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01107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40
이 글은 7년 전 (2019/1/2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전애인이랑 2년째 장거리연애중에 

내가 좋아지면서 바로 정리하고 좀 지나고 나한테 고백해서 사귀게 된거거든.. 

(전애인 정리전엔 나한테 티내거나 좋아한다고 말한적 없었음..) 

근데 애인의 이기적인 부분에 대해 어제 좀 다퉛는데 

길게 생각하더니 본인이 진짜 이기적인 사람인거같다고 그러더라고 

나한테도 하는 행동도 그렇고 

전애인 찰때가 생각났대. 

한때 엄청 사랑하던 사람한테 그렇게 상처준게 미안하대 

후회되는 마음이 있는데 어쩌겠녜.. 

그래서 나는 이 말이, 전애인 생각나고 보고싶고 나랑 만난자체가 후회된다는 말인줄 알았어서 너무 충격이라고 햇어 

그랬더니 그여자에 대한 마음은 그냥 미안한 마음, 죄책감이래. 쓰니랑 그여자 이렇게 있으면 누구한테 가겟녜 

나는 쓰니가 너무 좋아져버려서 그 여자가 계속 붙잡고 그랬는데도 거짓말하면서 버려버렸대 

쓰니가 좋아져버렸는데 계속 걔를 만났으면 행복했을거같냐고, 어쩔수없었다고  

그래서 차라리 다짐을 하게됏다고 말을 하더라... 

자기가 그런짓을 또다시 해버리면 죽을때까지 고통스러울거라는걸 알기 때문에 다시는 그런일이라던지 그런 낌새도 생기지 않게 해야겠다고 다짐했대  

(원래 여자 1도 없고, 유흥 하나도 안즐기고 게임도 안하고 그냥 자기 분야만 집중해서 성공하고 싶은 마음밖에 없는 사람이긴해...나랑 같은 회사고, 집도 가까워서 거의 매일 봐서 하루일과 다 알아) 

이말을 들으니.. 지금또 전애인에 대한 죄책감,미안함때문에 힘들거나 후회하고 있는거아니야...? 나랑 만나면서....... 

근데 애인은 지금 나랑 만나는게 너무 행복하고 너무 만족이라고 말해 

근데 저 죄책감이 문제가 되진않을까 싶어서 괜히 걱정돼...
대표 사진
둥이1
걱정하는 거 이해하는데 남친이 저렇게 말했으면 우선은 믿어줘야지 뭐ㅠㅠㅠ 속상한거 이해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친구한테 말했더니
사귄지 반년이 넘었는데 왜 아직까지 전여친 얘기나오냐고..... ㅜㅜㅜㅜ
저런 얘기 계속 하고 입에서 나오고 그러면
자신도 모르게 생각을
저 미안한 마음, 죄책감에 사로잡혀 하게 된다는데..... 아 진짜 미치겟어
이젠 전여친 얘기는 안할건데..
남친 혼자 생각하고 있을까봐.. 근데 미안한 마음이나 죄책감 그건 이해해 나도.. 근데 그게 다짐으로 이어지는거라면 너무 좋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마음으로까지 이어질까봐....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그건 사람마다 다른거지.. 너가 지금 속상한건 누가 무슨 말을 하든 해결 안될 거 같지만 큰 걱정 안해도 된다고 생각해 나는.. 그 때의 상황과 분위기를 잘 모르지만 남친이 너 안심시켜주려고 노력한 걸로 보인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 또 내가 전여친 얘기 꺼낼까봐 내가 걱정돼
그 죄책감, 미안한 마음이 너무 궁금해서...
남친은 진짜 그 미안한 마음 이상도 아니라고 하긴하지...
내가 너무 좋아져버려서 그냥 버려버렸으니까.........
근데 그 여자 찰때 생각하면서 눈물 글썽거리던게 생각나서 돌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걱정되면 네가 조심하면 되는거고.. 남친과 확 터놓고 대화해보던지 그냥 넘어가던지 둘 중 하나인데 남친은 이미 네가묻는거에 다 대답하구 했잖아? 그러면 이미 끝난 상황인 거 같아 더 얘기해봤자 계속 반복되는 대화일 거 같아 우선 넘어가고 전여친 얘기 계속하면 그 때 다시 말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5에게
앗 그래.. ㅠㅠ고마워
생각해보니
내가 또 언급해봣자
남친은 진심이든 거짓이든
내가 우선이고 전여친에 대한 마음 1도 없다고 하긴 하겠다.....
근데 그 미안한 마음이 사랑으로 다시 바뀌진 않겠디...?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나도 전남친한테 죄책감 가지고 있는 사람인데 진짜 죄책감일거야!! 되게 안좋게 헤어져서 그런것같은데.. 다시 돌아갈 수는 없다는 걸 알고있어서 현재에 더 충실해야지 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혹시 둥이가 전남친을 찬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응응 맞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혹시 지금 새로운 남친 있니??
그 전남친 찰때라던지... 떠오르면 어떤 마음이 들어??..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지금 다른 남자랑 만나고 있는데, 전남친 생각하면 그냥 미안하다는 마음만 들어ㅠㅠ 근데 지금은 만나는 사람도 있고, 내가 잘못을 한거라 다시 사귈수는 없으니까 미안하다는 그 생각만 들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아.. 긇구나ㅠㅠㅠ
마지막 질문 하나만 ㅠㅠ
계속 언급하면 전남친 계속 생각나고 막 그래..?
난 전남친 언급해도 짜증만 나지 막 그립거나 하지않거든
근데 혹시나 내가 남친한테 전여친 언급하고 그러면 그립거나 사귈때 좋았던거 생각날까봐...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글쓴이에게
아무래도 언급하면 생각날 수 밖에 없을것같아. 지금도 혼자 생각난다고 말한 것 같은데 말하면 더 생각나지 않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7에게
ㅠㅠㅜ헉 고구ㅠㅠㅠㅠㅠ
근데 그 마음이 나는 뭔지를 모르겟으니까 불안해...
미안한 마음~>사랑, 그리움으로 바뀌면 난 너무 슬플거겉아소ㅠㅠㅠㅠㅠ
남친도 예전에 내가 전여친 질투할때 막 얘기했더니
생각도 안하고 잇었는데 계속 말하니까 생각난다고 언급하지말라햇었거든
근데 지금 이렇게 지내다가 그사람이ㅜ그리워질까봐 걱정된다는거징 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글쓴이에게
쓰니 있다고 얘기하는거보면 그립긴해도 다시 사랑으로 번질것같지않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8에게
그립다는 감정이 그냥 거기서 끝나는 감정인가?? 나는 솔직히 그리워본적이 없어서ㅠㅠㅠ전남친 ㅂㄷㅂㄷ...
그래서 그립다는게 그여자에 대해 마음이 남아있어서 아닌가 싶고 막 그래...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글쓴이에게
음 그립다 거기서 끝나는것보다는 ‘내가 그때 왜 그렇게 해서 그 사람을 상처줬을까?’의 마음인것같아. 어떻게보면 자신의 행동이 잘못됐다는 생각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9에게
오.... 그렇구나ㅠㅠ
완전 이해가 됐어 고마워.. ㅠ ㅠ
난 그럼 이제 걱정 안해도되는거니..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글쓴이에게
응 일단은 남친한테 전여친 얘기 꺼내지말고 남친 믿어주면 될것같아!! 남친도 쓰니 좋다는데 뭐ㅎ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0에게
혹시이...
전여친 얘기 꺼내지말라는 이유 알려줄수있닝 ㅠㅠ
생각나서? 아니면 계속 얘기하면 지겨워서??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글쓴이에게
계속 얘기하면 생각나니까!! 나도 전남친 가끔 생각나는 정도고 둥이 남친도 그런것 같은데, 말 꺼내면 생각날것같아. 그리고 현재여친인 둥이한테 변명할 말도 없고... 미안해서 생각나는걸 어떡하겠어... 둥이는 전여친 얘기를 왜 하려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1에게
확인받고싶어서...? ㅠㅠ
그래서 나도 모르게 계속 꺼내게돼고 신경쓰는것 같아..
앞으로 전여친 얘기 안하면 남친도 다시는 생각안하고 지내게 될거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글쓴이에게
다시 생각 안하는건 힘들것같고 빈도가 줄어들지 않을까...? 근데 계속 물어보면 말만 생각안한다고 할걸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나랑 진자 똑같은 상황이라서 예전 글인데 댓글 달아 나도 남친이 전여친이랑 사귀는 도중에 나한테 넘어오게 된 거라서 남친이 군대 갔는데 나한테 정말 미안하지만 생각난다고 미안하고 여러 가지 감정이 뒤섞인다고 나를 훨씬 더 좋아하는 건 맞는데... 이 미안함과 여러가지 감정들이 다시 전여친한테 마음 생기는 계기가 될까 봐 나 너무 무섭고 지쳐 ㅜㅠ.... 쓰니는 어케 이겨내고 있는지 궁금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 남친은 그냥 미안한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니었어서..지금은 아무렇지 않아...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별 전애인 결혼하네
13:36 l 조회 4
사내 썸.. 1
13:33 l 조회 5
안짜치게연애하는법1
13:30 l 조회 9
이런 과거 가진 애인 만날 수 있어?2
13:30 l 조회 14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는 무조건 여유있는 여자임2
13:28 l 조회 36
3년만나고 파혼했는데 아무런 자신감이 안생긴다
13:27 l 조회 15
어장..인걸까 2
13:26 l 조회 10
불쾌한 전애인. 읽씹 vs 안읽씹1
13:23 l 조회 16
무던한 애인 이랑 섬세한 애인 둘중에5
13:20 l 조회 22
잇프제 익들아 이거 거절이야?? 1
13:18 l 조회 11
고등학교 때부터 장기연애 하고 결혼했다!!! 궁물1
13:18 l 조회 17
본인표출남자 심리 분석 한번 해주실 둥!
13:10 l 조회 25
얘 나한테 관심없는건지 있는건지 냉정하게 봐주라..
13:02 l 조회 36
여기서 어떻게 해야할까 제발5
13:01 l 조회 41
이별 마음 없다면서 카톡 답장 해주는건 뭐야.?4
13:00 l 조회 36
성형하고 연락이 거의 없어졌어1
13:00 l 조회 37
술마시고 하는 말 진심일까 아닐까1
12:59 l 조회 23
이거 맞말인듯
12:59 l 조회 40
연애프로보니까 회피형 전애인 생각 쎄게 난다ㅋㅋㅋ
12:56 l 조회 8
이별 전애인이 오늘 내 카톡 프로필 2번이나 들어왔다..10
12:55 l 조회 117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