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7673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49
이 글은 6년 전 (2019/11/14) 게시물이에요
자기가 하고 싶은 게 뚜렷하게 있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확실히 알거나 취업 잘 되는 과로 가거나 

중 하나인 것 같다...
대표 사진
익인1
취업 잘되는 과 다니는데 무조건 입시 잘해야된다거 생각해 길이 엄청 넓어짐... 그래서 나도 입시하지...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당연한거지... 더 좋은 학교의 취업 잘 되는 과는 확실히 다르지... 그래도 타과보다는 저런 말 더 하더라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주변인들 차이 아닐까... 내 주변에도 다 나랑 같은 과 다니는데 오히려 나 포함해서 다들 무조건 입시 잘하라고 그게 끝이다 하고 오히려 타과 다니는 애들이 세상에 입시가 전부가 아니야~ 하던뎅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그런가 학교 영향을 많이 받는 과인가...? 다들 보면 유교과 보건계열은 일단 졸업만 하자라는 마인드가 강하게 있는 것 같더라고! 그 외에 보면 이거 해서 어떻게 사냐 하면서 아예 때려치고 공시준비 하거나 더 높은 학교 가려고 n수 준비하거나 하더라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보건계열인데 주변인들 다들 그래ㅋㅋㅋㅋㅋ 근데 구런 친구들 대부분 고등학교 좀 빡센 학교 나오고 입시가 끝판이다 이렇게 느끼는 친구들이 많다... 그치만 정작 이말 하는 우리들은 졸업하고 다시 도전하다 이런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그렇구나 역시 성장 환경도 중요해ㅜㅜㅜㅜㅜ 뭐든 좀 잘 됐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야 나 전혀 아닌데 ㅎㅎ,,괜찮다고 생각해! 왜냐면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까 수능이 그렇게 인생에서 큰일이 아니더라구.. 물론 그 당시에는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사건으로 다가오지만 퓨 ㅠㅠ 꼭 진로 관련이 아니어도 수능 못봐도 괜찮다고 하는겅 못 봤다고 인생이 틀어지거나 이런건 아니라고 생각해서야! 자신이 노력하고 계속 행동하면 또 다른 기회들이 분명 올거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그럴수도 있겠다 근데 나는 못봤어...ㅠㅠ 다들 괜찮다고 하는 거 보면 저 셋 중에 하나더라ㅠㅠㅠ 하고 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없으면 노력이나 행동의 방향을 못잡아서 힘들어하더라구... 다시 입시를 한다해도 어디로 가야될지도 몰라서 힘들어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전혀 아니얌 오히려 성적 맞춰 와서 정말 우연히 교수님 눈에 들어서 우연하게 좋은 조건으로 대학원 가게 된 4학년인데... 내가 이 길로 가고 싶었다거나 그런 적은 별로 없어 그냥 싫지 않아서 이 길로 가게 되고 있더라고 수능이 전부가 아니라는게 잘 볼 필요 없다는 게 아니라 잘 못 봐도 생각보다 새로운 기회는 많이 찾아온다는 말이야! 대학원 졸업하고도 취업 막막한데 그때 되면 내가 할 수 있는 어떤 기회가 찾아올거라고 생각해 수능 망치면 안 힘들 수는 없겠지만 잠시만 힘들고 훌훌 털어내라고 하는 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 우연히가 생겼으면 좋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한테는 기회는 없고 다들 조롱하고 멸시하는 것뿐이라 내가 안 좋게만 생각했나봐... 진짜 입시 아니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지네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지방살꺼면 공무원중에 소방,경찰or 간호사 괜찮은거같음
10:31 l 조회 1
신호과속단속장비잇는곳에서 ㄷ정지선넘어서 정차했는데
10:30 l 조회 1
예쁜익들 야구장가면
10:30 l 조회 1
나는 내 가난이 너무 힘들면서 자랑스럽다
10:30 l 조회 1
아 며칠전에 sk 스퀘어 185에 샀는데 ㅠㅠㅠ
10:30 l 조회 1
메종키츠네 무슨 색이 이뻐?
10:29 l 조회 1
등산 다니는 익들 보통 몇시에가??
10:29 l 조회 1
신입인데 상사께서 나한테 감사합니다 이러시면 어떻게 반응하는 게 맞아?1
10:29 l 조회 11
지금 일본은 대졸자 98%가 취업한대1
10:29 l 조회 23
당근 알바 후기 나도 써야될까?
10:28 l 조회 7
여유자금 없는 취준생은 주식하지마2
10:28 l 조회 18
혹시이거 써본익들있니 효과좋나 광고인가 걍1
10:28 l 조회 18
낮이라하면 보통 12시 넘어서지?2
10:28 l 조회 7
직장인들아 콩알만한 금 구매하는거 인생에 도움이 될까?…8
10:28 l 조회 11
아 오늘 1차면접 발표야 ㅠㅠ
10:28 l 조회 4
사무실에서 보글거리는 키보드 쓰는데 네일까지 한 사람이면...1
10:27 l 조회 20
꺄악 친구 깜짝선물 40 4
10:27 l 조회 32
회계세무 인식 안 좋아? 5
10:27 l 조회 18
바베큐 캠핑 식당 혼자가는거 오바야?
10:27 l 조회 8
근데 집 어느정도 사는거 말 안해도 티나?8
10:25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