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359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삼성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6
이 글은 7년 전 (2018/11/07) 게시물이에요
난 일단 대1이고 그냥 꿈 없어서 성적 맞춰서 아무학과나 왔어 

그렇다고 공부를 아예 못한건 아니었고 내신 3.1 정도 였어 근데 걍 원서 쓸 때 별 생각없이 쓰고 대학도 여러군데 합격하긴했는데 걍 집 가까운데 왔어ㅇㅇ좀 낮은 지거국이야 

근데 내가 농대를 다니는데 취업을 보통 농진청이나 공무원으로 하더라고ㅇㅇ다니다보면 농대 취업 괜찮다~이런 얘기 많이하고 나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하는데 마음 한켠이 계속 무거워 내가 여기서 뭘 할지 내가 하고싶은게 맞는지 이런생각... 

그래서 최근에 내년에 수능보려고 결심을 했는데 또 생각해보면 시간 날리는건 아닐까 그냥 여기서 노력해서 빨리 취업을 할까 두려워. 재수하는게 맞는걸까,,참고로 가난해서 독재할거거든..뭔가 재수를 안하면 나중에 꼭 후회를 할 것 같아...만약 재수성공하면 한의예과나 치의예과나 화학공학과 가고싶어..근데 꿈이 너무 커서ㅠㅠ물론 재수하면 진짜 이악물고 할건데 하아 고민이 많다 괜히 고생 사서했다가 남들보다 뒤쳐질까봐.. 

 

세줄 요약. 

1.과랑 그렇게 잘 맞지않는거 같아 내년 수능 결심 

2.과 전망 좋지만 너무 이상적인 얘기이고 현실은 취업률 그리 높지않음.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마음이 안생김 

3.재수했다가 실패하면 남들보다 뒤쳐질까 걱정 

4.참고로 독재해야함.(인강)
대표 사진
익인1
나라면 휴학하고 재수한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나두 만약 재수하면 휴학할 예정이야! 부모님도 허락은 해주셨는데 재수학원 보낼만큼 집안사정이 좋은게 아니라 재정적 지원은 못해주신다했어...근데 재수 실패하면 그 뒤가 너무 생각하기 싫다..나는 새로운 도전으로 부담없이 공부하고싶은데 자꾸 부담이 생겨...솔직히 재수 실패하면 돌아가서 지금 과 공부 열심히 할건데, 아니 자꾸 실패생각만 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재수! 주변에 비슷하게 재수해서 법학과 -> 교대 간 거 봤는데 맞는 일 하니까 넘 만족스럽댔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 근데 내가 할 수 있을까 자꾸 의심이 든다...나중에 후회 안하고 내가 하고싶은 거 하려고 재수 결심한건데 실패하면 나중에 제일 후회되는 선택으로 생각할까봐..참 여러모로 심란하다ㅜ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고시원 사는 거 티나면 거부감 느껴져..?
11:06 l 조회 1
본인 약속시간에 늦을까봐 약속장소 바꾸는거 어케 생각해
11:06 l 조회 1
여자가 해외축구좋아한다 하면 아~ 손흥민 팬이에요? 이러는거 왤케 듣기싫지
11:06 l 조회 1
쌍커풀 1mm 높이는것두 느낌 많이 달라?…
11:06 l 조회 1
여자친구가 화나서 집갔는데 이거 내 잘못이야..?
11:06 l 조회 1
사무실 복도나 화장실 뭐 이런데서 팀 상사 마주치면 인사해?
11:05 l 조회 5
네일 아트 파츠 이런거 싫어하는 사람 있어?
11:05 l 조회 6
전면이랑 후면 같이 찍는 어플 뭐야?? 1
11:05 l 조회 5
묭실 왔는데 내 머리 자르다 미용사 손에 피가..ㅋ쿠ㅠ
11:05 l 조회 5
까르보불닭이랑 먹을 사이드 시킬건데 bhc 그냥치즈볼 vs 뿌링치즈볼 골라줘ㅓㅓㅓㅓㅓㅓ2
11:05 l 조회 5
근데 인티에서 달리는 무지성 악플 무시해도 되는 게1
11:04 l 조회 9
오마카세 음식 맛은 원래 그저 그래...?
11:04 l 조회 2
익들아 스페인이김 이제 이집트로 국적 바꾸자2
11:04 l 조회 15
눈코성형+20키로다이어트+시술로 못생김 탈출했다5
11:03 l 조회 26
서울시 9급이면 깡촌 7급보다 잘 쳐주는 편?2
11:03 l 조회 12
삼전 다니는 남자 소개팅해주려는데 밸런스어때? 5
11:02 l 조회 26
촉촉한황치즈칩 넾다세일 해1
11:02 l 조회 34
거울로 보면 얼굴 큰데 전신사진으로보면 작은이유뭐야??6
11:02 l 조회 19
지금 카페에서 어떤 남자세명이서 얘기하는데1
11:01 l 조회 24
두피에 노세범 파우더 닿으면 안 좋아?6
11:01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