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35987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한화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
이 글은 6년 전 (2019/10/07) 게시물이에요
내신이든 수능이든 보려면 음운 형태소 품사 이런 거 다 배울 거궁 거기 내용에 여러가지 규정들이 나와있는데 틀릴 수가 있나...?ㅠㅠ 전에도 물어봤는데 그거를 평소에는 의식 안 한다고 그러는데 그게 의식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아니지 않아?? 진짜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 감😵😵 어떻게 알고 있는 걸 일부러 틀리지????
대표 사진
익인1
공부 잘하는 애들도 맞춤법 많이 틀리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러니까 그게 어떻게 가능한지가 궁금하단 얘기얍😄😄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험 보고 머릿속에서 지웠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흠... 그래도 납득이 안 간다 나는 이해를 못 하겠나봐 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tmi인데 나 국문과고 맞춤법에 신경쓰는 편인데 국문과라도 맞춤법 틀리는 애들 있다... 교육과정에 없는 맞춤법도 있고 신경쓰고 안쓰고 성격차이도 있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떻게 알면서 틀리지?!?!?! 진짜 너무 너무 궁금해 국문과 아니어도 그냥 고등학교 1~2학년 정도 내신 준비해도 뭐 품사라던지 잠만 던 든 헷갈림 난 공부 잘 모태 ㅠ 아무튼 그런 시험에 나오는 기본적인 규정들 틀리는 건 어뜨캐 대체 정말 오떻게 가능한지 정말 이해하고 싶다악 나 쓸데업시 궁금증 많아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글케 생각하는데 어찌됐든 국어 문법 교육과정에서 안나오는 당연한 맞춤법? 그런것들도 있고 한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능이든 내신이든 다 배우지 않아?? 대체 어뜨캐 틀리는 고야 정말 이해하고 싶은데 이해가 안 가 ㅠㅠㅠ 나 물음표살인마라 궁금증 해결하구 싶단 마략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형태소 음운 이런건 배우지만
'거에요'라는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예요'라고 써야합니다
이런식으로 직접적으로 알려주지는 않고
예문에서 뭐 "그건 제가 한 거예요." 이런식으로 간접적으로 알려준다든지해서
교육과정에서 안나오는 당연한 맞춤법들도 있어서 그럴거같다는 뜻
잠을 못자서 말을 잘 못하고있긴한데 암튼 내 생각은 이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잠을 안 자서 제정신 아님 ^ㅠ^ 저런 건 안 배우지만 뭐 예를 들면 관형사랑 의존명사랑 띄어서 쓰는 거라던지 그런 기본적인 것들을 어떻게 알면서 틀리는지?!가 궁금햇졍 학교문법이나 수능 준비하면서도 안 배우는 건 모를 수 있는데 내신이든 수능이든 안 배울 수가 없는 기본적인 내용들을 퍙소에 말하면서 틀리는 게 어떻게 가능한 일인가!!!가 궁금햇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띄어쓰기같은 경우에는 평상시에 이렇게 편하게말할때는 의식을 안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을거야 나도 그렇고...
제대로 써야하는 상황에서 틀린다는 것은 배웠는데 잊었다거나, 문제를 푼다거나 할땐 잘 풀지만 직접 적용을 못한다거나 등등 이런경우가 있겠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그래도 이해가 안 간다악 나한테는 뭐랄까 노란색 보고 노란ㅅㅐㄱ인 거 아는데 파란색이라고 말하는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흠 아는데 그냥 편하게 쓰는게 이해안된다면 쓰니가 쓰는 댓글도 했다를 햇따라고 쓴다든지 그러는데
모르는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말하는거자나? 그렇게 이해하면 될거같고

배워놓고 잊어먹는건 뭐 다들 그런경험있으니 됐고

배웠는데 적용을 못하는건 뭐 누구나 어느분야에서든 배운이론과 현실(문제 풀 때 포함)과의 괴리를 느껴본적이 있을거라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저거눈 구냥 나만의 애교>.< 아누튼 진짜...? 나는 그런 거 배우고 나서 막 안 돼 이게 부정부사라서 띄어서 쓰는 거구나~!!! 하고 혼자 거의 과학자가 뭐 발명한ㄱㅅ처럼 흥미로워하거 그랫는데 내가 이상한가봨ㅋㅋㅋ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흡연구역에 있으면서 담배냄새 난다고 뭐라하면 어캄..
7:13 l 조회 7
다이어터들 하루 식단 뭐임?1
7:13 l 조회 4
남자들 여자랑 얘기하다가 같이 웃고나서 얼굴 빨개지는건 왜그래? 1
7:11 l 조회 10
울아빠 말 넘 많아..
7:10 l 조회 8
사돈이랑 사귀는거2
7:10 l 조회 25
몇살까지 결혼 못하면 늦은거야…?1
7:10 l 조회 20
답장70퍼 읽씹30퍼
7:06 l 조회 9
너무 행복한 꿈 꿔서 깨고싶지않다 3
7:05 l 조회 21
여경 옹호하는 애들 위험할 때 꼭 여겅오길🙏🙏 대한민국 경찰 검찰 다 망했네1
7:05 l 조회 10
친구 남친도 아니고 회사동료 남친이랑 밥을 왜먹어야됨
7:05 l 조회 10
연극동아리랑 그림동아리 중에 뭐하지?
7:05 l 조회 3
조의금 부조금 부주라고쓰는 사람들 어디출신임?3
7:05 l 조회 40
스트레이트 체형들아 제발 로우라이즈 청바지 입어줘라5
7:04 l 조회 16
하루 9시간 일하면서 달에 6번 쉰거면 체력좋은거야?
7:01 l 조회 12
아이폰 액정 수리해본 사람 ㅜㅜㅜ6
6:58 l 조회 18
인턴인데 난 간식 언제 돌리지2
6:58 l 조회 17
SK하이닉스 붙었는데 고민있어11
6:56 l 조회 227
오늘 저녁에 곱창 먹을 생각하니까1
6:56 l 조회 27
연구소 알바 아무나 못한다고 생각해?3
6:55 l 조회 18
언제 눈감던 무조건 최대 6시간 밖에 못자는건 뭐지2
6:55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