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3290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712
이 글은 7년 전 (2018/11/29) 게시물이에요
내 개인적 생각... 돈 계산 철저히 하고 그런 건 좋은데 몇 십 원 몇 백 원 더 받았다고 잡아 뜯는 건 좀 심한 것 같음,,, 돈 빌려주는 거 고마운 일이고 돈 받는 것도 일이니까 걍 원래 올려 주는 입장에서는 좀 이해 안 가는 게 많음... 돈 일일이 받는 것도 일이잖아 내 돈 받는 건데 괜히 달라하면 눈치 보이고... 그렇게 하는 거 싫으면 그렇게 안 주면 될 일이고... 그런 글 한두 개 본 거 아니라서 쓰는 글이고 걍 내 생각이랑 안 맞으면 스루해~ 원래 알람 뜨는 거 싫어해서 댓알 끄니까 반박해도 못 봐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3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4444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55 이거인듯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666마즘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77 이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88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999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11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1212121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131313 인티라기보단 익명이라! 인티인들 다좋아ㅜ^ㅜ 인티사랑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14141414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151515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 그거 올려서 받는다고 뭐라 하진 않아 ㅋㅋ 걍 아 센스가 없구나~~ 하고 넘기는 거지 ㅎㅎ 그냥 주관적인 내 평가는 있을 수 있잖아?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약간 학생들이 많아서 그런거아닐까? 나는 학생때 돈에 매우예민했어서 용돈이 내 수입의 끝이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맞아 학생들 많은 것도 좀 있는거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익명이라 그러는게 큰듯?! 다른 문제들도 뭐 친구들이 조금만 잘못하면 연 끊자, 거ㄹㅡ자 그러는데 그렇게 살면 혼자 살아야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익명이라서?? 친구한테 대놓고 너 이랬으니까 연 끊자 할수 없자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익명이고 학생들이라 더 그런거 맞는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약간 나는 걔가 계산했으니 그거 수고한 값이라고 생각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는 속으로 그렇게생각하고있는사람 많다는 거에 놀랐다 솔직히 몇십원 몇백원가지고... 다음에 걔가 더 낼수도있는거고 몇만원도아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내 주변에 쓰니 같은 사람 없어서 나 더 예민해지는 듯 ㅜㅜㅜㅜㅜ 올려 주는 사람 있으면 그 분위기 따라 같이 올리는데 자기가 알아서 깎는 애들밖에 없어 내 주변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그냥 내가 몇백원 더 얹어서 주는 편이라 그런 글 올라오면 좀 그래 ㅠ 난 미리 계산하고 돈 걷는 친구들의 초조함을 알거든... 진짜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 소액이면 달라고 보채기도 힘들고 ㅠㅠ 정확한 거 좋지 근데 친한데 몇백원 가지고 그러는 건 쫌....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완전 공감2222 돈 계산 먼저 하고 다시 달라고 할 때까지 스트레스 받는 그 감정 알 것 같아서 그냥 더 얹어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333 일단 믿고 내 돈 왕창 나가는거잖아 그래서 그렇기듀 하고 그냥 나는 몇 백원ㅇ면 더 얹어준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익명이니까 그렇지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는 8100원 나오면 8500원주는데...ㅋㅋㅋㅋㅋㅋㅋ 나랑은 다들 성향이 다른가봐.... 나두 학생,,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2나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개인의 차이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사람마댜 다르니깐..내 친구들은 계산하기 귀찮아서 그냥 아무렇게나 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솔직히 먼저 계산하면 고의적으로 그러는거 아니지만 돈 바로 안보내주고 까먹고 안주고 그래서 짜증남... 그래서 몇십원정도는 이해가능...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두 계산 기찬아서 오백원정도는 걍 내가 더 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근데 이거 저격 아니야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그러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는 어짜피 인터넷 뱅킹이라 그냥 딱 맞춰서 보내고 내가 돈 걷을때도 그냥 딱 맞춰서 줬음 좋겠음.. 현금으로 줄때는 그냥 천원단위로 주긴 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는 돈없어도 계산적인게 싫어서 더주면 더줬지 덜주진않아,, 애초에 금액 반올림해서 그자리에서 바로보내주지 ^~^ 대표로긁어주는거 고맙자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반으로 계산해서 토스로 보내주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내 주변에는 돈 계산은 후리 하게 하는데 항상 덜 받고 더 주는 사람들이라
그런 글 인티에서 볼 때마다 놀랐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내가 줄땐 몇백원은 올림해서 주는데 내가 받을때 누가 몇백원 내려서 주면 기분 꽁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444 아 이거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친구 자기가 돈 받아야할때는 올려서말하는데 자기가 돈 줘야할때는 꼭 내려서말함 몇십원 몇백원차이이긴한데 진짜 짜증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일반화임.. 그런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는 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내 친구였던 애는 다른친구가 10원짜리도 세세하게 따져서 반띵한다고 거zi같다고 싫어하던 애 있었는데 내가 보기엔 차라리 그렇게 확실하게 하는게 얻어먹을거 다 먹고 돈도 안내는 친구보다는 낫다고 생각했엉 사람마다 생각이 다른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근데 진짜 나이가 꽤 큰 영향을 미친다ㅋㅋ직장다니면서 이제 더치도 안 해. 그냥 누가 쏘는 거고. 그렇게 쏘고 얻어먹는 구실로 한 번씩 만나는 거임ㅠ 안 그럼 서로들 볼 시간이 없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내 친구들끼리는 진짜 쿨거래 해서 나도 솔직히 이해안감... 2-3천원 정도는 걍 서로 안받아서 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그냥 받는사람이 먼저 올림해서 얼마달라 그러면 좀 그렇던데...내가 그냥 줄땐 올려서 쥬는데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익들 자급제 휴대폰은
15:03 l 조회 1
다이어트 할때 단백질 몇그램 이런거 다 지키면서 하는 사람 대단하다
15:03 l 조회 1
여자도 남자외모 많이보려나
15:03 l 조회 2
퇴사 사유 보통 어떻게 말했어??
15:03 l 조회 2
퍼즐~
15:03 l 조회 4
면접 합격해서 해외여행 가는데.. 다른데서 면접 연락왔네ㅠ
15:02 l 조회 5
뱃살 지분분해주사
15:02 l 조회 2
원신 나머지는 서폿 멘딜 관상이 보이는데 베스나
15:02 l 조회 2
퇴근하고싶다 다디다다다다다1
15:02 l 조회 5
갤럭시s26 플러스 쓰고잇는 익 있어?
15:02 l 조회 3
성형외과 상담 강남이랑 신사 아무데나 들어가도 괜찮아?
15:02 l 조회 4
나 하닉 평단 293이었는데 물타서 272 만들었다
15:02 l 조회 10
섬세한 사람 진짜 잘 없다1
15:02 l 조회 12
항공권 하나투어 마이리얼트립 이런곳에서 사도 ㄱㅊ아?1
15:01 l 조회 5
눈 많이 작아보여?5
15:01 l 조회 22
눈썹숱? 눈썹 길이는 어떻게 줄여
15:01 l 조회 2
방학 중에 교내근로 자리있는지 연락해봐도 되나??
15:01 l 조회 3
퍼즐
15:01 l 조회 3
뮤지컬 곡 중에 퇴근하고 돌아왔는데 남편이 껍씹고있다고 죽인 노래가 있단말이야2
15:01 l 조회 11
아 꼰대팀장이 쓰니씨는 mz답지않게 조신하다는거 기분 개나쁘네
15:01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