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아띠랑스 전체글ll조회 1393l 5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13 

 

 

 

 

 

며칠을 남준 씨가 집에 들렸다. 그에게선 처음 정국이를 데려간 그날과는 꽤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리고 그가 올 시간을 기다리는 나도 달라졌다. 

 

 

 

 

 

"남준 씨, 오늘은 일찍 가는 날이죠?" 

 

"예. 그래서 점심은 못 먹을 것 같고, 얼굴 보려고 들렸습니다. 점심 차리는 것만 보고 갈게요." 

 

 

 

 

 

그러나 달라지지 않은 점 하나. 

그가 들어올 때 혹시나 오늘은 정국이가 같이 들어올까 싶어서 현관만 바라보는 건 정국이 내 품에서 떠난 그날부터 여전했다. 만나게 해준다는 남준 씨의 이야기를 듣고 마음에 담은 정국이를 잊으려고 했다. 적어도 이 사람과 있는 시간에는 그러려고 노력했다. 나를 온전히 품어주는 눈빛에 녹아 모든 걸 잊은 적이 있었다. 추운 겨울이지만 눈이 아닌 비가 내린 그날, 남준 씨는 비에 젖어서 집에 들렸다. 지나가는 길에 들렸다는 그의 말을 믿었다. 내가 보고 싶어서 오지 않았다는 말도 믿었다. 허나 내게 보여주는 그의 손길과 끊어지는 숨은 믿기 싫었다. 불은 꺼졌고, 집은 적막이 아닌 들뜬 숨으로 가득했다. 정국이가 그렇게 올라오지 못하게 막은 곳을 이렇게 쉽게 내주다니, 내 정신은 그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남준 씨에게 빼앗겼다.  

 

 

 

 

 

 

"제가 어린 아이도 아니고... 혼자 먹을 수 있어요." 

 

"그래도 밥 차, 알겠습니다. 그럼 점심 챙기고 이것도 드세요. 며칠 전에 만든 영양제인데 이거 먹고 푹 자요." 

 

 

 

 

 

 

투박하지만 색깔 별로 담긴 유리 병을 건네주는 그의 손을 차마 무시할 수 없었다. 분명 그날은 내 잘못도 있었고.  

 

 

 

여전히 정국이의 부재만이 제 가슴을 떨리게 하고 있으니깐. 

 

 

 

 

 

고맙다는 말을 끝으로 어색한 감정을 공유받았는지 남준 씨는 별 말을 남기지 않고, 집을 떠났다. 정국이와 함께 하던 식탁에는 어느 순간 남준 씨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채워지고 있었다. 야채를 좋아하고, 해물도 좋아하고, 소세지를 안 좋아하는 그의 입맛에 따라 바뀐 식탁은 허전했다. 가리는 음식이 없었던 내겐 바뀐 식단이 문제되지 않았다. 다만 정국이에게 주려고 마트 행사가 있는 날이면 몇 봉지씩 사오던 내 행동들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있었다. 

'주잉, 소세지도 머거' 라고 귀여운 손으로 제 밥그릇 위에 올려주던 정국이의 손길도 사라졌다.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음속 언저리를 괴롭힌다. 분명 작은 씨앗이었다. 아스팔트에 씨앗이 떨어졌고, 그 씨앗을 작은 화분으로 옮기기만 했다. 내 몫은 내게 남겨진 화분이 아니라 남준의 화단에 씨앗을 심는 일이었을까. 무성하게 자란 장미꽃의 가시가 자꾸만 좁은 내 속을 찌르고 있다. 보고 싶다.  

 

 

 

 

 

 

 

 

 

 

내게 형형색색의 알약이 담긴 유리병을 건네고, 남준 씨는 더이상 집에 찾아오지 않았다. 그도 알았겠지. 그날 저를 안았던 건 정국의 체향을 더 잘 느끼고 싶어서, 조금이나마 그리운 정국을 느끼기 위해 했었던 미련한 짓이라는 걸. 2 주 가량 집에 드나들던 남준 씨의 부재는 내게 큰 타격을 주지 못했다.  

 

 

다만 그가 이렇게 찾아오면 어느 날은 깜짝 선물이라면서 정국이를 데리고 오지 않을까 하는 헛된 상상이 현실로도 헛된 것임을 보여줬기에 울적한 나날들로 가득했다. 감정이 일정했던 내게 정국은 여러가지로 혼란을 느끼게 했다. 집밥을 잘 먹지도 않고, 매번 배달 음식을 시켜 먹은 내게 밥솥을 만지게 했다. 남자 옷이라곤 하나도 없던 우리 집에 정국이의 옷을 마련했고, 제 옷장을 넘어서서 가득 생기는 바람에 인터넷으로 주문도 했다. 정국이와 어울리는 파란색, 하얀색이 뒤섞인 중간 크기의 옷장. 가을 옷과 겨울 옷, 잠옷을 차례대로 정리했는데. 이번 봄에는 봄 옷으로 가득 채워줘야지 했던 것들이 물거품으로 변해 터졌다. 주책맞게 흐르는 눈물이 오늘은 더욱 원망스럽다. 정국이의 앞에서 울면 걱정하는 바람에 억지로 몇 번 참은 적은 있었다. 근데 이제는 그런 눈치를 볼 필요도 없는데. 마음껏 소리지르면서 울어도 되는데, 예전이 더 그립다. 새벽에 참았던 눈물 흘리고 나면 조용히 들어와서 등을 토닥이던 전정국의 손길을 받을 수 없으니깐. 

 

 

 

 

 

 

 

"... 여보세요." 

 

"접니다." 

 

"아.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셨어요?" 

 

"정국이는 잘 지냅니다. 아주 잘 지내고 있고, 더이상 주인이라는 단어도 꺼내지 않으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런 소식을 전하려고 어렵게 전화를 걸지는 않았을 남준 씨다. 고작 2 주 정도 만났지만 느낌이 말해주고 있었다. 지금 이 사람, 그날처럼 장난을 치고 있는 게 분명했다. 

 

 

 

 

 

 

"왜 말이 없습니까." 

 

"또 놀리면 남준 씨 전화 끊을 거잖아요." 

 

"저희 2 주하고, 5일 더 만났었죠." 

 

"그런 것 같아요. 짧았네요." 

 

"....." 

 

"....." 

 

"정국이 곧 외국으로 떠납니다." 

 

 

 

 

 

저와 남준 씨의 일을 꺼내면서도 자꾸 정국이를 언급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 남준 씨는 장난을 치고 있었던 게 아니었다. 또 멋대로 상상하고, 꿈 꾸고 있었던 건 제 쪽이었다. 정국이가 외국으로 떠난다. 이번에도 역시 대답을 하지 못하겠다. 손이 떨렸고, 머리에선 불규칙적으로 단어들이 움직였다. 영어를 20 년 이상 쓰던 사람이 처음 영어를 배우는 기분이 이 기분일까. 주어와 서술어가 엉망으로 배열되었다.  

 

 

 

 

 

 

"비행기 티켓은 두 장 준비했습니다. 전정국... 잘 보살펴 주세요." 

 

"... 남준 씨?" 

 

"자세한 약 설명이나 주사는 정국이에게 잘 숙지시켰습니다. 혹시나 약 부작용이 생기면 제가 적어드린 곳으로 가시면 될 겁니다. 

그분이 도와주기로 하셨거든요. 예... 그리고 죄송합니다." 

 

"....." 

 

"그날 그렇게 가는 게 옳지 않은 행동인데. 저도 잘 알면서 실수한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그의 입에서 사과를 들을 거라곤 생각도 못했다. 그가 잘못한 만큼 내 잘못도 있었는데, 먼저 찾아오고 사과를 뱉는 게 꼭 정국이가 하는 행동처럼 느껴졌다. 동시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익숙한 속도가 귓가에 울렸다.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 주잉!" 

 

 

 

 

 

내게 손가락을 가리키면서 동그란 눈을 더 동그랗게 뜨곤 입까지 벌리고 서있는 정국에게 안겼다. 애초에 내가 정국이를 안은 적은 없었다. 제 몸보다 훨씬 큰 정국에게 꼬옥 안겨서 조심스럽게 등을 토닥였다. 빨라지는 심박수가 느껴지고, 눈을 뜨기도 전에 정국은 작아졌다. 내가 안아줄 수 있을 만큼 작아진 정국을 조심스럽게 안아서 들어올리자 내 볼만큼 붉어진 혀로 할짝거리곤 기분 좋은 소리를 뱉었다.  

 

 

 

 

 

 

 

 

 

"주잉... 쿠키 밥 안 먹꼬 시ㅍ..."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잠에서 덜 깬 상태로 인상을 픽 쓰면서 걸어오는 정국이의 코가 벌렁거렸다. 오랜만에 정국이랑 먹던 식사를 준비하니깐 내 코도 자연스럽게 벌렁거리고 있었다. 아직도 잠옷을 걸친 상태로 식탁에 앉아 눈도 못 뜨고 입만 크게 벌리는 정국이의 입에 몰래 시금치를 하나 넣었다. '으... 주잉, 미어. 뱉고 시퍼. 네?' 단호한 척하는 내 표정에 눈동자만 굴리다가 물과 함께 씹지도 않고 삼키는 모습에 마음이 약해진다. 정국이는 여전했다. 시금치를 싫어하고, 소세지를 좋아하고. 

 

 

 

 

 

"주잉, 오늘 옆집에 사는 찌밍이 혀아가 이거 조써." 

 

"그거 먹으면 안 돼, 쿠키야." 

 

"왜 안 대? 주잉, 찌밍이 혀아는 변아리라고 해써. 근데도 머거. 쿠키는 왜 안 대요? 녜? 주잉, 주잉." 

 

"전에 남준 씨가 안 된다고 그랬어. 그거 너무 짠 음식이라 안 돼. 주세요." 

 

"... 주잉, 미어. 찌밍이 혀아네 주잉이랑 노꺼야. 간식 만니 받아서 먹으께." 

 

 

 

 

 

정국이 입에서 다른 주인 이야기가 나오는 건 처음이었다. 벙찐 표정으로 입을 약간 벌리고 있자 정국이가 제 모습을 복사라도 한 듯 따라했다. 진짜 단단히 삐졌다. 정국이의 손에 들린 감자칩 과자를 손에 들고 일어서서 탁자 위에 올리려고 의자를 밟고 올라갔다.  

아. 

순간 휘청거렸고, 이대로 떨어지나 싶은 생각이 머리를 스치기도 전에 손에 잡혔다. 정국이의 손에 내 허리가 잡혔고, 다행스럽게도 과자는 부서지지 않았다.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아, 귀여워." 

 

 

 

 

 

과자는 멀쩡했고, 내 몸도 멀쩡했는데 심장은 도저히 멀쩡해지지 않았다.  

 

 

 

 

 

"주잉! 주잉!" 

 

 

 

 

 

저번처럼 저와는 조금 다르게 예쁜 언니가 정국이에게 번호를 물어보는 건 아닐까 싶어서 식탁 위에 고등학생 수준의 영어책을 내려놓고, 급히 베란다로 뛰어 나갔다. 정국이와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왔지만 아직은 많이 낯선 동네고, 반인반수 친구들 몇 명과 치료를 위해 모인 곳이라 늦게 들어온 우리가 1층으로 배정 받았다. 멀리서 달려온 정국이를 보자 조금은 추울 것 같은 생각에 궁시렁거렸던 한 달 전의 내 모습이 바보처럼 느껴졌다.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쿠키야...?" 

 

"주잉, 찌밍이 혀아가 안녀조써요. 이거 하며는 주잉이가 언청 조아해서 기분 조은 거 해준다고 그래써." 

 

"아, 진짜." 

 

"주잉, 주잉 지근 쿠키 들어가며는 조은 거 해조?" 

 

 

 

 

 

 

 

 

 

 

정국이가 다니는 학교 비슷한 센터에서 처음으로 발표회가 있어서 아침부터 서로 정신없이 준비를 했다. 분명 어제 다 챙겨놓고 잔 것 같은데 뭔가가 허전한 기분이 들어 신발장 앞에서 서성이자 정국이가 제 쪽으로 당겼다. 이젠 이렇게 가벼운 스킨십은 아무렇지도 않을, 은 무슨 정국이가 얼굴을 가까이 들이밀곤 늦지 않게 가자고 웃어보였다. 귀엽다는 생각과 함께 너무 많이 큰 정국이가 대견스러웠다. 처음 미국으로 오고, 정국이가 많이 힘들어했었다. 그때 옆에서 도와준 지민이라는 친구도 오늘 처음 만난다. 매번 지민이 주인이 정국이에게 챙겨주는 간식을 보면 달달하고, 간이 덜 된 음식들만 있었다.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간식들만 챙겨주셨는데 알고 보니깐 그때 놀이터에서 받은 감자칩은 지민이가 용돈을 모아서 사온 건데, 정국이가 먹고 싶다는 리액션을 하도 취해서 받아왔다고 그랬다. 물론 정국이가 새벽에 찔려서 직접 말을 했던 거지만. 고마운 마음에 센터 친구들과 지민이 주인에게 드릴 간식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센터로 향했다. 물론 간식이 들어있지 않은 손은 정국이의 크고 따뜻한 손으로 마주잡고.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주잉, 주잉, 요 친구가 저란 제일 친한 찌밍이 혀아에요. 혀아, 우리 주잉." 

 

"안녀하세요, 쿠키 주잉닌." 

 

"혀아, 우리 주잉 대따 예쁘지. 혀아, 그쵸. 우리 주잉이 쿠키가 말한 것처럼 예쁘지." 

 

"... 운. 지짜 예쁘신 거 가타, 쿠키야." 

 

"혀아? 지근 우리 주잉한테 빠진 거 아니지요? 그쵸? 혀아, 전신차려요. 주잉 내 꺼야." 

 

 

 

 

 

 

어떻게 시간이 흘렀는지 생각도 안 날 만큼 바쁘게 지나간 하루였다. 정국이의 재롱 잔치도 보고, 정국이랑 친한 지민이도 보고 그 친구 주인도 보고. 그리고 지금은 뭐 때문에 토라진 건지 알 수 없는 정국이를 달래는 중이다. 분명 센터에 도착할 때까지만 해도 사이 좋게 이야기도 하고, 장난도 치면서 시간 보냈는데 지금은 세상에서 제일 삐진 고양이 모습이다. 서재에 박혀서 조용한 정국이를 놀래킬까 싶었는데, 기분도 안 좋은 애한테 이게 뭐하는 짓인가 생각이 들어 노선을 바꿨다. 정국이가 그렇게 죽고 못사는 오믈렛을 만들어서 방문을 두드리려고 콧노래를 부르는데 어디선가 자꾸 흐느끼는 소리가 귓가를 괴롭혔다. 무슨 일이지 싶어서 창밖을 내다보는데, 소리가 줄어들었다. 근원지는 정국이가 박혀있는 서재. 설마 우는 건가 싶어서 조심스럽게 문을 열고 들어가자 설마가 사람을 잡네.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쿠키야, 왜 울어..." 

 

"주잉, 주잉 미어요. 나가요." 

 

"쿠키야, 아까부터 기분 안 좋더니 왜 그래요. 응? 내가 알아야 위로를 하죠." 

 

"....." 

 

"쿠키야." 

 

 

"주잉이 나 안 조아하자나요. 나 안 조아하고, 따른 사란 조아하자나. 나는 주잉이 조아하는데... 미어요. 미어." 

 

"무슨 소리야, 쿠키야? 주인도 쿠키 얼마나 좋아하는데... 울지 말고, 이거 먹어요. 응?" 

 

 

 

 

 

 

미국에서 정국이가 무엇을 배웠는지 과자도 멀쩡하고, 쟁반 위에 놓인 오믈렛도 멀쩡한데. 

 

 

 

 

 

 

"그러케 조아하는 거 만고요. 심장이가 이러케 뛰는 조아한이에요. 조아해요, 주잉."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심장만 아프게, 멋대로 주무르고 있었다.  

 

 

 

 

 

 

? 사담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꾸벅)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 마지막 화 | 인스티즈 

 

과 투 더 거 꾸꾸 

 

뭐라고 시작을 할까 고민이 머릿속을 헤집어 놓고 있었어요. 음. 가장 무난한 인사와 작별 인사가 깔끔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2017 년 3 월 3 일에 처음 올라온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기억하시나요? 휴학을 한 상태라 3 월부터 천천히 오랫동안 적어야지 싶었었는데, 이제 곧 개강을 앞두고 있네요. 조금만 더 끌었으면 1 년...? 하하... 농담이고요. 독자님들, 연재 텀도 불규칙하고 내용도 꽤나 허술했던 제 글이지만 꾸준히 신알신도 눌러주시고 댓글도 챙겨주시고, 추천도 눌러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이다 보니깐 조회수가 아무리 높아도 꾸준히 와주시는 분들이나 새로 읽어주시는 분들 반응이 없으면 되게 무기력해지고, 마음 한 편이 울적해지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한동안 마음 좀 추스를까 싶어서 연재 텀 신경을 안 쓰고 왔었어요. 덕분에 이렇게 오랫동안 글을 쓰게 됐네요. 거의 처음으로 인물 캐릭터를 구상하고, 그 틀에서 벗어나지 않게 다듬고, 메모장에 가득 스토리를 구상하고, 갤러리엔 사진들을 넣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연재 텀이 점점 엉망이 되고, 내용도 허술해지면서 독자님들께 많은 실망을 드린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죄송하고, 슬픈 마음이에요. 그래도 초반에 작성했었던 구성에서 많이 달라진 점이 없고, 보여드리려고 했던 작은 내용들은 많이 넣은 것 같아서 조금은 편하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아마도 이 글을 끝으로 제가 생각했던 내용들을 손 보고, 천천히 돌아오겠죠? 이러고 내일 신알신이 울릴 수도 있습니다. 허허... ^ㅁ^ 독자님들! 무난하고 깔끔하게 떠나겠다는 제 마음은 이미 우주로 여행보낸 것 같네요. ㅋㅋ 심각하게 줄어든 반응을 보고, 그냥 아예 접을까 싶었는데 끝까지 와주시고 반응 보여주신 독자님들 덕분에 이렇게 엉성하지만 마무리는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사랑해요. 오늘 새해인데, 우리 독자님들과 제 글을 한 번이라도 읽으신 분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세요! 저랑 우리 쿠키 그러니깐... 예쁘고 자랑스럽고, 멋지고 섹시하고 똑똑한 정국이가 주인님들 응원하고 있을게요.  

 

? 치킨 길만 걸으세요, 사랑하는 독자님들 ?

설탕모찌, 꾹피치, 쿠크바사삭, 망개침침, 뿜뿜이, 땅위, 난나누우, 흥탄❤, 갤3, 물망초, 요랑이, 꾸꾸까까, 대구미남, 깡태콩, LOST, 정연아, 뉸기찌, 윤기네설탕, 오빠아니자나여, 레드불1일1캔, 곰탱이네동굴, 자몽소다, 흩어지게해, 침침이, 태태랑, 뮤즈, 드리밍, 주홍, 섞진, 빙구, 정국오빠 애인, 즌증구기, 보보, 굥기, 지민이어디있니, 0519, 윤기윤기, 너만보여, 네이버, 반인반묘, 새벽공기, 노니, ●베팅, 짐꾸, 밍기적, 쫑냥, 김희서, 옐몽글, ☆구기☆, 뀰이조아, 슈비, 떡수니, 흑설탕융기, 쿠키오빠, 테일러, 탬버린, 아듀, 흥흥, 태얌, 아도라, 찡긋, 또로롱,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 사용불가, 쥬니이, 봄날, 스케치, 착한공, daydream, 더드미, 너만볼래♡, 전정꾸기, 슈링, 참기름, 강아지는멍멍, 국이네 

 

 

 

감사했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곧 좋은, 조금 더 탄탄한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작가님 ㅠㅠㅠㅠㅠ 슈링이에요 ㅠㅠㅠ 헐 진짜 갑자기 끝나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ㅠㅠㅠㅠ 아 어뜨케요 ㅠㅠ? 이제 꾸기 못 봐요? 남준이도요??? 악 안돼.., 1년 가까이 연재하시면서 너무 수고하셧어요!!! 작가님!!!!!! 꾸기랑 남준이 예쁘게 표현해주셔서 몰입도 짱짱이었어요 너무 아쉬워여 후엥(ㅠㅠ)
혹시 이메일링은 안 해주시나요?? 그리고 윤기 일기장은 또 언제 올라오나요? 헙 여기서 물으면 안 되나요..? 얼른 돌아오셔서 좋은 작품 많이 써주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여! 작가님!

6년 전
독자2
난나누우에요!!! 크어어어ㅓ ㅠㅠㅠㅠ 우리 꾸기... 눈에 넣어도 안아플 꾸기..8ㅅ8 1년 가까이 함께해오면서 작가님도 그렇고 꾸기랑 정이 많이 들었던것 같아요!!!
작가님 글 읽으면 분위기도 너무 예쁘구 표현도 예쁜 것 같아요!! 글 싸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꾸기 연재 하신다고 고생 많으셨어요!!! 설인데 연휴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년 전
독자3
이렇게 끝나다니ㅠㅠㅠ 아쉽고 더 보고싶은 이 마음 ㅠㅠㅠ 주잉이라는 귀여운 꾸기 목소리가 들리는 듯해요ㅠㅠㅠ 지금까지 너무너무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4
아 완결이니ㅔ요ㅠㅠㅠㅠㅠㅠㅠ 으아아ㅏ아ㅠㅠㅠ 이제 쿠키를 못보다니ㅠㅠㅜ 하ㅠㅠ 작가님 수고 많으셨어요!!!
6년 전
독자5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시즌2로 오시는 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 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 05.01 21:30
나…17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5 9:32 ~ 5/5 9: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