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49284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이성 사랑방 롯데 KIA 두산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
이 글은 10년 전 (2016/5/14) 게시물이에요
내 사촌이 호주 사람인데 한국에 와서 살려고 하다가 힘들다고 한 달만에 다시 호주 감... 그렇게 힘들었나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미국에서 쭉 살다가 중학교때 잠깐 한국에서 학교 다녔는데 너무 힘들어서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어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 다 그렇기는 한 듯.. 근데 확실히 해외가 좋긴 좋은가봐.. 전직장에 있던 분도 남편때매 중국에서 몇년, 필리핀에서 몇년 살다가 한국 들어오셨는데 그렇게 힘들 수가 없다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그렇게 힘들 수 있어 특히 거기서 태어나고 살았으면 정말 그럴 수 있음 적응하기가 힘들어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아 내가 하고 싶던 말은 다른 데 와서 사는 게 뭐가 힘들어 참으면 되지 이게 아니라 한국이라서 더 힘들었을까 이런 생각이었어 이런 말을 안 해서 다들 오해했겠지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응응! 이해해 그냥 알려주는거야 그리고 한국이라서 더 힘든 것 보다 서양 동양의 문제도 있는 것 같아 문화가 워낙 다르다보니까...사실 한국인인 나도 워낙 오래 밖에서 살다 보니까 한국에서 적응은 힘들닼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근데 나는 나중에 이민 갈 생각이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부터 한국이랑 서양이랑 문화를 많이 봐왔더니 사촌이 이해 안 간다고 하거나 우리 가족이 사촌 행동이 이해 안 간다고 할 때 저게 왜??? 이런 때가 많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하니까 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대박 그렇구나 생각해보니까 나는 둘 다 어느 정도는 접해보면서 살았고 쟤는 한 쪽만 접했으니까 훨씬 더 힘들었겠네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응ㅇ 일단 여기서 학교도 다니고 했으면 어느정도 쓰니는 둘다 접한거니까 이해가 가는거겠지? 주변에서 심지어는 한국에서 언제 외국에 왔냐에 따라도 이해하는 바나 생각하는게 다르더라 오묘하고 신기해ㅋㅋ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아 뭔가 되게 기분이 이상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이잉에ㅔ엥에ㅔㅔ!!!!'투엉다ㅏ쟂디

10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폐쇄병동 입원 또 권유 받았는데 자괴감 레전드다
1:31 l 조회 2
친구가 자꾸 내 옷 스타일보고 꼽주는데 개짜증남
1:31 l 조회 2
오늘 친언니랑 창과 방패의 싸움(?)함
1:31 l 조회 2
애있는 남자가 이시간에 자꾸 연락해
1:31 l 조회 2
카페알바 익있닝
1:31 l 조회 2
면접 보기 너무 싫다
1:30 l 조회 3
도트 네일 유행 지낫어?
1:30 l 조회 3
다른차가 본인 차 앞에 위험하게 끼어들었다고 1
1:30 l 조회 6
부모는 자식이 40 50 60 되도 애기로 보이지?
1:30 l 조회 6
해외여행 혼자가도 재밌어?4
1:29 l 조회 11
뭐만 하면 우리나라 사람들 예민하다고 몰아가는거 진짜 싫다
1:29 l 조회 12
이런 피부는 시술 뭐 해야해?3
1:29 l 조회 14
친구가 너무 불편해졌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1:29 l 조회 10
한국인 남자한테 이제 안설레는데 어카지;;ㅋㅋㅋㅋㅋㅋ2
1:29 l 조회 15
혹시 최근에 감기걸린 사람? ㅜㅜ
1:29 l 조회 8
아 서울에 아파트 사고 싶어요^^2
1:29 l 조회 12
동성(女) 사랑 보고싶다
1:29 l 조회 8
17만원 얼마나 된다고 버릴수도 있는 금액이지2
1:27 l 조회 24
편의점가서 뿌셔뿌셔 사올까 라면이랑2
1:27 l 조회 5
99에게 03이 어리게 느껴짐?2
1:27 l 조회 4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