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8532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
이 글은 8년 전 (2017/8/27) 게시물이에요
6살때부터 거의 십오년째 알고지내온 친구가 여호와의 증인임 근데 그친구 부모님 두분다 너무너무 진짜 사람이 좋으시고 고상?하시다 해야하나 딱 그런느낌이고 내친구도 진짜 내가 이때까지 본애중에 제일 착하거든 자식교육도 딱 잘시키시는것 같고... (내가 워낙 오래 알고지냈고 같은 아파트 동에 살아서 집에도 자주가고 그래서 웬만한건 다알아!)  

난 어렸을땐 여호와의 증인이 이단인지 뭔지 몰랐거덩 걔는 생일도 안믿어 ㅇㅇ 걔가 맨날 종교활동 간다하구 걔네 어머니도 나한테 책자같은거 자주 주시고 그랬는데 나중에 머리크고나서 보니까 그게 이단이었던 거더라 예--전에 한번 걔도 어린마음에 잘모르고 그냥 친구랑 같이 가고싶어서 나한테 종교 같이 가자고 했던 적이 있었는데 엄마가 극구 말렸었거든 난 그때 엄마가 왜그랬는지 몰랐는데 나중에야 알았다... 

암튼 결론은 이단 믿는다고 사람 다 이상한거 아니란거 아니까 이단이 왜 그렇게 나쁜건지 솔직히 잘 모르겠음... 저번에 성당 다니는 친구랑 이얘기 하다가 심각해질뻔 ㅋㅋㅋㅋㅋ 뭔가 심각한 뉴스기사 같은거 보면 오 ㅇㅇ 저래서 나쁘구나 싶다가도 내 친구보면 평범하게 너무 잘 살고있어서...
대표 사진
익인1
이단교회 다니는데 나 멀쩡해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거기 수혈거부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혈거부하면 안좋은건가...? 막연하네 잘몰라서ㅠㅠㅠㅠㅠㅠ 의사같은 직업이면 위험할수도 있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되게 유명한 의사선생님 파워블로거이신 분 블로그 글 봤는데 부모가 수혈거부해서 애기 죽일뻔한 적도 있고, 의사 된 교인들도 있다더라 그러면 위급한 상황인 환자들한테 수혈안해주고 그런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 그 부모얘기 본적 있는데 헐 그게 여호와의 증인이었구나 헐.... 심각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쓰다보니 쫌 길어졌네...8ㅅ8 내가 어떤 프로그램을 봤는데 이단은 종교내에서만 구분지을수 있는거고 우리가 겉으로 판단할 수 없다 그런 비슷한 말을 전문가분이 하신것도 봤고... 걍 다른 종교중 하나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구 내가 잘몰라서 그런걸수도 있겠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이단이라 불리는거 싫지만 학교생활 잘하고 있고 누구보다 잘지낸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사람은 멀쩡해.. 교회와 이단이 괴리감을 느끼려면 진지하게 교리토론해야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내친구는 하나님의교회 다니는데 진짜 너무성격좋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래서 어렸을때 착실하게 종교생활하고 성경공부해서 착한건가... 하는 생각도 한적있어...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성경공부 진짜 열심히 했거든 난 가끔 같이 시험공부하면 옆에서 그거 구경하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혹시 그 친구 긴 치마 입고다니고 머리도 엄청 길게 기르고 그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읭 아니! 옷은 아주 자유롭게 입고다니고 머리는 어깨넘는거 본적이 없닼ㅋㅋㅋㅋㅋㅋㅋ 아 한번 길렀다가 어깨길이 유지하는듯 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내가 아는 친구가 머리 절대 안잘라서 무릎까지 오고 교복치마도 종아리까지 늘려다니고 그랬거든... 사이비나 이단인건 알았는데 무슨 죵굔지 정확히 몰라서ㅎㅎ 혹시 여호와의 증인인가 싶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걍 나는 종교 강요만 안하면 잘 지낼수 있을거 가타 좋은사람은 좋은사람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마저 나도 딱 이생각 걔는 어렸을때 자기도 잘모르고 그랬던거 빼고 한번도 나한테 종교믿으라고 얘기 꺼낸적도 없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좋은 친구네!! 쓰니도 좋은 친구인듯 ㅎㅁㅎ 종교 강요도 문제지만 거꾸로 이단< 하면 피하고 보는 애들 있을텐데 사람을 먼저 보는거 같아서~! 서로 잘만났넹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맙다ㅠㅠㅠ 내가 그런 생각을 갖게된거는 얘 힘이 큰거같애 너익말 예쁘게한다아...乃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인티에 사이비들이 많다던데 많구나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방분해주사효과잇낭
2:00 l 조회 3
그알 영상 중에 제일 소름 돋았던 거 있어??
2:00 l 조회 5
자고싶은데 방에 모기못잡음
1:59 l 조회 5
닭강정이랑 잘어울리는 메뉴 뭐있을까3
1:58 l 조회 11
간호사 익들아 신규일때 어떻게 버텼어?
1:58 l 조회 3
남자는 테토남이 보통 인기많나6
1:58 l 조회 13
근데 딸들은 친가 안좋아하는거 공통점인가??6
1:58 l 조회 31
옆부서나 옆반 친구의 친구? 같은 사이인데1
1:58 l 조회 5
엥 유튜브보다가 중딩 동창봄
1:58 l 조회 14
은행가서 무시당해본적잇어?1
1:57 l 조회 20
내가옛날에올린스토리 보는데 웃기는거발견 ㅋㅋ ㅋ 6
1:57 l 조회 20
샐러드 4개사왔는데 마라엽떡 땡겨죽겠다1
1:57 l 조회 12
코수술하면 후회하려나 2
1:56 l 조회 9
로테이션 소개팅 갓다왔는데 거의 몰표 받음 ㅎㅎ1
1:56 l 조회 25
개꿀직장다니고싶다
1:56 l 조회 8
목소리 애기같은데 바뀐 익 있음?
1:56 l 조회 19
어떤이름이이뻐7
1:55 l 조회 26
이쯤되니 내가 회사를 잘 못 고르는 게 맞다
1:55 l 조회 26
화장실 거울로 보면 예뻐서 장실거울로 사진찍으면 못생
1:54 l 조회 7
유통기한 27일까지던 삼각김밥 이따 아침에 먹어도 되려나..?6
1:54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