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629356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9
이 글은 9년 전 (2016/8/16) 게시물이에요
스트레스 받아 진짜 종교에 대해서 1도 모르면서 저딴 식으로 말하는 거 싫음...
대표 사진
익인1
무교인사람은 그렇게 생각할수밖에...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6/10/14 19:37:1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쓰니가 종교에대해서 모르면서 그런말을 한다 라고 해서 한 말이야 비꼬는건 지나쳤지만 무교인사람들 입장에선 저게 당연한 생각이거든.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6/10/14 19:37:1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모르면서 뭐라하지 마라 라고 하는걸로 보여서 하는 말이야...ㅠㅠ 무교입장에선 신도 없다생각하고 천국지옥도 없다 생각하기 때문에 모르는게 아니라 아예 안믿는거고 그러니까 알지도 못하는 지식이란 말이 성립하지 않는것같아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7에게
(2016/10/14 19:37:1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삭제된 댓글에게
몰라서 안믿는게 아니라 알아도 안믿기니까 안믿는거야...고아 비유는 적절하지 않은것같아! 그리고 종교 가진사람 역시 종교 없는사람을 몰라서 그런다 라고 생각하고 종교얘기 꺼내는건 예의가 아니지.. 물론 쓰니친구가 비꼰건 과했다고 생각해 하지만 저런 생각 자체가 잘못된거라고 생각하는건 아니라고 봐. 무교입장에선 굉장히 당연한거니까. 알아도 안믿기고 믿고싶지 않아서 안 믿는거야 몰라서가 아니라.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8에게
(2016/10/14 19:37:1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삭제된 댓글에게
난 쓰니가 무교인 사람들을 그들은 몰라서 그렇게 말하는거다 라고 말한 부분을 지적하고 싶었던거야 우린 몰라서 저렇게 생각하는게 아니라 알아도 안믿기니까 신빙성이 없다고 느끼니까 저렇게 생각하는것 뿐이야. 너희들에게는 진리처럼 들리는 말이 남에게는 그냥 뜬구름 잡는 소리로 들릴수도 있다는 얘기야. 굳이 꺼내서 그걸로 논쟁 불붙이는건 하지 않아도 될 일이지만 쓰니 역시 무교인들을 무지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교 입장에서는 신이 있다면 왜 세상의 가난하고 괴로운 사람들을 도와주지 않을까 궁금하긴해. 비꼬는건 지나치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교를 믿는 게 결국은 저승을 위한 거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음... 쓰니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건지 잘 모르겠어... 죽고 난뒤에 얼마나 행복하던간에 현생의 괴로움과 죽음이 받아들여질 수 있는 일은 아닌거 같아... 그냥 세월호 피해자 전쟁피해자 인체실험대상자 살인강간 피해자 그렁 사람들 생각해보면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종교를 믿는 것이 이승에서의 행복? 잘 사는 것? 그걸로 끝이 아니라는 거지. 그게 전부면 이건희를 믿지 왜 신을 믿겠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진심 싫겠다 ㅠㅠ 가끔은 그냥 물어봐도 답답해 애초에 반박 할라고 물어보는게 보여서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무슨 말만 해도 무시하다가 나중엔 ㅇㅇ 니나 열심히 믿어~ 이러고 끝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개인적으로 시련이랑 고난을 받는 것도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함 일부러 힘들게 하려고 그런 길을 주신 다는게 아니라 그로 인해 더 성숙 해지는거 아닌가 난 살면서 내 기준 힘든 일이 많았지만 그 일들을 통해 얻은 것도 많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마자 자유의지는 꼭 빼놓고 말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들은 여사친한테 어디까지 ㄱㄴ
21:38 l 조회 1
최근에 재밌게 읽은 책 추천해주라
21:38 l 조회 1
난 혈육한테 평생 절하며 살고있음...2
21:37 l 조회 13
나 현모양처인 듯..ㅋㅋ 칭찬해줘!!2
21:37 l 조회 15
생애 첫 크록스 샀어 40
21:37 l 조회 9
매직하는데 당일로 머리 감고 가도 되나?
21:37 l 조회 4
대구쪽은 전라도에 삼전 하이닉스 왜 거품물어??2
21:37 l 조회 7
오늘 13만원 썼따...1
21:37 l 조회 6
부산 혼자 3박 4일 가면 경비 어느정도 나오지
21:37 l 조회 3
오빵1
21:37 l 조회 8
다들 집에 화장품 얼마 정도 있어?3
21:36 l 조회 9
자취하고 백수인사람 하루에 한번도 안나가도 ㄱㅊ?
21:36 l 조회 4
탐폰 입문템 추천해주라 ㅠㅠ
21:36 l 조회 3
새가슴익들..
21:36 l 조회 13
가족 쌈났는데 과실비율 좀 봐줘3
21:36 l 조회 18
가슴 개커지고 싶다
21:34 l 조회 27
살면서 내 의지로 살 처음 빼봐서 먼기 신기해
21:34 l 조회 7
Ktx 일요일 매진4
21:33 l 조회 56
바디샤워 사야되네2
21:33 l 조회 23
당근에서 네고 처음해보는데 15만원짜리 14만원 가능하냐 물어보는건 괜찮지? 4
21:33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