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육일삼 전체글ll조회 5577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06









호그와트에 와서 처음으로 맞는 토요일. 12시 30분에 눈이 떠지는 건 여기서도 마찬가지였다. 조금 다른 것이 있다면, 일기에서 본 내용이 꽤나 생생하게 꿈으로 나타났다는 것.

냇가인지 호수인지 알 수 없는 물가 앞에서 나무 위에 앉아 콧노래를 흥얼거리던 장면. 나는 꿈에서 깨자마자 내가 이제껏 토요일 아침마다 꿨던 꿈임을 깨달았다. 너무나 사소한 꿈이라 반복되고 있는 줄도 몰랐던 그런 꿈인데, 내가 일기를 보기 전에도 꿔왔던 꿈이라는 것은. 일기와 내가 뭔가 관련이 있다는 걸까?

이런 저런 생각으로 고민하고 있는 사이 내 앞에 쿵, 하고 놓인 책 더미에 생각의 끈을 놓을 수밖에 없었다.



“이……걸 다 읽자고?”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06 | 인스티즈

“아니. 챕터별로 참고할 게 꽤 있어. 이 책들은 내가 잘 아니까 나머지는 네가 찾아 봐.”



그러더니 두껍기도 엄청 두꺼운 책들 중 그나마 얇은 책 몇 권을 내게 넘겨주고는 나머지는 제가 가져가는 것이 아닌가. 전정국은 바로 제 몫의 책을 펼쳐서 자료조사를 시작했다. 천문학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는 나는 무조건 경험자의 말을 따르는 게 유리했기에 일단 따라서 책을 펼쳤다.

시험기간이 아니라 그런지 도서관은 주말에도 한산했다. 강리원을 만나러 온 뒤로 두 번째 방문이다. 주말에는 자유일정이므로 전정국과 나는 늦은 점심시간에 도서관에서 만나 자료조사를 하기로 했다. 개학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주말에도 도서관을 오다니. 속으로 궁시렁대면서 챕터를 살펴봤다.

우리 조(조라고 해봤자 전정국과 나뿐이지만)는 금성에 대해 조사해야 했다. 금성이야 익히 들어온 이름이니 쉬울 줄 알았건만 마지막 시험을 마친 지가 벌써 4개월째라 가물가물한 게, 어디서부터 뭘 찾아야 할지 모르겠더라. 나타나는 시간대과 관측방법 같은 건 책 보면 나와 있지만……



“조금 더 특별한 걸 찾아야 해. 그 교수님이 원하는 건 그거야.”
“그런 걸 어떻게 그렇게 잘 알아?”
“작년에 들어봤으니까.”
“너는 작년에 뭘 조사했는데?”
“태양.”
“점수 좋았어?”
“응.”
“어떻게 했는데?”
“태양을 화산과 비유해서 지구를 또 다른 태양으로 표현했어.”
“허얼. 조금만 들어도 거의 논문 수준인데.”
“참신한 걸 원하는 교수님이니까.”
“내가 금성에 대해 아는 건 샛별로도 부른다 뭐 이런 것뿐인데.”
“샛별?”
“엉. 샛별 몰라? 새벽에 보이는 금성.”



내 말에 전정국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는 듯 고개를 저었다.



“해질 때쯤에 보이는 금성은 개밥바라기. 이것두 몰라?”
“모르는데.”
“중학교 과학시간에 이것만 주구장창 외웠는데.”
“너, 머글세계에서 왔어?”
“응.”


그러자 전정국이 책을 덮으며 말했다.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06 | 인스티즈
“다른 것도 자세히 얘기해줘.”



평생을 마법사세계에서 살아온 전정국은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금성의 명칭을 하나도 모른다 했다. 애초에 금성이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불리게 된 것은 머글세계, 그러니까 한국 문화에 얽혀 있는 것이니 모를 만도 하다. 그래서 우리는 머글세계에서 불리는 금성의 이름을 시간대별로, 머글세계의 나라, 지역별로 분류해서 큰 틀을 잡았다. 인터넷을 못 쓰니 도서관 천문학 자료들을 전부 이 잡듯이 뒤지느라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다. 정신 차리고 보니 벌써 저녁시간이 되었더라. 전정국과 나는 함께 연회장으로 향했다.

오랜만에 책에 파묻혀 있었더니 온몸이 뻐근해 목을 돌리는데 마주치는 시선마다 전부 나를 보고 있었다. 정확히는 나와 전정국을. 나야 뭐 정해진 기숙사가 없으니 어디서 먹든 상관없지만 전정국은 래번클로에서 먹는 게 문제될 것도 없는데 왜 그러지?



“참. 래번클로 좋아?”
“갑자기 무슨 말이야.”
“기숙사 정해야 돼서. 래번클로는 퀴디치 잘해?”



물론 남준 선배와 회장에게서 고막이 닳도록 들어온 이야기지만 제3자의 입장에서 듣는 게 나을 것 같아 물었다. 얘는 작년에도 있었으니까 전체적인 흐름을 알지 않을까 싶어서.



“정해? 정해지는 게 아니라?”
“응. 내가 정하래.”
“그럼 성향에 맞는 기숙사를 골라야지. 퀴디치가 아니라.”
“모든 성향이 비례해서 배정이 안 됐다는데 어떡해, 그럼.”



내 말에 전정국은 수저 놀리던 손을 멈칫하더니 이어서 말했다.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06 | 인스티즈

“분류모자를 속이지 그랬어.”
“그럴 수도 있어?”
“……아니. 어디 가서 이 말 하지 마.”



자기가 해놓고 나보고 하지 말래. 대충 고개를 끄덕이고 소시지를 집는데 전정국이 약통인지 사탕통인지 모를 통을 꺼내더니 또 무언가를 입에 털어 넣는다. 안 본 척 시선을 돌리는데 통에 덜 떼진 은박이 보였다. 시아 말대로 진짜 사탕인가 봐.



“사탕.”
“…….”
“많이 먹으면 이 썩는다.”



양치 열심히 해. 나 먼저 갈게.



“내일 봐.”



아무리 사탕이라도 그렇게 약 먹듯이 먹은 건 걸리지만 어쩐지 마음이 조금 편해진다.


































“례원이는 뭘 제일 좋아했어?”



오늘도 눈 뜬 시각은 12시 30분, 생생히 기억나는 꿈의 장면들. 같은 장면이 반복되지만 점점 뚜렷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게 대체 무엇인지 알고 싶어 일어나자마자 아직 버리지 않은 상자를 찬찬히 살펴봤다. 일기를 읽고 나서 꾼 것도 아니고 읽기 전부터 지속적으로 꿔 온 것이고, 이 장면이 일기를 읽은 뒤부터 생생해지는 거라면 분명 이것을 보낸 사람은 무언가 알고 있을 터. 그러나 일기가 있던 상자를 살펴봐도 발신인은 적혀 있지 않았다. 이 일기를 처음 영원의 집에 보내온 사람은 내가 호그와트에 오기 전부터 나를 알고 있던 사람인 걸까? 영원의 집에 두고 온 소포를 다시 호그와트에, 그것도 이 방으로 보내온 사람은 처음 소포를 보낸 사람과 동일인물일까? 그렇다면 왜, 뭐 때문에 내게 이 일기를 전해준 거지?



“어…… 어떤 거 말하는 거야? 음식?”



그래…… 이런 저런 생각으로 고민하고 있긴 하지만, 어쨌거나 지금 내게 가장 생생한 것은 내 팔짱을 끼고 환하게 웃는 강리원이다. 강례원과 똑같은 얼굴을 한 사람과 강례원 이야기를 하려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지만 나는 강리원에게 똑같이 웃어 보이려 노력하며 대답했다.

그도 그럴 것이 강리원은 곧 다가오는 강례원의 생일을 맞아 언니로서 처음으로 선물을 보내는 것이었다. 그동안 강례원의 행방을 알 수 없었으니 아무것도 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평생을 곁에서 살아온 사람이 나타났으니. 도서관에서 강리원의 부탁을 큰 고민 없이 들어준 것도 그 이유에서였다. 평생을 곁에서 살아오면서, 가족을 찾아다니던 모습을 봐왔으니까. 어쩌면 눈물로 얼룩졌던 마지막을 조금이나마 닦아내려는 나의 이기심일지도 모른다.



“음식이든 뭐든, 생일선물로 좋아할 만한 거. 평소에 갖고 싶다고 지나가듯 말한 거라든지……”
“어, 음. 아무래도 이제 새학기니까 옷이…… 갖고 싶지 않을까 싶은데. 먹을 것도 좋고!”



사실 거의 평생을 봐 왔다고는 하지만 강례원의 취향 같은 건 하나도 모른다. 크게 싫어하는 것도 크게 좋아하는 것도 없이 꽤나 둥근 취향으로 살아왔고, 내가 아는 강례원의 가장 갖고 싶은 것은…… ‘진짜가족’이었으니.



“옷이나 문구류는 이곳과 많이 다를 테니…… 역시 먹거리가 좋겠지? 젤리 같은 건 좋아하려나?”
“으응. 싫어하진 않아.”
“그래도 일단 옷이 제일 갖고 싶댔으니까 옷부터 보러 가자! 머글세계에서 입을 만 한 걸로 네가 골라줘!”



강리원은 나를 끌고 옷가게로 향했고 나는 어색하게 웃으며 뒤따랐다. 옷가게를 비롯해 다양한 상점들이 있는 이곳은 ‘호그스미드’라는 곳으로, 작년까지만 해도 부모님의 허가서가 있어야 나갈 수 있는 곳이었지만 올해부터는 방침이 바뀌어 자유로이 나갈 수 있다고 한다. 그냥 시내 같은 느낌인데 허가서씩이나 받아야 하나 싶지만, 17년 전까지만 해도 가끔씩 나쁜 마법사가 출몰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17년이 지나도록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아서, 작년에 학생회에서 강력히 주장한 덕에 이렇게 자유롭게 나올 수 있게 됐지.”
“여기 꽤 무섭네…….”
“그래도 17년이나 안 나타났는데 별 일 있겠어? 나타난다 한들 사람이 죽거나 하지는 않았대. 좀…… 다치기는 해도……. 아, 저기 가 보자! 저기 예쁜 거 엄청 많아.”



옷가게에서 괜찮아 보이는 몇 벌에 고개를 끄덕이자 전부 계산해버려 양손에 짐이 한아름 있는데도 또 발을 옮기는 강리원에 못이기는 척 따라갔다. 이번에 간 곳은 다이소 느낌의 상점이었다. 인테리어 소품들도 굉장히 많았는데, 다양한 장신구들을 보니까 내 방의 테라스가 생각났다.



“이거 마음에 들어?”
“어? 아니, 그냥 본 거야.”
“네 마음에 드는 것도 하나 골라! 내가 살게.”
“아니야, 안 그래도 돼.”
“내가 고마워서 그래. 앞으로도 여기저기 돌아다닐 건데, 뇌물로 하나 사줄게. 이거 마음에 든 거 맞지? 계산하고 올게!”



말릴 새도 없이 계산대로 향하는 강리원에 나는 그냥 가만 서 있었다. 사주는 사람이 저렇게나 완강할 때는 가만히 있는 게 상책이다……라고 생각했지만, 정말 그건 뇌물이었던 건지 하루 종일 이곳을 돌아다녔다. 이렇게 오래 걸은 건 오랜만이라 슬슬 다리가 아파왔는데, 강리원은 지치지도 않는지 무거운 짐들을 들고 잘도 돌아다니더라.

우리는 옷가게부터 시작해서 잡상점, 문구점, 서점 등 여러 곳을 들렀고,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사탕가게였다. 사탕을 위주로 비스켓과 젤리 등 여러 군것질거리를 팔았는데, 확실히 내가 살던 곳, 그러니까 ‘머글세계’와는 다른 느낌이었다. 이렇게 군것질거리만 전문적으로 파는 곳은 잘 없는데 말이지.

이곳저곳을 둘러보다가 익숙한 통이 보여 발걸음을 옮겼다. 내가 여기서 익숙할 게 뭐가 있지 싶어 자세히 보니 전정국이 가지고 다니는 그 통과 같은 모양새였다. 은박 포장지와 은박 상표까지 딱 그거였다. 시아가 말한 것처럼 꽤냐 유서 깊은 브랜드인 건지 30주년 기념으로 원 플러스 원 이벤트까지 하고 있었다. 안내판을 보니 오렌지 맛, 자두 맛, 체리 맛이 주요상품이고 나머지는 개발된 지 얼마 안 된 듯했다.

나는 오렌지 맛과 체리 맛을 양손에 들어 향을 맡아봤다. 밀봉 돼 있음에도 오렌지 향과 체리 향이 물씬 풍겼다. 가짜로 만들어 낸 향이 아닌, 진짜 생과일 향이. 이래서 전정국이 이걸 그렇게 먹어대는구나. 생각해보니 전정국에게서는 항상 옅은 오렌지 향이 났었다. 과일을 썩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홀릴 것 같은 향에 몇 번이고 번갈아서 코를 킁킁댔다. 하나 사고 싶은데, 생각해 보니 나 여기 돈이 없잖아?



“헐, 원 플러스 원이라니 이건 사야 해!”



그리고 어김없이 강리원이 옆에 다가와서 말했다. 뇌물은 아까 그 상점에서 시작해서 들르는 모든 상점에서 계속돼왔다. 강리원 만큼이나 한가득인 내 짐을 보며 고개를 저으려 했지만 이젠 거절하는 것도 지친다. 강리원은 내 손에 들린 사탕 통들을 집더니 계산대로 향했다. 이제는 저 뒷모습이 조금 두렵기까지 하다.



“자, 이거 네 거야.”
“고마워…… 근데 이렇게 많이 사도 돼?”
“처음으로 내 동생한테 주는 선물인데 이 정돈 돼야지!”
“아니아니 그게 아니라, 나한테까지 이렇게 많이 사줄 필요는 없는데…….”



호그와트까지 오는데 몇 번이나 휘청거렸는지 모르겠다. 계단을 오를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숨이 차오르기 시작하는데, 강리원은 오히려 가뿐한 표정으로 교정을 들어섰다. 내가 든 쇼핑백이 강리원 것이 아니라 내 것이라는 생각에 기분이 더 이상해져 말하니 강리원은 이렇게 말했다.



“희완아 나는, 부모님이 계셔. 물론 친부모님은 아니지만 금전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많은 도움을 받고 자라왔어. 내가 친동생을 찾고 싶어 하는 걸 알고 여러모로 도와주시기도 하셨고. 하지만 5년 동안 단 하나의 단서도 찾지 못했고, 그래서 어렴풋이 머글세계에 있을 거라 생각만 하고 있었어. 그런데, 네가 나타난 거야. 무려 걔가 어디서 어떻게, 뭘 하고 지냈는지 전부를 아는 네가. 내 곁에 지금의 부모님이 계신 것과는 달리 그 아이에게는 그 누구도 곁에 없었잖아. 오직 너만, 곁에 있었잖아. 네가 부정해도 적어도 나한테 만큼은, 네가 세상에서 가장 고마운 사람이야. 아, 두 번째로 해도 될까? 첫 번째는 부모님으로 할게.”
“…….”
“그러니까, 조금은 부담스럽더라도 내가 주는 고마움의 표시들을 받아줬으면 해. 앞으로 내가 너에게 들을 이야기들이 너무나도 많고 또 받을 도움이 너무나도 많을 것 같아서……. 미리 고맙다는 말을 하는 거기도 하니까.”



그러고 강리원은 햇살만치 해사하게 웃어 보였다. 강례원이 저렇게 웃는 건 한 번도 못 봤는데.



“그래. 아싸, 엄청 예쁘고 친절한 물주 생겼다! 이번 생은 성공한 인생인가 봐!”
“푸하하! 그래! 나도 엄청 예쁘고 친절한 친구 생겼다!”



언젠간 강례원도 저렇게 웃는 날이 있겠지.



그랬으면 좋겠다.
























이번 화 되게 별 거 없는 것 같지만 떡밥 투성이,,,
항상 느끼는 건데 미세한 떡밥이 너무 많아서 감당 못하겠다 나중에 작붕 일어나면 어카지 그것도 감당x


지금 쓰고 있는 게 8환데 추석연휴 동안 8화 다 쓰고 6화 올리려던 계획은 사라졌당
아마 다음 화는 8화 or 9화를 다 쓰면 올리지 않을까 싶은데 언제 다 쓸 것인가 두둥


하도 쓰면서 수정을 많이 해서 '여주 성향이 비례해서 기숙사 배정이 보류됐다'는 게 전에 올린 화에 빠졌는지 안 빠졌는지도 몰겠당
쓰면서 빠뜨린 부분을 추가한 것이니 읽으시는 분들은 착오 없으셨으면,,,


그리고 이걸 보고 계신 소수의 독자분들,,, 암호닉 신청,, 저 잘 모르지만,, 원하시는 분들은 자유로이 해주세용,,,
거의 혼자 쓰고 흔적이라도 남기려고 올리는 건데 생각지도 못한 댓글 주시는 분들 넘넘 감사합니당,,♡ 돌아다니면서 답글 달아드려야지ㅠㅠ
초록글도 몇 번 올라갔더라구요,, 기준이 뭔진 모르겠지만 껄껄,, 암튼 다들 해피금요일,,!!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방탄소년단] 호그와트; 일곱 개의 호크룩스 06  46
5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오 암호닉 [김석진잘생김]으로 신청할게요 설리랑 진리랑 얼른 만났으면 좋겠네요 진리 반응이 궁금하네요 정국이랑 여주도 시간이 지날수록 더 친해지겠죠?? 크크
5년 전
육일삼
허허 둘이 만나는 거까지 가려면 갈 길이 멀어도 한참 멀었네요^_ㅠ 열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해용!
5년 전
독자2
[자몽해]로 암호닉 신청해요!!!!!
정국이랑 여주랑 빨리 친해졌으면 좋겠어욯ㅎㅎㅎㄹ

5년 전
육일삼
지금 약간 내적친분 쌓이는 중 아닐까요!?
5년 전
독자3
진짜 잘보고 항상 기다리고 있어요!!!!오늘도 잘보고갑니당ㅠㅠㅠ♡
5년 전
육일삼
꺅 저도 독자님 댓글 항상 기다리고 있어요 감삼다!
5년 전
독자4
여주가 진리랑 사이 안 좋(?)지만 그래도 챙기고 그러네요 (맞나..?) 오늘도 잘 보고가용 암호닉은 최신글에 적겠습니다!
5년 전
육일삼
평생을 붙어 살았으니 미운정이 들 수밖에ㅠ_ㅠ 헉 암호닉 확인하러 가겠습니당 =3=3
5년 전
독자5
정국이가 먹는 사탕 저도 먹어보고싶네요 저는 떡밥이 있어도 먹을것만 보는 새럼,,
5년 전
육일삼
저도.. 먹고싶어요.. ㅠ.ㅠ
5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육일삼
ㅋㅋㅋㅋㅋ 그대,, 지금은 웃고 계시길*^^*
5년 전
독자7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언제 만날 수 있을까 으흐극흑ㅎㄱ
5년 전
육일삼
진리 말씀하시는 거세요? 허허 그렇다면 좀... 많이 기다리셔야...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독자8
진리는 머글인가ㅠㅠㅠㅠㅠㅠㅠㅠ 쌍둥이 언니도 마법사고 부모님도 마법사같은데 진리만 왜 혼자 머글 세계에 있는건지, 왜 여주가 호그와트 입학 허가서를 받을 때 같이 받지 못했던건지 너무 궁금해요ㅠㅠㅠㅠ!!
5년 전
육일삼
헉 궁금한 것에 대한 설명은 다음에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헤헹 다음 편에서 만나요 독자님😃
5년 전
독자9
오우 아니에여 정말 보는데 계속 머리속에 상상이 되면서 너무 재밌어여여
5년 전
육일삼
재밌다고 해주시니 저로서는 기쁨과 눈물의 춤을 출 수밖에,, 감삼다,,,ㅠ.ㅠ
5년 전
독자10
정국이 알약 사탕 너무 찝찝해요.. 또 분류모자 속이는 건 뭐고ㅠㅠㅠㅠ 오늘은 늦게까지 보려구요..
5년 전
육일삼
헉 독자님 늦은 시간까지 봐주신다니 호일호가 춤을 추고 있슴다!! (덩실덩실 호일호가 독자님의 새벽을 재밌게 채워줬으면 좋겠네요^ㅁ^!
5년 전
독자11
호그와트만으로도 흥미진진한데 계속계속 읽고싶어요
5년 전
육일삼
헤헤 감사합니다 ଘ(੭*ˊᵕˋ)੭ 
5년 전
독자12
스리예용ㅎㅅㅎ
정꾸가 먹는 사탕이라니 저두 먹어보고 싶네요!!
과연 여주가 어떤 기숙사로 정하게 될지 넘넘 궁금해요>_<
오늘도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5년 전
육일삼
안녕하세요 스리님!! 여주가 선택할 기숙사는 좀만 가면 나올 거예요! ㅎㅎ 오늘도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오💓
5년 전
독자13
정말... 사탕이였다니.... ㅋㅋㅋㅋㅋ 사탕이 아니겠지요 ? 진리가 설리를 잘받아드릴수 잇음 좋겟어요 ㅠㅠㅠ 아구구. ㅠㅠ
5년 전
육일삼
쌍둥이 언니가 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살았으니 거부감이 들 수도 있겠네요. ... .ㅠㅠ
5년 전
독자14
호그와트에서 설리를 보니까 착한 것 같다!! ㅎㅎ
5년 전
육일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심하시는 모습 넘 귀여우시네요 ꒰◍ˊ◡ˋ꒱ 
5년 전
독자15
설리가 안친했다는거 알고 안싫어했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5년 전
육일삼
앗 또 그건 생각 못했네요! 설리는 착한 애라서 안 그럴 거예요 ㅠㅠ
5년 전
독자16
떡밥이 쫙 깔렸다니... 둑흔둑흔해요
너무 기대된다ㅠㅜㅜㅜ

5년 전
육일삼
떡밥의 소용돌이에 갇혀 정신 못차리고 있지만 독자님들은 못알아차릴 수 있는 게 많아서,, 저만 갇혀있는 중이랍니다*^^*
5년 전
독자17
설리랑 진리가 주인공한테 악역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뭔가 주인공이 행복했으면 좋겠기도 하구요!!하하 작가님 지금 계속 스피드하게 정주행하고 있는데 진짜 재밌네요!!
5년 전
육일삼
아마 호일호에 완전한 악역은 없을 거예요! 여주를 조금 짜증나고 혼란스럽게 하는 인물이 있을지라도 여주를 아주 증오해서 막 그런다거나,, 그렇진 않답니다...!
5년 전
독자18
세라입니다!

여주 혹시 뭔가 기억을 잃은거겠죠? 그리고 소포보내준 사람도 그렇고... 윤기 정체도 그렇고... 떡밥 투성이...(즐겁다는 뜻)

4년 전
육일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떡밥 넘 많아서 저도 감당 못하는 중..^^ 여주가 기억을 잃었는지는..이것도 한참 뒤에 전말이 나올 예정이네요..ㅎㅎ 파이팅..(??)
4년 전
독자19
사탕이 뭔가 있을것 같네요 통만 사탕통이고 약일수도..!
4년 전
육일삼
과연 독자님의 예상이 적중했을지.. 9개월 전 댓글이지만. .. . . 이미 보셨겠지만 . . . . . 쭊쭊 넘겨보시면 답이 있답니다 (ง •̀_•́)ง 
4년 전
독자20
9개월 전 글이라 확인하실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보신다면 [포롱이]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그나저나 진짜 생과일향이 나는 사탕이라니 먹어보고싶다...
4년 전
육일삼
앗 네네 신청되셨어용 예전 글에는 암호닉 댓글에 최대한 답글 달려고 하는데ㅠㅠ 확인만 하고 안 달았나 봐요 최신글에 암호닉 있을 겁니다😁
4년 전
독자21
ㅠㅠㅠㅠㅠㅠ만날순있겠죠
4년 전
육일삼
울지 마세요 그대... 웃는 에피소드가 더 나와야 할텐데ㅠㅠ
4년 전
독자22
진짜 사탕이었다니 ㅠㅠㅠ 진리가 진짜 가족을 빨리 만났으면 좋겠어여ㅋㅋㅋ케
4년 전
육일삼
이제는 례원이가 되었지만..! 례원이도 리원이도 좋은 기억을 가득 가득 쌓고 행복하길 ㅠㅠ!!
4년 전
독자23
진리. . .? 혹시 례원이랑 동일인물인가요옹
갑자기 진리라는 이름이 나와서 잘못 읽었나 혼란ㅋ ㅋ ㅋ
일단 흐름으로 봐서는 동일인물 말하는거 같은뎁. . .
더 읽어봐야게쓰용!

4년 전
육일삼
앗 네 이 댓글 읽고 바로 수정했는데 답글을 안 달았었나 봐요 ㅠ.ㅠ 앞에 공지에 보면 나와있겠지만 원래는 진리와 설리라는 인물이었지만, 음지 문화에서 계속 고인의 이름을 거론하기에 제 마음도, 독자님들 마음도 불편할 것 같았고 설리님과 그 팬 분들께도 상처가 될 가능성을 염두하고 례원이와 리원이라는 가상 인물로 바뀌었어요. 이 점 참고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