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콩알탄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콩알탄 전체글ll조회 2562l

 

 

 

 

甲乙丙丁

 

 

"우리가 집중해야 할 사실은 갑의 날뜀에 피해받는 을이 있다는 것이 아니라

을의 횡포에 죽어가는 병과 정이 있다는 것이다."

 

 

 

 

 










 

 

 


BGM ::  Time is running out Orchestra ver.









 

 

 





 












'너도, 종대도. 그리고 나도. 애초에 무능력자였던 적 없어.'

'평생 억눌리며 살아왔잖아. 이제 떳떳하게 살자.'






종인이의 아버지, 이전의 J는 내게 이야기 하고싶었던 것 같다.

항상 나를 보면 쉽게 지나치지 못하고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놨다. 

어린 나는 그의 이야기에 흥미를 가지고 온 신경을 집중시켰다. 






옛날 옛적에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던 시대가 있었다고. 자신의 능력으로 평가받던 시대가 있었다고.

어느 순간부터 '갑'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세상에는 빠직 빠직. 균열이 일어나기 시작했다고 했다.

그런 '갑'들은 세상에 크나큰 균열을 일으키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그들끼리의 규칙을 정했고

결국 'CREATOR'를 제외한 다른 '갑'들은 제어장치를 착용하고 평생을 살아야 했다.







여기까지가 우리가 아는 사실, 아니. 우리가 알고 있던 사실이다.

이전의 J는 항상 이 이야기와 더불어 '울타리 밖의 세계' 에 대해서 말해왔다.

어린시절 아무것도 몰랐던 때에는 막연한 기대감에 부풀어 내가 그 곳으로 향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날이 갈수록, 종대에게 K라는 이름. 종인이에게 J라는 이름이 내려지고, 나는 서서히 그에 대해 잊어가기 시작했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다급해진 종대가 다시 한번 나를 세게 이끌었고 

이미 지칠대로 지친 내가 힘없이 그를 따라 달려가면 종인이가 만들어 놓은 길이 보였다.

이미 우리와 간격이 꽤나 벌어진건지 길의 끝에도 종인이는 보이지 않는다.

종대는 힘들지도 않은지 계속 뛰면서도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보며 인상을 찌푸린다.

턱끝까지 차오르는 숨을 겨우겨우 고르며 어지러운 상황에서도 정신을 다잡으려 애썼다.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四] | 인스티즈


"쥐새끼들이 어디로 도망갔나 했더니. 여기있었네."

목소리가 들림과 동시에 풀숲에 불이 붙은건지 얼굴이 화끈거린다.

타닥거리면서 잎사귀가 타들어가는 광경이 눈 앞에 아른거려 말문이 막혀버린다.





'만약, 그새끼들을 만나면. 걔네가 날거나 할 수는 없으니까. 전력으로 도망쳐.제발.'

출발하기 전에 내 손을 잡고 몇번이고 종인이가 해줬던 말은 이미 저 너머로 사라진지 오래다.

나 뿐만 아니라 많이 당황한 종대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가 다시 도망가려고 하던 그 찰나,

"누구 맘대로 도망을 쳐. 누구 엿먹일 일 있어?"

길을 따라 쭉 불이 붙었다. 저기로 뛰어든다는건.. 




"우리 쥐새끼들 타죽어볼래?"

타 죽고 싶다는 말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이런 상황에서 좌절하면. 여태까지 해 온 노력이 헛수고가 된다는 것을 잘 안다.

그럴 수는 없다. 저 앞에서 이 상황을 모르고 여전히 길을 만들고 있을 종인이를 떠올리고,

맞잡고 있는 손을 한번 쳐다보고, 시선을 따라가다 10분도 채 남지 않았음을 깨닫는다.




"가자."

"어?"

"뛰어!"




불에서 나오는 열기, 그리고 타들어가는 식물에서 나오는 연기가 시야를 가린다.

흩날리는 불티들이 맨살에 닿으면서 온 몸 구석구석이 따갑고 아프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헛되이 할 수 없다.





초능력을 제외하면 우리와 크게 다를 것 없는 감시자도 우릴 따라 달려온다.

불이 붙으면 도망을 포기할거라 생각했는지 의기양양하게 서 있던 그는 우리가 도망을 계속하자 비속어를 뱉으며 따라오기 시작했다.

계속해서 더 센 불길을 일으키는 그의 초능력은 탈 물질이 없으면 발동시킬 수 없는 듯 했다.

이제 8분. 불은 여전히 뜨겁고 아프다.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四] | 인스티즈

"이 손 놓고, 너 종인이 따라 가."

"무슨 소리 하는거야!"

"나 금방 뒤따라 가. 저새끼 이대로 따라오면 우리 문도 못 열어."

"김종대!!"



내 의사와는 상관없이 손을 놓고 나를 밀어낸 종대는 두 눈을 질끈 감고 돌아섰다.

한시가 급한 상황에서 달리기를 멈출 수 없던 내가 계속 돌아보자, 돌아보지 말라고 크게 빽 소리를 지른다.

마지막으로 돌아봤을 때는 감시자와 종대가 마주한 후 였다.










"김종대는."

"오다가..하..감시자..를..만났..흐악...헉....."

"......."





헐떡이는 내가 숨을 고르지도 못하고 바로 주저앉자, 나를 일으키며 괜찮다고 이야기한다.

이제 3분. 길 끝에는 종대는 커녕 어떠한 생명체도 보이지 않는다.

손목에 차고있던 손목시계만 들여다보던 종인이는 무언가 결심한 듯 내 머리 위로 손을 얹었다.

"종대 없이. 나가자."

"뭐? 미쳤어? 나 안나가."

"너야말로 생각을 좀 해. 몇십년이 걸린 탈출이야. 한명이 없는게 중요한게 아니라고!"

"종대가 어떤 앤데!!"

"다시 오자. 다시 올 수 있어. 종대 약한 애 아니야. 이건 너한테도 해당되는 말이고."

"능력 컨트롤도 안된다며!"

"지금 시간이 없잖아!"







악을 쓰며 서로 싸우던 우리는, 길 끝에서 어깨를 툭툭 털며 다가오는 또 하나의 감시자를 발견해 말을 끊었다.

3분이 남았다고 우리에게 알려주던 손목시계의 초침은 이미 한바퀴를 돌고도 넘어서 2분도 남지 않았음을 알려준다.

어찌해야 할지 머릿속이 복잡해진 우리를 보며 입꼬리를 살짝 올리는 이 감시자는.

우리 엄마가 죽은 그 날, 내게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었던.


도경수.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四] | 인스티즈

"가."

"뭐?"

"잘 가라고. 둘이. 절대로 돌아오지는 말고,"

"무슨 계교를 부리는건데?"

그의 입에서 나온 소리는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었고, 잔뜩 경계한 종인이는 그 뒤로 나를 숨긴다.

우리의 경계를 신경도 쓰지 않는건지 한 걸음 한 걸음 다가오며 계속 웃는다.



"다시는. 우리 다시는 보지 말자? 그냥 제발 좀 가."

둘은 시계의 초침이 원을 그리며 한 칸 한 칸 나아가고 있을 긴 시간동안 두 눈을 마주하고 서 있었다.

내가 저 사람에게 이름을 왜 물었더라. 아니 저 사람을 왜 익숙하다고 생각..



"내 손 꽉 잡아."

"어?"

그리고 바로 뒤를 돌아 깜깜한 어둠속으로 몸을 던져버린 김종인.

도경수. 그는 누구이며,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 걸까.










-








한참의 시간이 지난 후, 눈을 떴을 때는 너무도 평화로운 세계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오히려 평화롭다기엔 시끄럽고. 복잡하다고 하는 쪽에 가까우려나.




"나 놀랐어요. 이렇게 얼굴에 써 놓으면 안돼. 그냥 익숙한 척 해. 사람들 쳐다보지 말고."

"이게.. 대체 뭐야..?"

"대한민국."




사람들은 다들 작거나 큰 기계를 들고서 바쁘게 움직인다.

전광판이 표시하고 있는 문자들의 나열을 읽어낼 수도 없다.

아래 위로 까만색 옷을 입고있는 우리가 눈에 띄지 않을만큼 무채색 빛을 띄고 있는 이 세계의 이름은 대한민국.

그리고 우리가 서 있는 곳 위에 있는 파란 표지판에 적힌 세 글자가 이 곳의 명칭을 알려준다.

'서울역'



우리는 지금.

대한민국의 서울역 한복판에 서 있다.






























































 

 

 

 


 

 갑 甲 - KRIS(CREATOR) 백현 LAY 세훈 민석

 을 乙 - TAO(시간조절) 준면(물) LUHAN(염동력) 찬열(불), 경수(힘)

 병 丙 - J(종인), K(종대)

 정 丁 - 'P = 나'  

 


 

 

 

 

 

갑을병정 세계관 설명 

세계 이름 - 대한민국 

구역의 지도자 갑. 그리고 갑과 병,정 사이의 '전달자', '감시자' 을.

을 갑에게 '갑의 축복'= 초능력 을 부여받은 능력자.

병 - 남자 무능력자

정 - 여자 무능력자

 

 

 

갑.

세계의 지도자, 태어난 순간부터 모든 능력을 부여받고 태어남.

한두명이 아니기에 능력 싸움이 일어남을 방지하기 위해 신생아 시절부터 억제장치 착용(병,정 제작)

유일한 억제장치 미착용자 CREATOR. 모든 세계를 총괄함.

억제장치를 착용하고있는 갑은 CREATOR의 허락 하에 억제장치를 풀 수 있음 (단, 제한된 시간 이내에)

 

 

이 외의 본편에서 정보 공개 예정.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四] | 인스티즈

♡제이♡님이 주신 선물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四] | 인스티즈

♡제이♡님이 주신 두번째 선물 ㅠㅠㅠ
채색 예쁘게 해주셨어여!! 박!!쑤!!!!!! 박!!!쑤!!!!!!!

 

 

 

 

 

 

 

 

 

 

 

-▩-

자 갑을병정이들 폭풍 진도 나가보도록 하겠슴다. 아 연휴인데 집도 못가고 노트북만 붙잡고 글만 쓰네여 헤헤

그래도 쓰고싶은 부분 써서 소원 성취!! 갑을병정이들 느릿느릿하게 데려오는만큼 한편당 진도 쭉쭉 빼볼게요! 헿헿

쇼타이ㅁ 보러가야되서 사족 길게 .. 못쓰겠..넹면ㅇ리..폰으로..보는..비루한....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많..많이 멘붕이시려나..? 헤헤

정말로, 글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남은 이야기도 잘부탁드려요!♡


그리고 설 연휴 잘보내세요! 아프지 말고 내사랑..






암호닉은 '갑을병정'과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두 글에서 다 쓰이는 암호닉이세요!

그리고 암호닉은 최대한 '가장 최신편'에서만 신청해주시길 바랄게요! 제가 쪽지 확인을 다할 수가 없기 때문에ㅠㅠㅠㅠㅠ

생존신고라고 말을 해주세여!! 여기 없다고 해주세여!! ㅠㅠㅠㅠ새 암호닉 신청은 @@ 골뱅이 안에 넣어주세요!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이루나♡님,♡자녈♡님,♡크림치즈♡님,♡판다♡님,♡비타민♡님, ♡검은콩♡님,♡니니야♡님,♡루루♡님, ♡조디악♡님,♡씽씽카♡님, ♡미니언♡님,♡테라피♡님,

♡고양이♡님,♡홍차♡님,♡바수니♡님,♡쪼꼬♡님,♡마포대교♡님, ♡라마♡님, ♡이지♡님,♡쫄보♡님,♡알탄♡님,♡사장님♡님,♡사과♡님,♡미미♡님,♡오백도라면♡님,

♡제이♡님,♡둉글둉글♡님,♡초코우유♡님,♡오투♡님,♡콩콩콩♡님,♡요지♡님,♡햇살♡님, ♡푸우♡님,♡예헷♡님,♡슘슘♡님,♡초록비♡님,♡4334♡님,

♡엑독징♡님,♡구마구마♡님,♡룰루룰♡님, ♡여신혐♡님, ♡요디♡님,♡빵떡♡님,♡두둠칫♡님,♡베리♡님, ♡산딸기♡님,♡히뽀♡님, ♡피지♡님, ♡난늑대고넌미뇨♡님,♡쥬니♡님,

♡대게♡님,♡우리쪼꼬미♡님,♡바밤바♡님,♡2평♡님,♡정님시♡님,♡따뜻♡님,♡다우니♡님,♡고기만두♡님,♡김종대수석입학생♡님,♡그린티라떼♡님,♡♬♡님,

♡눈두덩♡님,♡브라운♡님, ♡낄룩이♡님, ♡끼리♡님, ♡백호♡님,♡방구♡님, ♡됴블리♡님, ♡글리소♡님, ♡빠떼리♡님, ♡프라다♡님,♡센징♡님, ♡요징♡님, ♡흰둥이♡님,

♡바닐라라떼♡님, ♡차됴르♡님, ♡궁금이♡님, ♡자바칩♡님, ♡잇치♡님, ♡찡찡♡님, ♡오호랏♡님, ♡크르렁♡님, ♡미리내♡님, ♡군고구마♡님, ♡맨투맨♡님, ♡발암물질♡님,

♡스티치♡님, ♡홍♡님, ♡간장♡님, ♡카메라♡님, ♡콩알탄대포홈마♡님, ♡두부♡님, ♡딸둥이♡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이루나.
10년 전
독자21
이루나입니다. 브금이 평상시랑 묘하게 다른 분위긴데 긴장감을 주네요. 자 그럼, 시작할게요. 애초에 무능력자. 곧 사회적 최하위 계층인 병과 정이라는 계급을 부인하는 그 묘한 말이 다시금 쓰여 있네요. 이전의 'J'는 자신은 이루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손아래 세대에서는 꼭 이 불명예와 치욕에서 탈피하기를 원한 모양이에요. 어쩌면 이 세계관이 우리의 먼 미래가 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균열'이란 단어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이렇게 또 글 속에서 만나게 되니 색다르네요. '제어장치'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지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막연한 과거의 이야기와 먼 너머의 이야기를 전해듣는 기분은 기묘하네요. 마구 급하게 도망을 치는 와중에, 찬열이를 만나서 불이란 초능력에 고통 받는 K와 P가 너무 저 바닥을 기는 처절함을 뿜어내어서 읽는 것만으로도 힘이 드는 것 같아요. J와 P를 살리기 위해 자신을 포기한 K가 어쩌면 무모했으리라고도 생각이 드네요. 돌아보지 말라는 뜻은 자신에게 곧 닥쳐올 처참한 미래를 알고 있기에, P가 그 모습을 본다면 도망치지 못할까봐 그런 건 아닐까요. 종대가 저 자리에서 그대로 죽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만에 하나 그렇다면, P와 J는 평생을 후회 속에 몸부림 치며 살지 않을까요. 목숨을 선택할 것이냐, 아니면 우정을 선택할 것이냐는 막대한 갈림길에서 갈등을 일으키던 둘은 가장 의심스럽고 불안한 존재인 경수에 의해서 도움을 받는 듯 보이네요. 과연 저것이 진실된 '도움'이었을 지, 아니면 더 큰 트랩이었을 지 모르겠어요. 한국으로 들어온 둘은 이 세계에서 감시자들이라는 큰 위협의 존재에게 들키지 않고 잘 지낼 수 있을까요? 언젠간 만나게 될 크리에이터와 '갑'들은 과연 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지 궁금해져요. 어쩌면 아주 아무렇지 않게 사람들 사이에 묻혀서 살면서 그들을 알아볼 수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세계 이름이 대한민국이었다니, 느낌이 묘해요. 제 경험 속에는 판타지 세계관이 이렇게 가까이에 있는 배경을 두었던 사례가 없어서 그런가요. 병과 정이 무능력자가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났으니, 이제 그들의 원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도 밝혀지겠죠? 음.. 저 쇼타임도 못 보고 내내 댓글만 달았쟈나ㅠㅠㅠㅠ 이거 별 거 아닌데 왤케 오래 걸리죠. 음.. 일단 저 오늘 1등! 헤헤 컴티는 1등 하기도 편하네요. ^_ㅜ..
10년 전
독자22
그리고 제가 지금 쿠크가 깨진다기 보다는 정신적으로 혼란이 와서 ㅋㅋ큐ㅠㅠ.. 아니 사실 오늘 하루 종일 그랬어요. 친구에게서 엑소의 사생활을 전해 들었는데 카더라란 걸 알고 믿지도 않는데, 제가 쿠크가 깨진 것보다는 그 애들이 탈덕할 거란 걸 달래 주느라 더 진이 빠지네요. 아니 여자친구가 있으면 뭐 어떻고, 사생활이 더러우면 뭐 어떤지 모르겠어요. 우리는 그 가수를 좋아하는 팬이지 그 사람의 자유를 억압하는 존재가 아닌데, 왜 여자를 만나면 안 되는 지도 의문이고요. 그리고 저한테 그 정보를 전해주는 이유도 모르겠고요. 저는 제 가수가 여친이 있든 말든 전혀 상관하지 않는데, 저한테 제발 그만 좀 말했으면 좋겠어요. 헝헝 ㅠㅠㅠ 애들 핥기도 바쁘단 마리야! 오늘도 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여~
10년 전
콩알탄
지금 막 개그 넘치는 카카오톡 채팅을 쓰고 답글을 달아요! 이루나님이랑 저랑 동접인 것 같은데.. 되게 운명같고 설레고 그런다.. 저 이렇게 자꾸 설레게 하면 저 막 울거에요.. (훌쩍) (찡찡) 자, 그럼 저는 제 스스로를 다듬어서.. 진지돋게 변신하고! 진지한 피드백에 답글을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병, '정'으 설명에 중간선을 넣었는데 많은 독자님들이 눈치채주시고 그 점을 콕 짚어서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뭔가 신기하기도 하고.. 눈치 못 채실거라 생각했는데 제가 바보였나봐요. 두 계층의 존재 자체가 거짓일지. 아니면 그 설명만이 잘못된 것일지는 정확히 이야기드릴 수는 없지만 두 계층이 태어나서, 아니 계층에 속했던 모든 사람들이 알고있던 사실은 사실과 다르다는 것. 이 가장 큰 힌트가 되겠네요 헤헤.. 'J'는 참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단어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종인이의 J를 딴 것이 아닌데, J를 처음 결정하고 나서 이 역할은 종인이다! 하고 점 찍어둔 그 순간에, 종인이도 J라는 사실을 깨달았거든요. 종인이의 아버지, 그러니까 그 전의 'J'는 불명예에 대한 탈피와 더불어 바깥 세계에 대한 동경이 굉장히 큰 사람이에요. 동경이라기보단.. 바깥 세계를 이상향으로 보고 끊임없이 그 세계에 대해 갈구해왔던 사람이기에 자신의 인생을 포기하면서까지 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둔 거겠죠..? 하핳. 너무 어려운 이야기를 하려니까 또 기가 쏙 빨리는 느낌이에요.. 저는 빠가사리인가봐요.. 처절한 상황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그리고 종인이와도, 감시자와의 충돌에도 맞서는 'P'는 사실 굉장히 강한 캐릭터에요! 음.. 콩알탄의 여주와 좀 비슷하긴 하지만 자라온 환경에서 묻어난 독기가 어쩔 수 없이 몸에 배여있다고 설명해야할까요? 네 그렇습니다. 앞으로 전개할 이야기가 산더미같은데 참 작가가 되려 겁을 내니까 이래도 되나 싶구.. 조금만 더 괴롭힐게.. 미아내ㅠㅠ 처음부터 세계 이름을 빈칸으로 뒀던 이유는 갑을병정 세계가 대한민국에서 일어날 예정이었기 때문입니다! 핳 헿.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더 많이 기대해주세요!
10년 전
콩알탄
그리고 그 친구분.. 사생활 이야기에 대해서 저도 참 많이 겪어본 일이고. 지금도 제 머릿속에서 많이 다뤄지는 주제이기도 한 내 연예인의 사생활..이라는게 참 팬들 사이에서는 예민한 주제이기도 하잖아요! 저는 사실 무대 위, 그리고 방송에서. 빛나는 아이들을 바라는거지 그들의 사생활까지 빛나기를 바라는 사람은 아니거든요. 아무리 아이돌이고, 다수의 우상이 될 사람이라고 해도 그들도 하나의 인간일텐데 깊은곳까지 알아서 무슨 상관일까 싶고.. 존중해줘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치만 사람이 모두 다르고 성격도, 기호도 모두 다르듯 팬으로서의 자세, 그리고 나아가는 방향이 다른 사람이 있기 마련인 것 같아요! 이루나님께 드리고 싶은 말은..그들 나름의 방식으로 놔두고, 무시하는 편이 좋지 않나 싶어요! 이런 말이 도움이 될까 하지만.. 음.. 탈덕은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고 그런 것으로 마음이 흔들릴 사람이면 진정으로 아이들을 응원한 것이 맞나 그 점부터 의심이 되더라구요.. 아 이루나님 친구분이 그렇다는 소리가 아니라.. 자꾸 횡설수설해지네요 (먼산) 저도 애들 핥기도 바쁜데 헤헤 우리 그냥 예쁜 엑소 보면서 양기 충전하며 살아요! 헤헤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2
낄룩이
10년 전
독자3
핳...종대어떡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앞으로의 대한민국에서의 생활이 기대되네요! 작가님 즐설하세용ㅎ!
10년 전
콩알탄
낄룩이님도 즐거운 설연휴 보내세요! 앞으로의 이야기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헿
10년 전
독자4
맨투맨
10년 전
독자5
3등이다!!으아ㅠㅠㅠ맨투맨이여요 종대 어떡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그 갑을병정의세계에서 문을열고나왔더니 대한민국인거죠????으아ㅠㅠㅠㅠㅠㅠ작가님 새해복많이받으세요♥♥
10년 전
콩알탄
갑을병정 세계라기보단... 병, 정이 갇혀있던 구역을 뚫고 나왔더니 뙇!! 대한민국이 있는거에요! 헤헤 머리 아프실까..? 숨겨진 이야기는 앞으로 차차 공개할게요! 오늘도 감사해요! 맨투맨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0년 전
독자39
아...헐 우왕...그렇구나 작가님도 새해벅믾이받으세영♥
10년 전
독자6
비타민이에여ㅠㅠㅠㅠ어머어머ㅠㅠㅠ어떠케ㅠㅠ종대는 탈출을 못했네여ㅠㅠㅠㅠㅠㅠㅠ안되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는 오ㅔ 보애준걸까요ㅠㅠ
10년 전
콩알탄
그건~♡ 비밀~♡ 헤헤 경수가 익숙한 사람이라는걸 꼭 기억해주세요!! 비타민님 오늘도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7
슘슘이에요!!!!
아 대박 진짜 내용 대박 도경수의 정체는 무엇이고 종대는 어떻게 된건가요ㅠㅠㅠㅠㅠ 아 진짜 이게 무슨일이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대박 아 다음꺼 진짜 궁금해요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슘슘님이 병정이들 다음편 너무 궁금해하시니까 저도 빨리 다음편 써와야할 것 같아요! 프흐흐 남은이야기 더 기대해주세요!!♡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8
@두부@로 신청할게요! 와 진짜 재밌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어떡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도 나올수 있겠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두부♡로 암호닉 신청 받았습니다! 앞으로 잘부탁해요~♡
10년 전
독자9
판다입니다ㅠㅠㅠㅠㅠ아ㅜ무ㅜ지ㅠㅜㅜㅜ혼란이ㅠㅠㅠ다시온다ㅠㅠㅠㅠㅠ으아ㅠㅠㅠㅠ다른세계인건알았는데ㅠㅠㅠㅠ미치뉴ㅠㅠㅠ대한민구ㅜㄱ이래ㅠㅠㅠㅠㅠ으아ㅠㅠㅠㅠ뭐죠ㅜㅠㅠ종대는어떻게된거고ㅠㅠㅠㅠ도경수는뭐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판다님께 많은 혼란을 안겨드린 것 같아 죄송해요..헤헤 앞으로 남은 이야기도 잘부탁드려요♡
10년 전
독자10
구마구마예여!
우리종대는 어떻게되는거예여ㅠㅜ 징어랑 경수랑은 또 무슨사이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 혼..혼란스러워...어서 작가님을 워더해야겠엏ㅎㅎ♡ 기승전작가님워덯ㅎㅎㅎ 작가님!내일은 세배하는 설날이에여!! 새해복많이받으세여!!(손바닥을 내민다)ㅎㅎㅎㅎ 어서 제손위에 다음편을 얻어주세옇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망태기에 들아오세여♡♡

10년 전
콩알탄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마구마님 이렇게 귀엽게 저한테 다음편 달라구 그러면 제가 다음편 써와여 안써와여 제가 막 써오고싶어여 안써오고싶어여!! (망태기에 들어간다) 구마구마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10년 전
독자11
룰루룰이에요 쇼타임 보고왔어요ㅋㅋㅋㅋㅋㅋㅋ브금 아오ㅠㅠㅠㅠㅠㅠㅠ내사랑 뮤즈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일은 설날이네요 벌써 일월달도 끝이야..더불어 방학도 흐규ㅠㅠㅠㅠㅠㅠㅠㅠ개학하면 자주는 못보겠죠??ㅠㅠㅠㅠㅠㅠ그래도 글읽으러 자주 오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저도 참 뮤즈 참으로 좋아하는데요.. 뮤즈 어디 제가 한번...네 (철컹철컹) 개학하면 자주 못본다는 사실이 안타깝네요ㅠㅠ 그래도 우리 못보는게 아니니까!! 새해복 많이 받아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12
루루
10년 전
독자13
헐안돼ㅠㅠㅠ우리종대는어떻게되는거져작가님?ㅠㅠㅠㅠㅠ...종대는종인이말대로약한애가아니닌까꼭다시돌아오겠죠..?
10년 전
콩알탄
저..저는 스포요뎡이지만 자..자제할게요 (끄흡) 아이들을 응원해주세요..♡
10년 전
독자14
쥬니에요!!!
아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이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우리 종대 어떡해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종대ㅠㅠㅠㅠ 종대야ㅠㅠㅠㅠ제가 종대 자꾸 괴롭혀서 죄송해여ㅠㅠ 종대 아프지마ㅠㅠ 끄흡 ㅠㅠ ㅠ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15
쪼꼬에요! 능력 컨트롤을 못해... 종대가 자기 능력을 발견했군요ㅠㅠ게다가 쓸 줄도 ㅇ아나봐요ㅠㅠ으허헝 그래! 가라 종대야! 번개 우르릉 쾅쾅!!!!ㅠ 설인데ㅋㅋ 언능 맛있는 것도 드시고 그러셔야죠ㅋㅋ 컴보지 마시고 가족과 함께...ㅎ 즐거운 설 보내세요~♥
10년 전
콩알탄
능력을 번개로 한정해 둔 것은 아니에요! 아 빨리 말해드리고싶당.. 입이 막 근질근질하당..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쪼꼬님도 즐거운 설 보내셨는지 모르겠어요! 오늘도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16
스티치에요ㅠㅠㅠㅠ헐 종대여ㅠㅠㅠㅠㅠㅠ야ㅠㅠㅠㅠ감시자랑 만나서...만나서ㅜㅠㅠㅠ드디어 탈출은 성공했네요 꼭 종대 다시 만날수 있겠죠...?ㅠㅠ
10년 전
콩알탄
당연..하ㅈ......... 네 저는 스포요뎡이지만 네 저는 말을 줄이도록 하겠슴니다ㅠㅠ 스티치님 앞으로의 이야기도 예쁘게 지켜봐주세요ㅠㅠ!♡
10년 전
독자17
발암물질이에요! 헐 대한민국이라니.. 상상도 못했는데 완전.. 진짜 대박이에요ㅠㅠ 진자 ㅠㅠ 다음편 빨리!! (현기증) 다음편 궁금해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9
근데 아이쇼핑하다가 자까님이 930원에 팔리는거 발견했어요!! 내 소중한 자까님..
10년 전
콩알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저 930원인거에요? 영광이다.. 오백원을 훌쩍 뛰어넘었어 (훌쩍) 발암물질님 오늘도 글 봐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10년 전
독자18
라마에요! 종대ㅠㅠㅠㅠㅠ 감시자한테 걸려서 여주라도 보내려고ㅠㅠㅠㅠㅠㅠ 종대제발 무사했으면 좋겠는데ㅠㅠㅠㅠㅠ나중에 종대 만날수있겠죠?작가님 오늘도 재밌게읽고갑니다!
10년 전
콩알탄
죠..종대요..?(먼산) 모르겠어요..난 아무것도 몰라..멀라..넹..그렇슴다. 라마님 오늘도 예쁘게 지켜봐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0
바수니)종대는.무사하겠죠?ㅠㅠㅍ무능력자인적없었다는 능력있다는 얘기니까 종인이는 역사 순간이동?..종대는 번개?...ㅋㅋㅋㅋㅋㅋ세계이름이 대한민국이라니 머ㅓㄴ가 많이 생각하게되네여...잘읽엇어요!꼭 다시 종대를 만날수있기류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어.. 음... 그..글쎄요..? 저는 둘의 능력을 뭔가 한정적으로 말한 적은 없어요! 하하(먼산) 앞으로도 놀라실 일이 많은 것 같아서.. 미리 경고 아닌 경고? 뭐라는거에 나주제에 무슨 경고얔ㅋㅋㅋㅋ 네 그렇슴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3
둉글뎡글이에여!!탈출을 성공하긴 했네요...
하 우리종대ㅠㅠㅠㅠㅠㅠㅠㅠ
역시 크리스였어!!!!크리스!
우리종대ㅠㅠㅠㅠㅠㅠ경수는 무슨생각으로 풀어줘5을끼요?????

10년 전
콩알탄
경수가 아이들에게 '익숙한' 사람이라고 표현해둔 구절을 잘 기억해주세요!! 헤헤
크리스의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세, 앞으로 벌어질 일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24
탈출성공이구나!!!!!!다행이네요....근데왜순순히보내줬을까요ㅠㅠㅠㅠ숨겨진뭔가가있겠죠?ㅠㅠ
10년 전
콩알탄
그러췌!!! 독짜님 졍!답! 숨겨진 무엇인가가 있을거에여!!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10년 전
독자25
히뽀에여. 종대..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10년 전
콩알탄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26
크림치즈에요!!!!ㅠㅠㅠㅠㅠㅠ종대는어떡해요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리종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는 왜도와주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세계관은 대한민국이네요..!!!
10년 전
콩알탄
네! 처음부터 계획해온 울타리 밖 세계는 우리가 살고있는 이 곳, 대한민국 입니다! 헤헤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7
고기만두입니다....탈출은 성공했지만 종대가 능력자들에게 다시 잡혔네요...종대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경수는 왜 도와준걸까요...모든게 다 궁금하네요...
10년 전
콩알탄
고기만두님이 너무 궁금해하시지 않게 제가 빨리 남은 이야기들 들고 돌아와야겠어요!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8
대한민국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뭔가보는데짠하네요 종대야ㅠㅠㅠㅠㅠㅠ 경수는 왜그랬을까요 그들사이에무슨일이있었나ㅠㅠ 익숙하다는걸보면... 쩃든 다음편 기대하겠습니댜!
10년 전
콩알탄
익숙하다는 말 잘 기억해주셨으면 해요! 대한민국에서 벌어질. 남은 이야기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29
요망징입니다...... 나왔더니 대한민국이라니........ 아니....이런....? ......이런....?? .....이런...? 읭...? 멘붕...... 읭...? .....어....?
10년 전
콩알탄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멘붕이 여기까지 전달되는 느낌이에요!ㅋㅋㅋㅋㅋ 너무 격한 반응이시랔ㅋㅋ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30
@딸둥이@ 저저저번편에서 세계관 막질문햇엇는데.기억하시려나...ㅠㅠㅠ..... 오늘 진도가 쭉쮹나4ㅏ네요 ㅠㅠㅠㅠㅠ 문뜩 생각이 든게 종인이와 내가 도망간 울타리 밖 사람들은 울타리 안 세계를 알까? 라는 생각이드네요 ㅠㅠㅠㅠㅠㅠ 아 종ㄷㅑ?..종대어뜨케.....?차라리 고문당하고 잇어도 되니까 살려쥿요 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딸둥이♡로 암호닉 신청 받았어요! 울타리 밖 사람들, 즉 대한민국의 사람들이 갑을병정 에 대해서 알고 있을지.. 는 이제 앞으로의 이야기에서 드러나겠죠? 종대ㅠㅠ 종대 이야기는.. 네 접어두도록 하겠습니다ㅠㅠ핡..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10년 전
독자31
빵떡이에여!!!!!!흐아 종대야ㅠㅠㅠㅠㅠㅜ 경수는 왜 그냥 보내준까요ㅠㅠㅠㅡ그리고 대한민국이라니!!!!!허웟ㅂ느숮ㄴ드 이해가 안되는부분이 많지만 그래서 더 재밌너여 히힣 구정잘보내시고 잘읽고가여 자카님!!!^♥^
10년 전
독자32
아니 자카님이 뭐야.... 작가님인데 엉엉
10년 전
콩알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제가 쉽게 잘 풀어나가보도록 할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자카님, 자까님, 작가님 어떤 호칭도 너무 좋은걸요! 빵떡님도 잘 보내시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0년 전
독자33
요디에여~~~~이번브금대박이에여!!!!!진짜!!!항상브금좋응건알았지만ㅠㅠㅠㅠㅠㅠ이번편브금싱크짱이에여ㅠㅠㅠㅠㅠ완전흥미진진ㅜㅜㅜㅜ진짜쫓기고있는것같고..이런곡들은어디서찾아오시는지ㅠㅠㅠ작가님최거ㅠ.ㅠ❤ 결국종인이랑여주는탈출성공했지만...종대는ㅠㅠㅠㅠㅠㅠ이렇게허무하게죽진않겠죠?ㅜㅠㅜㅜ부디살아다오......ㅠㅜ종대야ㅠㅜㅠㅠㅜㅠㅠㅠㅠ종인이가 종대약한애아니라고했으니까...믿을거에여ㅠㅠ!!!!경수는또뭐고....예전에 저렇게계급?이 나뉘기전에 경수랑 여주랑 알고지냈던사이였던거같기도하구ㅜㅜㅜ....근데 탈출성공했는데도찜찜한기분은뭘까여.........갑이나 을이 그곳뿐만아니라 세계까지 연결되어있을거같고... 아무렇지않은척 세계에서도 잠복?위장?해서 탈출한 병정들 감시하고있을것같아요.. 갑이 세계의지도자니깐 어떻게든 탈출해도 결국은 병정은 죽을때가지 갑을아래에서 고통받고 묶여있는존재일것같아요ㅠㅠㅠ...죽을힘을다해서 고의는아니었지만 동료도 등지고 탈출했는데....그래봤자 갑의손바닥위ㅠㅠㅠㅠㅠ ... 어찌풀어나갈지 궁금해여ㅠㅠㅠㅠㅠ
작가님 떡국드셨나여????우리애들도떡국먹여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이나이먹어야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분위기에 애들한테떡국은무리겠죸ㅋㅋㅋㅋㅋㅋ 새해복많이받아영작가님~~~❤

10년 전
콩알탄
그..ㄱ.ㅡ쳐!! 사실은 제가 이 글을 쓰기로 마음먹게 된 계기가 되는 브금이 있는데 빨리 그 브금 첨부하고싶어서 죽겠어요!! 이 브금도 좋지만 딱 갑을병정을 위한 곡이라고 생각하는 곡이 있는데 언제쯤 거기까지 전개가 나갈지.. 아직 병정이들은 갈 길이 멉니다 하하 주로 제 쥬크박스에서 찾아오기는 하지만 저는 노래를 가리지 않고 듣는 편인데다가 노래 듣는걸 워낙 즐겨서요! 이렇게 제가 좋아하는 브금들 독자님들이 좋아해주시면 뭔가 뿌듯하고 그래요! 헤헤 앞으로 나올 이야기들 많이 기대해주세요! 찜찜한 기분은.. 기분탓이 아닐겁니당! 헤헤 저는 떡국은 못 먹었어요! 먹구싶당.. 요디님은 드셨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33
헐 알탄이에요....아 갑을병정은 매회마다 신선한 멘붕을 주는군여...종대는 어떻게되고 경수는 무슨생각이며 이제 종인이와 '나'는 어떻게되는걸까요ㅠㅠㅠㅠ오라이에서도 그렇고 여기서도그렇고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넌정말 멋진아이야ㅠㅠㅠㅠㅠㅠ아그리고 울타리 밖의 세계인 대한민국으로 빠져나왔다고 해도 결코 안전하진않을거같은데 크리에이터와 갑 과 을 이 종인이와 '나'에게 무슨짓을할거같아서ㅠㅠ그냥 무사했으면 하는바램이네요...ㅠㅠㅠㅠ잘봤습니당!!!!♥♥
10년 전
콩알탄
맞아요ㅠㅠㅠ 제가 종대 요새 너무 괴롭히지 않아요?ㅠㅠㅠ 마치라잌 경수가 될 것 같은 느낌.. 무사히 세명이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지만...(먼산) 알탄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3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 너무 재밌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재미있다고 해주셔서,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10년 전
독자35
미미에요!!종대는?ㅠㅠㅠㅠ우리 소듕한 종대인데 ㅠㅠㅠㅠ경수는 왜 둘을 그냥 내보내준거죠?둘은 탈출을 성공한거죠?이제 어떻게 살아가죠?다시 돌아갈수 있는건가요?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음.. 일단 종대를 제외한 둘은 탈출에 성공했다고 봐야되겠죠! 질문에 다 답해드릴 수 없는 점 너무 죄송해요ㅠㅠ 미미님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콩알탄
경수가 무슨 생각이 있는건지, 는 대사에 조금 집중하시면 익숙한 사람이라고 말하는 여주를 눈치채실 수 있으세요! 남은 이야기가 더 나와야 알겠지만.. 이야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
10년 전
독자37
제이예요!!!!우왕 브금이 바꼈어요!!!!글이 긴박감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ㅠㅠ
와 세계관 이름은 대한민국...와 저 서울역 이글씨보고 소오름!!!!!!! 와 진짜 감탄에 감탄뿐...앞으로 대한민국,서울에서 어떻게 이야기가 풀어나갈지 진짜 너무 기대되요!!
작가님의 어떠한 생각이 담겨있을지도 궁금하구 무튼 진짜 짱!!!!!
그리구!!!경수는 누구일까....분명 P와 관련이 있어보이는데!!작가님 또 궁금하게 만들기 스킬발동하셨어ㅠㅠㅠㅠㅠ이러다 만렙찍겠어요ㅠㅠ
또 종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리종대ㅠㅠ무사히 돌아올꺼라고 난 믿는다!!아!!그렇구말구ㅠㅠㅠㅠㅠㅠ아 그리구 찬열이 왜죠?대사하는데 섹시해보이는 이유쫌;ㅋㅋㅋ
역시 하나하나 놓칠수 없는 캐릭들이야ㅠㅠ아직 남은 캐릭터 들도 더욱더 기대가 되네요ㅠㅠㅠ작가님 짱짱♥

10년 전
독자38
4334에요! 일단 (오열) 제가 오열함을 이렇게 댓글에서밖에 표현할 수 없다는게 너무 아쉽네요 진짜 오열ㅠㅠㅠㅠ 끙끙 울타리 밖으로 나갈때 저 '을'에 속해있는 자들이 능력을 쓰지않을거라는 생각을 안했을리가 없을텐데ㅠㅠ 세명이서 같이 빠져나왔으면 좋았을텐데 종인이와 P만 빠져나왔네요 종대야ㅠㅠㅠ 하 우리 종대 그런데 읽다가 능력 컨트롤이라는 단어를 딱 보고 응..? 능력? 그 우르르 쾅쾅! 하는거?ㅋㅋㅋㅋㅋㅋ 하 세상에 준멘 그리고 세계관이 대한민국이라니 와 보고 소름이 쫙 돋았어요 밖으로 나오면 대한민국일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대박! 역시 제 상상을 뛰어넘는 콩알탄님이네여..♡
10년 전
독자40
정님시~ 헐 종대야ㅠㅠ벼락을 날려ㅠㅠ우르릉쾅쾅ㅠㅠ종대 우짬요ㅠㅠㅠ근데 세계 이름이 대한민국이라니 헐ㅋㅋㅋㅋㅋㅋㅋ이건 또 무슨! 쩌는 반전..ㅋㅋㅋㅋㅋㅋ그럼 이게 뭐지 울타리가 다른세계로부터 나뉘는 경계선 건너면 다른세계로 공간이동 이런게 아니라 말 그대로 울타리였나여 대한민국안의 울타리에 갇혀있던건가?(멘붕이 오기 시작한다)(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름)브금도 겁나 웅장하네여 오케스트라라 그런가 으ㅔㅔ에에에에 나도 몰라ㅠㅠㅠ
10년 전
독자41
그린티라떼예요! 헐 세계 이름이 대한민국이네.... 문을 열었더니 서울역으로 떨어졌어..... 당황스럽다... 헐 여기서 어떻게 될까요!!!!!! 또 종대는 어떻게 됐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인이랑 P가 여기에 온게 잘 한 일인지도 걱정되고.. 종인이는 어느 정도 알고있는게 있는 것 같은데 흠.. 다음이 어떨지 기대도 되고 종대,종인이,P가 너무 걱정도 되네요..ㅠㅠㅠ
10년 전
독자42
따뜻! 아니종대야.. 종대야어떻게된거야으엉어유ㅠㅠㅠㅠㅠ 아니근데경수는.. 반응이왜저런걸까요ㅜ 종인이랑P를 걱정해주는건지.. 아니면 다른뜻이있는건지ㅠㅠㅠ 아니그것보다 서울역가운데에뙇.. 으앙 복잡하다진짜허헣.. 종인이는 아버지가많은얘기를해주셨던걸까요? 뭔가 아는게많아보이는데! 여하튼 종대가무사하기만을ㅠㅠㅠㅠ 아이들이 다 무사하기만을바래요ㅠㅠㅠ
10년 전
독자43
초코우유에요!!!
브금이 바꼇네요!!!! 이번브금도 되게 글분위기랑 너무 잘맞아서.....글읽는데 저도모르게 긴장되서 그런지 숨참고읽고있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참았짘ㅋㅋㅋㅋㅋㅇ하...와 진짜 작가님 이글진짜........다음편이 무지막지하게 기대될만큼 재미있어요......아 뭐라 설명을 못하겠어요ㅜㅠㅠㅠ세계이름 대한민국하는데 소름 서울역.....아ㅜㅠㅠㅠㅠ종대야ㅜㅜㅠㅠ으ㅓㅜㅠ종대는....종대....종대다시나오죠????그렇죠?????안말해주실것같지만......나오리라믿겠어요....경수는 여주랑 무슨사이인것같기도한데.....제 머리로는 도저히 추리같은게 안되네요... 저울타리밖으로 넘어간 세계에서는 갑이나을이 잡으러 온다거나 그런 위험한 일은 없는건가요??을도 울타리넘어서 올수있나요??? 없나요...? 쓸데없는질문만해서 죄송합니닼ㅋㅋㅋㅋ 글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44
오호랏이예여ㅠㅠ왜이걸오늘에서야본거야ㅠㅠㅠㅠ어제올라왔건만ㅠㅠㅠㅠㅠㅠ분명 경수랑 뭔가 있어..종대는 극적으로 살아 돌아오겠죠..찬열아 태우지마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네! 경수랑은 뭔가 있습니다! (대놓고 스포) 네 그렇슴니다. 사실 열두명과 징어는 무언가가 있슴니다. 하핰ㅋㅋㅋㅋㅋㅋㅋㅋ뭐라는건지 모르겠어요.. 오늘도 글 봐주셔서 고마워요!!♡
10년 전
독자45
산딸기예요! 헐 대박대박 갈수록 재밌어지네요ㅠㅠㅠㅠ 경수랑 여주랑 뭔가 있는게 분명해.. 후하후하 종대는 어떻게 되는거죠?ㅠㅠㅜ박찬ㄴ열 종대 태우면 용서하지 않겠어!!!!!!!...!!!!!!!! 와 진짜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네요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찬..찬열이가 종..종대를 태우지는 않을걸옄ㅋㅋㅋㅋ? 태워주그면 너무 아플거같은데ㅠㅠ 으앙대ㅠㅠㅠ 앞으로의 이야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10년 전
독자47
콩콩콩이에요! 경수..헐 경수가 익숙하다고요? 그럼 경수랑 뭐가 있겠네요? 으잉잉? 종대는요? 종대는ㄴ? 살았겠죠? 종대니까? 세계이름이 대한민국이었군요. 무채색..음음, 여러군데에 복선이 있겠지만 다 기억해둘게요. 근데 경수가 절대로 돌아오지 말라고 했는데, 경수는 익숙하고!!그럼 경수랑 뭔가 있겠고!! 그런데 또 징어는 열두명 모두랑 관계가 있을거아니에요! 갑을병정이라는 시스템 때문에 관련이 있는건가요!? 다시는 보지말자고 했고, 제발 좀 가라고 했고. 경수는 계속 생각해봐야할 것 같아요..☆★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10년 전
독자48
탈출 성공 했기는 했는데... 종대ㅠㅠㅠㅠ 종대야ㅠㅠㅠ
10년 전
독자49
종대야ㅠ박찬열 종대한테먼진하면 양파짜른손으로니눈만질꽈
10년 전
독자50
2평이에요...종대는 어떻게된걸까요ㅠㅠㅠㅠㅠ탈출한 얘들은 대한민국에서 남은아이들과 또만나는건가...?ㅠㅠㅠㅠㅠㅠ이해력이 조금 미스...ㅎㅎㅎㅎ...
10년 전
독자51
헐대박ㅠㅠㅜㅜㅜ종대ㅠㅜㅠㅜ이제이야기가본격적으로시작되는거같네요ㅜㅠㅜ다음편기대♥..
10년 전
독자52
프라다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글을 왜 건너뛰었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느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소중한종대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3
대한민국? 종대는 어떻게 되는거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대체 뭐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건지 알수가 없넿 ... 으엉 서울역이라니! 오라이도그렇고 갑을병정도 그렇고 추측을 하게만드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경수가 그렇게 말하고 그냥 보낸 이유가 뭔지 대체
10년 전
독자54
헐 ㅠㅠㅠㅠㅠ종대야ㅠㅠㅜㅜㅜㅜㅠ아궁그매!!!
10년 전
독자55
헐...대박...충격이에요.. 그리고 경수는 무슨 속셈일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야ㅠㅠㅠㅠ너는 어디에 있는거니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6
대한민국이라니 깜짝놀랬습니다
그나저나ㅠㅠㅠㅠ우리종대ㅠㅠㅠㅠㅠ어떻게되는건가요
ㅠㅠㅠㅠㅠ용감했어종대야

10년 전
독자57
헐 종댕야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떡해ㅠㅠㅠㅜ종대불쌍해ㅜㅜㅜㅜ경수는 뭐지....
10년 전
독자58
ㅜㅠ제가 머리가 나쁜 이유로 이해가 안되네요ㅠㅜ 능력 컨트롤이 안된다는게 무슨뜻이죠? 울타리는....흐허 다시 보고와야겠어요ㅜㅜㅜㅜ
10년 전
독자59
울타리밖은그냥한국이구나ㅠㅠㅠㅠㅠㅠㅠ얼마나답답햇니얘두라ㅜㅜ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60
오싱기방기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쟈밋다징쩐ㄴ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61
병,정들이 능력을 쓰지못한이유가 울타리 안에있어서 그런건가??그래서 종대를 놓고왔고 여주가 한말은 울타리밖으로 나온 종대는 능력을 써본적이 없어서 능력 컨트롤이 안된다는 걸 알고있는건지..그리고 와 진짜 울타리 밖이라는 곳이 대한민국일줄 몰랐어요 몇백년후에 이야기일줄알았는데 같은시간속에 두개의 공간이 있는거고 종인이가 밀친곳이 시공을 넘는 문인건가요??
10년 전
독자62
어떡해...아어떡해....너무 긴장되요진짜ㅠㅠㅠ
10년 전
독자63
뭐야 도경수.... 좀 소름돋는데.... 뭐지........ 너 혹시 조금 싸이코 뭐 이런 거로 나오는 거 아니지...?ㅎㅎㅎㅎ
10년 전
독자64
와..나 손에 땀찼어..종대야....돌고래로변신해서 박찬열한테 물쏴!!!!!!!
10년 전
독자66
헐 뭐져 진짜 헐 뭐지 브금까지 긴장감 넘쳐가지고 와 장난없네요 우리 종대는,, 종대는 어찌 된건가요 ㅠ ㅠ 대한민국이라니
9년 전
독자67
종대는ㅜㅜㅜㅜㅜㅜㅜ종대야ㅜㅠㅜ그리고또경수는 왜그런거죠?
9년 전
독자68
헐...뭐지.....왜보내주니경수야?...ㅎ
9년 전
독자69
종대는 어떻게 된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는 왜 그냥 보내준거고 여주는 왜 경수가 익숙하다그랬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0
도경수ㅠㅠㅠㅠ도경수는왜.. 어떤사이였죠? 대한민국에사는사람들이 그럼 갑..?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9210 콩알탄 02.02 19:00
엑소 [EXO] 콩알들의 새해인사는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111 콩알탄 02.01 00:55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四]102 콩알탄 01.30 18:12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8205 콩알탄 01.30 01:17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7231 콩알탄 01.28 20:11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三]116 콩알탄 01.27 21:5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6222 콩알탄 01.25 16:18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二]133 콩알탄 01.25 00:20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5216 콩알탄 01.23 15:2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4188 콩알탄 01.23 01:3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3233 콩알탄 01.22 13:1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6 콩알탄 01.21 01:28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2232 콩알탄 01.20 13:09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1236 콩알탄 01.19 23:02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예고144 콩알탄 01.14 21:2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096 콩알탄 01.13 20:10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마지막 번외179 콩알탄 01.11 18:30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번외 네번째150 콩알탄 01.09 16:59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번외 세번째146 콩알탄 01.07 18:28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번외 두번째178 콩알탄 01.05 22:25
엑소 [EXO/시완] 콩알탄썰 번외 첫번째130 콩알탄 01.03 20:53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70 完207 콩알탄 01.02 02:05
엑소 [EXO/박찬열] HAPPY NEW YEAR!♡ HELLO DEAR!♡101 콩알탄 12.31 21:30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9135 콩알탄 12.31 16:19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8137 콩알탄 12.30 21:23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7151 콩알탄 12.28 18:57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6154 콩알탄 12.27 16:56
전체 인기글 l 안내
6/1 11:48 ~ 6/1 11: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