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0392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만화/애니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8
이 글은 7년 전 (2018/8/23) 게시물이에요
내가 아르바이트 해서 번 돈으로 정말 필요해서 사러가는 거지만 우리 집안이 가격 신경 안 쓰고 ‘오케이 결제~‘ 할 수 있는 재력이 있는 집안이 아니라서 사러 가면서도 사도 괜찮겠지? 사야겠지? 내적 갈등이 너무 심해 내 돈인데도 죄책감 드는 느낌 뭔지 알아 익들아?
대표 사진
익인1
너무 괜찮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사 너 돈이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엄마 미용 일 하시는데 22만원이면 서른 명 넘는 손님들 머리 커트 치고 샴푸까지해줘야 하는 돈이라 괜히 울컥하네 지하철에서 울면 쪽팔린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에어팟이면 완전 굿이자나!!!나도 사고 싶다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두 알지 근데 나도 샀어!! 다른데서 아낀다고 생각하고 샀는데 너무 좋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음 나도 비슷해 엄마아빠 아침부터 밤까지 일하시고 엄마는 저녁에 알바도 가셔ㅠㅠ 그래서 나도 처음에는 아 이돈이면 엄마가 한시간 일할 돈인데 아 이돈이면 아빠가 땀흘리면서 일해야 버는 돈인데 그랬거든..그래서 스무디 마시고 싶어도 맨날 아메리카노 작은거 마시고 그랬어 물론 난 알바 따로 했고 근데 그렇게 생각하니까 아무 돈도 못쓰겠고 내가 너무 불행해지더라 효녀, 효자인거랑 불행한건 다르더라고 차라리 쓸데는 쓰고 아낄데는 아끼는게 좋은거 같아 살면서 최소한의 사치는 있어야 행복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 지하철에서 울면 쪽팔린데... 그래도 고마워 익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야 나도 그생각때문에 한참 고민했었거든ㅠㅠ 너무 공감된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우리 엄마는 22만원짜리 이어폰은 커녕 핸드폰도 별로 안 좋은 거 들고 다니시는데 나만 아이폰에 좋은 이어폰 쓰는 것 같아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글쓴이에게
내 부모님도 3년째 공짜폰 쓰고 계셔 더운 날에 택시비 아끼려고 장본거 손에 다 들고 걸어오시고.. 근데 그렇게 생각하니까 아무것도 못하게 될 것 같더라구 또 부모님도 그걸 바라시지는 않을 것 같아 나는 동생이 셋인데 쟨 왜 부모님은 00하는데 저렇게 돈을 함부로 쓰지? 그런 생각도 많이 들었어ㅠㅠ 나도 오래 산건 아니지만 그래도 느낀걸 말해보자면 나와 가족을 어느정도 구분해놓고 생각하는게 좋은 것 같아
난 그렇게 생각하다가 너무 깊게 파고들어서 우울하기도 했고 나중에는 부모님탓을 하더라고 내가 여행을 안간건데 아 우리집이 평균만 됐어도 여행갔을텐데 이렇게ㅋㅋㅋ나 스스로도 옭아매는것 같고.. 핑계로 댈때도 있는것 같고ㅋㅋㅋ 조금 힘들겠지만 지금 이걸 사더라도 그만큼 내가 더 열심히해서 가족들한테 힘이 되어주겠다 이런식으로 생각하는게 더 좋은 것 같아
사실 나같은 경우엔 에어팟말고도 그런 생각 많이 했었는데 이렇게 생각하니까 마음도 편하고 덜 죄스럽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10에게
머야 나 완전 투머치토커였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아냐 나 진짜 이렇게 익이 자기 얘기 다 해줘서 마음이 그래도 한결 나아졌어 지금 준비하는 시험 있는데 그거 붙어서 몇 배로 갚는다 생각해야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글쓴이에게
당연하지!! 쓰니도 쓰니의 가족도 모두모두 행복하기를 바라ლ(╹◡╹ლ)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2에게
이잉 이번엔 너익 때문에 눈물나게 생겼어 아까 휴지로 눈 꾹꾹 했는데! 진짜 고마워 너익과 너익을 사랑해주는 주변 사람들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길 나도 바라♪( ´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랑 완전 똑같은 상황이네
그 상황에서 나는 에어팟 샀었고 지금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당연히 사도 되지!! 쓰니가 일해서 쓰니가 번 돈인데 누가 뭐라그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랑비슷해서 이해가간다
나도 한달알바비를 다투자해야되서 아직도고민중이야,,ㅎㅎㅎ 이왕간거 기분좋게 사구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괜히 죄 짓는 기분 뭔지 알아? 우리 집 상황이 익2한테 단 댓글이라서 더 그러네 ㅠ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비앤나 요리할거 추천점
1:06 l 조회 1
당근 바로구매 확정 왜 안 해주는 거임?
1:06 l 조회 1
홍명보 기자화견 요약
1:06 l 조회 7
아니 나 한탄글 쓰러 왔다가 느낀 건데
1:06 l 조회 6
체험인턴, 계약직 하면서 취준하면 다들 이렇게 살아..?1
1:05 l 조회 17
아 폰 바꿨는데 인티 아이디랑 비번 모르겠어..1
1:05 l 조회 5
상처주는 사람들은 상처 잘 안받음
1:05 l 조회 13
다들 테런하쉴6
1:04 l 조회 23
27살이랑 35살 연애 한다고 하면 어떻게 생각함?7
1:04 l 조회 23
너네 면접때 구두신고가?3
1:04 l 조회 6
나오히려 회사다니면서 못생남이 착했음2
1:03 l 조회 14
짝사랑 접었다 생각했는데 자꾸 생각이 난다2
1:03 l 조회 16
주식 ㄹㅇ 머리아픈게 금액많이들어가면 조금만 떨어져도 타격개큼
1:02 l 조회 14
이런거 회피형 특징이야?6
1:02 l 조회 30
자취방 냉장고 바꾸는거 집주인한테 말해야 돼?2
1:02 l 조회 11
근데 여름 선선한거 언제까지갈까
1:02 l 조회 13
얘들아 옆집 방음 이정도 안될수있냐6
1:02 l 조회 11
국가근로장학생 발표는 언제 나와....?2
1:02 l 조회 8
난 결혼하면 각방쓸래1
1:02 l 조회 9
연봉4000 정년보장 워라밸좋음 이 조건이면 다닐거야? 5
1:02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