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6351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62 출처
이 글은 7년 전 (2018/12/22) 게시물이에요
강압적인 분위기에서 하는 거 말고 술마실때 즐겁게 하는거~~!! 

 

난 재밌었늠데.. 우리과 사람들도 재밌게 했다..  

그냥 시키는 거 아니고 총엠 동엠 기엠때 했는데 

술마시면서 하니까 진짜 귀엽고 재밌었다!! 

 

+) 내가 생각한 거랑 분위기가 다른가봐!! 

우린 그냥 손사레 치면서 진짜 안 한다고 하면  

시킨 사람은 오케이~! 하고 주위 선배들이 에이~ 꼰대꼰대 너나해~ 이런식으로 커버쳐줘서 편했거든 

 

 

오메!! 이것이 왜 핫플!
12

대표 사진
익인145
어.. 난 꼰대문화의 표본이라 생각해
엠티 안가 그래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소심한 애들한테는 강요아닌 분위기라도 강요라 느껴짐 솔직히 다 하는 분위기에서 안하면 갑분싸 오지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진짜 꼰대 문화의 표본
남들 다 하는데 하기 싫다고 말하는거 자체가 분위기 깨는거고 목소리 작게 내거나 하면 분위기 깨는거고ㅋㅋ
ㄹㅇ 소수만 재밌는 에프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핵싫어진짜싫어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중에서 불편한데 말 못하는 사람도 있다는 거 다들 알아줬으면 좋겠다ㅠㅠㅠㅠ 원래 사람은 좋다는 말은 해도 싫다는 말은 내뱉기 힘든 법... 분위기 깨질까봐 말 못하고 조마조마하는 그 기분 너무 싫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나 에프앰 조아해,, 꿀잼,, 헤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좋아해 시키면 할거같은애들한테 시키면 빼지도 않고 꿀잼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새내기때 다 돌아가면서 시키는거 진짜 싫었는데 근데 이제는 그거 꼰대문화라고 학생회 간부들 행사 같은걸로 무대 올라갔을 때만 약간 장난식으로 하는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우린 에프엠 할때 선배님들이 같이 소리지르면서 안들린다고 막 소리 지르고 해서 술 엄청 마시고..맨날 악몽 꾸면서 학교다녔다..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다른 곳은 모르겠는데 우리 단과대는 아예 에프엠이 없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난 재밌었움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에프엠이 뭐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ㅇㅇ대 ㅇㅇ학과 ㅇㅇ학번 ㅇㅇㅇ입니다!!! 이렇게 외치는 곳 심한 곳은 이름 전에 수식어도 붙이라함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으으으ㅠㅠㅠㅠㅠ 절대못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00익 상상만 해도 싫다 웃는다고 그게 웃는걸로 보이냐 이생각할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진짜 싫음^^ 그런거 싫어한다길래 다행쓰당 했는데 학생회 아닌 선배가 아 왜!! 해!! 이래서 함ㅎㅎㅎ
근데 17학번을 일칠이라 안하고 십칠이라하는 동기 있었는데 아 뭐하냐 다시 이러고 왜 다시 시키는지 말도 안해주고 계속 다시 시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너무 싫었는데 갑분싸 만들기 싫어서 해야했음 강압이 없을수가 없어 내성적인 친구들한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그 분위기라는게 사람마다 받아들이는게 달라서 그로치.. 그리고 그런 문화가 어디에서 나왔는지 생각해보면 결국 군사독재 시절의 강압적인 사회분위기에서 대학교까지 내려온 건데 그렇게 생각하면 권장하고 싶은 건 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난 싫어 진짜 싫어 그런거 시킨다면 오티 안갈꾸아
7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쟈 없냐 남쟈 드립 현실에서도 씀?
22:49 l 조회 4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이 정말 나한테 관심을 잃어가는 것 같아
22:49 l 조회 5
요즘 ASK들 왜케 예의가없지
22:49 l 조회 4
백화점 화장품 잘 안사는 익들아1
22:48 l 조회 4
근로장려금 지급 예정일 내일인데 왜 아직 심사중이지ㅠㅠ1
22:48 l 조회 13
힘내라는 말 본인은 안좋아한다고했는데
22:48 l 조회 5
야식으로 감자+아몬드브리즈 ㄱㅊ나
22:48 l 조회 4
오늘 우리나라가 17년 만에 달성한 대기록
22:48 l 조회 23
쯔양되는 약 언제개발해줌2
22:47 l 조회 10
29살까진 남친 있다고 쌍욕 들었는데1
22:47 l 조회 13
30대인데 본가 사는 경우 부모님한테 생활비 주는 사람 많아?2
22:47 l 조회 12
자취익드라 드럼세탁기 일반코스 돌렸다가 울코스로 바꿔도 돼?
22:47 l 조회 8
길거리 과일판매점에서 참외 사왔는데 다 상한 거 같아1
22:47 l 조회 6
유럽 여행 별로였던 익들있어?? 음식이나 문화나 …
22:47 l 조회 6
오랫동안 큰 스트레스받으면 진짜 암 발병해...?3
22:47 l 조회 13
애기 키우는 익들만 함 봐주라2
22:46 l 조회 13
넷플 모쏠연애에서 카더가든이 '27세 방산연구원 김상호' 말하는 장면 아는 사람
22:46 l 조회 22
코 살짝만 높인 사람 있어??3
22:46 l 조회 6
애기 낳을거면 여자고 남자고 결혼 빨리해라4
22:46 l 조회 14
남자친구가 게임만 하면 서운함?6
22:46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