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콩알탄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콩알탄 전체글ll조회 10328l 3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발암물질♡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미니언♡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제이♡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이루나♡님이 표지를 ㅠㅠㅠㅠㅠㅠ 주셔써ㅠㅠㅠ요ㅠㅠㅠㅠ

제가 12기적 티저 뜨던 날 오열했던게 엊그제같은데ㅠㅠ 시간 짱빨라ㅠㅠ

아니ㅠㅠㅠ이게 요점이 아니라ㅠㅠㅠ짱 예뻐여ㅠㅠ

진짜 (징어월드-콩알탄=금손파티) 맞죠? 이거죠?

나한테 왜이래여 너무 좋게 ㅠㅠㅠ

저한테 이런 표지 주시면 제가 좋아할거라고 생각하시는데

아주 큰 오예 입니다.

오예!!!!!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스티치♡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손나은♡님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BGM :: 스웨덴 세탁소 - 목소리 (feat. 정기고)

(+제가 정기고 덕후라는 것을 숨길 수가 엄네여.)






 



"TV좀 곱게 쳐보면 안되나."

"아니 어떻게 안나오는 데가 없어?"

"요새 종대가 대세잖아."

"싫어! 대세 싫어!"

"그냥 종대랑 결혼할걸."

"악!!!!!!"















나는 괜찮다는데도 불구하고 박찬열은 나를 3일이나 입원시켰다. 

병원비 니가 낼거냐며 따져드는 나에게 의기양양하게 진료비 청구서를 보여준 박찬열. 어떻게 생각하면 대단한 것 같기도 하고..

박찬열이 경수에게 전화를 해준 덕분에 경수는 그날 고딩들이랑 먼저 집에 갔고, 늦은 새벽에 경수 혼자 병실에 찾아왔다.

닭똥같은 눈물을 똑똑 흘리며 들어온 경수는 생각보다 멀쩡해보이는 내 모습에 많이 당황했다.

그니까 왜 오바를 해가지고.





"누나.. 괜찮아?"

"어. 완전 멀쩡해."

정말 팔에 칭칭 동여맨 붕대만 아니라면 나는 멀쩡했다. 정말로.

박찬열이 도대체 어떻게 오바를 떤지는 모르겠다만 경수는 눈물을 뚝 그치고 침대 옆 의자에 앉는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나는 진짜 누나가 죽을병에 걸린 줄 알았어."

"뭐 말을 어떻게 한거야…."

"누나가 대형 스피커에 깔렸다고, 그래서 지금 의식이 없다고?"

"전자는 맞고, 후자는 걔 전화할 때 내가 줄창 자고 있었으니 틀렸다고는 못하겠네."

"그리고 누나랑 연락이 안된다고 종대형한테 전화와서 형한테도 말해줬어."

"뭐?"

"누나 찾던데? 되게 다급하게."









갑자기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것은 잠깐 들어달라고 맡겨두었던 방수팩이었다.

내 짐들은 고사하고 카메라에 렌즈에, 카메라 안에 들어 있는 사진들은 모두 종대 사진.

그걸 황타오가 가져갔고. 황타오 숙소 룸메이트가 김종대고..? 아, 세상에.

"야 거기 있는 내 핸드폰좀."

"지금 시간이 몇시인데 내일 연락해."

"일단 줘봐."

박찬열이 협탁 위에 올려두고 간 핸드폰 홀드를 풀어내니 엄청난 양의 문자메세지가 보인다.

악질 개인팬들의 횡포로 인해 종대는 카카오톡을 지워버렸었다.

탈퇴해 버리면 추적도 어려운데다가 아이디 생성이 쉬운 특징 때문에 그들의 폭언은 날로 심해졌고

그에 견디지 못한 종대가 결국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했던 것이 벌써 몇달째다.

그래서 그는 항상 문자 메세지로 연락을 해오곤 했다.









- 왜 전화를 안 받아.

- 어디야?

- 나랑 얘기 좀 하자

몇십개의 메세지 중 세개만 읽었을 뿐인데도 한숨이 푹푹 나온다.

종대는 먼저 연락해 오는 일이 극히 드물었다. 그런 종대가 이렇게 다급하게 연락을 해온다는 것은.

종대가 나의 가방을, 그리고 내 카메라를 봤음에 틀림 없다는 것이다.






'황타오'

내가 핸드폰을 쥐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전화가 울린다.

니가 악의 원흉이야. 나쁜놈아.








"어."

- 종대랑 아는 사이야?

"너 내 가방 뒤졌어?"

- 뒤진건..아닌데..

"야! 김종대가 봤어? 다?"

- 쟤 원래 멍청해. 괜챠나!

"일단 끊어."






전화를 끊고 깊은 한숨을 푹 내쉬니 경수가 걱정스럽다는 듯 쳐다본다.

형이 알았을까 묻는 경수에게 말 없이 고개를 끄덕이니 경수도 뒤이어 한숨을 푹 쉰다.







내가 처음 카메라를 살 때에, 경수는 나를 말렸었다.

지금에야 밝아진 경수라지만 그 때에는 암울함을 뚝뚝 흘리고 다니던 도경수도

내가 멍청한 삽질을 하는 것을 두눈 뜨고 지켜보는 것을 참지 못했다.

이건 아니라고 단호하게 나를 막아서던 경수를 무시하고 어려움 끝에 홈을 열었다.

그러자 경수는 포기하고 알아서 하라고 돌아섰고, 알게 모르게 도움을 줬었다.

츤데레.








엄마들끼리 친했기 때문에 엄마에게 거짓말을 칠 때면 한마디씩 거들어 주는 것은 당연한데다가

내가 늦는 날이면 그럴듯한 알리바이를 만들어주곤 했다.

그리고 피곤에 쩔어있는 내가 집에 돌아올 때면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위해 컴퓨터를 켜놓기도 했고.

심지어는 내가 사진 보정 작업, 그리고 로고를 박는 작업을 한 후에 잠시 화장실에 다녀오면 홈에 이미지가 업로드되어 있기도 했던 날도 있다.

이게 요점이 아니고, 그만큼 경수도 내가 얼마나 열심히 이 비밀을 유지해 왔는지 잘 알고 있었다.







종대랑도 안면을 튼 사이인데다 간간히 연락도 해 왔기에. 

종대에게 자신의 유일한 팬페이지인 'CARD CAPTURE CHENY'가 어떤 의미인지도 알고 있다.

종대에게 유일한 희망이었고, 종대의 아이돌 생활 중 유일한 낙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었다.

종대는 내게 자신의 힘든 점을 꽁꽁 숨겨왔다.

그것은 종대가 나에게 지키고자 했던 자존심이 아니었을까.

나는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해 왔다.










"종대..형!"

문을 열고 들어온 종대의 눈빛이, 낯설다.

가쁜 숨을 들이키고 내쉬며 문 손잡이에서 손을 떼지 않은 종대는 그저 가만히 서서 나와 눈을 마주한다.

심상치 않은 분위기에 경수는 가볍게 인사한 후 병실을 나선다.

경수라도 있으면 이야기를 피할 수 있을까 싶어 붙잡을까 했다가도 그만둔다.

이미 끝이 났다.

종대의 손에 들려있는 것은 내 카메라임에 틀림 없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많이 다쳤어?"

종대는 애써 하고싶은 모든 말을 삼킨 채로 어렵게 입을 열었다.

이런 종대의 눈을 마주할 수가 없어 나는 고개를 숙인 채로 고개만 절레절레 흔들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말을 꺼내야 할지 몰라 나는 침묵을 지켰다.

"경수 말만 듣고 나는 너 죽는 줄 알았잖아. 매니저 형도 물리치고 왔어."

테이블에 카메라를 올려놓으며 종대는 경수가 앉아있던 의자를 제 가까이 끌어당겼다.

바닥에 의자가 끌리는 소리가 나고, 종대는 그 위에 앉아 허리를 쭉 편다.








"괜찮아서 다행이다. 팔은 얼마나 하고 있어야 한대?"

"3주 정도?"

"하나도 안 울었어? 엄청 아팠을 것 같은데."

"쪽팔리게 뭘 울어."

"나는 너한테 쪽팔린거 되게 많이 보여줬는데."

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감이 잡히질 않아 고개를 들었다가 바로 후회했다.

나를 진득하게 바라보고 있는 종대를 보자 왈칵 눈물이 쏟아져 나올 것 같다.

내가 눈을 떼지 못하고 자신을 응시하니 예쁜 눈을 반으로 접어 웃는다.

종대가, 웃는다.








"너가 알고 있는 거 진작에 알았으면 애써 거짓말하지 말 걸 그랬다."

단 한번도 종대는 내게 '닿은'적이 없었다.

함께 공부를 하다가 팔꿈치라도 닿을 기미가 보이면 바로 자신의 팔을 내려버렸다.

나를 놀리다가 내게 얻어맞는 일이 있을 때를 제외하면, 아니 내가 먼저 종대에게 닿으려 하지 않는다면

종대는 내게 먼저 손을 내미는 적이 없었다.

종대를 좋아하고 있던 나는 내심 그런 종대가 서운하긴 했지만 그 나름의 배려라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지금, 종대는 먼저 손을 들어 내 머리를 토닥. 토닥. 쓰다듬고 있다.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서운했어?"

서운했다. 정말 많이. 똑같은 친구이면서, 내게 친구가 되자고 다가왔으면서.

자신의 힘든 모습은 나에게 숨기려고 하는 종대에게 많이 서운함을 느꼈었다.

잔뜩 우울해져 풀이 죽어있는 내게 박찬열은 종대의 자존심이라며 위로의 말을 건네곤 했다.

"미안해."

도대체 네가 나에게 미안한 것이 뭘까. 거짓말?

나는 그보다 더한 거짓말을 같은 기간동안 너에게 해 왔는데.

머리 위를 맴돌던 손은 어느새 내려와 내 등 뒤를 얕게 토닥인다.






내가 세상에 태어난 후 울어본 것은 손에 꼽힌다.

아주 어렸을 때 부터, 이리저리 큰 파티에 끌려다니며 나는 어리광보다는 고상함을 유지하는 것에 더 익숙해져야 했다.

물론 그것은 부모님의 강요가 아닌 나의 선택이었다. 큰 기업 회장의 유일한 자식이 딸이다. 

나의 성별이 문제가 될 이유는 엄마가 나를 낳고 난 이후에 불임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나는 의연하게 모든 것에 맞서야했고, 그만큼 모든 것에 담담해져야 했다.





이런 내가 처음으로 눈물을 터트린 것은 엄마가 내 손을 잡고서 울음을 터트렸던 날이었다.

자신이 해줄 수 있는 것이 없어, 나를 괴롭게 하는 것이 마음이 아프다며 당신은 울부짖었다.

나는 괜찮은데. 괜찮다고 하는 것이 그렇게 힘들었다.





그렇게 한바탕 울고 나서, 내가 중학교 1학년이 되던 해에 경수가 왔다.

다섯살의 경수는 마냥 해맑고 예뻤다.

우리는 경수를 낳아주신 부모님의 노고를 위하여 일반양자 입양을 선택했고, 그렇게 나는 성이 다른 동생을 얻었다.

그 후로 내가 울게 될 일은 없었다. 오히려 울보 경수를 달래주는 편에 가까웠다고 할까.

종대가 입원했던 그 날, 찬열이에게 달려가 울음을 터트린 그 날. 나는 두번째 눈물을 흘리기 까지 9년이 걸렸다.




"울지 말구."

세번째다. 내가 말을 뗀 이후에 우는 것이 딱 이번이 세번째.

그중 두번은 너 때문이야 김종대.

"울지 말래두."

등을 토닥이던 손은 당황한 듯 내 얼굴 위로 안착한다.

뚝뚝 흐르는 눈물을 빠르게 닦아내지만 터져버린 눈물샘을 메마르게 하지는 못한다.




누군가 나에게 아직 종대를 좋아하느냐 묻는다면 나는 아니라고 대답할 수 있다.

그렇다고 종대를 좋아하지 않느냐고 묻는다면 나는 또 아니라고 답할 것이다.

만약 내가 종대를 아직 이성으로서 좋아하고, 사랑했다면 나는 민석이의 고백에 단호히 거절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을 마음에 두고서 이용하는 것에 그지 없었을 것이다. 만약 그랬다면.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16 | 인스티즈

시간이 많이 흘렀다.

나는 그를 좋아함에 있어서 단 한번도 소홀했던 적이 없었다.

그러나 그 좋아함은 이성으로서의 좋아함에서 점점 진화되어

종대라는 사람 자체를 좋아하게 된. 그런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나는 그저, '종대의 애인'이 되기 보다는 '종대의 행복'이 필요했던 것이다.

나에게 처음으로 행복함이 무엇인지 알게 해준 종대에게 행복을 안겨주고 싶었다.

그래서 카메라를 들었고, 그래서 그의 거짓말을 애써 넘겼었다.




"좋아했어, 많이."

우리는 너무 많이 돌아왔다.




"좋아해서 숨기고 싶었어. 좋아해서 보여주기 싫었고.

정말 당당해져서, 인기가 많아지면 고백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말걸 그랬다."






"네가 처음 남자친구가 생겼다고 그랬을 때. 그날 처음으로 스케쥴에 집중이 안 되더라구.

아무리 나쁜 말을 들어도 견뎌낼 수 있었는데 상상도 못했던 말이라 그런지 충격이 크더라.

그래도 너라면 좋은 사람 만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어. 김종대가 처음으로 반한 여자니까.

네가 날 위해 이렇게 해줬다는 걸 아니까 되게 부끄럽기도 한데 기쁘기도 하네, 

나 이만큼이나 너한테 소중한 남자가 된거잖아."

"종대야."

"꼭 이겨낼게. 세상에서 제일 잘나가는 가수가 될게."





"그러니까, 이제 힘들게 이러지 않아도 돼."




어느새 눈물을 닦아주던 손은 내 손 위로 겹쳐져 와, 움켜진 내 손을 감싸안는다.

우리는 너무 오랜 시간을 서로의 마음을 이야기하지 못한 채로 보내왔다.

나도 너를 좋아했노라, 나의 청춘을 다 바쳐 너 하나만을 좋아했노라.

세상에 어떤 사람이 오더라도 너 하나를 좋아했다는 사실을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고.

너는 내게, 사랑 그 이상의 사람이었다고.

그러나 나는, 입을 열지 못한 채 그를 보내고 만다.

그의 고백에 어떠한 답도 보내지 못한 채로.







상상

 - 원태연


당신 즐겁게 웃고 살아가면

짜증이 날 것 같아요

당신 바쁘게 살아가면

신경질이 날 것 같아요

당신 여러 사람을 알게 되면

울화통이 터질 것 같아요

당신 결혼을 하게 되면

차라리 죽어버릴 것 같아요

그러나 당신이

슬프고

한가하고

친구도 없고

평생 혼자 산다면

슬픔이 가득 차

가슴이 터져버릴 거예요



























 

+

'내 연인이 되는 것'이 아닌 '종대의 행복'을 위하기 시작했던 것 입니다..

설명이..될까요? 정말 그를 '서포트'하기 위해 자신의 시간들을 바쳐왔던 거..예용.ㅇ.ㅁ.....

사실 '오라이' 구상 당시에 원태연님의 상상, 위의 시를 읽고 모든 스토리를 꾸려 나갔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ㅎㅎ..

그만큼 저 시에 모든 마음이 담겨있는 것 같아여 하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맨투맨
10년 전
독자2
맨투맨이에여 오예1등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랑여주...ㅠㅠㅠㅠㅠㅠ아련하다ㅠㅠㅠㅠ으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나저나 밑에 시도ㅠㅠㅠㅠㅠㅠㅠ막ㅠㅠㅠㅠ아 뭐라해야하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슬픈건아닌데 좀 아련하다해야하나ㅠㅠㅠㅠ으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뭐라 설명이앙대여 작가님 ㅠㅠ작가님 워더♥
10년 전
콩알탄
맨투맨님 제가 워더하겠습니다..♡ㅎㅎ 맨투맨님이 느끼고 계신 그 아련함 제게도 전달되는 느낌이에요ㅠㅠ '상상'이라는 시 오래 음미해주시길 부탁드릴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3
호홀ㅜㅜㅜ지용히해예요ㅜㅡㅜㅜㅜㅜㅜㅜ죙대야ㅜㅜㅜㅜㅜㅜㅡ오늘왜이랗게아련해여ㅜㅜㅜㅠㅡㅜㅠ흐후ㅜㅜㅡ느뉴느누ㅜㅠ시랑 글분위기랑너무잘어울려요ㅜㅜㅜㅜㅜㅜ
10년 전
콩알탄
'상상'이라는 시를 기초로 여주와 종대의 관계를 정리했어요! 예쁜 시에 걸맞는 이야기일지는 모르겠습니다..(먼산)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4
ㅠㅠㅠㅠㅠㅠㅠㅠ그럼 종대는 제외인건가....흑흑 오늘 글이 아련하네용ㅠㅠㅠㅠㅠㅠㅠ아 그리고 저 3등했어요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3등 축하드려요 내사랑!! 오늘 글이 풍기는 분위기, 종대의 이야기 잘 기억해주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5
히이이ㅠㅜㅠㅜㅜㅜ종대ㅜㅜㅜㅜ자기 유일한 팬페가 자기 친구라는걸 알게되면서ㅠㅜㅜ 느낌이 어땟을까요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콩알탄
종대에게는 그 팬페가 '유일'했기에 더 의미가 컸을텐데.. 이 일을 토대로 종대도 굳은 의지를 다지리라고..믿어요ㅠ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6
우리쪼꼬미에요!! 으아...종대 너무 안타까워요 엉엉ㅠ 나름 종대도 속앓이 해왔을텐데....체니야....엉엉ㅠㅠㅠ
그리고 시가 많이 와 닿는것 같아요. 오늘 올리신 이 편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더 와닿는 것 같네요...이번 편은 그 누구도 마음이 가볍지 않은 편인 것 같아요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저도 쓰면서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썼던 것 같아요ㅠㅠ 종대도, 징어도 많이 속앓이 했을텐데 이제 행복했으면 하네요ㅠㅠ 오늘도 글 읽어줘서 고마워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7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는 남편에서 제외 된건가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그..그렇겠..죠...아마..도..? 앞으로의 이야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
10년 전
독자8
둉글뎡글이에요ㅠㅠㅠㅜㅜㅜ
존대야ㅠㅠㅠㅜ
종대야ㅠㅠㅠㅜ우리정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본중에 2본은 니가울렷데ㅠㅠㅠㅜ종대야ㅜㅜㅜㅜ
종대야...나오늘도 흔듷려ㅛ가....저번편엔 차녀리한테 이번편은 너한테
민석아...그래도 아직은 널 지지해

10년 전
콩알탄
그만큼 징어에게 종대가 중요한 존재였다는 이야기겠죠ㅠㅠㅠ
끄흑 ㅠㅠ 종대도, 징어도 너무 안타까운 화 인 것 같아요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9
고기만두입니다ㅠㅠㅠㅠ종대의 기분은 어떨지...친구가 팬페 홈마...오늘 너무 아련하네요...
10년 전
콩알탄
오늘 죤대 짠내ㅠㅠㅠ 앙대ㅠㅠ 앞으로 종대와의, 그리고 다른 남편 후보들과의 이야기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10년 전
독자10
비타민이에여ㅠㅜㅜㅜ정대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야ㅠㅠㅠ어떠케ㅠㅠㅠ이제ㅠㅠㅠㅠ대박이네여ㅠㅠ
10년 전
콩알탄
종대가 속마음을 처음 드러낸 화가 아닐까 싶어요ㅠㅠ 내사랑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11
루루예요ㅠㅠㅠ종대가심경이많이복잡하겠네요...ㅠㅠ많이좋아했었는데.....
10년 전
콩알탄
복잡함도 들고, 그간 시간에 대한 부끄러움도 들 것 같아요ㅠㅠ 루루님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12
라마에요ㅠㅠ 종대야ㅠㅠㅠㅠㅠ 결국 알아버렸네ㅠㅠㅠㅠㅠ 종대도 마음 고생이 얼마나 심했을까.. ㅠㅠㅠㅠㅠㅠㅠ 종대는 남편후보에서 제외되는건가..? 작가님 오늘도 재밌게 읽고갑니다!
10년 전
콩알탄
라마님 항상 글 예쁘게 지켜봐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싸~랑해요!♡
10년 전
독자13
와..마지막에 시가 너무 공감이 가네요..연애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지만 뭔지는 알 것 같아요..오늘따라 글이 아련해서 한번 읽고 또 읽고.. 계속 읽었어요..특히 시를 한동안 멍하니 본 것 같네요..오랫동안 좋아해왔던 여주의 마음도 알겠지만 이번글에서는 좋아했고 좋아해서 힘든일을 숨겼고 좋아해서 알리고 싶지않았는데 유일한 행복이였던 팬페이지 홈마가 여주였다는 것을 안 종대가 오늘 제일 안쓰러워보여요..남편이 다정한 남자인 종대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댓글에 독자분들 보면 종대는 남편에서 예외일 수도 있다고들 하시는데..저는 가능성을 걸어봐요..(눈물)
10년 전
콩알탄
종..종대는 분홍색 대화를 보면 하시겠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네. 그렇습니다. 이제 종대의 가능성은.. 네.. (눈물) 영원히 아름다운 첫사랑의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하하.. 제가 원태연 시인의 '상상'이라는 시를 읽고서 종대와 여주의 관계를 구상했는데 그래서 더 글이랑 분위기가 잘 맞는 것 같아요! 앞으로의 이야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14
ㅠㅠㅠㅠㅠㅠㅠ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종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가 결국 알아버렸어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죤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후류류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겁나아련터지네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이러지마요ㅠㅠㅠㅠㅠㅠㅠ왜이렇게아련해여ㅠㅠㅠㅠㅠㅠㅠ나이렇게아련한거보면다음화에서도계속김종대만생각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냥둘이사귀라코ㅠㅠㅠㅠㅠㅠㅠㅠ이성으로좋아하는거아니여도일단사귀라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렇지만위에핑크색글을보니종대가남편일가능성은0%..ㅁ7ㅁ8
수많은독자중하나일뿐인저는짜게식어갑니다..별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독자님이 안타까워하시는 마음이 제게도 전달되는 것 같아요ㅠㅠㅠ 진짜ㅠㅠ
앞으로도 영원히 아름다운 첫사랑으로 추억될 종대를 응원해주세요ㅠㅠ!! ㅠㅠㅠ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

10년 전
독자16
으아니 그럼 둘이 서로 좋아했던건가..ㅜㅠㅠㅜㅜㅜ ㅠㅜㅜ
10년 전
독자17
카메라에요!아ㅠㅠㅠ오늘분위기ㅠㅠㅠㅜ완전아련해ㅜㅜㅜㅜㅠㅠ누구나 짝사랑은 해봤을건데 여주마음은 너무 안타깝네요 종대가 이제 알게됐는거 봤을때는 어뜩하나 했는데 종대도 여주를..☆☆근데 여주의마음은ㅠㅠㅠㅠ어휴ㅠㅠㅠ그리고 가만생각해보니까 앞에 분홍색글보니까 종대는 남편탈락인건가..그런건가...어떻게되는거죠 마지막에 읭ㅇ?하고가네요ㅋㅋㅋㅋ잘보구가요♡♡
10년 전
독자18
@양갱@ 헐 한번 보고 바로 정주행 했어요ㅠㅠㅠ 콩알탄 때부터 눈팅 독자였는데 작가님이 요렇게 금픽을 후속작으로 쓰시고 계셨다니ㅠㅠㅠㅠㅠ 양갱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여주의 마음이 뭘지 저는 짐작조차 할 수 없지만ㅠㅠㅠ 그래도 조금은 이해가 되네요. 이렇게 남편 후보 하나가 탈락하고...ㅁ7ㅁ8 서로 알고보니 통하던 마음이지만 이제 여주는 종대의 연인을 바라는게 아니라 종대의 행복을 바라고 있으니 엇갈렸다고 할 수 있네여...ㅠㅠ 으앙 아련해!!!! 종대가 여주한테 미안하다고 하는게 왜이리 찡한지.... 말은 저렇게 하지만 종대는 자기가 좋아하던 사람이 자신의 치부아닌 치부를 알고 있었다는 생각에 멘붕일텐데 말이예여ㅠㅠ 종대도 많이 슬프고 하겠쪄....ㅠㅠㅠ 으악 종대야ㅠㅠ 내가 비록 민석이를 남편후보로 밀고 있지만 너 임마 자식ㅠㅠㅠ 너 날 이렇게 찡하게 만들다니ㅠㅠㅠㅠㅠ 작가님 담편 기다릴게여....
10년 전
독자22
헐 그러고 보니 여주 겁나 부자였군여????!!! 어쩐지 굳이 양자로 경수를 입원했다 햇어.... 하 처음읽을때는 마냥 종대만 보여서 종대를 부르짖었는데 이제 두 번 보니 경수랑 찬녈이도 보이네여ㅠㅠㅠ 엉엉 부자 차녀리.... 이런 멋진 자식 입원비를 내다니 요즘 병원비 비싼데.... 하 경수도 겁나 츤데레네요ㅠㅠㅠ 경수는 츤데레죠ㅠㅠㅠ 여주가 그래서 카페 사장도 하고 그러는 거구나... 우와.... 근데 그럼 여주가 차기 회장인건가요?! 아님 경수가 후계자? 여주가 후계자면 얘는 종대 홈마하고 다닐수 가 없는데!!?!!?? 모티프가 된 시도 참 예쁘고 뭔가 의미심장하네요. 대박....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양갱♡으로 암호닉 신청 받았어요!! 금픽이라뇨ㅠㅠ 아..아님니다ㅠㅠ 저는 하나도ㅠㅠ 제 손에서 똥냄시 안나여? 완전 똥손인데 말입니다. 여주는 지난 이야기에서 몇번 언급한 적 있었는데.. 네. 부자 맞습니다 하하.. 그렇..습니다. 종대 뿐만 아니라 찬열이도, 다른 남편 후보들도 앞으로 서서히 영업해나갈 예정입니다! 상상이라는 시 천천히 음미해주세요! 다음편에서 만나요!♡
10년 전
독자18
아..정말 글이 이쁘다는 느낌은 처음인것 같아요. 이제껏 많은 글들을 읽어왓다고 자부했던게 부끄러워질만큼이요. 작가님 사담도 물론 포함해서 진짜 이제까지 프롤부터 읽어오면서 브금,내용, 영감받은 뮤즈(시요ㅋㅋ)등등 다 조화로워요. 진심으로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이고 글이에요.감정 복받쳐서 엄청 진지하게 썼는데 전해졌을려나 싶네요ㅋㅋㅋ댓글 길게 달고 싶은 마음 굴뚝같지만ㅜㅜ그러다보면 엄청 또 길어질 감상문같은 코멘트가 될것같아서.. 언젠가 꼭 그렇게 할거에요. 아무튼 제가 사랑합니다! I really love it!와!!!
10년 전
독자20
아 저는 요한이에요ㅋㅋㅋ
10년 전
콩알탄
요한님은 항상 댓글 마지막에 본인표출(?)을 하시는 것 같아요! 뭔가 요한님 특유의 특징을 찾아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흐흐 제 글을 이렇게 좋아해주시니까 저도 되게 뿌듯한 것 같아요! 예쁘다는 말이 참 많은 것들을 담고 있잖아요. 그래서 예쁜 글이라는 말을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해요! 칭찬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의 이야기도 함께해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19
쪼꼬에요! 종대야ㅠㅠㅜㅠㅠㅜ죤대ㅠㅠ 우리종대ㅠㅠㅠㅠㅠㅠㅠ 남편이 니가 아닌가봉가ㅠㅠㅠㅠㅠㅠㅜ 서로 좋아했는데 좋아하는데 종대야ㅠㅜㅜㅠㅠㅜㅠㅜㅜㅠㅜㅠㅜ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타오 이눔ㅠㅠ 뭐가 괜챠나ㅠㅠ 괜찮게 됐는데 안괜찮야ㅜㅠㅠㅜ 전시회 다녀오셨네요!(화제전환) 멋지다ㅠㅠ 즐거우셨어요?ㅎㅎ 찬열이가 참ㅋㅋㅋ 말을ㅋㅋ 곧 죽을듯이ㅋㅋㅋ 그리고 그와중 경수 츤데레ㅋㅋㅋㅋ 아 그래서 여주 프로필에 도씨라고 없었군요ㅎㅎ 지금 생각나는대로 적느라 내용얘기 작가님얘기 왔다갔다하네요ㅋㅋㅋ 담편도 기대할게요!!!!
10년 전
콩알탄
네! 사진전 정말 좋았어요! 제가 사진전을 본 것은 손에 꼽힐 정도로 적은데 기억에 남을만큼 좋은 사진전이었던 것 같아요ㅠㅠ 정말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경수가 동생임에도 불구하고 프로필상에 도씨가 없었던 것은 이런 이유였..답니다!! 헤헤 쪼꼬님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0년 전
콩알탄
종대의 탈락(?)에 많은 독자님들이 안타까움을 표해주시는데 저도 안타까워요ㅠㅠㅠ으아
엑독징님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2
뀨입니다ㅠㅠㅠㅠㅠ 이번 편 싱숭이 생숭이 하네요,시 읽으니까 더 싱숭이 생숭이ㅠㅠㅠㅠㅠ 종대의 행복을 위해서... 그래도 분홍색 글에서 종대 다짐처럼 대세가 됬으까 해피해피ㅎ 아련돋는구만...이렇게 남편 후보로 종대는 떠나가나요...
10년 전
콩알탄
싱숭이 생숭이 라는 말이 되게 귀여운 것 같아요!! ㅎㅎ 종대가 6년 후에 대세가 된다는거 캐치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의 이야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
10년 전
독자23
미미에요 ㅠㅠㅠ오늘은 굉장히 아련아련,,,흡,,,,종대야,,,ㅠㅠㅠㅠㅠ흐엉엉엉어어어어 결국은 들켯내요,,,,,다 황타오 때무니야,,,,ㅠㅠ근데 찬열아 ㅋㅋㅋㅋ무슨 말을 전해줘도 ㅋㅋㅋㅋ그렇고 오해의 소지가 다분하게 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콩알탄
그러게 말이에요 ㅋㅋㅋㅋ 타오때무니지만 멀리멀리 돌아서 이제야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짠내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
10년 전
독자24
룰루랄라에요ㅠㅠㅠㅠㅠ왜 이렇게 슬프냐ㅠㅠㅠ이루어질수 없는사랑이 이런거에요ㅠㅠㅠㅠㅠ진ㄴ짜 안타깝다ㅠㅠㅠㅠㅠㅠ작가님 이로써 남편은 종대가 아닌게 확실하게정해졌네여....그나저나 저긴 어디에요ㅠㅠㅠ진짜 서울가면 꼭 가고 싶어요ㅠㅠㅠ(지방이라서...)유ㅠㅠㅠㅠㅠㅠ어딘지 가르쳐줘요ㅠㅠㅠ저도 미술관 가는거 좋아해요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예술의 전당입니다!! 서울 서초역이나 방배역에서 버스타고 가시면 있는 곳인데 항상 다양한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어서 자주 가는 편이에요! ㅎㅎ
10년 전
독자25
♥코코볼♥입니다!!
죤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브금이 너무 슬퍼요ㅜㅠㅠ
미래의 남편들 중 종대는 아니군요...점점 이렇게 좁혀져가나요?ㅎㅎㅎㅎㅎ저는 아무 괜찮으니깐요ㅎㅎㅎ

10년 전
콩알탄
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남편의 범위는 계속 좁아질 예정입니다! 오늘도 글 ㅇ릭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6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가 알았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아련하ㅏ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련한데 묘하게 서로를 위한 달달함이 느껴져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뭐랄까 표현이 안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김종대ㅐㅠㅠㅠㅠㅠㅠㅠㅠ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어쩌면 '연인'이라는 관계보다 더 깊은 관계에 있는게 아닐까 싶어요!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7
작가님 저 지금 진짜 너무 아련해여ㅠㅠㅠㅠㅠ 종대 짠내 폭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 분홍글씨 뙇보고 종대가 남편은 아니구나.........했는데 이렇게 마음아프게 끝나기있어요? 이건 그냥......애인이 안됀다면 소중한 친구로라도 남을께ㅠㅠㅠㅠ이거 잖아여ㅠㅠㅠㅠㅠㅠ 게다가 둘다 서로 삽질이나하고 있었어...........이런 미련한 놈들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도 서로 마음 알았으면 됐지뭐.......가 아니라 진짜 너무 아련해여ㅠㅠㅠㅠ 브금도 쩔고 저 시도 쩔고...ㅠㅠ ...첫사랑의 표본이구만ㅠㅠ. 게다가 오늘 우리 여주에 대해서도 나왔네여 우리여주 괜히 사장님이 아니였똬... 부잣집 딸내미였어여....어느정도 예상했지마는ㅠㅠㅠㅠ 경수는 입양한 동생이고ㅠㅠㅠㅠ 아휴ㅠㅠ 오늘 너무 많은걸알았어여 아이고 힘들다 작가님도 글쓰시는라 힘드실텐데 작가님 힘내시고여ㅠㅠㅠ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금글 계속계속 써주실꺼져?ㅠㅠ 작가님 짱짱이에요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금글이라뇨ㅠㅠ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글 입니다ㅠㅠ 독자님이 제 글을 좋아해주시고 예쁘게 지켜봐주시는만큼 저도 노력해서 더 좋은 글로 만나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ㅠㅠㅠ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하구 앞으로의 이야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
10년 전
독자28
세젤빛입니다!!ㅠ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ㅠ 뭔가 오랜시간을 종대의 행복을 위해 서포트한 시간으로 쏟은 여주도 대단하고ㅠㅠ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를 위해 힘든것을 숨기려 한 남자인 종대도 대단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오늘 드디어 경수와 여주가 성이 다른 이유가 나왔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런이유였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에구ㅜㅠㅠㅠㅠㅠ....ㄱ..그리고 Q n A라니요♥♥♥♥♥♥♥♥♥♥♥♥♥♥♥진짜 작가님 너무 센스쟁이 아니셔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신다면 저는 꼭 참여 할꺼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별..별거 없는 사람이지만 마구마구 물어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성심성의껏 답하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내사랑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29
크림치즈에여ㅠㅠㅜㅜㅠㅠㅠ종대야ㅜㅜㅠㅠㅜ어휴ㅠㅠㅜㅜㅠㅠ오늘편왤케아련해요ㅠㅠㅜㅜㅜㅠㅠ잘보고갈게용♥
10년 전
콩알탄
오랜 시간동안 돌아온 종대와 여주의 첫 직구..라서 일까요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
10년 전
독자30
판다입니다ㅠㅠㅠㅠ아이제야속시원한데ㅠㅠㅠ묘하게찝찝....하지만좋아요ㅋㅋㅋㅋㅋㅋ..서로오해가있고길이멀었기에돌고돌아서왔지만...만나서다시자신의길을가지만그래도ㅜ이렇게풀린거머무좋다!!!!!!
10년 전
콩알탄
저도 묘하게 찝찝하긴 하다만 오히려 연인관계보다 더 깊은 관계가 아닐까 싶어요! 앞으로의 이야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10년 전
독자31
ㅠㅠㅠㅠㅠㅠ종대야ㅜㅜㅠㅠㅠㅠ김종대ㅜㅜㅠㅠㅠㅠㅠㅠ헝헝허유ㅠㅠㅠㅠㅠㅠㅠ허류ㅠㅠㅠㅠ진짜ㅠㅠㅠ김종대ㅜ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2
디밍입니다ㅠㅠ 아진짜울컥했어요 읽는내내ㅠㅠㅠㅠㅠㅠㅠㅠ 눈물나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야...여주야ㅠㅠㅠㅠㅠㅠㅠㅠ 시 정말 좋네요 이제부터 다른 시도 찾아서 읽어봐야겠어요! 오늘 브금인 목소리!!!저도 참좋아합니당 아련한 오늘 글분위기랑 잘어울려용!ㅎㅎ
10년 전
독자34
작가님에 관한 것도 물어봐도되는건가여? 그럼 혹시 직업이나 진로가 글쪽이랑 관련되있으신가여? 문창과라던가!
10년 전
콩알탄
질문 받았어요! ㅎㅎ 큐엔에이에서 답해드릴게요 ㅠ^ㅠ 끄흡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33
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이다 종대가다알아버렸고사실은여주를좋아했었군요...상상이라는저시를보면서 생각이참많아지는것같아요.아참작가님!암호닉신청될끼요?
@히몸@으로암호닉신청할게요!

10년 전
콩알탄
♡히몸♡으로 암호닉 신청 받았습니다! 앞으로 끝까지 함께해요!!♡
10년 전
독자35
손나은이요!
으아ㅠㅠㅠㅠㅠ 알탄이님 나 지금 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 진짜 짠해요ㅠㅠㅠㅠㅠㅠㅠ 아 오늘 편을 제대로 즐기려면 방에 불 끄고 혼자 쪼그리고 앉아서 봐야해요...제가 일부러 자기전에 보려고 글 킵 해 두다가 노트북 들고 그러고 읽었는데 오늘 분위기랑 딱 맞쟈나ㅠㅠㅠㅠ 작가님은 항상 배경음악도 진짜 딱 맞는 걸 틀어주시는 것 같아요! 특히 세니랑 백현이랑 루한이를 햄버거 사주려고 다 데리고 가서 햄버거 먹던.. 종인이 학원 등록 해줬던 편!! 그 편이 제 주관으로 진짜 시트콤 보는 것 같았어요! 완전 기분 발랄 해 졌었던..ㅋㅋㅋㅋ 아 그 편 생각 하니까 막 발랄해지는 기분인데 다시 오늘 편을 떠올리니까 아련하고 그러네요.. 그래서 왠지 오늘 분홍 글씨도 더 헷갈려요... 저는 남편으로 지금 짐작 가는 사람 한명있긴 하지만 틀리면 부끄뎌우니까 비.밀. 할 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타니작가님짱! 오늘도 재밌으니까 작가님 내꺼하자(박력)

10년 전
콩알탄
손나은님 댓글 보고 정말로 불 끄고 방 구석에 홀로 앉아 모바일로 봤더니 막 울컥울컥하고 그렇더라구요.. 내 눙물 책임져요..ㅋ큐ㅠㅠ 배경음악 고르는 작업이 사실 제일 까다롭거든요! 글에 잘 어우러지되 너무 튀어서 글을 방해하면 안되고.. 그러니까 고민도 많이 되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손나은님이 좋아해주시니까 너무 뿌듯하고 좋아요! 저는 오라이 장면 하나하나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오라이 전체적인 분위기가 시트콤 내지 드라마같은 느낌이 강해서요!! 흐흐 앞으로도 더 시트콤같은 내용들 데려올게요! 오늘도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36
종대야ㅠㅠㅠ 너무 뭐라고해야할지모르겠다 진짜ㅠㅠㅠㅠ 나 너무 미안하고 지금 상황이 너무 나빠
10년 전
독자37
그냥종대도여주도다안타까운맘이막드네요 ㅠ ㅠ뭔가읽으면서먹먹해졌어요
10년 전
독자38
이루나에요 아 댓글 밀린 거 어떠카져...? 근데 예술의전당 저희집이랑 짱가까운데요 호호 저희집은 이수역 쪽이거든요. 14편인가요 15편인가요... 먼저 댓글 달고 올게여!
10년 전
독자60
음 제 이름은 이루나, 갑을병정을 패스하고 먼저 넘어왔습니다. 좀 있다 보러 갈 거에요! 그런데 저 온점이 네모난 거는 늘 궁금하네욬ㅋㅋㅋㅋ 개인홈에 글 쓰면 저렇게 되는데... 폰트가 tahoma인가 그럴걸요? 스타일 시트 싹 뜯었던 적이 있는데 확실히 그 폰트가 제일 예쁜 것 같더라고요. 바탕으로 한 번 도전해볼까? 근데 콩알탄님 홈 너무 예뻐... 짱예 .... 저는 절대 밝은 분위기를 못 하니까 뭘 해도 축 처지거든요... 그나저나 브금 너무 아련하네요. 오늘은 좀 슬픈 분위기인가봐요. 병원비 그거 장난 아닐텐데 자기가 다 내고, 자기가 다친 것도 아닌데 경수에게 오바를 하면서 말한 걸로 보아 찬열이는 징어를 절대 친구로 생각하는 게 아닌데 왜 징어만 모를까요... 답답하네요. 어느 누가 친구가 팔 분질렀다고 병원비도 내 주고 가족한테 오바까지 떨어여? 찬열이는 종대가 팔이 분질러졌다고 해도 저렇게 병원비 다 내 주고 그럴까요? 종대가 연예인이라 좀 뭐라 할 수는 있어도, 저렇게까진 안 할 걸여? 그런데 여기서부터 이루나의 말문이 막혔다. 긴 코멘트를 못 달 것 같아요. 음... 긴 코멘트를 못 달 것 같아요. 미안해, 널 놓을 자신이 없어. 이 가사가 너무 와 닿네요. 종대와 징어는 결혼하는 게 아니란 걸 확인하고 읽어서 그런지, 둘의 조용한 갈등이 왜 이리 아프게 와 닿을까요. 유일하게 도드라진 자신의 팬이, 내심 고마워하던 자신의 팬이 자신의 친한 친구란 걸 알아버렸을 종대와 그 비밀을 들켜버린 징어의 마음을 제가 어떻게 짐작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음... 착잡한 마음을 담고 돌아갑니다. 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 전
콩알탄
이수역이요?? 뒈박.뒈에에에박. 허허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직접적인 지하철역 이름을 들으니 새삼.. 놀랍네요. 역시 우린 운면..운명..?♡ 진짜 만나서 밥사주고 뽀뽀해주고싶당.. (허허) (철컹철컹) 온점이 네모난건 제가 정말로 tahoma 체를 쓰기 때문입니다!! 하하 이거 진짜 예쁘지 않아요? 그냥 굴림이랑 다를 바 없어 보이면서도 막 어.. 네.. 설명..이 안되네요..하하... 근데 스타일 시트 어떻게 뜯어요? 저 진짜 컴맹이라 홈 리뉴얼하는데 15시간 걸리고 막 head.php 지우고 이런 사람인데 말입니다.. 이루나님 컴퓨터도 잘 다루시나봉가..♡ 내여자인가봉가..♡ 사실 여주가 눈치가 빠른 사람이었으면.. EXO/징어가 아니라 EXO/종대 로 끝이 났을지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어느정도의 눈치없음이 있어야 완성될 수 있는 스토리! 어쩌면 연인관계보다 더 짙고 깊은 관계로 발전해나갈 것을 알기에 저는 이 둘의 대화가 너무 예쁘고 아름답고 그래요 ㅠ^ㅠ 앞으로 종대도, 여주도 열심히 노력해서 서로에게 더더욱 자신감 넘치는. 그런 사이가 되었으면 해요! 오늘도 예쁜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89
헐 우리 만나면 안되여????? 저도 콩알탄님께 바닐라라떼 사드릴게여!!!!!! 네 제가 피부가 겁나 콤플렉슨데 마스크 쓰고 만나여!!!!! 저 배고파요 집에서 밥 안 줌 ㅠㅠㅠㅠㅠㅠㅠㅠ 스타일시트는 알 ftp 내에서 말고 컴퓨터에서 style.css 파일이 있잖아요! 그럼 그걸 연결 프로그램-메모장으로 열기 하셔서 수정하시면 돼요! 저도 새 글엔 tahoma 체를 썼어요 ㅎㅅㅎ 예뿜... 어휴 왠지 오라이썰은 좀 묵직하게 가벼운 느낌이에요 흐엉. 글 써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이래저래 이번 주를 폭풍으로 달리느라 미처 못 단 댓글들도 오늘 꼭 달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10년 전
독자40
준짱맨이에여ㅠㅠ 힝 그렇단말은 저 분홍색글씨로보아 쫑징은 아니란말이에여?(울먹울먹)
10년 전
콩알탄
ㄴ..네..쫑징은..우리 다른 작품에서..만나기로 해요..♡
10년 전
독자41
알탄이에요ㅠㅠㅠㅠ잉잉ㅠㅠㅠㅠㅠㅠ이로써 종대는 남편이 아닌걸로...ㅜㅜㅜㅜ종대도 여주를 좋아했다니ㅠㅠㅠㅠㅠㅠㅠ너네진짜ㅠㅠㅠ좋으면 좋다고 말을했어야지ㅜㅜㅜㅜ에구...그게 쉬운일이아닌건 알지만 안타깝네요ㅠㅠㅠ결국 종대가 알아버렸지만 종대의 홈마일은 계속했으면좋겠네요ㅠㅠㅠ 아 짠내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디서 짠내안나요?ㅠㅠㅠㅠㅠㅠ잘봤습니다ㅜㅜㅜㅜ
10년 전
독자42
스티치에요ㅠㅠㅠㅠㅠㅠ많이 좋아했었네요ㅠㅠㅠ둘이 이루어지지 못하는게 참 아름답고 순수하게 선이 그어지네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3
ㅇ아 종대야ㅠㅠㅜㅜㅜㅜ종대는 남편이 아니네요ㅠㅠㅠ
10년 전
독자44
ㅠㅠㅠㅠㅠㅠ그랬구나ㅠㅠㅠ종대가 남편이 아니였어ㅠㅠㅠㅠㅠ그럼..종대는 여주를 좋아하고 여주는 연인이 될수없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마음을....접었군요ㅠㅠ하....대체 남편이 누굴까요??
10년 전
독자45
종대가 안 닿았던 이유는 닿으면 떨리니까...ㅠㅠㅠㅠㅠㅠ아 진짜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6
버건디입니다!!!!오늘은 좀 늦게왔네요ㅠㅠ하지만 오늘도 글을 볼 수 있어서 기쁘네욬ㅋㅋㅋㅋ종대나 여주나 둘다 마음이 복잡할것같네요ㅠㅠㅠㅠ여주가 오랫동안 종대를 좋아했는데 종대의 행복을 위해 오직 '서포트'만 했다는말이 뭔가 짠하네요..ㅠㅠㅠㅠㅠ그리고 경수가 진짜 동생이아니였군요..성이다른이유가 여기에있었네요ㅠㅠ오라이썰은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복선도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서 좋습니다ㅋㅋㅋ처음에 종대랑 결혼할껄..이면 우선 종대는 아닌게되고..도대체 남편이 누구에여ㅜㅜㅜ경수는아니겠짘ㅋㅋㅋ반전으로 준면이가 될수도있고..?ㅋㅋㅋㅋ예술의 전당 너무 좋네요 전 지방수니라..다음에 한번 꼭 가보겠습니다!!사진도 너무 이뻐요ㅠㅠ그리고 텍파작업 열심히하세요!!제가 응원댓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콩알탄작가님 오늘도 아련아련한 오라이썰 잘보고갑니다.항상 글써주셔서감사해요♥-♥.
10년 전
독자47
@차됴르루 암호닉 신청했었던거 같은데ㅜㅜ 잘 모르겟다만 유일하게 있던 팬페가 친구가 운영하는 곳이였다면 진짜 어떤감정일까요. 뭔가 막히는 느낌이 드네요
10년 전
콩알탄
차됴르님 암호닉 목록에 계세요! 오랜만이에요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47
사장님이에여.. 종대한테 왠지 모르게 미안하네요.. 솔직히 저같아도 들키고 싶지 않았을거에요ㅠㅠ일단 시작하기전 분홍글씨를 보아 결혼상대가 종대는 아니군요! 여주가.. 좀만 기다렸ㄴ었다면 종대랑 이어졌을 수 도 있었응텐데.. 종대의 연인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이 너무 빨리 다가왔었나봐요ㅠㅠ 안타깝다ㅠㅠ 콩알탄님 오늘도 잘보고가요 ♡♡
10년 전
독자48
홍입니다! 맨처음 미래대화에서 아 종대는아니구나 싶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랑 여주의 관계가 애잔~하니ㅠㅠㅠ오늘 편도 너무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특히 여주가 살면서 3번 울었는데 2번을 종대로 인해 울었다는 게ㅠㅠㅠㅠㅠㅠㅠ그부분이 진짜 너무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렇게 한명은 탈락했지만 남편찾기는 계속된다 쭈욱.........
10년 전
독자49
잭프로스트입니다ㅜ
저는 솔직히 종대가 남친인줄 알았는데..아니여서 많이 당황했어용ㅎㅎ!!!도대체 누가 행운의 주인공이 될지!!!많이 궁금합니당

10년 전
독자52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분홍글씨에서 종대가 남편이 아닌걸 알앗을땐 점차 수사의폭이 좁혀져서 기분이 좋앗는데 밑에글읽으니까 너무 슬프네요ㅠㅠㅠㅠㅠㅠ전 종대가 남편인걸 은근 기대햇는데 이렇게 가슴아픈사연이...ㅠㅠㅠㅠㅠ진짜 안타까워요...ㅠㅠㅠ그럼 종대는 아직 징어좋아한다는거자나여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슬프네요ㅠㅠㅠㅠ와 작가님 전 사진보고 무슨 사진전문작가가 찍은 사진인줄 알앗는데 작가님이 찍으신거라니!! 손재주가 진짜 좋으시네요... 글도 잘 쓰시고 사진도 잘 찍으시고....부럽네요...ㅎㅎ 저 생존신고요ㅎㅎ @얄루@입니다ㅎㅎ 이제서야 생존신고를 하네요....죄송해여...너무 늦엇져...ㅠㅠ 인티로그인한게 진짜 오랜만이에여ㅎㅎ 변명 좀 하자면ㅎㅎ 여행도 갔다오고 스무살이다보니 오티도 가고 새터도 가고 놀러도가고 자취방도 구하러다니고 자취에 필요한 용품들도 사고 듸게 바빳던거가타요ㅎㅎ 이제는 신작올라오면 바로바로 확인해서 댓글 꼬박꼬박 달아야징ㅎㅎㅎㅎ 작가님은 잘 지내셧나요?? 전 입학식날이 얼마 안남아서 무척 떨려요ㅠㅠㅠ 오늘도 작가님글 잘 읽고갑니다ㅎㅎㅎㅎ
10년 전
콩알탄
얄루님 ㅠㅠㅠ 보고싶었어요ㅠㅠ 여행 어디로 다녀오셨어요? 좋은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ㅠㅠ 끄흡 ㅠㅠ 준비 하시느라고 힘드신 적도 많으셨을텐데 수고 많으셨어요!!! 헤헤 그동안 못본만큼 우리 콩 예쁘게 키워요1! 알콩달콩!!♡
10년 전
독자53
산딸기예요~! 그럼 남편은 종대가 아니네요.. 분홍색글씨(?)보면 말투가 뭔기 민석이도 아니고...(심란) 아니 일단 남편 문제가 아니고 종대야...어흑...짠내나...(옷 소매로 눈물을 훔친다) (옷에 마스카라가 묻은 걸 보고 당황한다) 어흑..! 저 바보들ㅠㅠㅠㅠ종대가 여주 좋아했었다는 거네요? 그냥 누구 한명이라도 고백했었으면 좋았을텐데.. 종대가 남편이였으면 좋겠는 제 개인적인 바람... 아니 이러다가 종대가 남편잏수도 있는거 아니에요? ... 아닌것 같네요..종대야...(울음)
10년 전
독자54
바닐라라떼에요!!!!!! 아 왜 저는 남편이 갑자기 뜬금없이 준면이? 하고 생각하게되죠?!?!?! 아니면 종인이??!! 아 근데......ㅜㅜ 존대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우리 종대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아니 여주야ㅜㅜㅜㅜㅜ 홈마는 그만둘꺼아니지?ㅜㅜㅜㅜ
10년 전
독자56
바수니)바수니에요!2ㅁ더일찍볼꺼류ㅠㅠㅠㅠ어제너무피곤해서 인티를 안들어니ㅠㅠㅠㅠ와 오늘 종대가 참 짠내폭발...징어기분 뭔지 알것같아요 사람자체가 좋아지는거ㅠㅠ아유 우리종대ㅠ이제 안힘들었으면 좋갰어요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이제 어쩌면 연인보다 깊은 사이로 남을 서로를..! 앞으로 예쁘게 지켜봐주세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57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8
서로 행복을 줬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종대는 그럼 남편은 아니고ㅠㅠㅠㅠㅠㅠㅠㅠ퓨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9
빵떡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 종대 짠내ㅠㅠㅠㅠㅠㅠ엉엉ㅠㅠㅠㅠ둘다 서로 좋아한적이있었네요ㅠㅠㅠㅠ그리고 경수를 양자로 들인 이유가 나왓네여 ㅠㅠㅠㅠ또 종대가 남편에서 제외인 사실도 나와써여ㅠㅠㅠㅠㅠㅠㅠ오늘 정말 많은게 밝혀지네요ㅠㅜㅜㅜㅠㅜ잫보고가여작가니뮤ㅠㅠㅠㅠㅜ
10년 전
콩알탄
오늘 숨겨져 있던 것들이 많이 드러났죠!! ㅎㅎ.. 서로 좋아했음에도 먼 길을 돌아온 바보들..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61
슘슘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현누뉴ㅠㅠㅠㅠㅠㅠㅠ 아 종대야.. 아 진짜 브금에 글에 아주 난리난리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마음아파요ㅠㅠㅠㅠㅠㅠㅠ 아 속상해.....ㅠㅠㅠㅠ 아 시까지 읽으니까 진짜 완전 대박 아려뉴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마음아파요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오늘 편이 많은 분들께 아련..함을 선물했나봐요 저도 덩달아 아련..ㅠㅠ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62
히뽀에요. 오늘도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10년 전
독자63
하ㅜㅜㅠㅠ종대...내가 징어라도 그랬을것같아....
10년 전
독자64
아ㅠㅠㅠㅠㅠㅠㅠ 종대야ㅠㅠㅠㅠㅠㅠ 종대야ㅠㅠㅠㅠㅠㅠ 으어ㅠㅠㅠㅠㅠㅠㅠㅠ 드디어.. 종대가 알게 되었네요ㅠㅠㅠㅠㅠ 종대도 짠하고ㅠㅠㅠㅠㅠ 으어... 작가님ㅠㅠㅠㅠ 진짜 글 너무 잘 쓰세요ㅠㅠㅠㅠㅠ 문체도 너무 좋구여ㅠㅠㅠㅠㅠ 상상이라는 시도 정말 좋네여ㅠㅠㅠㅠㅠ 다음편에서 뵈여♥ 작가님 짱짱♥
10년 전
콩알탄
부족한점이 많은 사람인데 이렇게 칭찬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ㅜㅜ 앞으로도 예쁘게 지켜봐주세요!♡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65
궁금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우리 종대 찡해서 어떡해여ㅠㅠㅠㅠㅠㅠ 짠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가 얼른얼른 잘 됐으면 좋겠어요 흐뷰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 잘 보고 가요 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미리보기를 보시면 알 수 있듯 종대는 어떤 채널에도 빠지지 않고 나오는 대세가 될 예정입니다 ㅎㅎ!! 앞으로의 이야기도 기대 많이해줘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66
둘 다 서로 좋아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결국은 이어지지 못했지만... 두 사람 사이는 이미 그보다 더 깊은듯.ㅠㅠㅠㅠㅠㅠ 얼른 하루빨리 종대가 무대에서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ㅣ.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어쩌면 둘은 연인사이보다 더 끈끈한 사이가 되어있지 않을까 싶어요!! 앞으로 대세가 될 종대 많이 예뻐해주세요!!♡
10년 전
독자67
정님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에ㅠㅠㅠㅠㅠㅠㅠㅠ으에ㅠㅠㅠㅠㅠㅠㅠㅠ현ㄴ실눈무류ㅠㅠㅠㅠㅠㅠㅠ근데 남편은 종대가 아니네여ㅠㅠㅠㅠㅠㅠ내가 맞췄어ㅠㅠㅠㅠㅠㅠㅠㅠ아둉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분명히 내가 댓글 쓰려고 했는데 까먹었어요ㅠㅠㅠㅠㅠㅠ이런 금붕어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금붕어라뇨ㅠㅠ 제가 오히려 더 건망증이 심한것같아요..! 하하 앞으로 서서히 드러날 남편에 대한 무분별한 추측은 바람직합니당!!ㅎㅎ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68
마지심슨이에요!!! 헐... .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야 ㅠㅠㅠㅠㅠㅠ아이고 ㅠㅠㅠㅠㅠㅠㅠㅠ 불쌍한 우리종대...ㅠㅠㅠㅠㅠㅠㅠㅠ 여튼 이로써 남주는 종대가 아닌걸로 밝혀졌다.... 그럼 나중에 민석이랑 결혼하는거 아니에요?
10년 전
콩알탄
그으을..쎄요..? 아직 남편 후보는 많으니까요!! 헤헤 앞으로 차차 줄어갈, 그리고 확정될 남편! 기대 많이 해주세요!!♡
10년 전
독자69
와진짜징어같은친궁가어딨을까..저렇게그냥자체를좋아해주고행복을기도해주고도와주고진짜대단한듯..작가님짱이에여..종대야나는너를계속응원한다힘쇼!!!!
10년 전
콩알탄
독자님이 더 짱짱이세요! 앞으로 서로의 행복을 빌어줄 예쁜 아이들 많이 기대해주세요!♡
10년 전
독자70
고양이에요!! 우어 드디어 종대도 여주가 자신의 사진을 찍는다는 걸 알게됐네요!! 생각보다 되게 담담하고 놀란 기색이나 그런 거 없이 성공한다고 말하는 종대에 좀 울컥하네요ㅠㅠ여주도 울고 근데 나니 종대도 여주 좋아해...ㅠㅠㅠ왜 서로 좋아했으면서 그랬니 바보들!! 종대가 여주를 좋아하는 전개는 생각못해봐서 좀 놀랍네요ㅎㅎ다음편이 더 기대돼서 우럭ㅠㅠ요즘 미세먼지 날라온다는데 조심하시구요 질문은 다음에 할게요☞☜ 오늘도 잘 읽고가요!!♥
10년 전
콩알탄
미세먼지 진짜 조심하셔야해요ㅠㅠ 마스크 꼭 챙겨서 다니세요!! 종대도 여주만큼이나 오랜 시간동안 좋아했기에 그만큼 더 담담하게 이야기할 수 있지 않았을까요? 두사람은 오랜 시간동안 많이 성장했으니까요...? 고양이님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70
잇치입니다 전 사실 종대가 남편이 되길 바랬는데 으어 종대는 남편후보에서 탈락인가여ㅜㅜㅜ 잘보구갑니당ㅎ
10년 전
콩알탄
종대는.. 탈락이라기..보단...ㄴ..네..탈락입니다ㅠㅠ 끄흡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71
아ㅠㅠㅠㅠㅠㅠㅠㅠ이꽁기한마음을뭐라해야할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갸갸갸우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2
엌ㅋㅋㅋㅋㅋㅋ헐 이거 나중에보려고 미뤄뒀다 오늘 QnA신알신떠서 질문먼저하고봤는데... 완결하면 이미 다 알고있을 내용을 질문했네요ㅠㅠㅠㅠ 뭐 그건 어 수정하면되겠죠? 무튼 잘봤어요! 준면이의 짠내에 이어 종대도 짠내폴폴... 짠내는오징어로도충분한데ㅠㅠㅠㅠ우럭
10년 전
콩알탄
QnA는 완결 전에 들고오고, 등장인물과의 QnA 따로 만들어볼까 해요! ㅎ핳하하.. 짠내 풍기는 녀석들을 응원해주세요ㅠㅠ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73
씽씽카에요ㅠㅠㅠ종대야ㅠㅠㅠㅠ진짜 앓다죽을 예쁜종대야ㅠㅠㅠㅠㅠ둘이 왜이렇게 돌아간건지ㅠㅠ마음이 아프고 짠하지마뉴ㅠ저 이번편이제일 좋은거같아요 앞에도 짱좋았는데 이건 조금더 좋달까ㅠㅠㅠ처음부터 약간 종대한테 뭔가 좀 맞추고시작한거같아요ㅠㅠ점점 읽으면서 감정이입이 된건가ㅠㅠ
10년 전
콩알탄
저도 이번편 굉장히 좋아합니다ㅠㅠ 정말로 종대도, 여주도 안타깝지만 그렇기에 더 아름다운. 그런 내용이었던 것 같아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74
사실 저는 엑독방에서 재밌다고 추천 받아서 읽어봤는데 처음에는 여주 성격도 말투도 스토리도 문체도 그냥 다 마음에 들어서 재미있게 웃으면서 읽었는데 이번편에는 진지하게 보게되네요. 준면이 편에서도 이렇게 진지하게는 안봤는데..(준면아 미안) 민석이나 다른 주인공들도 좋았지만 그래도 내심 종대와 여주가 이어지길 조금 더 바랬고 종대와 여주의 학창시절 보면서 되게 안타까웠는데 일단 종대는 여주의 남편후보로는 탈락이네요ㅠㅠㅠㅠㅠㅠㅠ
글 속에서의 마지막 문단과 원태연의 상상이라는 시를 보고 지금은 여자친구가 생겨버린 짝남 생각도 나고 저도 모르게 우울해지고 글에 감정이입을 심하게 하게되네요.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던 정주행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꿀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허니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콩알탄님이 하셨던 작품 너징과 엑소의 콩알탄 썰도 보면서 되게 좋은 노래들 많이 알게됐는데 이번에도 역시 노래랑 글의 조화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덕분에 좋은 노래 많이 알아가요!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써주세요. 제가 많이 사랑합니다 하트

10년 전
콩알탄
독방에 추천요정이 있나봐요 왜 저는 모르지? 저도 나름 독방에 꽤 자주 간다고 생각하는데 왜때무네 내 글 추천을 못봐.. 끄흡.. 사실 제가 마냥 밝기만 한 글은 별로 선호하지 않거든요.. 나름의 아픔이 있어야 사람이고, 그런 경험을 겪는 것이 인생이니까요 (너무 멀리 가는듯한 느낌을 받고 있다.) 종대가 남편 후보로는 탈락이지만 여주의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ㅠㅠ 평생 남을 예쁜 첫사랑인걸요! 제 쥬크박스를 글에 탈탈 털고 있습니다 하하.. 글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구 제가 더 많이 사랑합니다 하트!♡
10년 전
독자75
콩콩콩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사랑 진짜 와ㅠㅠㅠㅠㅠㅠㅠ종대...결국 종대가 남편이 아니였다라는게 밝혀졌네요! 원태연의 상상. 원태연 시는 다 좋기도하고 제가 정말 좋아합니다ㅠㅠㅠㅠㅠ 이번편은 브금과 내용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종대와 여주, 두 사람 모두 서로에게 좋은 사람이였으니까 그걸로도 서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왔다고 생각합니다. 두 사람은 너무 돌아오기도 했지만, 그래서 더욱 더 서로에게 스스로에게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종대는 종대 나름대로, 여주는 여주 나름대로. 두 사람 모두가 그 사람을 위한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자기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모두 다 자신에게는 좋은 시간이였을테니까요! 결국에 두 사람은 서로에게 정말로 소중한 사람이였고, 여전히 소중한 사람일테니까요. 내사랑 오늘도 잘봤어요♥
10년 전
콩알탄
저두요! 제가 시집을 많이 읽는 편이긴 한데 원태연 시인의 시들은 누구도 쓸 수 있을 것 같이 보이는 간단한 시지만 그 시가 향유하고 있는 내용이나 다가오는 느낌이 정말 좋더라구요 끄흡 ㅠㅠ 콩콩콩님이랑 저랑 이렇게 시적 취향(?)이 맞다니 저는 그냥 감격 우럭 ㅠㅠ입니다.ㅠㅠㅠ 종대도 여주도 서로를 향한 마음을 표현하지 않아 너무 오랜 시간을 돌아오지 않았나 싶어요ㅠㅠ 그동안 서로를 사랑하며 나름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생..생각하..ㄹ..래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76
눈두덩이예요..아....종대는 남편이 아니였어..근데 예전부터 느꼈던거지만 종대는 현재보다는 과거에 풋풋하면서도 아련한 첫사랑같은 그런 느낌이야..근데 이번편 미래 미리보기 왠지 말투가 찬열이같은 느낌ㅋㅋㅋㅋㅋㅋㅋ그냥 갑자기 느낌이 퐉!왔는데 남편은 찬열이같아여..민석이는 미안하지만 그냥 넌 나랑 결혼하자 그리고 글 중간에 ㅇㅇ이 우는장면에 경수가 입원했다고 적혀있는데 종대 아닌가여?..아..아니면 말구여..(소금소금염전염전)대형 스피커때문에 우리 애기 울면서 새벽에 혼자 병원찾아오게 만들구ㅠㅠㅠㅇ우리애기 누나걱정해쩌?ㅠㅠㅠ애기는 새벽에 깨어있으면 안되요..어서 집에가서 코 자자ㅠㅠㅠ아무튼 사랑은 타이밍이라던데 종대나 ㅇㅇ이나 그 타이밍이 늦은거라고 생각하겠어요 그리고 그 힌트에 왜 룸메이트가 있는지도 알겠네요..쯔타오...울고싶은데 렌즈가 수분을 다 먹는다..힇 렌즈 찢어버렷!!오늘두 좋은글 감사해요ㅠㅜ♥♥♥♥♥
10년 전
콩알탄
세상에..
10년 전
콩알탄
덕분에 수정했어요.. 전혀 몰랐습니다.. 허허... .. 미쳐써.. 저..봐옄ㅋㅋㅋㅋㅋㅋ 진짜 어떻게 저런 실수를 할 쑤 있쬬ㅕ!?!!?!?? 미쳤.. 저레기.. 저따위.. (먼산) 힌트의 룸메이트는 오늘 이런 역할을 .. 해 주었답니다.. 타오..너..이자식..ㅎ... 미리보기 말투랑 현재 말투는 조금 다를 수도 있어요! 왜냐면 6년이나 흘렀구.. 그리구 결혼해꾸.. 그르니까요...ㅎ허헿.. 오늘도 글 읽어주시고.. 오류 가르쳐주셔서 감사해요 내사랑..♡
10년 전
독자77
어머 찬열이 츤데레 ㅎ 진료비 다 청구할거라고 해놓고 ㅎ ?( ͡° ͜ʖ ͡°) 헐ㅋㅋㅋㅋㅋ이눔의타옼ㅋㅋ일쳣닼ㅋㅋㅋㅋ허류ㅠㅠㅠㅠㅠ김둉대ㅠㅠㅠㅠㅠ인생은 ㅎ..타이밍이야... 아 그래서 우리 우민이랑되나요 ? ㅠㅠㅠㅠㅠㅠ아님 찬열이 ?ㅠㅠㅠ종인이 ?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그건 우리 천천히 추리해보도록 해요!! 제가 드린 힌트들, 이야기들 종합하면.. 언젠간 남편이 나오지 않을..까요..? 하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78
저끼리예요ㅠㅠㅠㅠ진짜눈물나요ㅠㅠㅠ종대야ㅠㅠㅠㅠ종대야ㅠㅠㅠㅠㅠㅠ
10년 전
콩알탄
종대가 많이...끄흡.. 안타깝..죠..끄흡 ㅠㅠㅠㅠㅠ 앞으로의 이야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ㅠㅠㅠ!♡
10년 전
독자79
굼벵이 그린티라떼 왔습니다... 밀린 오라이와 갑을병정 만나러 이제 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갑을병정 보고! 방금 울린 오라이를 보고나면 드디어!!!!ㅠㅠㅠㅠㅠㅠ 죠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네가 오기 전까지만 해도 멀쩡했는데 네가 오고 나니 내 마음 한켠이 막..ㅠㅠㅠㅠㅠ 코끝이 찡해진다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0
자몽이에요! 작가님은 시를 많이 보시나요? 갑을병정도 그렇고! 시에 .. 오오! 이번편은 막 짠하고 그르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은 막 브금이런거 어울리게 잘 넣는듯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거 귀여우세여! 빨리 다음편도 보러가겠숨니당~
10년 전
독자81
프라다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역시 봤군요...누군가의 행복을 위해 자신을 시간들을 바친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인데, 여주는 종대를 정말 좋아하나봐요...둘이 너무 아련하고 아....뭐라고 해야할지... 서로가 진작에 마음을 알았다면 좋았을거 같기도 한다만, 되려 더 멀어졌을 수도 있으니 참... 또한 민석이와도 만나지 않았을테고, 여러모로 참 뭐라 해야할지...결론은 작가님 사랑해요
10년 전
독자82
종ㄷ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알아버려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노노노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83
아..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개인적으로 종대랑 이어졌음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여주는 이미 그런 생각이 아니네요.. 종대야.. 아.. 왜이렇게 짠하지....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4
아 진짜눈물..처음에 미리보기?같은 걸로봤을때 아..종대랑은 안되는구나 하면서 엄청 아쉬워했었는데 이런게 있었네요..종대도 여주를 좋아하고있었어요ㅠㅠㅠㅠㅠㅠ괜히 진짜 아 울컥해가지고...저도 저런 경험을 한 적이있어서 되게 더 감정이입되고 슬펐던거같아요.여주의 마음도 100%이해가되고 종대의 마음도 대충은 이해가되구요.남자와 여자라는것 말고는,종대와 제 입장은 다를게 없으니까요..제가 제 친구를 좋아했었는데,한참 좋아하면서 나중에서야 알았어요 걔가 제가 그애를 좋아하기전에 걔도 꽤 오랫동안 저를 좋아했었다는걸요ㅠㅠㅠ그 때 생각하니까 또 눈물이 나올거같네요.그렇게 결국은 지금은 친한친구로 지내고있지만 가끔 걔가 여자친구가생기거나 만나서 놀거나 할때마다 그때가 생각나요.확실히 좋은 추억을 만들어줬다는 생각이 들어서 고맙기도하고,이루어지지않은게 운명인가 싶어서 괜히 웃음도나오고.제가 여주랑 민석이랑 사귀면서,종대를 아직도 좋아하나?하고 생각했던게 한 두번이아닌데 이렇게 완전 궁금증이 풀렸네요..이렇게 종대는 남편에서 멀어졌어용..체니라는거는 그냥 친한친구로써 붙여준 별명?인가..근데 진짜 지금 댓글쓰면서도 비지엠을 듣고있는데 비지엠 자체도 완전 우울하면서 아련한게 이번 글 내용이랑 맞는거 같아요.종대가 자신의 유일한 펜페이지 홈마가,자신을 그렇게 아껴주고 계속 찍어주던 홈마가 자신이 좋아했던 사람이고 자신과 가까운곳에 있는 사람이라는걸 알고는 얼마나 충격이었을까요.배신감?그런건 없더라도 되게 여러가지 의미로 충격일것같아요.얘가 나를 이렇게 많이 생각하구나,얘가 나를 이렇게나 많이 걱정하고 위로해주고있었구나.나만 몰랐던 거구나하면서?글에 되게 감정이입해서 종대의 입장을 생각하다보니까 댓글분위기도 되게 막 아련한거같아요.아니면 그냥 제 착각인가..ㅋㅋㅋㅋㅋ어쨌든 준면이 그 속마음??같은 화 다음으로 이렇게 슬픈글...어휴ㅠㅠㅠㅠㅠㅠ제 차애가 종대이다보니 종대랑도 잘 됐으면 했는데..작가님 글 진짜 잘쓰시는거같아요 ㅠㅠㅠㅠㅠ어휴 괜히 진지해졌넹ㅋㅋㅋㅋㅋㅋㅋ사랑합니다ㅠㅠㅠ비지엠도..진짜 제스타일..(멜론을 킨다)감사해요 이런 좋은글..진심으로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5
아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짠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브금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6
제이예요!!!!!!!!!!!!
오늘 글 진짜 브금과 함께들으니 더더욱 아련아련해져요ㅠㅠ
여주와 종대 각자 서로 같은 마음이였지만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데 까지 너무 오래걸렸네요ㅠㅠ그래서 징어는 종대를향한마음을 종대의 행복으로 향하고ㅠㅠ
그치만 이제 앞으로는 서로 더 애틋하고 든든한 친구가 되겠죠?서로를 더 잘 이해할수있는
타오...제가 분명 저번편이였던가요..귀엽다고 막 그랬는데 취소 해야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타오야 일을 너가 만들었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수도 여주보다 어리지만 언제나 뒤에서 여주를 응원하고 믿고있네요ㅠㅠㅠㅠ
아 정말 작가님 글은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막 제 심장을 두드리시는ㅋㅋㅋ똑똑또독~두유워너~ 제가 지금 여기서 뭘하는거죠....ㅋㅋㅋ
무튼 정말 작가님 글은 짱짱!!!!!!!!전 말로 잘 표현 못해서 뭐라고 해야할지ㅠㅠ작가님께 저도 좋은 답글 써드리고 싶은데ㅠㅠ
작가님 언제나 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87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랑 여주애게 그런 가슴 아픈 사연이 ㅇㅣㅆ었다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련하메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8
따뜻! 아..이번편진짜레전드네요..ㅠㅠㅠ 여주랑종대이쁜마음도느껴지고. 여주가얼마나종대를좋아했는지도보이고. 종대랑이쁘게사귀는것보다종대가행복하길원하는것이보여서너무안쓰럽지만 민석이랑이쁘게사귀는게보기좋고.. 종대가제일안타깝기도하고.. 참ㅜㅠㅜ 저 시가 딱 여주마음인것같아서 너무좋아요. 그냥ㅜㅜㅜ작가님짱이라구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0
백호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너무늦었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시간이아\ㅓ어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가 알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좋게끝나서 다행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1
줄임말이 오라이였군요! 그나저나 종대랑 여주랑 마음을확인해서 정말다행이예요ㅠㅠㅠㅠ아 제가다감동먹구ㅠㅠㅠ으ㅠㅠㅠ
10년 전
독자92
오늘 글은 읽으면서 되게 코 끝이 찡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종대를 좋아하는 마음이 제가 엑소라는 '각각의 사람들'을 좋아하는 마음이 그대로 녹아난 것 같아서.
아직 제가 여자주인공만큼의 마음에 비하면 턱 없이 부족하고 부족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다면 저도 저런 마음을 갖고 싶다, 하고 생각하게 됐어요
즐거움도 있고 감동도 있는 글이네요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10년 전
독자93
세상에....자기때문에 징어가 홈을 운영해왔다는걸알았을때 어떤기분이었을까요........그것도 자신이좋아한,는사람,..
10년 전
독자94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브금때문에 더 아련하고 막 스ㄹ프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5
종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 많이 힘들었겠어요ㅠㅜㅠㅠ
10년 전
독자96
아련아련하네요ㅠㅠㅠㅠ종대도 나름 열심히 좋아하는 마음 숨기려고 또 모진 말들 들으면서 견디는거 힘들었을텐데 잘 버텨줘서 참 고마울 따름이네요ㅠㅠㅠ
10년 전
독자97
ㅜㅜ종대야ㅜㅜㅜㅜ
10년 전
독자98
초코우유에요!!!!!
으으ㅡ흐르ㅡ 저번편읽다가 잠이.들어서 이제 나머지 읽으러 다시 들어왔어요ㅜㅠㅠㅠ종대야ㅜㅠㅠㅠㅜㅜㅜ엉엉이이가ㅜㅜㅠㅜ아이고ㅜㅜㅠㅠㅜ글눌렀는데 브금이 안뜨길래....꿋꿋하게 브금찾아서 들으면서 봤어욬ㅋㅋㅋㅋㅋㅋ역시 작가님글은 브금들짱짱!!!bbbb 글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99
오백도라면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보고싶었어요 ㅠㅠ요새 진짜 눈코뜰새없이 바빠서 ..ㅠㅠ가끔 인티들렸는데 메세지함에 신알신온거보고도 못봐서 정말 눙물이ㅠㅠㅠㅠ쥬르륵 오랜만에 여유가나서 밀린 오라이 싹 다 봐야겠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갑을병정도봐야하는데ㅠㅠㅠ
10년 전
독자100
종대는아니었군여ㅠㅠㅠㅠㅠㅠ....차녀ㅕ린가.......누구조.....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01
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대도 여주를 좋아하고잇었던거네요 ㅠㅜㅜㅜ서로좋아하는데 서로 상대를생각하는마움이너무커서...아휴 ㅠㅠ 진짜 너무 아련해서 눈물나요 ㅜㅜ
10년 전
독자102
종대랑 둘이 서로 마음을 표현못하고 끙끙앓아온게 너무 먹먹하고 안타깝네요ㅠㅠ 진짜 ㅠㅜㅠㅠㅠ 둘이 서로에게 좋은추억으로 남기를..
10년 전
독자103
우럭우럭에여 ㅠㅠㅠ아 ㅠㅠㅠ 16편까지숨도안쉬고달린거같아요 ㅠㅠㅠㅠ 우선종대 ㅠㅠㅠ 아뭔가아련아련하기도하고 ㅠㅠ 슬프기도한데 시원하기도한것같고 ㅠㅠㅠ 이렇게좋응글읽고표현력고자라이렇게밖에표현이안되서그저죄송할뿐이에요 ㅠㅠㅠ
한편한편읽을때마다 추측하는남편(이라고쓰고 우럭우럭의사심이라고읽는다) 가 바껴서참..행복하네요(부끄)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멋있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욕하는루하니도멋있고 ㅠㅠㅠㅠㅠㅠ 반말하는타오고귀엽고 ㅠㅠㅠㅠㅠ 동생인경수도ㄱ엽고 ㅠㅠㅠㅠㅠㅠ 징어한테한명양보할테니 제가11명다데리고와도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쭉쭉글읽으러달려갑니다!!

10년 전
독자105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6
ㅜㅠㅠㅜㅜㅜㅜㅠㅠ종대야ㅠㅠㅠㅠ어이규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7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8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종대ㅠㅠㅠ
10년 전
독자109
ㅠㅠㅠㅠㅠ아정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징어정말...생각이 너무 깊은 사람이에요...본받을게많은 사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12
으아 종대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13
ㅠㅠㅠㅠㅠㅠ종대야ㅠㅠㅠ내새끼ㅠㅠㅠㅠ흐어ㅠㅠㅠㅠ둘이 엇갈렸네요 많이ㅠㅠㅠㅠ아휴ㅠㅠㅠ
10년 전
독자114
둘이 너무..너무도 돌아와 버렸네요ㅠㅠ아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15
!!!!조심스레 글을 읽으며 속으로 남편이 종대일꺼 같다 예상했지만..아니였네요 좌절..내 촉은 여기까지인건가ㅎ..그래도 우리 종대랑여주ㅠㅠㅠ짠내폭발.. 둘다 서로를 좋아하는데 있어 너무 많은 길을 돌아왔네요..그래도 종대의 애인이 아닌 행복을 빌어준다..너무 멋있는 것 같아요 작가님 글 읽을때마다 뭔가..좋은 기운을 얻어갑니당 알지못하고 있던 책이라던가 노래 시들을 알아가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오늘 시도 뭔가 밝은 내용은 아니지만 시가 너무 이쁜것같아요 캡쳐해놓고 수시로 봐야겠어요 빨리 다음편보러가야지
10년 전
독자11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믈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음아파요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17
짠내나 종대야ㅠㅠㅠㅠㅠ 돌아오는 시간이 참 오래걸렸지?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8
종대야야야야ㅑ랴라라아아ㅏ아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 눙물난다...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19
아이고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둘이ㅠㅠㅠㅠㅠㅠㅠ너무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0
아ㅠㅠㅠㅠㅠ종대는 몰랐던건가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둘다 아프지마ㅠㅠㅠ
9년 전
독자121
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아이거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우쯔칼꼬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2
아....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3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흐엉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9년 전
독자124
와 정말 여주 대단하고ㅠㅠㅠ진짜 저런사람이라면 좋아하지 않을수가없겠어요ㅠㅠㅠ
9년 전
독자125
종대야ㅠㅠㅠㅠㅠㅠ후ㅠㅠ멋있어 너ㅠㅠㅠ
9년 전
독자126
종대야ㅠㅠㅠㅠㅠ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슬프다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위에 그 힌트 대화? 그거보면은..종대가 남편은 아닌거같네영...ㅜ
9년 전
독자127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련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8
아 분위기ㅠㅠㅠㅠ 종대야ㅠㅠㅠㅠ 진짜뭔가 짠하고ㅠㅠㅠㅠㅠㅠ슬퍼요ㅠㅠㅠ
9년 전
독자129
와 징어매력은끝도없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진짜 그누가안반하고배기겠냐고ㅠㅠㅠㅜㅜ
9년 전
독자130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모든걸 알았을 종대의 마음은 어땠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더 멋있어지면 고백하려고 했는데 이미 다 알고있고 힘이 된다는 홈의 홈마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이였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둘다 너무 안쓰럽고 안타깝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1
미니언이에요! 정주행하고있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거너무슬프쟈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으헣......아진짜 아련터지네요진짜로..하...나머지ㅓ더읽으러 가볼께여ㅠㅠㅠㅠㅠ흐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2
아 진짜 둘이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잘했어 이제라도 다 잘 알게됐네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3
아 종대야ㅠㅠㅠㅠㅠㅠ둘이 너무 많이 돌아왓어ㅠㅠㅠㅠ그래도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다ㅜ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4
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 너무 멋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5
종대도 여주를 좋아하고 있었다니ㅠㅠㅠㅠㅠ종대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9210 콩알탄 02.02 19:00
엑소 [EXO] 콩알들의 새해인사는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111 콩알탄 02.01 00:55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四]102 콩알탄 01.30 18:12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8205 콩알탄 01.30 01:17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7231 콩알탄 01.28 20:11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三]116 콩알탄 01.27 21:5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6222 콩알탄 01.25 16:18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 [二]133 콩알탄 01.25 00:20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5216 콩알탄 01.23 15:2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4188 콩알탄 01.23 01:3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3233 콩알탄 01.22 13:1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6 콩알탄 01.21 01:28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2232 콩알탄 01.20 13:09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1236 콩알탄 01.19 23:02
엑소 [EXO/징어] 갑을병정(甲乙丙丁) 예고144 콩알탄 01.14 21:24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 0096 콩알탄 01.13 20:10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마지막 번외179 콩알탄 01.11 18:30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번외 네번째150 콩알탄 01.09 16:59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번외 세번째146 콩알탄 01.07 18:28
엑소 [EXO/징어] 콩알탄썰 번외 두번째178 콩알탄 01.05 22:25
엑소 [EXO/시완] 콩알탄썰 번외 첫번째130 콩알탄 01.03 20:53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70 完207 콩알탄 01.02 02:05
엑소 [EXO/박찬열] HAPPY NEW YEAR!♡ HELLO DEAR!♡101 콩알탄 12.31 21:30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9135 콩알탄 12.31 16:19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8137 콩알탄 12.30 21:23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7151 콩알탄 12.28 18:57
엑소 [EXO/징어] 너징과 EXO의 콩알탄썰 +66154 콩알탄 12.27 16:56
전체 인기글 l 안내
6/5 13:12 ~ 6/5 13: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