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7983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13
이 글은 6년 전 (2019/11/16) 게시물이에요
그것만으로도 힘든데 수능도 망쳐서... 뇌정지 올 것 같음 

어렸을 때 친했던 친군데 지금 눈물이 안나는게 내가 실감을 못하는건지 아님 소름끼치게도 당장의 나의 힘듦때문에 그런건지... 내가 생각해도 나 진짜 싸패같아 나도 죽어버리고싶다
대표 사진
익인1
너무 놀라면 눈물도 안나와 원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사난거 접하고도 실감이 안나 왜이러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실감이 안 나서 그래 싸패 아니야 익인아 멘탈 잘 잡자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내가 너무 간사한 것 같아 내 성적때문에 내 친구가 그렇게 가버린걸 뒷전으로 미루어둔 것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지명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괜찮다면 지명 펑해줄 수 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 댓글에서 초성 말하는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원래 너무 충격받으면 사고 회로가 멈춘다잖아.. 쓰니 힘내ㅠㅠ 이상한거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이구... 어떡해..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정말 놀라면 그럴 수 있어 너무 자책하진 마 쓴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하ㅠㅠ 우리 지역이라 더 맘아프다ㅠ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명 쓴 초성 펑해줄 수 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원래 가족도 돌아가시면 장례식장가서 직접보기전까지 눈물안나와 안믿어져서 당연한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자책하지마 쓰니...수고했어 수능친다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눈물 한 방울 없이 이렇게 글쓰면서도 내가 싸패같다고 하는것도 웃기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순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너무 놀라면 감정 돌아볼 여유 없어 내 생각엔 아마 그게 방어기제인거 같은데 그거 이상한거 아니야 몸에서 살아야되니까 회피하려는 거지 나도 맨처음 가까운 분 돌아가셨을때 안믿겼어 영면식이었나 그때까진
나중에 눈물 나올때 참지만 말았으면 좋겠다 그때 왜 안울었냐고 자책하지만 말았으면 좋겠다 너 탓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수능본다고 너무 고생했어 너무 흔해빠진 얘기지만 꼭 해주고싶다 그동안 고생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쓰니야 나도 얼마 전에 친구를 잃은 대학생이야 난 성인인데도 소식 들은 날 어안이 벙벙해서 눈물도 안 나오더라 그게 당연하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실감이 안 나고 당장 너의 힘듦이 있으니까 와닿지 않는 걸 거야 너무 자책하지말고 너 자신을 더 갉아먹지 말자 괜찮아 정말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어렸을 때 친했던 친구 부고 듣자마자 소리내서 웃었어 너무 어이가 없어서. 쓰니가 잘못된 게 아니라 너무 놀라고 경황 없어서 그러는 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충격은 있어도 어렸을때 친구라 더 실감 안나는듯...
그럴 수 밖에 없어 싸패아니야...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굉장히 멋진 분이라고 생각했던 중1담임샘이 갑자기 병고로 돌아가셨을 때 멍했어 미혼이시고 내가 사춘기가 오기 전이라 막 어떤 롤모델 정체성을 주는 분이었단 말이지 너무 멍해서 눈물이 안 났는데 지금도 선생님이 무탈하셨다면 내가 그 겨울 감정이 덜 버석하지 않았을까 그런 감정의 멍울로 남아있어 뽀르뚜까를 잃은 제제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내겐 처음의 상실이었으니까 위로가 안 되겠지만 위로를 전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거 방어기제때문에 그래 무의식적으로 우리 뇌가 받아들이기 힘든 감정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방어기제라는걸 쓰는데 너무 격한 감정은 억압해서 오히려 아무느낌이 없어지거나 아니면 반동형성일으켜서 반대로 표현되기도 해 사람이 너무 슬프면 괜히 이상하게 웃음이 나오는경우도 있고 너무 행복하면 눈물나오고 그러잖아 그게 너가 싸패여서 그런게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스크랩 해도 됑? 내가 딱 이런 것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엉 상관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2맞아 그냥 방어기제로 나타나는 현상임 이거 말고도 나중에 아예 관련된걸 기억 못한다거나 잘 기억 안난다거나 하는것도 뇌 에서 방어기제로 힘들었던 기억 삭제하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3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실감이 안나서 그럴거야.. 친구 좋은 곳 갔으면 좋겠다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사망 소식 듣고 하루 일상 무덤덤하게 보내다가 막상 장례식장 가서 얼굴 보면 무너져내린다는 게 괜히 있는 말이 아니더라ㅠㅠ 실감이 안 나서 그래 싸패 아냐ㅠㅠ 쓰니 친구 잘 보내주고 잘 추스리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쓰니야 너무 충격적이라서 그런걸꺼야ㅠㅠ 나는 초등학교때 친구가 나쁜사람한테 당해서 그렇게 된 소식 듣고나선 너무 충격받아서 눈물 안나다가 장례식장가니까 나도 모르게 주저앉아서 울게 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친분이 이어지지않은 옛날 동창중 한명이면 슬프긴해도 눈물까진 안나올수 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는 재수하던 중에 할아버지 돌아가셨다는 소식 듣고 장례식장 갔는데 그렇게 눈물이 안나오더라. 너무 멍하고 현실감각없고. 오히려 수능 끝나고 나서 할아버지 떠올리면서 많이 울었어. 쓰니가 지금 너무 힘든 상황이라 오히려 더 눈물이 안나오는 거 일거야. 나중에 마음의 여유 되면 친구 한번 찾아가보자.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반도체사이클 끝나면 삼전은 어케돼??
10:11 l 조회 5
근데 하락오면 반드시 반등도 온다구
10:10 l 조회 5
아 진짜 엄마가 택배 실수로 버렸어1
10:10 l 조회 6
주식 하면 스트레스 받을 일 많아??1
10:09 l 조회 10
요새 솔탑투는 걍 기본으로 가져가는 거구나
10:09 l 조회 18
오늘 날씨 미치게 조아!!!!!!
10:09 l 조회 5
눈썹 염색 탈색 뭐 더 추천해?
10:09 l 조회 2
남자 자기 능력은 좋은데 집안 너네보다안좋은 거4
10:09 l 조회 16
본인표출얘들아 나 감자 캐왔다. 감자 쓰니 기억나니?
10:09 l 조회 9
주식 어플 굳이 삭제하지마ㅋㅋㅋㅋ
10:09 l 조회 24
요즘엔 매직하고 담날 머리 감아도 되나??3
10:08 l 조회 7
수면 귀마개 추천좀 해주라 ㅜㅜ
10:08 l 조회 4
고도비만, 초고도비만은 비만치료제 건강보험 해 줘야 하는 거 아녀...?6
10:08 l 조회 19
샌딧 두부모래 써본 익 ..!!
10:07 l 조회 2
퇴사해야겠다진짜 2
10:07 l 조회 25
나같은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회사다니는게 힘들어서 죽고싶은게 아니라3
10:07 l 조회 22
주식 그냥 사놓고 관심끄면되는데 뭐가어려워?10
10:06 l 조회 50
이직할때 직전연봉이랑 같은거 어때1
10:06 l 조회 19
새로 태어난 판다 이름 아직 안지었지? 뭐가 좋을깡
10:05 l 조회 8
고양이 차 보넷 들어간 거 어디다 연락해야돼..??1
10:05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