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22548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88
이 글은 6년 전 (2019/7/1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이 하루 종일 나랑 같이 있고 싶어해


데이트 하는 내내 손이든 팔이든 어디든 꽉 잡고 놓지 않다가 


하루 끝나고 헤어지기 직전엔 울상 지으면서 서운하다 그러고


내가 내일 또 보면 되지~ 이러면 도장 찍어 달라면서 입술을 쭉 내미는데


내가 뽀뽀(또는 키스 중 하나 골라서) 해 준 다음에 꼭 안아주면서 오늘 즐거웠고, 내일 보자~ 


이렇게 얘기해 줘야 웃으면서 들어가고...


그렇게 애인 데려다 주고 내 집에 들어오고 나면 몇 시간도 채 안 지나서


벌써부터 '보고싶어' 이렇게 문자메시지가 와 


내가 '꿈에서 다시 만날래?' 그러면 번개보다 빨리 반응하고.


사정상 데이트 못하고 내 집에 있어야 하는 날이면 전화기가 불나


무지막지한 문자메시지가 날아와. 어떤 때는 그 문자들에 답장을 다 하지 못할 정도로.


한번은 애인이 내 집에 놀러왔을 때 내가 잠 재우면서 회사 일 조금 하다 잘게 그러고  


서류뭉치 꺼내서 작업하고 있었는데 


애인이, 내가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자면서 몰래 지켜보고 있었나봐 


다음날 아침에 긴밤에 넘나 멋있었다고 칭찬하기에


어떤 점에서 그렇게 생각하냐 물어봤더니 자면서 봤던 걸 얘기해 주더라구...


회사에 있을 때 점심시간에 애인한테 전화하면 그렇게도 반갑고 설레는지


받자마자 '보고싶었어' 이 한 마디로 시작하고 


내가 매번 전화 할 때마다 물어보는 '밥 먹었어?' 이것조차도 


목소리부터가 이미 자기 가슴을 두근거리게 한다고...ㅋㅋㅋ


혹여나 내가 자기 집에 가는 날이면 


둘이서 오붓히 데이트 하는 중에 누가 들어와서 분위기 깨지면 어떡하지 괜히 걱정하기도 하고.


지금까지 제일, 그러니까 미치도록 설레었을 때가 언제였냐 물어봤을 땐 


막차 놓쳐서 자고 가야 할 상황에 


자기 잘 때 이불 덮어주면서 잘자라고 할 때랑


출근 직전에 살며시 안아주면서 '다녀올게~' 하는 모습이었다고...


근래 들어선 애인이 좀 너무 집착적인 것 같다고 해야 하나..? 


애교 많은 게 특장점이고 스킨십 하면 그대로 다 받아줘서


좋긴 좋은데 뭔가 알다가도 모를 듯 숨막히는 느낌이 와서 얘기했더니


자기도 다 알긴 아는데 어떻게 못 하겠다고, 내가 힘들어하는 모습조차도 


그냥 다 좋고 사랑스럽다고 했어.


이제는 아예 그냥 내가 자기 집에 쭉 있어주기를 원하는 것 같아.


오늘만 말고 내일, 모레, 글피, 몇 달 지나고도, 심지어 몇 년 지난 그 이후에도 


계속 자기 옆에 있으면서 지켜달라고 하네..


가만히 생각해 봤는데 혹시 이게 본격적인 집착 전조는 아닐려나...? 아니면 나를 정말로 사랑해서 저러는 걸까ㅠㅠ? 


지금 가장 헷갈리고 고민되는 부분인데 물어볼 수가 없어..


애인 입장에서는 지금이 제일 좋은 순간일 수도 있는데


섣불리 물어봤다가 분위기 다 깨먹을 것 같아서...

대표 사진
둥이1
내기준 좀 집착이 심한것같긴하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렇지? 어떻게 해야 될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방법이 있나...?ㅠㅠ 약간 거리를 두면서 만난다거나 아니면 좀 단호해지는 것도 괜찮을것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내가 웬만하면 같은 성별인 여자 편 들라했는데 이건 아냐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소름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래 답글 봐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아직까지는 흔히 생각하는 그런 조짐? 같은 건 없었어, 나 만날 때면 항상 보고 싶었다고 안겨오고, 데이트 할 땐 여느 커플들이랑 비슷했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애정결핍 맞는 듯 ..... 근데 뭐랄까 저런 부분을 쓰니가 다 채워줄수는 없는데..... 음.... 모르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좋아하니까 같이 있고 싶고 보고 싶은 마음은 알겠는데 좀 병적으로 집착하는 것 같아 보여서... 특히 못 만나는 날 연락 터지는 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얘기 했었어, 보고싶은 건 이해하지만 그렇게 문자 많이 보내면 좀 무섭다고. 그러니까 앞으로 자제하겠다고, 대신 앞으로 데이트 못하는 날엔 그 이유를 알려줬으면 좋겠다고 그러던데. 그래서 내가 약속하겠다 했고 지금은 그런 일은 별로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보통은 얘기를 안 해도 쓰니가 겪은 것처럼 연락을 엄청 하지는 않지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런가... 한 번은 여친한테서 연락이 전혀 오지 않았던 날도 있었는데 하루종일 전화기가 조용하니까 그, 뭐랄까... 몸에 가시돋는 기분이라고 해야 되나... 암튼 그래..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쓰니가 괜히 쎄하게 느끼는 게 아닌 것 같은 게 내가 봐도 너무 극과 극이라 좀... 여자친구 사귄 지 얼마나 됐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0에게
1,149일...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글쓴이에게
허얼 엄청 오래 됐는데...? 근데 변함없이 계속 그래? 쓰니 피곤하지는 않았니...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1에게
아니... 원래는 그렇게 막 좋아하거나 한 사이가 아니었어, 누가 봐도 그냥 남사친/여사친 이렇게만 봤었지, 아무도 우리를 연인으로 인정을 안 했는데 1년 전 쯤이었나? 여친이 아프다 그래서 내가 직접 여친 집까지 가서 몇 일 동안 간호해 줬던 적이 있었거든.. 그 날 이후부터 조금씩 나한테 의지하려는 게 느껴졌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이미 집착하는거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집착인가?? 애정결핍 아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애정결핍...일 수도 있을 것 같다... 여친 집에 갔을 때 여동생이 와 있던 날 물어봤는데 부모님이 첫째한테만 관심가지고 둘째(여친)이랑 셋째(여친 여동생)한테는 별로 애정을 주지 않았다고 그랬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어, 그런 거 같아! 평일에 잠깐씩 만나는 동안에도 느끼는 거지만 표현하는 걸 보면 뭔가 놓치기 싫은 걸 대놓고 티를 내는 게 보여...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ㅋㅋ 그렇겠다 나도 지금까지 이랬던 적이 없었걸랑...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ㅋㅋㅋㅋㅋㅋㅋㅋ곰ㅋㅋㅋㅋㅋㅋ그렇긴 하겠다... 사귀는 사람인데도 만지지 못하는 걸 생각하면... 좀 그렇겠지...?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나도 자존감 낮아서 애인한테 의존하는거 심했는데 쉬는 날에 연락 쏟아지는건 좀 무섭다... 난 그거 남친이 더 사랑해주고 자존감 높여줘서 덜 의존하는거거든
나랑 쓰니 여친이랑 비슷한거같은데 집착까진 아닌거 같아 지극히 내 기준엔! 근데 나중되면 쓰니가 좀 힘들어질걸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윗 답글에다가 이미 써 놨지만, 여친한테 '보고싶다고 해도 문자 그렇게 많이 하지는 말자' 이렇게 얘기했고 여친이 앞으론 자제하겠다 그래서 별 일 없이 끝났어.
근데 좀 웃기는 건 아파서 간호 며칠 해줬을 뿐인데 마치 내가 이 세상의 전부인 것처럼 그렇게도 의지하려 한다는 거... 여친이 애교 잘 부리고 스킨십 하는 걸 좋아해서 단순히 만나는 것만으로 힘든 건 아니지만 나한테 너무 의존하려고 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문자 많이 보내고 그러는거 보면 보통 무슨 얘기를 그렇게 많이 하는건지 신기해..
그래도 간호 며칠 해준 거 보면 너무너무 고맙고 이 사람하고 평생 함께 하고싶다 하는 마음은 들거야
나도 스킨십 하는거 좋아하고 남친 앞에선 애교쟁이야 의존보단 의지에 가깝지만 남일 같지 않네 ㅜ
쓰니가 벌써 부담 갖고 글 남긴거 보면 여친이랑 얘기를 충분히 해야될텐데.. 여친이 상처받지 않게 잘 이해 시켜주면서 얘기 해봐야 될거같아
나중엔 너무 의존해서 정작 쓰니가 해야 할 일을 여친이 가로막는거 아닐까 걱정이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음... 내 여친은, 내가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그렇게 예민하지 않아, 밤을 새서라도 끝내야 할 일이 있는 날엔 오히려 이것저것 사주면서(심지어 새벽 시간인데도) 화이팅 해 줄 때가 많았어.. 그래도 둥이 말대로 너무 의존케만 하면 보기 좀 그럴 테니, 얘기해 주는 게 낫겠지? 아무리 사소한 일이긴 해도 내버려두면 심해지니까.. 내가 1,100일을 넘게 만나온 그렇게나 사랑하는 여친이 악녀로 변하는 건 절대 피하고 싶기도 하고..
그럼, 내일 한 번 이야기 해 볼게, 도움말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내가 보기엔 집착 아닌 것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집착하는 느낌은 미묘하게 있는데 호러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미칠듯이 하지는 않고 그냥 일상적인 대화하는 수준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음... 난 집착인 것 같은데.. 쓰니 많이 좋아하나보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주 조금... 문자할 때도 그렇고, 전화할 때도, 만나서 놀 때도... 그냥 일반 커플들이랑 별 차이 없어, 다만 문자를 너무 오래 해서 그렇게 느꼈던 것 같아...
내 여친이 본가에 있을 때부터 그렇게 사랑받지 못했단 사실을 최근에야 알았어, 그것도 여친 여동생 통해서..
어째 가면 갈수록 같이 있자고 하는 시간이 자꾸 늘어나서 이상하다 했더니 그런 이유 때문이었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와, 이렇게나 답글이 많이 달리다니, 놀랐어!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친이 나를 많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게 맞아.
여기다 써 본 건, 내가 느낀 건 이 정도인데 다른 사람들의 생각은 어떨지 궁금해서 올려 본 거야.
각자 생각하는 의견들은 모두 다르니까.
둥이들 의견, 잘 보관해 두고 오늘 여친이랑 다시 한 번 이야기해 볼게!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회피형을 만나면 불안형이 돼?
16:14 l 조회 4
썸남이랑 학교 마치고 집가는 버스에서 배가 너무 아파서 방귀 꼇는데...물설사 튀어 나왔어 ㅁㅊ
16:13 l 조회 11
외로워서 미치겠다1
16:10 l 조회 14
이별 헤어질까 고민중인데 조언 부탁해요.. 4
16:09 l 조회 18
불안형은 고칠 수 있어? 1
16:06 l 조회 10
전썸/전애인/짝 연락 기다리는 익들아 제발 이거 들어 진짜 제발 제발!!!!!!!!!!!!!5
16:03 l 조회 23
사소한걸로 자기혼자 삐져서 연락안하면3
16:03 l 조회 15
미련 있던 사람 애인생기니까 나도 맘편히 사람 만날 수 있겟다는 기분
16:00 l 조회 10
재회 여부로 4달넘게 끌고 있는데 긴거야.?3
15:59 l 조회 30
너네 애인이 어렸을때 좋아했던 사친이랑 아직도 친구인거 어때? 1
15:59 l 조회 11
예고없는 썸붕 미쳐버렼ㅋㅋㅋㅋ 4
15:53 l 조회 44
특별히 빡세게 꾸민 날에 애인이 예쁘다고 안해주면 뭔가 서운함
15:51 l 조회 16
사친한테 보고싶다고 하는 거 ㄱㅊ?1
15:49 l 조회 23
답답한 애인이랑 오래 갈 수 있으려나3
15:48 l 조회 22
애인 멀프에 가두는 이유가 뭘까1
15:47 l 조회 38
연하는 처음 만나봐서 어떨까 했는데 역시는 역시나네..
15:47 l 조회 27
재회 생각해보고 연락준다더니
15:44 l 조회 20
인싸랑 사귀면 맞팔하고나서
15:43 l 조회 14
 은재라는 이름의 애인을 만나면 반드시 써먹고 싶은 인스타 짤
15:40 l 조회 63
애인있을 때 굳이 다른 사친한테 친절해야돼..?4
15:37 l 조회 49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