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7365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34
이 글은 6년 전 (2019/11/11) 게시물이에요
아빠 직업까지 내리쳐지는 기분  

기독교라는 큰 틀에 쌓여서 짓이겨 지는 거 같아 

 

당장 한국 기독교만 봐도 대표적인 교파가 3개고 (미국은 더 많음 각자 중요시 하는 게 다 다름. ) 

사이비도 엄청나고 (신천지 수?? 어마무시함) 

맹목적인 믿음을 가진 사람도 있지만 다른 사람을 도우며 사는 사람도 있는데  

 

착잡 그 자체  

커뮤에 기독교 글 안올라왔으면..... 

 

그리고 기독교 전도 하고 싶은 사람들아 

우리가 똑바로 올바르게 살았으면 사람들이 이렇게 반감을 가졌을까? 현실에서 별 진상짓 피우다가  

교회안가면 지옥간다니까 지금 다들 반발하는 거 아니야??? 난 우리부터 되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함  

그리고 저 위에 권력 투쟁하는 목사들 다 뿌리뽑혀졌으면 좋겠음
대표 사진
익인1
본문 다 받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2우리가 하나님 말씀대로 정직하게 사랑으로 이웃들을 대했다면 이런 말 절대 안나옴 죄인으로 태어나서 끝까지 죄만 짓다 가는 걸 절대 인정안하 사람 너무 많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헉 무교익인데 되게 말이 멋지다... 진짜 교리가 사랑 그 자체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 나 이런 말 하는 기독교인 처음봐... 멋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멋있다..비난하는 사람을 탓하기만 했지 나를 되돌아보지는 못했던것 같네..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본문 다 받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ㄹㅇㄹㅇㄹㅇ인정 기독교인인데 진짜 다 받아ㅠㅠ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멋있다! 이런 마음으로 이야기해주면 공감이 되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와 나는 무교인데 쓰니 정말 멋있는 것 같아 보통 내가 가진 종교가 비난 받으면 속상하고 그 사람들이 밉기만 하지 이런 생각으로 이어지지 쉽지 않을텐데 멋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솔직히 무교익들 입장도 이해가 간다 ㅠㅠ 주변에서 무턱대고 전도를 하는데 그 방식들이 극단적인 것도 많아서 나도 불쾌감 느낀 적도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그리고 뭔가 종교는 다른 집단에 비해서 구성원들이 잘못했을 때 같이 비난받는 것 같아서 안타깝긴 해ㅠㅠ 서로 그냥 존중해줬으면 좋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렇게 말해주면 무교인 사람들도 기독교인 이해하고 존중하지 ㅠㅠ 뜬금없이 말 걸면서 교회 다니냐고 물어보고 안다닌다고 하면 너 지옥 가 이러니까 기독교 이미지가 훼손 되는거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헉.. 이런 의견 처음 봤어... 쓰니같은 분들도 많을 텐데 나도 괜히 내가 겪은 일 때문에 무작정 안 좋은 쪽으로만 생각한 건 아닌가하고 되돌아보게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본문 다 받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멋있다 쓰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본문 다 받음. 제발 부패한 목회자들이랑 맨날 길에서 전도하고 다니는 이단들 사이비들 신천지들 다 뿌리 뽑혔으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멋있다 쓰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부패한 종교인말고 쓰니같은 종교인이 많아지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쓰니 같은 종교인들만 가득하면 좋겠어...
괜한 사람들 욕 먹이지 말구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 이런 종교인 가득하면 난 진짜 있던 반감도 사라질 것 같아 멋있다 쓰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어렸을적에 트라우마 있어서 안좋아한다ㅜㅜ
학교앞에서 안믿는다니까 나한테 큰소리질렀다 넌 지옥갈거라고 초등학교 1학년때였는데 울면서 집에갔어 지금 성인인데 사람 아직도 기억남 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근데 성인되고 정말 멋진 신앙생활 하는 사람도 많아서 멋지다고 생각한적도 많다! 그래서 조금 편견은 없어졌어 그런 다른 사람들 편견을 없애는 신앙인들이 많아졌우면 좋겠당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헐...익인 난줄...나도 초1때 그랬어... 안다니고 함부로 뭐 준다고 따라가는거 아니랬다가 나 사탄이고 지옥간다면서 욕하면서 소리질렀어서... 근데 나도 성인 되고 나서 여러 사람 만나고 보니까 안그런 사람들도 많아서 좀 나아졌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오 대단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진짜 이런 종교인이면 거부감도 안들지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와 본문내용 다받아ㅠㅠㅜㅠㅠ...내 자신도 되돌아보게돼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와 다 받는다 이런 종교인이면 불편해 할 이유가 없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맞아 전도할수는 있는데 방법이 잘못된 사람들이 너무 많아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부자세습 비리 탈세 성범죄 가득한 교회들 부디 사라졌으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오ㅏ 무교익 입장에서 쓰니 덕분에 원래 있던 반감도 좀 줄어들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익인이 멋잇어 기독교내에서 이런 움직임이 일어나야 된다고 봐 스스로 자정작용이 젤 중요한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본문다 받는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내 주위에 이런 기독교인들만 있으면 내 인생이 참 편해질텐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진짜 나 종교에 편견 가진 사람 아닌데 쓰니 같은 종교인이 주변에 너무 없어서 스트레스 받아
나 일하는 곳에서마저 강요 받음...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기독교익인데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 강요를 받는다는 말이 자꾸 눈에 밟혀서 댓글을 남기고 가게 된다 ㅠㅠ 직장동료분의 의도는 분명 나쁘지는 않았겠지만 익인이가 그 상황에서 난처하고 불쾌감을 가졌다면 대신 사과할게 ㅠㅠ 더 이상 그곳에서 종교로 인해 스트레스받지 않고 열심히 일하기를 바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쓰니가 사과할 일이 아닌데ㅜㅠㅜ격려 고마웡!! 다 그렇지 않다는 거 알고 있어... 내가 만나지 못했을 뿐...흡...쓰니도 스트레스 많이 받겠다ㅠㅠ힘내자ㅏ 다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맞음 쓰니처럼 솔직히 인정할건 인정해야지 공감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맞아 강제적인 전도 보다도 낮은 자세로 제대로 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자연스레 전도되야된다고 생각함 변화가 필요하다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전도는 쓰니같은 사람이 오래 옆에있으면서 기독교에대해 호감? 궁금증?을 가지게되고 그렇게 자연스럽게되야하는거라봄 난 무교인데 진짜 아무 생각없다가 억지로 끌고가려하는 친척,친구때문에 반감가지게되더라
쓰니는 참 생각이 깊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멋져 힘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ㄹㅇ 기독교인인데 다받는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33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4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555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66666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77777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888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무교익인데 쓰니같은 분들만 있으면 진짜 반감들일 전혀 없고 오히려 존중하게 될거야 진짜 쓰니 생각이 너무 멋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55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66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777777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8888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888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무굔데 진짜 이런글 보니까 멋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쓰니 말에 굉장히 공감해. 그래서 나도 나부터 잘하려고, 본이 되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본문 다 받는다 우리 똑바로 살자 그리고 더러운 윗물은 좀 갈았으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내가 무교라서 더 와닿는 건지 모르겠지만, 쓰니 말 참 멋있게 한다. 너 덕분에 반감 가지던 거 조금 줄어들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쓰니같은 종교인만 있다면
세상이 지금보다는 더 좋았을텐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무교인데 이런 종교인은 진짜 ㅇㅈ 쓰니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쓰니같은 기독교인들 덕분에 그래도 난 기독교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어!
종교를 믿는 사람들의 역량이지 뭐... 올 겨울에는 성경을 꼭 읽어보려고 해!고맙고 좋은 하루 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그런 사람들 때문에 엄한 사람들이 피해 받더라...내 친구 전도 같은거 한 적도 없고 그냥 주말마다 교회 다니는데 주말은 교회 때문에 시간 없다하면 되게 이상한 시선으로 보더라. 좋은 애인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나도 목사딸인데 본문 다 받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나 개신교익인데 이고 진짜 동감함 ㅋㅋ 근데 교회도 사람이 모인곳이라 어쩔수 없는듯 답답할뿐이지 난 갠적으로 이상적인건 기독교인이 높은 도덕성을.가지고 있는거지만 인간이다보니 교회다니는 사람한테 무교인 사람 이상의 도덕을 요구하진 않음..근데 제발 무교인 사람의 도덕심만큼은 지켜줬음 좋겠음 제발제발..글고 이건 딴말인데.나도 종교얘기 나오면 착잡한게 개신교에도 교파가 되게 많고 사이비도 개신교 처럼 위장하고 있는데 그런거엔 아무 관심 없으면서 개신교인인 내앞에서 개신교 비하를 아무렇지 않게 하는거..특정사건에 대해 비난하는건 나도 같이 비난할 수 있는데 걍 덮어놓고 까..꼭 사회적으로 미움받는.존재니까 욕받이처럼....일부친구들이 이러는데 안이랬음 좋겠다 속상해 ㅋ쿠ㅜㅜㅜ여튼 진짜 교회도 곪을 대로 곪은 교회가 많아서 싹다 물갈이 됐음 좋겠어...정치질 하는 목사들, 돈에 눈먼 목사들이 너무.많아졌어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맞아 소수 때문에 편견 더 입은 것 같아. 같은 기독교인으로서 공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기독교인데 다 받아 또 자신이 살면서 이상한 사람들 때문에 일반화 당하는게 서러워 다들 일반화 당하면 싫잖아 분명 이상한 사람들이 아직 많긴 하지만 우리가 자정할려해도 아무도 말을 안들어주니 답답하기만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나도 목사님 자녀고 기독교관련 전공하고있는데 마지막 말 다 받는다! 그래서 나도 우선 나부터 잘 행동하고 다니려구 기독교가아닌 내주변인들한테는 내가 기독교를 대표하는 사람일거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특히 대형교회 목사들 이번에 정치 집회에서 헌금걷는거 보고 어이가 없더라... 이런 사람들은 그냥 기독교 교단에서 퇴출됐으면 좋겠어 기독교익인이지만 진짜 쪽팔려...부끄럽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는 명목으로 뒤에서는 본인 사리사욕이나 챙기는걸 과연 하나님이 좋아하실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도 목사 딸인데 완전 공감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우리 목사님도 그런 말씀 하셨어 우리부터 변하고 사랑 가득한 사람이라 생각되면 주변사람들이 먼저 물을 거라고 근데 밖에서 하는 우리들의 행동들이 그렇지 못해서 예수 믿는 사람은 저래? 라는 인식이 생기는거라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무교인데 내기준 진짜 기독교이신 분은 전도 안하심. 믿음이란게 강요한다고 생기는거 아니고 정말 필요할때 나오라고 하시더라고. 다니시는 교회안 정치질에 휩쓸리지 않고 묵묵히 다니시고 봉사도 많이 하심. 근데 옆집 진상기독교인이 자꾸 교회나와라 지옥간다 이러고 타종교 욕하고 진짜 왕짜증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이것이 진정한 종교인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지나가는 목사 딸 공감 하고 감ㅋㅋㅋㅋㅋㅋ나부터 잘 하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나도 커뮤에서 종교관련글 보고싶지않음 조용히 신앙생활하는데 온갖소리 다들어 비정상적인 종교인들한테 데이고 스트레스받은거 다 이해하고 나도 그런사람들 정말 싫지만 기독교 믿고 이런댓글 보면 착잡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필터링되네 믿.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쓰니 진짜 멋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나도 개신교익이고 쓰니 본문 다 받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ㅇㅇ진짜 다 인정..그래서 일단 복음을 전해야 하는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거니까 전도를 안할 생각은 없는데 대신 내가 똑바로 잘 살고 다른 사람들 섬기고 사랑하면 무교인 사람도 나 때문에 한번 교회 가볼까에서 한 사람 영혼 구원이 시작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진짜 성격까지부터 고치려고 엄청 노력중인데 힘들다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2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ㄹㅇ 전도 왜 하는지는 알겠지만 적당히..ㅠ오늘도 짐많아서 한가득 손에 들고 가는데 그 20분 걸어오는데 신천지 띠 한사람 한테 5번 잡혔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진짜 공감...전남친이랑도 종교관 때문에 헤어짐
내 종교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더라고...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맞아 내가 먼저 바르게 살고 낮은 자리에서 남들을 배려하고 돕고 선하게 살이야 다른 사람들이 내가 믿는 종교를 믿고 싶어지지 무맥락으로 아무렇게나 살다가 종교 강요하는 거 진짜 아니라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난 무교지만 일부 사이비들이 종교 이미지 망치는 것도 큰 것 같음...관심 없으면 구분이 전혀 안되니까 길거리 강요 같은것도 대부분 사이비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그런데 올바른 기독교도 많아
나는 애초에 교회가면 천국간다 별로 상종 안 하고
교회 안 다니는 사람들 중 더 나은 사람 많다고 생각해

표상이 중요한 게 아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모태신앙인데 다 받음
행동은 개차반인데 말로만 예수 믿으세요 하면 누가 믿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1달 전 글이지만 쓰니 말 맞다 나도 목사님 딸인데 왜 윗사람 일부만 보고 판단하냐 라고 말하기전에 예수를 믿는 우리 모두가 자기를 먼저 되돌아봐야 하는 거 진짜 맞는 거 같아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테슬라 소름돋게 많이 올랐네..
19:03 l 조회 19
메가커피는 저울 안써?
19:03 l 조회 7
어렸을때는 키 큰게 콤플렉스였는데1
19:03 l 조회 10
선으로 만났는데 부모가 결혼반대하는 경우도 있어 ??2
19:02 l 조회 7
와 신입 케어 다들 어떻게했어..? 장난아니다1
19:02 l 조회 34
이거 가방 오때1
19:02 l 조회 14
다들 엄마 성격 좋으심?4
19:01 l 조회 26
친구 시험때문에 내 약속은 취소해놓고5
19:01 l 조회 22
세상에 진지충이 너무 많다4
19:01 l 조회 21
맞는말이 제일 아픈말 같음 1
19:01 l 조회 10
국제연애 다들 연락한지 얼마후에 사겼어?
19:01 l 조회 4
친한친구인데 절대 내 이야기 안해겠다는 생각을함
19:01 l 조회 27
부당한 일 당하면 바로 전화해서 따질 수 있는 사람 4
19:01 l 조회 17
고등학생도 주식 살 수 있어?3
19:00 l 조회 32
중국어가 너무 싫어 뭔 언어가 쒸쒸쉬시시시 이래? 7
19:00 l 조회 46
한시간 정도 걸리는 수술
19:00 l 조회 19
엄마한테 어릴때부터 정서적 학대 받으면서 컸는데2
18:59 l 조회 27
간호익인데 이름 흔해서 좋은 점2
18:59 l 조회 42
카카오맵 왜이럼 다 대화행으로띄우네
18:59 l 조회 8
식욕 참는 꿀팁!!! 아는 익들 있어?? 2
18:59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