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DELUSION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DELUSION 전체글ll조회 3632l

   

[방탄소년단/뷔슙] 칠석 (부제:미련남은 김태형X헤어진뒤 유부남된 민윤기) | 인스티즈  

   

   

   

  

   

   

   

음력 7월 7일, 흔히들 '칠석' 또는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날이라고 부른다. 견우와 직녀한테는 그저 좋고 설레는 그런날이겠지만 나한테는 조금 다르다. 칠석, 내 '전'애인 민윤기를 만나는날. 물론 설레지않는다거나 만나기 싫은것은아니다, 만약 그랬다면 내가 가는 곳곳마다 칠석을 표시해둘리도 없었을테니까. 하지만 그렇다고 또 마냥 설레는 날은 아닌게, 내 '전'애인 민윤기는 이미 한 가정의 가장이고 이제 더 이상 날 사랑하지않는다. 사랑했다면 결혼은 안했겠지. 그저 내가 힘들어서, 애원하고 애원해 딱 하루 얼굴만 볼 수 있게 허락된날이 칠석이었다. 그냥, 윤기가 결혼하고나서 되돌릴수없는일이라는것을 알고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만나달라고 무릎꿇고 애원하던날, 하필 그날이 음력 칠석이었던거다.  

   

   

   

   

   

" 왔어? "  

   

" 많이 기다렸지, 차가막혀서… "  

   

   

   

   

   

윤기가 걸어들어온다. 여전히 마른몸에, 흰피부에, 꽃물이든듯 분홍빛인 팔꿈치와 손끝. 이제 내년이면 서른이면서, 그놈의 콩깍지는 사라지지도 않는지 차가 막혀서 좀 늦었다며 웅얼거리는 그 입이 마냥 귀여워보인다. 맞은편에 털썩 앉은 윤기의 몸에서 아기 분내가난다. 그러고보니 얼마전 윤기의 아내가 첫째를 낳았다는 소식을 대학 동창회에서 들은것 같기도하고…, 윤기의 눈가 피부가 피곤하게 부어오른것을보니 고놈 참 고생 많이 시키나보다.  

   

   

   

   

   

" 첫째 낳았다며, 아들이야? "  

   

"  딸이야, 어떻게 알았어? "  

   

" 얼마전에 동창회 갔다가 들었어. "  

   

" 아, 벌써 그렇게 소문이났구나. 다행히 아내닮았더라고, 되게예뻐. 코도 오똑하고, 입술은 오밀조밀한게 엄청 예뻐. 나 닮았으면 큰일날뻔했지."  

   

   

   

   

   

아쉽다, 너 닮았으면 더 예뻤을거야 윤기야. 목젖까지 저도 모르게 차오른말을 힘껏 삼켜내고 말없이 입을 동그랗게 모아 웃어댔다. 윤기는 내 웃음을 좋아했다. 입모양이 하트모양이라 그게 참 귀엽다나 뭐라나, 그 이후로 괜시리 의식하게되는 바람에 윤기의 앞에서는 입을 동그랗게 말며 웃는다. 어색한듯이 넥타이를 조물조물 거리다가 딸 얘기가 나오니 그제서야 자연스럽게 달싹인다. 항상 중얼거리듯 말하는 윤기와 그걸 잘 듣기위해 최대한 테이블 가까이 몸을붙여 경청하는 나, 연애시절에는 이게 좋은건줄도 모르고 왜 너는 매일 중얼거리냐며 짜증도냈었다. 지금은 과거의 그런 사소한것에 짜증만 부린 애같은 내가 미울뿐이다.  

   

   

   

   

   

" …래서 말인데, "  

   

" 어? "  

   

   

   

   

   

윤기가 곤란한듯 입술을 축이더니 내 눈치를 살핀다. 잘못한걸 고백할때 자주 저런표정 지었었지, 전화를 안받았다거나 허락없이 담배 피웠을때.  

   

   

   

   

   

" 그만 만나. "  

   

   

   

   

   

고개를 푹 숙인채 웅얼거리던 윤기가 고개를 들어 나를 쳐다보는 표정이 제법 진지하다. 그만 만나는건 이미 그만 만났는데, 무슨 의미지?  

   

   

   

   

   

" 그만 만나긴 예전에 그만 만났지, 무슨소리야? "  

   

" …그니까, 나, 애도 생겼고, 전 애인, 그것도 남자를 계속 만나는건 좀… "  

   

" 일년에 한번도 안돼? "  

   

   

   

   

   

눈앞의 하얀얼굴이 입을 꾹 다문채 끄덕거린다. 이제 나에겐 일년의 단 하루도 허락되지않는다. 억지부리고 싶어.   

   

   

   

   

   

" 이거 말하려고 온거야, 미안해. "  

   

" …아니야. "  

   

   

   

   

   

후회된다, 대학교 1학년때부터 졸업, 사법고시를 준비하는 내내 윤기의 사랑이 당연한듯 못되게 굴었던 내가. 그리고 끝내 사법고시를 합격한뒤엔 괜히 여자도 만나보고싶은 마음이 들었고, 술을 진탕 퍼마신날 내 집에, 아니, 윤기와 나의 집에 보란듯 여자를 데리고왔다. 소개할게, 같이사는형이야 하면서. 한번이 두번이되고, 두번이 세번이되다보니 어느새 윤기와 나는 연인이 아닌 말그대로 같이사는 형동생사이가 되버렸다. 그렇게 물흐르듯. 윤기가 어느날 붉게부은눈으로 자신의 짐을 챙겨 홱하고 집을 나가버렸을땐 이미 윤기에 대한 애정은 언제 사랑했냐는듯 싸늘하게 식어있었다.  

   

   

   

   

   

" …이젠 진짜 끝이야. 연락도 하지말고, 동창회엔 그냥 가끔 나갈게. "  

   

" 그럼 동창회날…! "  

   

" 아니, 가급적이면 안봤으면해. "  

   

" 갑자기 왜이래 윤기야, "  

   

" 갑자기라니, 니 업보야. "  

   

   

   

   

   

윤기의 목소리끝이 떨리게 들려오더니 자리를 박차고 일어선다. 참 오랜만에듣는, 아니 처음듣는 윤기의 절박하고 원망스러운 목소리였다. 잡고싶은데, 끈적하게 젖은 손가락이 어째선지 테이블에서 떨어질생각을 안한다. 니 업보야, 하는 윤기의 가시돋힌 마지막 말이 가슴을 후벼파는것만 같다. 그래, 내 업보다. 여지껏 인정하지 못하고 그렇게나 날 사랑해줬는데 약간의 애정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을것이라는 자만심과 오만함이 만들어낸 내 업보. 항상 등을 돌리는건 내 쪽이었다, 그 마저도 방황하다 지쳐 다시 뒤돌아보면 항상 미소를 짓는 윤기가 있었다. 그랬는데, 이번엔 윤기가 등을돌린다. 아마 지쳐 돌아보는일은 없겠지, 오히려 뒤돌아보지않는편이 편할것이라는걸 난 누구보다도 잘 알고있다. 인정하기 싫었을뿐. 정말 바보같은 소원이지만 윤기와 윤기가 사랑하는 그녀의 아이를 한번 꼭 안아보고싶었다. 그 작은 얼굴안에 사이좋게 자리잡은 윤기의 모습과 그녀의 모습을 비교하며 미소를 지어보고싶었다.   

   

   

   

   

   

   

" …비오네, "  

   

   

   

   

   

유리창에 비로 만들어진 빗금이 하나둘 생기기 시작하더니 이내 방울방울져 마구 쏟아지기시작했다. 창밖의 불빛들이 형태를 잃어가며 그득히 일렁였다. 견우와 직녀가 너무 오랜만에 만나 감격해 우는것이라고 했던가. 시덥지도 않은 전설에 괜히 감정이입이되어 매년 칠석을 함께 보내던 지난날들이 떠오른다. 나는 지독한 가해자였고 윤기는 피해자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모습에 지쳐 떠난 윤기가 먼저 결혼하자 억울한건 나라며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더러운 소문을 낸건 나 자신, 김태형이었다는것을 이제서야 깨닫는다.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방탄소년단/뷔슙] 칠석 (부제:미련남은 김태형X헤어진뒤 유부남된 민윤기)  37
9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ELUSION
예전에 썼던 글 끌어옵니다! 단편 두번째화를 들고오려고했지만 생각보다 시골에 일찍 내려가게되서 추석인사차 이렇게 뵈어요! 독자분들 모두모두 한가위 잘보내시고 추석음식 다 먹고도 5키로씩 빠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합니다!
9년 전
DELUSION
아! 그리고 이게 예전에 투표했던거예요! 조각에 가깝지만 혹시 기회가 된다면 픽으로 길게써보려고했던거라 애착많은 글이네요.. 즐감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편의점글은 시골다녀와서 바로 올리겠습니다!
9년 전
독자1
태형아...왜그랬어....진짜 니 업보야 그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래도 안쓰럽다
9년 전
DELUSION
나쁜 밷보이 태형이죠 ㅠㅠ 인과응보!
9년 전
독자2
[슈가] 안녕하세요 작가님, 신알신이 떴는데 제목이 '칠석'이라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하며 들어왔는데 투표했던걸지는 몰랐네요. 칠석, 일년에 딱 한 번 허락된 날 그것 조차도 이젠 안되는 것이 되어버린 날. 지난 일을 후회해봤자 그 땐 이미 늦어도 한참 늦었다는걸 사람들은 왜 알지 못하는 걸까요. 괜히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네요 글 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도 시골 내려가시는 길 차 조심하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3
아, 외전으로 윤기 시점에서 써도 좋은 글이 될 것 같아요! 계속 여운이 남아서 한 번 더 읽다가 생각이 나서 댓글을 남겨봐요. 자꾸 이렇게 좋은 글 써주시면 울거야 엉엉 사랑합니다 작가님
9년 전
DELUSION
오 그것도 좋을거같네요! 언젠가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9년 전
비회원60.219
[명치] 아....태형아 왜 그랬어....ㅜㅜ 이거 말고 편의점이 투표를 이겨서 이건 못 보게 되나 싶었는데 이렇게 뙇 올라오다니 ㅠㅠㅠㅠㅠㅠ역시 작가님은 하트예요...♥ 위에 분 말처럼 윤기 시점도 있었으면 좋겠어요!! 윤기가 그 동안 얼마나 힘들었을지...어떤 생각을 했을지....
아 작가님 그냥 궁금해서 그러는건데요 이 때 까지 나온 글, 혹시 나중에 텍파도 내실껀가여!? 작가님도 추석 잘 보내세요 ^♥^

9년 전
DELUSION
텍파 낼 마음이 있습니다! 다만 제 글이 미숙한 느낌이라 충분히 다듬고나서야 내게 될것같네요!
9년 전
비회원60.219
[명치] 우아아아ㅠㅠㅠ 텍파 나오면 진짜 다 갠소 할꺼예요 ㅠㅠㅠㅠㅠㅠㅠ두고두고 계속 볼꺼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
강낭콩이예요!! 진짜 좋네요ㅠㅠ 단편 투표 이걸로 했는데 이렇게 좋게 나올 줄은..!!(감격) 너무 좋아요 진짜ㅠㅠ 둘 다 안쓰럽네요 제 입장에선...ㅠㅠㅠㅠ잘 읽고가요!!
9년 전
DELUSION
제가 이런 아련돋고 꼬인 관계를 좋아해서ㅠㅠ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5
슈가곰입니다! 한동안 바빠서 못 들어 왔는데 오자마자 이런 글이 8ㅁ8. 둘 다 너무 안쓰럽네요. 그러게 왜 후회할 일을 했니8ㅁ8 잘 읽고 갑니다.
9년 전
DELUSION
요즘 한창 바쁠시기죠ㅠㅠ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6
아.. 왜ㅠㅠㅠㅠ 너무안타깝네요.. 내얘기같기도하고.. 비라도왔으면좋겠어요 오늘
9년 전
DELUSION
내 얘기같다니..ㅠㅠ 뭔가 이 짧은 문장에 괜시리 먹먹해지네요..
9년 전
독자7
22 음식 다 먹고도 5키로가 빠지다니 불가능이네요 희희... 눈물이 난다 주룩주룩 ㅇ아 근데 저 사실 투표에서도 이거 찍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후회공을 참 좋아합니다 아련한거
9년 전
DELUSION
전 이미 쪄버린것같은..(짠내) 암호닉 신청해주시는분들은 대부분 이거 찍으셨네요! 뭔가 신기방기한..!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DELUSION
큥큥님ㅋㅋㅋㅋㅋㅋ 이모티콘이 너무 귀여워요ㅋㅋㅋㅋㅋ 취향저격이라니 //ㅂ// 저랑 취향이 맞으시나봐요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9
윰슙이에요ㅜㅡㅜ 델루젼님 글을 볼 때 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제 취향을 어쩜 그리 잘 아시는지...♡ 저번에 투표했을때 이 소재에 투표했었는데 이렇게 써주시다니 진짜 감사해요 그나저나 태형이 이 바브ㅠㅠ
9년 전
DELUSION
윰슙님..! 제 독자분들은 왜 다 저랑 취향이 비슷하실까..!!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0
와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아련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태형아ㅠㅠㅠㅜ윤기야ㅠㅠㅠㅠㅠ
9년 전
DELUSION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1
헐 바보야ㅠㅠㅠㅠ태형아ㅠㅠㅠㅠㅠ 윤기가 니 업보야 할 때 심쿵....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
아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에요!!!!! 사실 저 CONVENIENCE STORE 읽었었는데 쓰차걸려서 댓글 못 썼슴니다ㅠㅠㅠ 오늘 풀렸어요!!워후~~~~~~~~~~~~~쓰차 풀린거 축하해주세용ㅎㅎ
암튼 이번글도 역시 작나샷~~~ 작가님 나이스 샷!! 완전 취향저격 탕탕♥♥ 글을 읽으면서 알게 모르게 감정 이입이라는 걸 해봤네요ㅋㅋㅋㅋㅋ이제와서 후회하는 태형이가 안쓰럽기도 하지만 저는 윤기 입장에서 글을 읽었던 것 같아요. 시점은 태형인데 말이죸ㅋㅋㅋ 저는 태형이보다는 윤기가 더 불쌍했어요ㅇㅇ 태형이야 정말 윤기말처럼 자기 업보지만 윤기는 태형이 맘대로 헤어지고 또 태형이 마음대로 만나고... 대체 우리 윤기의 선택권은 where??? 헤어지고 만나는 과정에서 다시 이별을 고하는 윤기의 마음은 얼마나 아플까요ㅠㅜ 그래도 한때는 자기가 사랑했던 사람이었잖아요.. 아무리 헤어졌다 한들 그때의 감정을 몸은 기억하고 있을텐데ㅜㅜ 통쾌하면서도 아려왔겠져?ㅠㅠ 아유 난 진짜 망상증이 너무 심해서 탈임ㅇㅇ 걍 저혼자 또 소설을 썼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에 또 봬여 바이바2!!!!

9년 전
독자14
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가슴이 먹먹해지고.....ㅠㅠㅠㅠ작가님 글 진짜 잘쓰시는것같아요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5
[비리미] 아 이런 안타까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왜그랬어 태형아... 윤기가 너무 안쓰럽네요ㅠㅠ 새벽에 글을 읽으니 내 맘이 아파오네여흡....
9년 전
독자16
민트초코에요! 왜 이런 글을 지금봤을까요ㅜㅠㅠㅠ 태형아 왜 그랬어ㅜㅜㅠㅜㅜㅜㅜㅠ 작가님 다음편도 읽으러가요
9년 전
독자17
ㅠㅠㅠㅠㅠㅠ뷔슙러 울고 가요 ㅠㅠㅠㅠㅠㅠ 분위기랑 설정진짜 좋아요 !!!♥♥
9년 전
독자18
김태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왜그랫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
아ㅠㅠㅠㅠ너무슬프네요ㅠㅠㅠㅠㅠ아련아련.....
9년 전
독자20
ㅠㅠㅠㅠ이럼안대..ㅇ응ㅇㄷ..ㅠㅠㅠㅠㅠㅠ미련이 더 남아 찰싹 붙어버리란말이ㅑ!!
9년 전
독자21
태형아 왜그랬어ㅠㅠㅠㅠㅠ 나빴다ㅠㅠㅠㅠㅠㅠㅠ아련아련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2
으엥...태형아..니업보다그래..너가잘못했긴하지..근데 불쌍해...
9년 전
독자23
태형아ㅠㅠㅠㅠㅠㅠ아...윤기야ㅠㅠㅠㅠㅠ 벌써 유부남이 되버렼ㅅ는데 어떡해..ㅠㅠㅠㅠ
9년 전
독자24
와 분위기... 다 태형이 잘못인데 민윤기가 미워보이는 건 뷔슙 빠순이라서 인 거 다 알아요 내 눈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RELIGION, CONTRADICTION_2 (부제:싸이코사형수김태형X정신과전문..15 DELUSION 01.02 01: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향수 프롤로그11 DELUSION 12.04 21: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RELIGION, CONTRADICTION_1 (부제:싸이코사형수김태형X정신과전문..58 DELUSION 12.05 22: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1871 DELUSION 11.29 11:32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3 DELUSION 11.26 23:5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손만 잡고 잘게 上 (부제: 취한척)33 DELUSION 11.17 00:05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6 DELUSION 11.16 03: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1763 DELUSION 11.15 23: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1645 DELUSION 10.25 14:0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칠석2 (부제:미련남은 김태형X헤어진뒤 유부남된 민윤기)33 DELUSION 09.15 00: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칠석 (부제:미련남은 김태형X헤어진뒤 유부남된 민윤기)37 DELUSION 09.07 09: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CONVENIENCE STORE(부제:고딩 김태형X편의점 알바생 민윤기] 上28 DELUSION 09.06 04: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1567 DELUSION 08.31 00:38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4 DELUSION 08.28 00: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1361 DELUSION 08.23 03: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1266 DELUSION 08.18 22:25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1 DELUSION 08.08 01:15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 DELUSION 08.05 23: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953 DELUSION 08.05 02:1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9 DELUSION 07.28 16: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753 DELUSION 07.26 13:43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8 DELUSION 07.25 13:26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0 DELUSION 07.24 14:2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5 DELUSION 07.23 22:13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8 DELUSION 07.22 19:5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2 DELUSION 07.22 14:2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슙] NARCOTIC (부제:마약판매상 김태형 X 마약중독자 민윤기)_182 DELUSION 07.21 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