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2854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만화/애니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869
이 글은 7년 전 (2018/9/09) 게시물이에요
돌려깐건가?
12

대표 사진
익인155
나는 안좋은 뜻으로 쓰긴 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좋은 뜻으론 보통 사랑 받고 자란 것 같다고 하지 않나..공쥬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뼈있는 말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좋은 뜻으론 공주 잘 안 쓰지
과장스러운 표현이잖아 공주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긍정보단 부정적일 때 저 표현 더 많이 쓰고 들은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보통은 안 좋은뜻으류 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너는 손도 없냐'라고 생각할때 보통 "너는 공추럼 자랐구나^^"라고 말하긴하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케바케일리가 없는게 케바케가 되려면 넌 (하는게) 공주님같아 라고 하지 공주님처럼 자랐구나라고 안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좋은뜻은 확실히 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좋은 뜻이면 진짜 공주처럼 아껴주고 싶다
나쁜 뜻이면 자기밖에 모르는 거????,, 주로 후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익들아,,,, 난 동기 언니가 옷입은거보고 언니 옷입은거 공주같다 / 공주같이 입는다 이랰ㅅ는데 기분나빠했을랴나..?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아냥 공주같은 거랑 공주처럼 자란건 아예 다른 뉘앙스니까 괜찮을 거야 그건 완전 칭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보통 거의 그럴걸 좋은 뜻은 아닌 거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1. 너무 여리하고 지켜주고싶고 순수 그 자체
2. 이기적인 성격에 남들을 약간 아래로 보는듯한 말투와 행동 그리고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222222 나도 이 두가지 섞어서 쓰는데 의도가 확실히 전달되게 얘기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거의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좋은뜻으로 말하려면 보통 사랑받고 자란 티가 난다 라고 하지않나? 공주같다는건 돌려깐듯 넌 혼자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나는 계란후라이 중3때 처음 했다고 하니깐 저소리 들음..ㅠ 아니 계란후라이 잘 안먹는걸 어떡하라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난줄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피해준것도 아닌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할 줄 아는거 하나도 없고 누가 해주는거 받아먹기만 하는 애들보고 하는 말 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좋은 뜻으로 말하려면 보통 집에서 사랑 많이 받은 것 같아 라고 쓰지 않나..? 공주처럼 자랐네는 살짝 돌려까기인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근데 그게 어투랑 상황에 따라 쪼끔 다를 것 같아! 공주처럼 사랑받고 자란 것 같다는 말일 수도 있고 야 넌 이것도 못하냐 공주처럼 자랐나보다 이런 거일 수도 있고.. 근데 대부분 비꼴 때 많이 쓰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저걸 칭찬으로 쓰인거는 1도 본적없는데,,동려까는것도 아닌고 걍 까는거임 내기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나는 살면서 딱 한번 해봄 진짜 걔 하는게 너무 자기 위주고 기분파쩔어서 니 진짜 외동으로 자란 티 난다 한적 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완전 ㅇ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웅 자기중심적이고 손 하나 까딱 안 하려고 하는 애들한테 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응 안 좋게 말한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웅 완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내 기준 온실 속 화초 같다는 말이랑 거의 똑같다고 봐
음 단순히 귀하게 자랐다는 게 아니라 안 좋은 의미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상황따라 다른듯 ,,,
나도 저런말 들은적있는ㄷㅔ
좋은뜻은아닌것같다
그런것도 안하구 살았어 ??!너완전 공주처럼 자랐나보다 이러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욕이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밥 먹고 왔더니 댓글 엄청 달렸네!
사실 이 말 한 애랑 며칠 전부터 사귀고 있어서 최대한 좋게좋게 생각하려고 하구 있다ᄒᄒᄒ
지금 생각해보면 내 성격 돌려 깐 거였어도 그런 내 성격까지 좋아해 주는 거니까!! 괜한 의미 부여했나 싶기도 하고ㅋㅋ

같이 고민해준 익들 짱 고마워💕💕💕복받을 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쓰니 댓글보니까 그냥 마음 예쁜 공주인걸..?😭😭😭
예쁘게 만났으면 좋겠당!!!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용 쓰니 내일도 하띵!!❣️❣️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쓰니 댓글 보니까 나쁜 의미 없이 구냥 귀하게 자랐다?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움.. 애인이면 좋은 뜻으로 말하지 않았울까?? 공주님처럼 예쁘게 자랐다 사랑 많이 받는 것 같다 그런 식으로..헿.. 사실 내가 우리 동생 왕댜님처럼 키우고 있거든😍 울집 아기완댜님~(18살이라는 게 함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난 좋은 뜻으로 말하는데,, 댓글 보고 당황 ㅜ 실제로 우리 반에 공주같은애 있는데 하는 말이나 행동이나 전부 공주님처럼 살랑거려서 별명도 공주고 애들 다 공주라 함.. 그런 애들처럼 공주같은 애들한텐 너 진짜 공주님같다 라고 하는데 ?
그 말의 뉘앙스에 따라서 판단해야될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난 예전 회사 대표님한테 진짜 대 놓고 '오냐오냐 자랐나보구나?'이런소리 들어 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아 나쁜 의미가 아니었구나ㅠㅠ 미안해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나 그말 들은 적 있는데 그런거같아..기분나빴음
7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이폰 페이스타임 하면서 페탐 안에 있는 사진찍는 기능으로 몇번 했는데 사진첩에 하나도 없음
13:42 l 조회 2
하닉 어제 사니까 17퍼 이득이네
13:42 l 조회 10
좀 걸려도 일단 만나보는게 나아??1
13:41 l 조회 7
와 남아공한테 지는 꿈꿨어....
13:41 l 조회 14
마운자로 2.5 7주차인데 정체기인지 더이상 안빠지는데
13:41 l 조회 4
엄마 병원비 급하게 필요해서 친구한테 돈빌리는데 청구서 보내달라면 서운함?
13:41 l 조회 17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해서 받아본 익들아 나 궁금한 거 있는데1
13:41 l 조회 8
아 오늘 오지랖 쩔엇다 부끄러워2
13:40 l 조회 13
울오빠 가족여행 절대 안 간다 주의였는데 아빠 돌아가시고나서 바뀜
13:40 l 조회 29
하이닉스 또라이네3
13:40 l 조회 41
책/독서 초중반 괜찮다가 점점 별로라 꾸역꾸역 80퍼 봤는데2
13:40 l 조회 10
마운자로 3달 성공 후기 (자세함)
13:39 l 조회 27
아이폰20 내년에 나올지말지는 아직 모르는거지?2
13:39 l 조회 5
하닉 언제까지 갈까
13:39 l 조회 18
하닉 외인이랑 기관은 왜 인버스탓을까2
13:39 l 조회 26
파프리카 맛있다
13:39 l 조회 5
유품정리 업체 불러본 익잇어? 대충비용얼미들엇어?
13:39 l 조회 5
친한 친구 할머니 장례식 가야하나…3
13:39 l 조회 16
궁금한거 하이닉스 300에 다들 판다는데3
13:39 l 조회 30
변호사 선임 안 하면 아무리 혼자서 증거 자료 잘 정리하고 제출해도 불리할까?2
13:39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