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즈믄 전체글ll조회 1634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사랑을 닮은 너에게

[워너원/황민현] 사랑을 닮은 너에게 07 _ 그의 이야기Ⅱ | 인스티즈




Various Artists - 나 심심하다 진짜...

07. 그의 이야기 O






  욕심이 났다. 정말 오랜만에 누군가를 내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그와 동시에 겁이 났다. 9년 만에 나를 찾아온 사랑이, 다시금 상처가 되어 나를 떠나게 될까 봐. 그래서 나도 모르게 사랑에 집착하게 된 것 같다. 네가 나의 사랑을 이다지도 부담스러워하는 줄 알았더라면 그렇게까지 밀어붙이지는 않았을 텐데. 사실 완전히 모르고 있던 것도 아니었다. 다만, 네 앞에만 서면 자꾸만 커져만 가는 마음을 조절할 방법을 잊어버리게 되는 것이 문제였을 뿐. 누군가를 너무나도 많이 좋아하면 자신의 마음 하나 조절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된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을 사랑이라 부른다. 사랑이 이렇게나 힘든 일이었다는 것을 서른하나가 된 지금에야 깨닫는다.

  나는 항상 사랑을 주는 쪽보다는 받는 쪽에 가까웠다. 그런 탓에 누군가에게 사랑을 주는 것 자체를 어색해하던 사람이었고. 사랑이라는 녀석은 참 웃기다. 그깟 사랑이 뭐라고, 사람을 하늘에 닿을 듯 붕 띄워도 놓았다가, 또 순식간에 지하로 푹 꺼지게도 만든다. 감정 기복이 거의 없는 편이라 생각했던 나의 하루에 수십 번씩 울고 웃을 일이 생기면 그 이유는 언제나 사랑이다. 자꾸만 나답지 못한 행동들이 튀어나오는 게 싫어서 제발 좀 그만하고 싶은데, 그것마저 마음대로 되지를 않는다. 짝사랑이라는 게 이렇게 힘든 일이라는 걸 알았더라면 애초에 시작을 하지 말걸, 하고 후회해 보지만 어쩔 수 없다는 걸 안다. 이미 사랑해 마땅한 사람을 알아 버렸고, 사랑에 빠져 버렸고, 헤어나오는 방법을 잊은 지 오래이기 때문에.

  너는 나에게 사랑지상주의자가 아니냐고 물었었다. 질문을 들은 지는 꽤 된 것 같지만, 그때를 회상해 보면 나에게 붙은 여러 호칭 중 그다지 유쾌한 단어는 아니라 생각했던 것 같다. ‘지상주의자’라는 말이 뒤따르는 이상 무언가에 맹목적으로 매달리는 사람처럼 보인다는 뜻이니까. 그런데 이제 와서 생각해보면 사랑지상주의자라는 말이 꽤 괜찮은 것 같기도 한 게, 사랑은 그것이 가진 힘을 의심하기 어렵게 할 만큼의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물론 마냥 좋기만 한 건 아니다. 사랑으로 인해 행복해질 수도, 혹은 불행해질 수도 있지만, 그 불행의 유일한 치료법 또한 사랑이지 않은가. 이걸 최근에서야 깨달은 것도 어쩌면 너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송이를 알게 되고, 그녀를 사랑하면서는 참 행복했었다. 태어나 처음으로 사랑을 하고, 또 그만한 사랑을 받으면서 스스로를 가치 있는 사람이라 여기게 되었고, 별 볼 일 없던 일상에 활기가 돌기 시작했으니까. 하지만 꿈에서 깨어나기라도 하듯, 송이가 세상을 떠난 뒤에는 온갖 슬픔과 비애만이 들어선 내 삶이 그 무엇보다 싫었던 시기를 겪어야 했다. 스스로를 자책하고, 다시는 만날 수 없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내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형태의 사랑을 외면하는 등. 하지만 사랑은 내가 견딜 수 있을 정도의 불행만을 선사했을 뿐, 사랑했던 송이의 죽음으로 인한 고통을 어느 정도 잊을 수 있도록 다시금 희망을 가져다주었다. 비로소 그걸 깨닫기까지 9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그 시간을 결코 낭비했다 생각하지 않는다. 10년 가까운 시간을 보내며 잃은 것보다 얻은 것이 더 많았기 때문에.

  여전히 너를 바라볼 때면 송이의 얼굴이 떠오르곤 한다. 이곳에 혼자 남은 내가 송이가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에 미안한 감정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턴가 송이가 원하는 것이 내가 한평생을 슬픔에 빠져 삶을 낭비하는 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저 새로운 사랑에 죄책감을 갖지 않으려는 자기 합리화일지도 모른다. 내가 송이가 아닌 다른 여자를 뻔뻔하게 사랑하기 위한 혼자만의 핑계일지도 모를 일이고. 하지만 한동안 사랑의 능력에 의심을 품고 있던 내가 이 정도까지 발전하게 된 이상 사랑이 주는 희망을 거절하는 건 사랑에 대한 예의도, 송이에 대한 예의도 아닐 것 같다는 확신이 생겼다. 요즘은 그런 생각까지 든다. 어쩌면 이연주라는 여자 또한 송이가 내려준 선물이 아닐까 하는, 그런 생각. 사랑이 마지막에 남긴 희망이 사람의 형태로 내 일상에 자리하게 된 게 아닐까 하는, 뭐 그런 유치하고도 어이없는 생각 말이다.

  송이를 잃은 지도 어느덧 10년이 다 되어간다. 10년이면 나도 꽤 오래 아프지 않았나. 사랑을 미워하게 된 지도 꽤 오래되지 않았나. 이기적이라는 것도 알고, 욕심이라는 것도 안다. 하지만 이 정도 아팠으면 이제는 다시 사랑이 주는 밝은 감정들을 느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행복과 불행을 거쳐 마지막에는 희망만을 남기는 것이 사랑이라면, 내가 사랑하는 너에게 사랑지상주의자라 불리는 것을 기쁘게 받아들여 마땅하지 않을까.

  내 삶은 나름 순조로웠다. 그랬던 내 인생에 너라는 변수가 끼어들었다. 언제나 내 글의 주인은 나라고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너로 인해 내 삶의 중심이 통째로 흔들리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이제까지의 내 삶은 다소 이기적이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나를 먼저 생각하고, 걱정하고, 신경 쓰기 일쑤였으니까. 어쩌면 송이와 함께하면서도 스스로 상처받는 것이 두려워 사랑 앞에 조금 더 용감하지 못했는지도 모르겠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받는다는 것이 어떠한 감정인지도 모르면서 지레 겁을 먹은 나는 조금 더 솔직하지 못했고, 조금 더 다가가지 못했고, 조금 더 받아들이지 못했던 것 같다. 그래서 더 큰 미안함과 아쉬움이 남았는지도 모른다. 송이를 그런 사고 따위로 잃은 뒤, 내가 그녀에게 얼마나 비겁하고 겁 많은 연인이었는지를 곱씹으며 전하지 못한 마음들에 짓눌린 삶을 살아왔으니까. 송이에게 직접적인 상처를 받은 건 아니었지만 사랑 그 자체가 가지는 무게를 뼈저리게 느껴버린 이상, 이번만큼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는 사랑을 믿지 않는다고 했다. 사랑이 가지고 있는 힘 또한 믿지 않는다고 했다. 처음엔 단순한 호기심과 오기에서 비롯된 고집이었다. 나와 의견이 다른 너를 기필코 설득하고 말겠다는. 하지만 이젠 아니다. 너에게 사랑이 무엇인지 몸소 알게 해주고 싶다는 욕심은 나의 자존과는 별개의 문제가 되었다. 너를 사랑하게 된 이후로, 네가 사랑을 믿도록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건 오롯이 너에게 좋은 것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사랑이 가진 아름다움을, 경이로움을, 간간이 보이는 슬픔과 비애를, 그리고 마지막에서야 빛을 발하는 희망을. 이 모든 것을 네가 고스란히 경험해보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시작된 것이었다. 나의 삶의 중심은 이제 나 자신에서 너에게로 전이되고 있는 듯하다. 너에게 사랑을 보여주는 과정에서 내가 상처를 받아도 상관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내 마음에 크고 작은 생채기가 난다 해도 너만 사랑의 위대함을 의심하지 않게 된다면 그걸로 된 거라는 생각뿐이다.

  사실 두서없이 써 내려간 이 글의 핵심은, 나의 글의 주인이 더 이상 내가 아니게 되었다는 것이다. 삶의 중심이 흔들리고 있다고 했다. 언제나 나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던 내 삶의 중심이 언젠가부터 너에게로 조금씩 이동하고 있다고. 글도 마찬가지였다. 이젠 잔인한 범인이 등장하고 사건의 조력자가 교통사고를 당해 죽고 마는 잔인한 추리소설은 나의 손을 벗어난 지 오래이다. 사실 로맨스 소설에 대한 생각이 아예 없었던 건 아니었다. 난 언제나 사랑을 지지했고, 그것이 가진 힘을 동경해왔으니까. 하지만 그것을 내 머리와 손가락을 거쳐 글로 옮겨내는 일만큼은 피하고 싶었던 것 같다. 그 자체로 아름다운 사랑이라는 관념이, 나의 글 안에 갇혀버림으로써 고유의 의미를 잃게 될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 생각마저도 쓸데없는 걱정이 되어버렸다. 나는 너에게 사랑을 알려주기로 마음먹었고, 내가 널 도울 거라는 말을 내뱉어버렸으니. 그래서 내 생애 첫 로맨스 소설을 완성해보려 한다. 온통 너의 이야기로, 너를 담아낼 수 있는 단어들로, 너를 가리키는 마음들로 한 권의 책을 채워보려 한다. 사랑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 너에게, 이 세상에 사랑이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얼마나 큰지를 나의 방식으로 표현해보려 한다. 언젠가 너에게 반했던 그 순간부터 조금씩 끄적이던 글이 어느덧 한 권의 책으로 완성되어가는 이 시점의 나는, 네가 곧 완성될 이 책을 활짝 열린 마음으로 읽어주기를 바라는 마음뿐이다.









+ 사실 검토를 하며 수정을 여러 번 거쳤어야 했는데 독자님들께서 그동안 너무 오래 기다리셨으니까... 조금이나마 빨리 오는 게 좋을 것 같아 성급하게 7화를 업로드합니다...ㅎ 안 그래도 이전까지의 내용이 흐릿하실 텐데 이번 화가 황 작가의 독백이라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ㅅㅠ

++ 황 작가가 연주를 위한 로맨스 소설을 쓰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왔으니 그 책에 대한 부분도 곧 다뤄질 예정이에요! 너무 늦었지만 여전히 저와 사닮너를 잊지 않고 찾아 주신 독자 여러분들께 언제나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즈믄
이전처럼 딱 10시 50분에 올리고 싶었는데 이것저것 수정하다 51분이 되어 버렸어요ㅠㅅㅠ
5년 전
즈믄
아 참 그리고 전처럼 꾸준히 주 2~3회 연재를 하기엔 제가 미리 써둔 분량이 적어서,, 아마 연재 주기가 불규칙하지 않을까 싶어요... 죄송합니다😭😭
5년 전
독자1
사랑해요 작가님
5년 전
즈믄
제가 더 사랑합니다!!! 어떤 분인지 궁금한데 암호닉이 없어서 아쉬워요ㅠㅠㅠㅠㅠ
5년 전
독자2
앗 한번 찾아볼께요!
5년 전
즈믄
네!!! 이전에 신청하신 암호닉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ㅎㅎ
5년 전
독자3
찾았어요! 수면양말...로 했었네요 정말 의식의 흐름대로 신청했었군요ㅋㅋㅋㅋ 웃기게도 지금도 수면양말을 신고 있답니다ㅋㅋㅋㅋ
5년 전
즈믄
3에게
뭔가 수면양말님일 것 같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에 사담 올렸을 땐가? 그때 눈앞에 보이는 게 수면양말이라 암호닉 수면양말로 정하신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추운 겨울엔 수면양말이 최고죠!!! 따숩게 계세요 요즘 독감이 유행이더라고요ㅠㅠㅠㅠㅠㅠ

5년 전
독자4
즈믄에게
ㅋㅋㅋㅋㅋㅋ맞아여 언제나 전 의식의 흐름대로~ㅋㅋㅋㅋㅋ 작가님도 따수운데서 감기조심하세요ㅠ 아프면 힘든건 본인이니까ㅠㅠ 오늘 또 정주행을 하러 갑니다♥︎

5년 전
즈믄
4에게
으악 저도 못한 정주행을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오랜만에 제 글들 정주행이나 해볼까봐요... 제목 빼고 다 가물가물하더라고요......(반성)

5년 전
독자5
즈믄에게
히히 이야기 흐름대로 쭉~ 읽는걸 좋아해서 항상 새 글 올라오면 한바퀴 돌고 온답니다!

5년 전
즈믄
5에게
저는 글이나 영상을 정주행한다는 게 조금의 시간과 집중력(?)을 요하다 보니 대단하지도 않은 제 글을 정주행하신다는 독자님들을 봬면 그냥 막 죄송하고 감사하고 그렇더라고요ㅠㅠㅠㅠㅠㅠ 읽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죠 언제나...❣

5년 전
독자6
즈믄에게
아니에요! 언제 오셔도 반겨드립니다 전! 갈데도 없는걸요ㅠ 그래도 천천히라도 연재해 주셔서 감사해요 늦더라도 오래뵈었으면 좋겠네용

5년 전
즈믄
6에게
저도 오래오래 뵙고 싶어요 진짜루!!!!!!! 마음 같아서는 정말 독자님들 바짓가랑이 잡고 내년 내후년까지 쭉 뵙고 싶다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독자7
즈믄에게
ㅋㅋㅋㅋㅋㅋ저도 언제나 곁에 있을께요♥︎

5년 전
즈믄
7에게
사랑합니당💛

5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즈믄
다행히 연재 중단을 하기 전에 미리 써둔 분량이 조금 있어서 7화를 완성하는 건 크게 어렵지 않았던 것 같아요ㅎㅎ 다만 여러 번 읽어보지를 못해서 약간 횡설수설한 티가 나서 부끄럽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술술 읽히신다니...! 스스로는 조금 아쉬운 화인데 좋게 봐주셨다니 기쁘네요🙌 연재 주기가 확실하지 않아 다음 편까지 또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8화도 최대한 빨리 가져와보도록 할게요!! 와줘서 고마워요 다봄님💗
5년 전
독자9
(쾅) 제이드입니다 자까님....이렇게 오랜 시간이 흘러서야..
5년 전
즈믄
제가 너무 늦었죠... 죄송해요.....
5년 전
독자10
??????아니 왜 저게 저기서 끊겼죠 원래는 저거보다 더 길었는데 당황당황 자까님....와주셔서 고마워요 ㅠㅠㅠㅠㅠ 게다가 이렇게 길다란 글까지....감사합니다 흑흑흑흑 자까님 아직 잊지않아져 우리사이?ㅠㅠㅠㅠ 보고싶었어요 많이 ㅠㅠㅠㅠㅠ
5년 전
즈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사실 뒤에 뭔가 더 있을 것 같은데 없어서 당황했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이네요 잊지 않으셨죠 우리 사이???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많이 보고 싶었어요💕
5년 전
독자11
흑흑흑 원래는 이렇게 오랜시간이 흘러서야 만날 수 있게되었다고 서로 마음속에 담고있었기에 만날수있게된것같아서 다행이라고 말하고싶었는데 하필 오해하기 좋은구간에서 똑!끊겼네여 ㅠㅠㅠㅠ
5년 전
즈믄
11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해 안 했어요 그냥 한 번 장난친 거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이렇게 새 글로 찾아뵙게 되었지만 여전히 읽어 주시고 예쁜 말들까지 남겨 주시는 독자님들이 계서서 제가 얼마나 행복한데요. 완결까지 또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어요☺️

5년 전
독자12
즈믄에게
따흐흐흑 우리자까님...말도 따뜻하게하셔서 전기장판 불을꺼도되겠어요 내일도 여기다 댓글쓰면 만날수있는거됴?jnj

5년 전
즈믄
12에게
앗 전기장판은 꼭 켜고 따뜻하게 주무셔야 해요...!! 내일뿐 아니라 언제든 남겨만 주시면 제가 이야기 나누러 뛰어올 테니 아무 때나 댓글로 저를 소환해주시면 된답니다💞

5년 전
독자13
안녕하세요 작가님 다미에요 (쾅쾅쾅) 두유원트빌드 스노우맨~~ ㅋㅋㅋㅋㅋ 늦게 와서 죄송해요ㅠㅠㅠ 현생때문에 이제서야 왔네요😭😭 오늘의 화는 민현이 시점인데 연주덕에 로맨스 작가로 데뷔하겠네요💕
5년 전
즈믄
다미님~~ 크리스마스는 즐겁게 보내셨나요??? 전 편한 지인들과 나름 행복하게 보낸 것 같아요☺️ 그리고! 사닮너 다음화도 다 썼다는 사실ㅠㅠㅠㅠㅠㅠㅠㅠ 늦지 않게 올릴게요:) 매번 들러 주셔서 감사해요! 메리 크리스마스❣️🎄🎄
5년 전
독자14
저는 오늘 크리스마스에 회사 나가서 쉬지도 못하고 일만 했어요ㅠㅠㅠㅠㅠㅠ 미리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놀겠습니다ㅠㅠㅠㅠ 작가님도 메리 크리스마스❣🎄🎄
5년 전
즈믄
헐 정말요??? 이제 진짜 얼마 안 남았지만 남은 시간만큼이라도 푹 쉬시며 크리스마스를 즐기시길 바라요☺️ 올해도 내년에도 다미님께 행복만이 깃들길💜
5년 전
독자15
안녕하세요!!! 우연히 5회를 보다가 아, 이건 처음부터 읽어야 한다! 는 생각이 들어서 정주행을 했습니다!! 저 민현이 악개인데... 이런 글.. 너무 좋네요 엉엉 ㅠㅠㅠ 신알신 신청하구 갑니당! 브금도 또오해영.. 브금이네요!! 드라마도 엄청 좋아하면서 본거라 아주 감성을 자극하네요 어우우우우우어엉 여자주인공의 생각과 저의 생각이 겹치는부붐이 많아서 좀 더 몰입해서 읽게되는것 같아요! 민현이같은 사랑지상주의자가 나타나면 줏대없이 민현이에게로 골인할텐데요...하핳 여튼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미당!!
5년 전
즈믄
현생 때문에 한동안 연재를 중단했던 글인데 이번에 연재를 재개하게 되면서 새 독자님을 뵙게 되어 기뻐요! 독자님들께서 여자주인공인 연주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고 하실 때마다 조금 슬픈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저는 사랑을 믿는 쪽에 가까운 사람이거든요☺️ 독자님께서도 언젠가 마법같은 사랑이 찾아올 날이 있을 거라 믿어요. 혹시 신청하실 암호닉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5년 전
독자16
앗 정말요!!? 그렇담 암호닉은 방금 단감을 먹었으니 [단감] 으로 하겠습니다!!ㅎㅎㅎ 새로운 작품이 올라왔네요!! 얼른 읽으러 가야겠어요!!!
5년 전
즈믄
단감님 안녕하세요ㅎㅎ 부족한 글 재밌게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5년 전
비회원11.69
작가님! 지금 와서 죄송해요ㅜㅜ 빨리 오고 싶었는데.. 오늘도 사닮너 너무 잘 읽었어요:) 역시 이 글만 보면 작품을 읽는 순간이라도 마음이 안정되는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ㅎㅎ 앞으로도 언제 제가 댓글을 달지는 잘 모르겠지만 늦더라도 꼭 올께요😊현생에 많이 치이실텐데 매번 잊지 않고 예쁜 글들 올려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5년 전
즈믄
지금 와서 죄송하다뇨 언제라도 와주시기만 한다면 저는 항상 기쁜 마음으로 옹성우주라옹님을 반겨드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D 왜 안 오시나 걱정을 했는데 오랜만에 뵈니 좋네요ㅎㅎ 저야말로 바쁘실 텐데 제 글을 읽어 주시고 이런 댓글까지 남겨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죠! 재미있게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5년 전
비회원11.69
위에 비회원 댓글 옹성우주라옹 이에요ㅜㅠ 제가 또 닉네임을 쓰는걸 까먹었아요ㅜㅠㅜ😭😭 잘 매우 치세요ㅜㅠ!!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