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2417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5
이 글은 8년 전 (2017/7/09) 게시물이에요
우리집 돈도없는데.. 또 충치생겼어.. 

9개월전에 신경치료+충치치료 3개해서 

백만원 넘게 날렸는데.. 

이번에 또 충치생겨서 또 신경치료 할 거 같아 

관리한다고 했는데 또 생김., 

진짜 자괴감들고 엄마한테 미안해죽겠다 

익들아 진짜 치과는 만원들때 가 

신경치료 치아 하나당 거의 50만원 넘어ㅜㅜ 

그리고 이미 가만히 있는데 치아에 통증이 있다면 

그건 이미 되돌릴수도 없어..백퍼 신경치료야 

자주자주 치아에 검은실 같은거 있나 확인하고 

5개월에 한번씩은 치과가서 검진받아 

치아 시리거나 단거,차가운거 먹을때 이 시린 익들 

빨리 치과 가 

충치가 거의 신경까지 닫고 있단 증거야 

그 상태가 되면 충치진행이 빨라지는데 

거기서 더 진행되면 100퍼 신경치료야 

(근데 간혹 그 증상도 신경치료 해야하는 경우있음 

그래도 확률 반반이야ㅜ빨리가) 

치과는 증상이 악화되면 악화될수록 돈이야ㅜㅜㅜ 

신경치료도 시기놓치면 신경치료도 안돼ㅋㅋ 

치아 뽑아내고 임플란트 해야해... 

지금 통증 느껴지는데 당장 돈 없다고 안가는 익들.. 

안돼...치아는 미루면 미룰수록 돈이 따따블이야 

친구한테 돈 빌려서라도 최대한 빨리가.. 

그리고 신경치료 케바케지만 요즘 의술 너무 좋아져서 

진짜 하나도 안 아팠어 난..가끔씩 시리긴 했지만 

진짜 참을수 있을정도의 고통이야 눈물도 안나옴..나 진짜 겁 진짜많고 아픈거 하나도 못 참는데.. 

치과 무섭다고 안 가는건 진짜..안돼.. 

 

 

혹시 3줄이상 안 읽는 익인을 위해 요약하자면 

치과는 미루면 미룰수록 돈이 더 들며 

평소에 음식 먹자마자 양치하고 

적어도 6개월에 한번은 치과 검진 받자 

 

 

그냥..모두들 알았으면 해서 쓴 글이야ㅜㅜ
대표 사진
익인1
나도신경치료해서 이빨50듬 ㅋㅋㅋ 충치생긴거는 레진 싼곳갔더니 만원밖에안들었어~3개해도3 만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레진이 만원?와 진짜싸다ㅜㅜ 우린 하나당 제일 싼데가 5만원이였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ㅠ맞아 나 진짜 병원비 무료인게 너무 감사했다... 최소 30정도 들거 보험가입 안 해서 다 내게 생겼는데 부모님이 그냥 안에 떼우는건 보험처리되는 싼걸로 하고 겉에 씌우는건 25정도로 해서 좀 싸게 함..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리고 왜 맨날 방문할 때마다 충치 생겨있는지..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그럴일은 잘 없겠지만 간혹 충치없는데 일부러 돈 벌려고 충치치료하느데가 있다고하더라고...물론 그런일은 잘 없겠지만 익인이도 치과 여러군데 다녀봐!!ㅜㅜ하 정말 충치너무싫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한곳가고 다른 곳 가서 거기서 신경치료까지 받고 그냥 정착중이야ㅠㅠ 어차피 충치치려해도 떼우면 난 무료라서.. 무엇보다 지난번에 갔던 곳에 비해 충치를 자잘한 것까지 훨씬 잘 찾아주셨고 그 예전 치료받은 곳에서 치료받은게 한달만에 상태가 안 좋아지더라고 ㅋㅋㅋㅋㅋ 다시 떼워야한다고.. 진짜 거긴 아닌것 같아서 그 곳으로 정착했어ㅠㅠ 시골인데 지역사람들 대부분 거기만 가더라
그리고 난 금으로 씌워도 50이 최대였는데 내 친구 6개월~1년 전에 나랑 똑같은 치료 다른 곳에서 100에 했단거 듣고 거기 엄청 덤태기 씌우나보다 싶더라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 좋은 치과찾아서 다행이다ㅜㅜ 난 아직 정착못했어ㅜㅜ 나 가는곳은 의사선생님 기술이 진짜 좋으신데 다른치과보다 조금 비싸서ㅜㅜㅜㅜ 지금은 돈이 우선이니까 내일은 다른데 한번 가볼라구ㅡ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으궁 그래그래ㅠㅠ 잘 될거야 빠샤9ㅅ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학생익인데 건치라고 자만하다가 토요일에 결국 신경치료,,, 아직도 너모 아프고 내일 또 가는데 가서 우는 건 아닌가 모르겠구,,, 내일은 심지어 나 혼자 치과 가ㅠㅠㅜㅠㅓㅓ 갸악 아파 죽을 것 같은데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좋다고 동네방네 다 떠들고다니다가 갑자기 여친 생겼다는 애 심리가 뭐였을까
21:51 l 조회 1
아니 근데 지금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 황금세대?인데 감독하나
21:51 l 조회 1
동기가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어떤 것 같아?
21:50 l 조회 7
편알하다 우울해져서 죽고싶어지네...
21:50 l 조회 10
이거 집주인이 문자를 안보내주는데 지금 보낼까 내일 보낼까?
21:50 l 조회 8
커뮤나 sns 줄이는 법 없을까
21:49 l 조회 6
유기자차 선크림 쓰다가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갈아탔는데2
21:49 l 조회 11
죄수생의 합법적 일탈..
21:49 l 조회 11
얼굴은 둘째치고 인성 좋은 남자 만나보고싶음
21:49 l 조회 9
요즘 목이 묘하게 짧아진거같은데1
21:49 l 조회 8
지금 먹기 ㄱㅊ은 야식 추천해줘3
21:48 l 조회 6
하 자꾸 은은하게 나 남미새만드는 친구 짜증나5
21:48 l 조회 14
친언니 미용사인데 인간적으로 진짜 실망했음1
21:48 l 조회 14
따봉00아 고마워~ 이거 너무 귀여움4
21:48 l 조회 8
아이패드 인상한다길래 사면 에바겠지...?
21:48 l 조회 13
난 러브버그보다 초파리 새끼들이 더 싫음1
21:48 l 조회 3
쉬는날중 하루는 집밖에 안나가고 온전히 혼자잇어야 체력 충전되는데 내가 이상한거야..??
21:47 l 조회 7
저녁으로 간짜장 먹을까 볶음밥 먹을까?3
21:47 l 조회 4
전라도에 반도체 공장 빨리 세워졌으면 좋겠다
21:47 l 조회 8
,; 실시간으로 메이드복 입은 남자봤음1
21:47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