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75193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9
이 글은 9년 전 (2016/11/05) 게시물이에요

일본어 하다 보면

好きですか? 라는 문장이 있다 치면

그냥 好きですか?라고 쓸 수도 있는데 

문장 앞에 お好きですか? 이렇게 お를 붙이는 경우가 있던데 お는 왜 붙이는 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오를 붙이는건 약간 존댓말 느낌이랭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문장이 아니라 단어 앞에 붙이는 경우도 마찬가지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겸양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스키다 말고도 오 붙는 건 보통 겸양어야 존댓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존댓말
그리고 습관적으로 쓴대!
식당가면 점원들이 물을 그냥 미즈라 안하고 오미즈 이렇게 말하셔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단어 앞에 붙는 것도 마찬가지구나 ㅋㅋㅋ고마웡!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お말고 ご붙이는것도 있으니 주의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행동이나 물건이나 높여서 말 하는거. 친한 사이일 경우 안 쓰고.. 가끔 장난칠때는 써도... 모르는 사이거나 존대 써야되거나 그럼 쓰는거지.. 일하는 경우야 당연히 쓰고.. 오미즈 오하시 오니모츠 오고항 오세와 오모치카에리 엄청 많음ㅋㅋㅋ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회사인데 똥마려워 어캄? ㅜ
16:26 l 조회 1
뭐지 방금 환급 들어왔는데
16:26 l 조회 4
아니 어떤유튜버ㅜㅜ
16:25 l 조회 7
퍼즐~
16:25 l 조회 3
너네 얼굴에 피어싱 있는 사람 걸러? 3
16:25 l 조회 9
요즘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 가는게 훨낫니2
16:25 l 조회 7
토이스토리 본사람 재밌어?1
16:25 l 조회 6
익드라 다비치안경 많이 비싸?? 안경 맞춰본익 ㅠㅠ
16:25 l 조회 6
불가리안 스쿼트 해본사람 2
16:24 l 조회 11
울이모 아들 공무원이라고 자랑할때마다 어이가 없음1
16:24 l 조회 21
데이트 할때 남자가 다 내는게 당연한거 아냐?5
16:24 l 조회 25
카스테라 너무 퍽퍽해서 김치랑 먹는중4
16:23 l 조회 11
핸드폰이나 전자제품 바꾸고 싶을때마다 바꾸고 사는 사람은
16:23 l 조회 3
와 친구 퇴사하고 싶다면서 면담 미루는거 골때린다 진짜1
16:23 l 조회 10
우리나라도 일본만큼 바람 많이 핌?
16:23 l 조회 9
메가커피 알바 주 18시간 하면 손목 나갈까....?3
16:23 l 조회 14
이거 봐바.. 네이버 AI요약 좀 무서워
16:23 l 조회 25
인간관계에서 왠지 친해지고 싶지 않은 부류 뭐야 다들?1
16:23 l 조회 8
아니 내친구 갑자기 결혼한대 그것도 4개월 뒤에
16:23 l 조회 21
글램팜 쓰는 익들앙 이거 원래 이래??
16:22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