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973074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한국사 공부 진짜 어떻게 하는거야...?
165
7년 전
l
조회
3402
인스티즈앱
이 글은 7년 전 (2018/11/01) 게시물이에요
나 같은 책 지금 4번째 보고 문제도 3번째 풀고 있는데 하나도 모르겠어... 진짜 단 하나도 모름 신석기 구석기만 알고 고구려 신라 백재 나오기 시작하면 하나도 모르겠어...
11
2
연관글
하지 말라는 거 계속하는 사람 진짜 때리고..
면접보다가 입사하길 원한다거나 어떻게 생각하..
4
한국사 공부 중인데 너무 화나고 눈물이 나서..
일본에서 꼭 사와야한다! 하는거 있어?
3
대학 합격했는데 포기하는 거는 어떻게 하는..
1
어떻게 말을 하는게 좋을까??
5
게임 닉을 정해야 하는지 깔쌈한거 없을까..
1
익인1
인강 들어봐
7년 전
글쓴이
인강도 2번 돌렸어...
7년 전
익인4
개념이 제대로 안 된 것 같은데,, 수업방식은 괜찮았어? 아니면 다른 쌤으로 갈아타
7년 전
글쓴이
갈아타면 인강만 또 2달 들어야 하는데 진짜 토 나올 거 같고 너무 조바심이 나서...
4월에 시험인데 지금 기본인강 다시 들으면 다른 과목도 다 밀리거든...ㅠㅠㅠㅠ
7년 전
익인2
수능공부야?
7년 전
글쓴이
아니 공시...ㅠ
근데 수능 수준도 아직 안 된 상태야...
왕 이름 나오면 어느시대 어느나라 사람인지도 몰라...
7년 전
익인9
장난치는거 아니고 정 그러면 한국사 학습만화같은거 한번 읽어봐.... 외우기전에 흐름이라도 익혀야 외운게 뒤죽박죽 안될거야
+지도그려서 한눈에보이게 외우는방법도 좋아
7년 전
글쓴이
천천히 한 번 틀 잡는 게 나은걸까? 흐름을 잡는 게 제일 안 된 상태로 보이는거지?ㅠㅠ
7년 전
익인3
나도 그래서 오답하면서 외우는데 괜찮더라
7년 전
글쓴이
나 오답도 지금 3번째 하는데 그냥 모르겠어... 진짜 답지 해설 자세하게 적힌 걸 봐도 연결이 하나도 안 돼ㅠㅠ
7년 전
익인6
문제 풀면 얼마나 틀려???
7년 전
글쓴이
나 파트별로 달라ㅠㅠ
근데 특히 왕이랑 전쟁 이런 거 나오면 다 틀려
정답률이 거의 30...
7년 전
익인16
나도 그랬는데 오답 혹시 어떻게해?? 그냥 풀이 보고 넘기지 말고 난 시간이 오래걸려도 오답노트에 그 문제 관련 내용 전체적인 흐름 쫙쫙 써보는건 어때?? 문제 틀린거 전부다 그 부분이 한번만 나오는게 아니라 많이 틀린만큼 계속 같은 내용 나오니까 계속 쑤다보면 암기가 되더라구 흐름도 조금씩 잡히고 난 그렇게해서 암기했거든 그러고 나중에 시험 앞두고 오답 노트 보먄서 맞춘거 찢고 마지막에만 틀린거 정리해서 시험장 들어가면 되니까
7년 전
글쓴이
16에게
나 오답 한 문제 풀고 답 보고 맞든 틀리든 해설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고 다음 문제 풀고 이런 식으로 했어ㅠㅠ
이런 식으로 하니까 첫 부분은 다 틀리는데 뒷 문제부터는 맞추길래ㅠㅠ
근데 휘발 되고 다음에 풀 땐 또 틀리고 그렇더라고ㅠㅠ
오답노트를 따로 만들어야할까ㅠㅠ
7년 전
익인93
글쓴이에게
문제를 한 문제 풀고 답보고 그런거야?? 난 그냥 한 파트 다 풀고 틀리면 오답하고 그래서.. 난 글 보고 넘어가면 머리에 잘 안들어오더라구 풀었던거 생각하면서 글쓰면서 정리하는게 더 효과적이었어
7년 전
익인5
난 무조건 외웠어 외우고 확인하고 다른 거 외우면 전에 외웠던 거하고 같이 또 확인 무한반복함
7년 전
글쓴이
혹시 몇 번째부터 어느 정도 외워진다 싶었어? 내 횟수가 부족한걸까?ㅠㅠ
7년 전
익인25
난 2번째부터? 나는 말하면서 외웠어 그냥 글을 입으로 말하거나 외운 내용을 허공에 누군가한테 설명해주듯이 말하거나 말로 혼자 주관식 문제 내서 풀거나 이런 식으로 외웠어!
7년 전
익인7
난 공시 아니고 자격증 시험이였는데 그냥 싹 다 외워버렸어...
7년 전
글쓴이
혹시 몇 번째부터 외워진다고 느꼈어? 내가 너무 적게 본걸까...?
7년 전
익인12
난 두번째부터...? 눈으로 보고 외우는게 아니라 공책 하나 펼쳐놓고 정리하면서 외웠어
7년 전
글쓴이
나 같은 책 3번 배껴썼는데 왜 이러지...ㅠㅠ 공부 방법이 아예 틀려먹은건가 싶어서 갈피를 못 잡겠어ㅠㅠ
7년 전
익인8
암기해서 공부하는게 안맞는 타입인가보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그냥 책을 한권 읽는 게 나을 것 같은데 한번 전체적으로 읽고 외우기 시작하면 그럭저럭 괜찮더라
7년 전
글쓴이
응응 나 암기 진짜 못 하는 타입이야...ㅠ 그래서 수능도 이과로 갔었고 22 뜰 정도면 멍청한 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한국사가 너무 머리에 안 들어와서 당황스러워...
7년 전
익인10
책을 계속읽어봐 처음에 껌껌히읽고 그 뒤론 빠르게 빠르게 일주일에 1회독 나중엔 하루만에다돌릴정도로봐봐 그러다 후반에 틀리면 체크하고
7년 전
글쓴이
그냥 지금처럼 계속 읽어볼까...?ㅠㅠ 체크 하려면 기출도 같이 풀라는 뜻이지?ㅠㅠ
7년 전
익인26
응 기출이나 모고 근데 지금 아예 개념이안잡혀있으면 지금부터는 하지마
7년 전
익인11
전체적인 흐름부터 알아야할 것 같은데... 왕이름 말했을때 무슨 시대인지 모르는거면 진짜 많이 외우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ㅠㅠ
7년 전
글쓴이
역시 그냥 외우는 수밖에 없는 거 같지...ㅠㅠ
7년 전
익인13
흐름으로 알려주는 쌤 인강 들어바! 참고로 나는 강민성쌤 들었었는데 되게 쉽게 잘 외워지더라궁
7년 전
글쓴이
나 강민성쌤도 처음에 들었는데 너무 안 맞아서 결국 전한길쌤 커리 탔거든ㅠㅠ 근데 강민성쌤이 진짜 흐름변태라고 하시는데 지금부터 들어도 될까?ㅠㅠ
7년 전
익인20
웅웅!! 내가 공무원 시험에 대해서는 잘 모르긴 하지만 아무것도 머리에 안들어온다싶으면 수능인강으로 기초 다지는것도 나쁘지 않은거같아...! 인강 갯수도 적고 들을때 부담도 없을거야
7년 전
익인14
나도 너무 안올라서 그냥 다 외움...삼국시대 고려 조선 왕순서도 다 외우고 근현대사는 연도암기 꼭해야해..그리고 문제 풀면서 사료기억해놓고..
7년 전
익인18
그리고 인강다시듣는건 비추야..2번이나 들었으면 충분히 들은것같아
7년 전
글쓴이
하... 조언 진짜 고마워ㅠ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40
그리고 정 너무 힘들면 군무원쪽 알아봐봐 한국사검정으로 대체하거든? 9급이면 검정4급 따면되는데 공시에 비해 난이도 엄청쉬워
7년 전
익인15
난 한국사 만화책 되게 많이 읽었었는데 생각보다 되게 도움되더라! 모의고사 볼때 공부 열심히 안해도 만화책에서 얻은 지식이 되게 도움 됐어... 진짜 하나도 안 잡혀있으면 만화책 같은거 읽으면서 익숙해지는게 나을 것 같은데ㅠㅠ
7년 전
글쓴이
만화책 추천 많이 해주는데 혹시 도서관 같은 곳에 있을까?ㅠㅠ 사기엔 지금 공시 책도 너무 많이 사서 부담이 될 거 같아서ㅠㅠ
7년 전
익인21
지나가던 사서익인데 도서관 가면 역사쪽 서가에 만화책부터 쉬운 역사책 많아!
7년 전
글쓴이
알려줘서 고마워!!ㅠㅠ
7년 전
익인24
교육용이라서 있을 것 같아! 내가 가는 도서관에는 있더라구!
7년 전
글쓴이
그렇구나 고마워!!ㅠㅠ
7년 전
익인17
사학과 익인데 인강 듣고 책을 세번이나 써도 안되면 그냥 진짜 죽어라 외워야할 것 같다ㅠㅠ 진짜 애기들 읽는 쉬운 만화책이나 글책 읽으면서 이해부터 해보자...
7년 전
익인19
아 진짜 내가 과외해주고 싶다ㅠㅠ 이런글 볼때마다 너무 안타까워 흑흑
7년 전
글쓴이
ㅠㅠㅠㅠㅠㅠㅠ 이 정도면 그냥 머리가 안 받아들이는 거 같아서 진짜 너무 답답해ㅠㅠㅠㅠㅠ
만화책을 읽어보고 싶은데 어디서 구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시간이 될까 싶기도 하고ㅠㅠㅠㅠ
한국사 진짜 너무 무서워 이제...
7년 전
익인29
한국사는 무섭지 않아 쓰나ㅠㅠㅠ 찬찬히 무서움부터 없애고 처음부터 하나씩 연표나 그림 그려가면서 외워보는건 어때??ㅠㅠ
7년 전
글쓴이
나 그래서 오늘 화이트 보드 샀어ㅠㅠ 한 눈에 보이게 써놓으면 어떻게라도 될까 싶어서ㅠㅠ
처음엔 노력하는 만큼 나오는 과목이라고 해서 열심히만 하면 되겠다 싶었는데 봐도 봐도 머리에 안 들어오니까 무서워졌나봐ㅠㅠ 좋은 얘기 많이 해줘서 너무 고마워ㅠㅠ
7년 전
익인37
글쓴이에게
응응 외울 양이 많아서 공부하면 할수록 어려운 과목이긴 하지만 한번 해놓으면 뿌듯할때도 많아!! 꼭 공부 성공했으면 좋겠다ㅠㅠ 모르는거 있으면 답글로 물어봐도 돼 공부 화이팅❣️
7년 전
익인22
나도 그랬었는데 나는 일단 흐름이 중요한 것 같아서 에이포 방안노트에 가로로 연표 만들면서 외웠어 그리고 어느정도 내용 눈에 들어온다 싶을 때 연표에 시대별로 핵심 내용은 빈칸 만들어서 그거 스캔떠놓고 이틀에 한 시대씩 선사/삼국/고려/조선초시/조선후기/일제강점기/근현대사로 나눠서 맨날 뽑아서 풀었당 그러니까 어느정도 윤곽 잡히고 암기도 되더라 나도 이과 성향이라 역사 외우는데 너무 힘들었어서ㅠㅠㅠ 남일같지가 않네
7년 전
글쓴이
조언 고마워ㅠㅠㅠㅠㅠ 안 그래도 나 오늘 화이트보드 큰 거 샀어... 지금 고구려 백제 신라 파트 보는데 한 눈에 보이게 정리라도 하면 뭐라도 될까 싶어서ㅠㅠ
익인이 방법도 참고해볼게ㅠㅠ
7년 전
익인30
그리고 윗익인들 말처럼 만화책도 엄청 좋음!!
7년 전
글쓴이
응응 고마워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23
나 암기과목 진짜 못했는데 그냥 처음부터 계속 읽기만 했더니 되더라 나중에는 쓰면서 외우고!!중요한건 처음엔 읽으면서 모르는부분있어도 넘어가고 나중에 자세히 공부할때 파야해
7년 전
글쓴이
혹시 몇 번째부터 감이 잡혔어...?ㅠㅠ
7년 전
익인32
4~5번??계속 읽으면서 했더니 나중에 내가 혼자 문제내면서 썼더니 저절로 외워지고 그러더라구
7년 전
글쓴이
나도 5번째에 잡혔으면 좋겠다ㅠㅠ 답글 달아줘서 고마워!!ㅠㅠ
7년 전
익인27
인강 들으면서 필기하고 암기하면 됨
이해 안 되는 부분은 한 번 더 듣고
7년 전
글쓴이
인강을 2번 들었는데 또 듣는 게 괜찮을까?ㅠㅠ
7년 전
익인28
오..나도 암기 못하는데 집에 만화책 있는데 그거부터 먼저 봐야겠다
7년 전
익인31
큰별쌤 인강 들으면서 필기로 정리한번하고 그 필기 2~3번보고 기출한번 풀고 1급땄어!!
7년 전
글쓴이
혹시 그 분 ebs에 있으셔...?
7년 전
익인42
있어! 최태성쌤!!
7년 전
글쓴이
고마워!!
7년 전
익인33
나 중2때 한국사 자격증 시험 준비할때 조선파트 방과후에서 배우는거랑 학교 시험범위랑 겹쳐서 문제를 되게 많이 풀어봤었어 문제 풀면서 보기에 있는거 하나하나 다 체크하고 이러니까 조선부분만 잘했었음 시험끝나고 방과후 하도 빠져서 근현대사를 망했지..
7년 전
글쓴이
혹시 문제 양을 늘였어? 아니면 같은 문제를 여러번 봤어?
7년 전
익인87
양이 많았던거! 방과후에서 하는 책이랑 학교 시험대비 문제들이랑..
7년 전
글쓴이
그렇구낭! 알려줘서 고마워요♡
7년 전
익인34
아 완전 나다....ㅜㅜㅜㅜ 한국사 너무 어려워ㅜ
7년 전
익인35
강의 들으면서 흐름 읽히고
걍 무식하게 외웠어...ㅠㅠㅠㅠ
7년 전
익인36
나도 공시생인데 난 한국사 제일 좋아하고 성적 잘나오거든 뭐가 문제인데?
7년 전
글쓴이
윗댓에 있는 것들 다 문제인 거 같아ㅠㅠ
7년 전
익인48
쭉 읽어봤는데 쓰니 처음에 강민성 쌤 안맞아서 넘어갔다했잖아 근데 쓰니가 지금 아예 시대흐름자체를 이해못하는데 전한길 쌤은 완전 암기식이라 안맞을거야 나는 강민성 쌤 듣는데 훨씬 이해 잘되고 복습도 줄었어 그리고 윗댓에도 있지만 진짜 한국사 만화 읽는거 나는 추천해..내가 한국사 좋아하고 성적 잘 나온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나는 어릴 때 한국사 만화 시리즈 엄청 읽었어 그러다보니까 공부하다가도 만화에서 이걸 어떻게 봤었는지 기억나서 흐름잡기 편한 것도 있어
7년 전
글쓴이
만화책이 생각보다 엄청 괜찮구나...
지금 강민성쌤 강의 들어도 괜찮을까? 듣는다면 기본 강의일 거 같은데 2달은 걸릴 거 같아서ㅠㅠ
7년 전
익인51
응응!!!괜찮아 강민성쌤 진짜 흐름변태라 이해하기 훨씬 쉬울거야ㅠㅠ하루에 2강 정도씩만 들어도 괜찮을거 같아 아 그리고 정확한지는 모르겠는데 공시 한국사랑 자격증 한국사랑 문제 경향 난도 다르다고 들었어 문제 잘 보고 뽑아ㅠㅠ
7년 전
글쓴이
51에게
응응 고마워ㅠㅠㅠㅠㅠ 다시 강민성쌤의 품으로 갈 날이 올 줄이야ㅠㅠ
이번엔 꼭 흐름이란 걸 잡고 말겠어ㅠㅠㅠㅠㅠ
같이 고민해줘서 너무 고마워 익인아ㅠㅠ
7년 전
익인53
글쓴이에게
선생님 복습강의도 mp3로 올려주시니까 참고하고ㅠㅠ같이 내년에 합격하자 파이팅💙
7년 전
글쓴이
53에게
고마워ㅠㅠ 내년에 우리 꼭 합격생 돼서 만나자♡♡
7년 전
익인38
같은 공시생으로써 넘 공감ㅠㅠㅠ 영어 한국사 진짜 ㅂㄷㅂㄷ이야 사회는 인강 한번만 들어도 다 외워지는데 한국사는 왜????? 영어는 왜????????
7년 전
글쓴이
아 맞아 진짜 사회는 한 번만 들어도 경제 빼곤 기출 거의 안 틀렸는데...
7년 전
익인39
너익나익... 나라 생기고 전쟁 시작하면서 왕 업적이랑 순서 너무 어려워.... 누가 어느나라 왕인지도 잘 모르겠고ㅠㅜㅠㅠㅜ 근현대사도 못하겠어..... 이름도 많고 연도도 많고ㅠㅠㅠㅠ
7년 전
익인41
백지 공부해! 나 그러고 점수 많이 올랏당!!
7년 전
글쓴이
나 백지공부법 진짜 궁금한 거 하나 있는데 알려줄 수 있을까?ㅠㅠ
내가 한 번 해보려고 진짜 백지 놓고 시작했었는데 큰 제목 빼곤 하나도 안 떠오르더라고ㅠㅠ 그럴 때 그냥 계속 생각하는 게 나을까?
7년 전
익인50
나는 큰 제목은 미리 써놓고 왕이 10명이먄 3-4명 먼저 하고 빈칸 빠진거 한번 더 보고 다시 쓰고 얼추 다 써진다 싶으면 사람 수 늘려가면서 햇엉
7년 전
글쓴이
오 그렇구나...! 빠진 걸 다시 채워넣으면서 외우는 거구나... 알려줘서 고마워ㅠㅠ
7년 전
익인43
달달달 외우기 나는 고등학교때 교과서만 반복해서 2-3번? 읽었어 꼼꼼히
그리고 나 암기 진짜 잘하는데 그냥 백지에 아는거 다~ 써봐 그거 암기에 진짜 도움 돼
7년 전
글쓴이
혹시 익42에 단 댓글에 대답해줄 수 있을까?ㅠㅠ
7년 전
익인47
그럴땐 생각나는것만 써놓고 생각이 안나는거는 밑줄을 긋거나 네모칸을 만들어서 비워놔 그리고 백지에 다 썼으면 책이나 정리해놓은거 보고 빨간펜으로 빈칸을 채워 그리고 빨간펜으로 채운 부분 위주로 더 외우고 점점 빨간펜을 줄여나가야지
7년 전
글쓴이
그렇구나...! 끙끙 잡고 있는 거 보단 모르는 건 비워놓고 다 쓴 다음에 채워서 외우는 방식이었구나... 알려줘서 고마워ㅠㅠ
7년 전
익인44
국가직이구나! 나도 개념 돌리고 있는데 문제랑 연결이 안 돼
7년 전
익인45
나는 일부러 왕업적 정리표 보면서 흐름 맞춰서 공부했어 흐름이 중요해
7년 전
글쓴이
조언 고마워ㅠㅠㅠㅠ
7년 전
익인46
재미를 붙어야 잘하는 듯....
7년 전
글쓴이
재미... 이젠 거의 공포 수준이라...
혹시 익인이는 어떻게 재미 붙였는지 알려줄 수 있을까?ㅠㅠ
7년 전
익인94
나도 공포야..... 재미 붙인 친구들이 잘하더라구......... 나는 정말 재미가 없어..... 수학보다 어려워....
7년 전
익인49
진짜 그정도로 모르겠으면 흐름부터 잡는게 중요할거같아 난 수능학국사 공부하긴 하는데 설민석 쌤이 이투스에서 연표? 간단하게 정리해둔거 보고 많은 도움도ㅒㅛ어 그냥 노베에서 2등급으로 올렸너 강의도 긴편도 아니고 무료야 그거 보고 흐름 대충 잡으면 인강 들을 때 술술 이해될거야 !
7년 전
글쓴이
헐 무료 강의라니 알려줘서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52
우선 흐름부터 잡고 이해하고 문제푸는게 좋을거같아 외운다고 다 되는게 아니라고 그러더라구 나도 같은 공시생인데 나는 그동안 외우기만했었거든 ㅠㅠ근데 그게 막상 문제에 적용하면 내가 외웠던 단어를 풀어서 문제 선지로 나오잖아 그렇게 되니깐 풀기가 어렵더라구 우선 흐름으로 이해하고 기본서 읽고 문제 파트별로 차근차근 풀어보는게 좋을거같아 싹 다외우는거는 다른 과목도 해야하는데 너무 힘들잖아
7년 전
글쓴이
아 맞아 풀어서 나와서 그게 그건지도 몰랐던 적이 꽤 있었어!!ㅠㅠ
강민성쌤 강의 다시 들어보려고ㅠㅠ 흐름을 다시 잡아보기로 했어ㅠㅠ
같이 고민해줘서 고마워♡
7년 전
익인54
나 그냥 한국사 교과서 가지고 내 방식대로 노트정리 구석기부터 현대사까지 싹 했어 그거 한 번 하니까 걍 그 뒤로 따로 공부 안 해도 다 기억남ㅁ 무작정 옮겨적는게 아니라 쓰면서 머리에 집어넣었음
7년 전
익인55
제일 중요한 거 ⭐️흐름이해⭐️
7년 전
글쓴이
넵 명심하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ㅠㅠ
7년 전
익인56
너익 나익...? 나도 공시중인데 진짜 기본인강만 5번돌렸다...이제 드디어 흐름잡혔어..하 2년째인데 죽고싶다ㅠㅠㅜㅜ
7년 전
글쓴이
익인이ㅠㅠㅠㅠㅠㅠㅠㅠ 동병상련이다 진짜ㅠㅠㅠㅠㅠ 혹시 인강 5번 다 같은 쌤 꺼 들었어?ㅠㅠ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응응 우리 진짜 화이팅하자!!
7년 전
익인57
와 나다 나 재수하고도 한국사 3개맞아서 논술 못보러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59
공시 준비는 꿈도 못꾸겠다 나
7년 전
익인58
시간이 있으면 이야기들으면서 하면 그걸 보면 했던 애기 기억나고 좋던데
7년 전
익인60
나는 어려운부분은 계속 한국사 교과서를 읽으면서 이페이지에는 이 왕이 나왔고 그 옆쪽에는 이런 사건이 나왔고 그 다음페이지에는 뭐가 나왔고 이거를 다외웠다...! 이거 외우면 흐름문제는 진짜 쉽게 풀 수 있어!!
7년 전
글쓴이
와... 나 전한길쌤 필노로 공부하는데 3번 배끼니가 답 위치는 기억나는데 답이 기억 안 나더라고...ㅠ
좀 더 보면 익인이처럼 될 수 있겠지...? 있었으면 좋겠다ㅠ
7년 전
익인65
배낄때 중요한 핵심부분을 빈칸으로 두고 시간있을을 때 빈칸을 채우면서 공부하면 조금 더 핵심부분이 기억에 남을 수 있을거야!! 공부 화이팅해🍀
7년 전
글쓴이
응응 힘낼게!! 고마워 익인이😍
7년 전
익인61
나 암기 잘하는편인데 한국사는 진짜못어ㅣ우ㅏㅠㅠㅠ나도 내년에 공시준비예정인데 걱정이다.....
7년 전
익인62
나는 강의를 먼저 들은 다음에 암기해야하는 부분을 읽고 최대한 외워서 계속 에이포용지에 썼엉ㅎㅎ 기억안나는 부분은 네모표시로 칸 만들어놓고 책 보고 다시외우고! 나중에는 암기해야하는 부분을 안보고도 쓸 수 있을정도로 외웠어! 그 다음에는 에이포 용지에다가 흐름이라고 해야되나?? 이야기를 풀면서 외웠어ㅎㅎ 그림 그리듯이
7년 전
글쓴이
암기 팁 고마워 익인이!♡
7년 전
익인63
년도별로 시대 상황 인물 업적 순서대로 정리해보는 건 어때..? 하면서 외워지더라 흐름도 알 수 있고..
7년 전
글쓴이
내가 지금 전한길쌤 필노롱 공부하고 있는데 쌤이 쫙 정리해놓으신 걸 보고 공부하고 있어ㅠㅠ 그래서 아마 내 공부법이 잘못된 거 같아...ㅠ
7년 전
익인64
나도 공시...
나도 지금 1930년대부터 막혀서 헉헉 거리고 있는데 내가 봤을땐 문제다.
문제 엄청 미친듯이 계속해서 풀어봐.
그럼 외우기 싫어도 외워져.. 약간 내가 내 머리한테 진느낌이 들긴하는데 외워지긴 해 ㅌ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글쓴이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같은 문제를 여러번 푼거야? 아니면 동형??
7년 전
익인70
같은문제도 풀고 풀다보면 문제들이 다 거기서 거기라 한 시대별로 한 200~300문제를 계속 돌리는거야.
그럼 문제도 외워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이 인물이 쓴 서적이 아닌것 고르라 할때 최고 토나옴
막 1920년도에 일어난 순서 고르라 할때 다 때려치고 싶움
7년 전
글쓴이
내가 쓴 줄 알았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흐름 잡아보고 양치기 해야겠닼ㅋㅋㅋㅋ큐ㅠㅠㅠ
같이 고민해줘서 고마워용♡
7년 전
익인66
나는 자신 있는 과목이 한국사였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역사드라마를 진짜 많이 봤어 육룡이 나르샤처럼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한 거! 영화도 많이 봤고 시간은 많이 걸려도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 그리고 암기할 때 대충 넘어가면 문제 절대 못 맞혀 이 사건이 어느 시대에 일어났고, 어떤 사건이 먼저인지 확실히 정리하고 순서대로 외우는 게 더 좋아 진짜 안 외워지면 인강 여러 개를 보는 게 좋아 예를 들면 조선 초기를 암기해야 하면 조선 초기 인강들을 검색하고 익숙해질 때까지 계속 보는 거지! 친구들이랑 문제 내면서 맞추는 것도 암기에 좋아!! 파이팅!!
7년 전
글쓴이
친구...는 혼자 공부해서ㅋㅋㅋㅋ큐ㅠㅠㅠㅠ
파트 별로 잘라서 반복하는 방법도 있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익인이도 좋은 하루 보냉♡
7년 전
익인67
너무 모르겠음 영화나 드라마도 좋아 어느정도 시대 분위기나 흐름이나 아주 중요한 사건들은 외우기 좋거든
7년 전
익인68
난 그냥 수업한 내용 매번 외웠어 진짜 달달
그리고 까먹을까봐 계속 돌리고
7년 전
익인69
사학과 익인데 무조건 흐름이 중요해! 책 최소 5회독하면 어느 정도 머리에 들어올거야
7년 전
글쓴이
흐름 5회독 기억하겠습니다!!
7년 전
익인71
내가 보기엔 그냥 외워서 그런것같은데 무작정 외우려 하지 말고 이야기 식으로 흐름을 생각해봐 이게 역사다보니까 일이 일어난데는 인과관계가 있잖아 그런거 생각해봐!! 무슨왕이 어떤시대에 무슨 업적을 쌓았다 이렇게만 외우면 시대별로 이름 같은 왕이 있어서 헷갈릴수도 있어 예를들어 1왕때 왕권이 너무 낮았어 그래서 그 다음왕인 2왕때는 왕권을 높이기 위해서 이런일을 했어 근데 그러니까 이게 또 비판을 받아서 3왕때는 이걸 달래려고 어떤겅 했다 이런식으로!!
7년 전
글쓴이
응응 무작정 외우려고 한 게 제일 큰 문젠가봐...ㅠㅠ 체인으로 엮듯이 일단 흐름을 잡아봐야겠다ㅠㅠ
조언 고마워 익인이😘
7년 전
익인72
전한길 인강 올인원들은거야?? 아 나 진짜 한국사 지식 전무한데 공시시작해서 1.0기본강의듣고 지금 2.0올인원 듣고있거든...... 나도 암기 엄청 못해서 시험직전에도 과락점수나올까봐 무섭다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응응 나 한길쌤 올인원 들었어ㅠㅠ 익인이 우리 공부 열심히 해서 내년에 합격생으로 만나자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77
좋아좋아 우리 꼭 합격생으로 돌아오자!!
7년 전
익인73
쓰나 이글 안 지우면 안돼?ㅠㅠㅠㅠㅠ 나도 한국사 때문에 고민인데 여기 다른 익들이 써준 팁 되게 많아서 좋다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응응 절대 안 지울게!!!! 익인이들 진짜 착해ㅠㅠ
7년 전
익인74
아 진짜 나도 공시 준비하는데 최영재쌤 진짜 좋은데 경단기로 넘어가셨어 엉엉 진짜 그 쌤 수업 대박인데 17년돈가 16년도꺼 강의까지밖에 없다 진짜 공단기로 돌아와주셔ㅛ으면 좋겠음 ㅠㅠㅠ
7년 전
글쓴이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 난 이번에 다시 강민성쌤 올인원 들어보려고ㅠㅠㅠㅠ
7년 전
익인75
그정도면 못 외운 거 아냐?? 오답까지 했을 때 외워야 안 틀리지..한국사는 암기야
7년 전
익인78
222 진짜 암기...흐름 잡고 암기 돌리기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내가 푸는 문제집이 파트별로 정리돼있는데 초반 문제 틀리고 해설 본 다음에 다음 문제부터는 틀리는 빈도가 확 줄거든...? 이건 어떻게 해야하는걸까...ㅠ
7년 전
익인79
나랑 너무 똑같다 나 설민석쌤 2년째 Go3 개념 들었고 최태성쌤 개념도 들었는데 흐름조차 감이 안 잡히는거야 대충 흐름만이라도 잡고싶었는데 아무리해도 안 늘길래 현역에 마음은 급하고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있었다? 근데 수능이 다가올 수록 한국사가 발목 잡을까봐 넘 불안한거야 이젠 개념 강의는 시간때문에 발을 못 들이겠고 그래서 여기저기 고민이라고 해놨는데 어떤 친구가 추천해준 이다지쌤 9시간의 기적 듣고 대충 감이 잡혔다 흑흑 너무 행복해 아직은 진짜 부족하고 걍 와 ...좀 알겠다...싶은 정도야...수능 전에 한번 듣고 수능 보려고 4등급 이내는 나올듯 퓨퓨 시간 많다면 20시간의 기적 추천하고싶다 흐 근데! 내가 20시간은 안 들어봐서 막 추천은 못 하겠지만! 9시간 기적은 진짜 추천 !!!! 9시간 기적 듣고 어떤 쌤이든간에 개념 시작하는게 좋을듯 일단 대충 흐름의 그 감이라는게 있잖아 ㅠㅠ그걸 좀 맛 보았을때 그 짜릿함 꼭 느껴볼 수 있길 바랄게 화이팅!!! ㅡ수능 2주남은 한국사 고자 ㅡ
7년 전
익인80
9시간 그냥 쉬는셈 치고 투자해죠랑 ㅜㅜ 하루 날 잡고 한다면 하루도 안걸려 3시간씩 들으면 3일만에 완강
7년 전
글쓴이
이다지 선생님이라는 분 혹시 ebs에 계셔...? 아니면 사설인강에 계신 분이야?ㅠㅠ 9시간이면 나 3일이면 다 볼 자신 있는데ㅠㅠ
7년 전
익인81
메가야!!!ㅠㅠ
7년 전
글쓴이
그렇구나...ㅠㅠ 조언 고마워ㅠㅠㅠㅠㅠ
흐름 2달 뒤에 꼭 잡아서 나타날게ㅠㅠ
9시간의 기적이라니 진짜 땡기긴한다ㅠㅠ
7년 전
익인84
응응 진짜 한국사 노답인 기분 내가 제일 잘 알아...그 답답함...후....좋은 결과 있을거야 ! 화이팅~
7년 전
글쓴이
84에게
응응 익인이도 수능 대박 날거야 화이팅!!!!
7년 전
익인82
쓰니 혹시 이투스 최태성 강의중에 하루만에 고급 벼락치기하는 강좌 있거든 그거 듣는거 어때? 10강밖에 없어 난 시험 당일 너무 불안해서 2배속으로 밤새 돌리고 다 듣고 다녀왔어! 괜찮아 흐름 잡기
7년 전
글쓴이
조언 고마워 익인아ㅠㅠ 내가 가난한 공시생이라 이투스를 못 듣는 게 한이다ㅠㅠ
7년 전
익인85
앗 아냐 쓰니! 이거 무료강의닷!!
7년 전
글쓴이
헐?!?!?!?! 아까 어떤 익인이가 말한 강의가 이건가?!?!?!?!?
알려줘서 고마워 익인아!!!!!!
7년 전
익인86
이거야!! 꼭 듣고 빨리 흐름 잡았음 조케따!!
7년 전
글쓴이
캡쳐까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평생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버세요 익인이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고마워ㅠㅠㅠㅠ
7년 전
익인83
스카이에듀 박지우 선생님 정말 좋은데..예쁘기도 엄청 예쁘시지만 조곤조곤 하나하나의 스토리까지 설명해주시고 단어 설명까지 잘해주시는데 시간만 괜찮다면 맛보기로 들어봤으면 좋겠당 ㅠㅠ 정말 좋아..
7년 전
글쓴이
조언 너무 고마워 익인아ㅠㅠ 내 주머니 사정 때문에 아마 사설 인강을 더 결제하지는 못할 거 같아ㅠㅠ 나랑 같이 고민해줘서 고마워♡
7년 전
글쓴이
얘들아 내가 공시생이라 이미 지출을 너무 많이 해서 사설 인강은 못 들을 거 같아ㅠㅠ 추천해줘서 너무 고마운데 미안해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88
나도 암기 못하는데 최태성쌤 강의 들으면서 재밌게함 이해하면서 외워지더라
7년 전
글쓴이
윗익인이가 알려준 강의 들어보려고!! 나도 재밌게 이해해보겠어!! 댓글 달아줘서 고마워요♡
7년 전
익인89
나는 설민석 인강 딱 한번 돌리고 한국사 8등급에서 만점까지 받았어! 재미를 붙이니까 성적은 쑥쑥 오르는데 이게 공시에는 먹히는지 모르겠다ㅠㅠ 설민석도 이투스에서 무료!
7년 전
글쓴이
난 지금 초딩 수준도 아니라서 먹힐 거 같아...ㅠㅠ
생각보다 무료 강의가 많구나ㅠㅠㅠ 따스한 익인이들도 많고ㅠㅠㅠㅠ
알려줘서 고마워요♡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나 너무 답답해서 한정판도 샀...
강의도 조금 들었는데 왔다갔다 하실 때 어디를 봐야할지 몰라서 초반에 바로 하차했었어ㅠㅠ 이건 진짜 내 잘못인 거 같아ㅠㅠ
나도 이과였어서 도식화가 너무 끌려서 들었던 거였는데 아마 올인원부터 안 들어서 그런지 달라진 수업 스타일에 적응을 못했어ㅠㅠ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응응!! 아마 강민성쌤 올인원을 들어볼 거 같아ㅠㅠ 같이 고민해줘서 고마워♡
7년 전
익인92
암기만해도 안됑 암기해서 문풀에 적용해야 훨씬 빨리외워짐
7년 전
글쓴이
맞아... 나 원래 문제 풀면서 외우는 스타일이라 2회독부터 기출이랑 같이 나갔었는데ㅠㅠ
이번에도 그렇게 해보려고!! 조언 고마워😙
7년 전
익인95
나도기리보이 2.0듣는데 너무안외워져서ㅠㅠ 뭐가문젤까....하는중 ㅠㅠㅠ
7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유튜브로 복귀한 서인영 발언 "가수니까 노래 잘해야 한다”
이슈 · 1명 보는 중
불매운동으로 폐점한다는 스타벅스
이슈 · 4명 보는 중
AD
AD
<취사병 전설이 되다> 박지훈 비주얼
이슈 · 1명 보는 중
하늘나라 간 딸이 좋아하는 음식 맞춘 윤대만 무당
이슈 · 5명 보는 중
AD
일해서 행복한 37살 신입
이슈 · 1명 보는 중
강릉 여행 좀 그만와라 기차표가 없냐.jpg
이슈 · 4명 보는 중
일부 청소년들한테 인기라는 파티
이슈
새로 나온 프라이탁 초미니 사이즈 가방.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사전투표 폐지해야 하는 이유
이슈 · 2명 보는 중
AD
허경환 집주소 공개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스레드에서 논란인 카페사장 우유배달부 저격..JPG
이슈 · 7명 보는 중
AD
가습기에 락스 넣은 간호사 "뇌출혈 아버지, 폐렴"…병원 "실수일 뿐" 회피
이슈 · 2명 보는 중
AD
현재 유행에서 스테디로 넘어간듯한 운동화..JPG
이슈
직장동료가 이런거 입고 오면 어떨것 같니
일상 · 1명 보는 중
뉴토끼 폐쇄로 불법으로 웹툰 보던 독자 검거한 작가 .jpg
이슈 · 6명 보는 중
나나한테 7cm 깊이로 찔렸다는 강도
이슈
AD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지금 축구본 사람들 뭐하는 사람들이여??
147
일상
l
축구에 목숨거는거 이해안가네
181
일상
l
남아공이 볼 잡으면 "우우우" 하는 거 우리나라 국민들이 하는 거임?
141
KIA
l
OnAir
❤️🐯260625 기아 달글 | 스윕스윕 ㅠㅠㅠ 네일이님에게 승리를🍀 오늘도 연승 분위기 이어가자 ฅ₍ᵔ..
1410
삼성
l
OnAir
💙🦁 260625 vs LG 경기 달글 🦁💙 - 이겨 연패 끊어 이겨 연패 끊어 이겨 연패 끊어 이겨..
1501
롯데
l
🌺 260625 달글 // "GO HIGH!” 연승을 이어나가기 위해 모두들 승리루틴을 지키자 ٩(•̤̀ʚ•̤́..
1354
야구
l
응원가 하나는 기가막히게 만든다! 하는 팀 어디라고 생각해?
87
한화
l
OnAir
🧡🍀🦅 그대는 선발입니다 하늘이 내려준 🎤(-᷅ ꃪ -᷄๑)੭⁾⁾260625 달글 🦅🍀🧡
1139
이성 사랑방
l
종교 다르면 현실적으로 결혼 못 해?
94
LG
l
OnAir
👯♂️❤️ 이 배터리 좋은 느낌을 줌 | 260625 달글 🖤👯♂️
1498
두산
l
OnAir
🤍260625 두산vs한화 // 시리즈 잘끝내고 우리집으로 웃으면서 돌아가자 두베 화이팅🤍
1219
SSG
l
OnAir
❤️ 밀어쳐도 안타 당겨쳐도 안타 | 06.25 달글 ❤️
1066
NC
l
OnAir
🩵 위풍당당 💪🏻 당당하게 거침없이 가자!260625 달글🩵
799
KT
l
🔮누군가 Kt wiz의 미래를 묻거든, 고개를 들어 대형준을 보게하라. 26.06.25 달글🔮
549
키움
l
OnAir
임시달글🥵🥵
72
31살 여자의 로테이션 소개팅 후기……… 처참함 ㅎㅎ
20:31
l
조회 3
취준생인데 근장 할 수 있어?
20:31
l
조회 1
와 진짜 마그네슘 먹자마자 악몽꿨어
20:30
l
조회 6
집근처 삼성공장에서 알바 엄청 많이 구하는데 이거 진짜 맞나
20:30
l
조회 7
이런 도시에서도 족제비가 살아?
20:30
l
조회 5
인스타 사진 이어붙이게? 어떻게행?
20:29
l
조회 8
그전 세무사사무실에서는 나에대한 클레임이 없었는데 지금 사무실에서는 왜 많을까?
20:29
l
조회 11
이거 바퀴 아니지??
2
20:29
l
조회 14
Adhd약 원래 효과가 바로 나타나?
4
20:28
l
조회 13
심할정도로 말의 앞뒤가 안맞고 줏대가 아예없는 친구는 어떡해야하냐?
2
20:28
l
조회 9
나도 참 인맥 관리 안하고 살았나보다
20:28
l
조회 24
팔란이는 뭐가 문제일까? ㅎ
20:28
l
조회 6
홀란드 < 축구선수 이름이었어.....? 난 나라 이름인줄 ;;;;;
4
20:28
l
조회 27
혹시 등드름 계속 찌릿한건 왜 그런걸까
1
20:28
l
조회 5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공지사항
추가하기
마마무
추가하기
뷰티/미용
추가하기
유니버스리그
추가하기
ㄱ
요캣
추가하기
난 오히려 너무 비슷한 친구랑 안 맞는 것 같아
1
20:27
l
조회 12
원래 남자 상사들은 응큼해 ㅋㅋ..?
3
20:27
l
조회 31
지나보니까 23살 24살도 되게 어린 나이였어…
20:27
l
조회 14
여의도 직장인인데 진짜 웃긴거ㅋㅋㅋㅋ
20:27
l
조회 34
비행기 좌석지정 미리안해도 창가 탈수있나?
4
20:27
l
조회 14
마운자로 첨부터 5로 시작하면 그런가
5
20:27
l
조회 9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0
1
아빠 대기업 퇴직하셨대서 헉 이제 아빠 뭐 하고 지내시려나 했더니
21
2
개인적으로 이제 안갈거같은 나라…..
15
3
우리나라 32강 못 올라가??
9
4
하이닉스 무조건 8월까진 들고있어 애들아
19
5
마운자로 맞고 운동 어케 함???
7
6
베네수엘라 지진 오바다
1
7
잘생긴사람 절대 만나지마셈
5
8
26살 언니가 인생 고민 들어준다
8
9
95키로에서 55키로까지뺀거면 ㄹㅇ 못알아볼정도애?
4
10
부모님이 보험 안들었다고 해서 깜짝놀랐어
9
11
여의도 직장인인데 진짜 웃긴거ㅋㅋㅋㅋ
12
25살부터는 연애시작 소개팅밖에 답이 없나
2
13
홀란드 < 축구선수 이름이었어.....? 난 나라 이름인줄 ;;;;;
3
14
성인 되고 연 끊긴 친구가 3명 있는데 공통점이
1
15
아는 유부녀 언니가 소개팅 나가면 꼭 네일 명품으로 치장하고 가래… ㅠ ㅠ ㅠ 이게 맞아??
16
연예인 되고싶단 생각 단 한번도 안해봤는데
5
17
쌈 야채 잘 아는 익들아 도움이 필요해!!!!!
2
18
나도 참 인맥 관리 안하고 살았나보다
19
프레퍼스 원래 이래?
1
20
아 진짜 나 ㄹㅈㄷ 남미새인듯
2
1
결국 지령 떨어진 '정형돈 유튜브 댓글 테러하고 구독 취소해라'
20
2
요즘 4컷 커플 사진 찍는 법
13
3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1
4
상상도 못한 국내 우울증 치료제 개발 근황
5
오늘자 월드컵 국대 덕분에 소고기 먹는다는 사람
6
北, '콩'으로 '초콜릿' 만드는 기술 개발해 특허등록
5
7
일본의 업무만족도 200퍼센트 직업
2
8
인종차별하는 외국인들 제발 일본 놀러오라는 일본인
1
9
나이가 들수록 좋아하는 것과 이별해야한다는 유재석
2
10
'나는 절로' 양양 낙산사 편 4225명 신청…역대 최다 경쟁률
11
난 그냥 여연을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랑 안맞음.twt
12
아니 남쟈없냐 남쟈 인스타툰까지 진출함 ㅠ
13
이렇게 보니까 허남준은 아직 자기를 다 못 놨다
2
14
참전자들이 말하는 6.25전쟁의 참상
1
15
가만보면 세상은 생각보다 건전한것 같아요
16
아이돌이 무대에서 짐볼 쓰는건 첨 본다
1
17
차에서 5만원 나와서 난리난 가족
10
18
들어가기 망설여는 음식점
1
19
권나라 시스루 드레스.mp4
20
킬링보이스 조회수 근황
1
쌰갈...우리나라 오늘 월드컵 경기 해외에서 고의패배 의혹 나왔대
37
2
카리나 진짜 잘놀러 다니는듯
5
3
5세대 남돌중에 올해 엠카1위한적있어?
15
4
코르티스는 잘 될 수 밖에 없기는 해
31
5
리센느 이번에 광고 찍은거 비주얼 개야르임
6
6
보넥도 이번활동 1위 몇번했어??
4
7
그 뭐냐 똥 냄새 향수 실사용 후기좀
13
8
슬슬 5세대 아이돌로 세대교체 되는거 느껴져서 좀 슬프다
2
9
라이즈 원빈 이게 같은 사람 맞아?
7
10
한국에서 축구랑 야구 중에 뭐가 인기 많아..?
8
11
코르티스 음방 몇번 1위함??
14
12
예감 초코감자칩 나온다는데
12
13
오늘 축구에서 유일하게 웃었던 장면
2
14
마그네틱 요즘도 스포티 60만씩 나오는거 알아?
4
15
근데 우리나라 오늘 경기 보면 ㄹㅇ 해외에서 고의 패배 소리 나올만함.....ㅋㅋㅋ
2
16
오늘 아이들 우기 헤메코
1
17
코르티스가 5세대 중에 성적이 제일 좋넹
16
18
엠카 1위 누가 했어?
1
19
오늘만 알러뷰 이노래 진짜 띵곡이라고 생각
20
음방은 솔직히 기준보다 시기 아니야?
2
1
박지훈 턱 안자란거 진짜 신기…정말 그~대로 컸음
21
2
박환희 아들 겁나 컸네...
25
3
근데 진짜 남주혁 학폭은 어떻게 된거임?
3
4
아니 김지원이 김우빈-신민아 결혼식 참석한줄ㄷㄷㄷ
2
5
바자 허남준 감다살인게 덮머 깐머를 둘 다 주심
3
6
배우 김재원 턱선이 어쩜 이렇냐
3
7
멋진신세계
스토리요약 봐봐ㅋㅋㅋㅋㅋ
2
8
멋진신세계
허남준 집착피폐버석광공캐 꼭 해줘야 하는 이유
10
9
허남준 마리끌레르 착장 중에 이 옷 생각보다 짧았구나
3
10
허남준 유퀴즈 비하인드
11
11
내일도출근
아니 서인국 박지현 답변차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
12
멋진 신세계랑 신입사원 강회장 중에 뭐볼까ㅎ
4
13
허남준 무쌍인데
4
14
정보/소식
동궁
[단독] 남주혁X노윤서, 장도연 만난다…'살롱드립' 동반 출연
2
15
맨끝줄 홍건데 보는데 최현욱 sf 좋아한다고 최근에 프로젝트헤일메리랑 원더풀스 봤다고 하네
1
16
오늘 왤케 금요일 같냐
8
17
정보/소식
윤경호, 통 큰 공약 알렸다…"'김부장' 시청률 13% 넘으면 13시간 묵언수행"..
18
단군 개웃기넼ㅋㅋㅋㅋㅋ
1
19
조롱글 신고한거 정지 먹었네
3
20
신병4
남태우 인별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