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00524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42
이 글은 9년 전 (2017/3/25) 게시물이에요


학교 가서 느낀 것이 술먹는거 말고는 배울 게 없는 것 같아서 

자퇴를 했는데, 자퇴를 하고 아르바이트와 다른 활동을 하면서 느꼈어. 

학교를 다니면서 배울 수 있는 건 정말 없는 것 같아. 


일단, 학교를 다니면 바빠서 내가 하고 싶은 걸 못하고 그러다 보니 세상에 관심이 없음. 

지금은 자유로운 것도 있고, 오히려 사회생활하면서 배운 게 더 많음. 성격도 훨씬 좋아지고, 사교성도 좋아졌어. 


그래서 결론은 

꼭 학교가 정답은 아니라는 이야기야. 나도 지금 디지털대학교 수강하면서 알바하고 있는데, 강의 퀄리티도 좋고 

시간도 자유로워서, 내 인생을 내가 주도하는 느낌이 들어. 뭐든, 스스로 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뿌듯하기도 하고 그래. 

여튼, 학교 다니는 익들도 학교가 꼭 답은 아니라는 거 알았으면 해. 

대표 사진
익인1
1학년 언제 자퇴했어? 1학년 2학기 끝나고 한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학년 다 마치고 자퇴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오... 나 17 새내긴데 지금 자퇴할까 진짜 고민중이야.. 익이니 글 보구 좀 더 자퇴하고 싶어졌다ㅋㅋㅋㅋ엄마는 자퇴하고 할 게 있냐구 걱정하시던데, 적성에도 안 맞는데다가 똥군기 장난 아닌 이 학교 억지로 다니느니 때려치고 나도 익이니처럼 알바하고 싶다.. 그 돈 모아서 여행 가고싶다ㅠㅠㅠㅠㅠㅠ부럽다 익이니..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1학년 다 마치고 자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일단 시작했으니까 1년은 해보고 결정해도 늦지는 않을꺼야. 어처피 인생은 많이 남아있고, 속도가 문제가 아니라, 방향이 문제니까. 잘 생각해봐. 그리고 부모님하고 충분히 이야기 나누고 결정해. 나도 부모님하고 이야기 많이해서 결정한 일이고, 그런 결정을 했을 때 자퇴를 했다는 부담감도 어느정도 있으니까. 그리고 자퇴해도 학교에 따라 재입학 가능한 학교도 있어~ 그러니까 잘 알아봐.
둥이가 스스로 결정하는 첫 번째 관문이 아닐까 싶은데, 잘 생각해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조언 고마워! 좋은 밤 보내(*ˊૢᵕ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일찍 자퇴할걸 맞지도 않는 전공 붙잡고 있었는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전공대로 취업하는 사람 거의 없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 진지하게 자퇴 고민하고 있는데 쓰니 말에 뭔가 확신이 생기는 것 같다 고마워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둥이가 가는거야.
그건 박수 받아야 할 일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학교 다니면서 제대로 많이 배우는 사람도 있고 사바사.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 생각하지 나름이지. 개인적으로는 학교에 배우는 것보다 사회에서 배우는 것이 더 가치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물론, 학교에서만 배울 수 있는 것들도 있고, 학교에서만 겪을 수 있는 추억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자퇴한 거 후회는 안해. 지금이 좋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5개월 전에 쓴 글인데 댓글 볼지 잘 모르겠지만
나 3학년 1학기 까지 마치고 휴학했는데...
자퇴하고 디지털대 다닐까 생각중인데ㅠㅠ
지금 생각해도 괜찮은 거 같아?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그래도 이번달 수익 벌어놔서 괜찮지...
13:57 l 조회 1
인천에 단발 잘하는 미용실 아는 익
13:57 l 조회 1
약간 좀 뚱뚱? 통통? 한 사람들 보면 턱이 작고 개짧음
13:57 l 조회 2
운전면허 9번 떨어짐...ㅠ
13:57 l 조회 3
난 애매하게 친한 애들이 안좋은 얘기, 부정적인 얘기 좀 안했으면 좋겠음
13:56 l 조회 12
나 19일에 익절했는데 친구가 300무조건 넘는다고 주린이라고 나한테 뭐라하더니 ㅋㅋ지는 결국 손절함
13:56 l 조회 14
아니 친구가 여행같이가자고하는데
13:56 l 조회 6
파바 사장 인생 팍팍하나 봄
13:56 l 조회 11
추격매수는 금지
13:56 l 조회 15
인터넷광고마케팅 일하는 것들은 시비걸라고 업장에 전화함? 1
13:56 l 조회 5
근데 기타법인은 주식에서 어떤 의미야?
13:56 l 조회 3
나같은 상황 차끌까 말까 1
13:55 l 조회 5
Sk flo 천원주고 썼는데 이제 0캠퍼스 사라짐 ㅠㅠ1
13:55 l 조회 5
차장 개ㅐㅐㅐㅐ싫었는데 지방 공장으로 유배갔다
13:55 l 조회 9
간호사 간호사 사회에서 동기없음 진짜 일다니기 힘든듯 .1
13:55 l 조회 9
이따 5시에 약속있는데 배고픔... 삼김먹을까..?
13:55 l 조회 5
쉬면서 자격증 공부하고싶은데 뭘 해야흘까
13:55 l 조회 6
나 진짜 고점판독기인가봐2
13:55 l 조회 21
와 팔고 배아파했던 평단까지 옴ㅋㅋㅋㅋㅋㅋ 하닉4
13:55 l 조회 38
뚱뚱하면 냄새나
13:55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