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8807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01
이 글은 6년 전 (2020/2/10) 게시물이에요
나 특성화고 나와서 취업했는데 

고등학교는 상경계열이었고 

기업 규모 100명정도인 중소 ? 중견 ? 취업했어 

기본급 200받고 매달 상여 20만원 줘 

그리고 식대 하루 만원씩 해서 한달 20만원정도 ? 

그리고 명절마다 떡값 .. 이라하긴 좀 애매하지만  

전달에 매출 많이 해서 사장 기분 좋으면 

전직원한테 오만원 상품권 줌 

추석엔 못받았는데 설엔 주더라 걍 대표 재량 ㅋㅋ 

 

그래서 걍 딱 고정적으로 받는건 240정도 ? 

내가 고졸이고 어려서 좀 적게 받는것도 있는거같아 

나랑 같이 입사해서 나보다 쉬운 일 하는 분 있는데 

기본급 230씩 받더라. 나이는 나보다 네살 많고 

사업하다가 오신 분. 경력은 없음 ㅠ 

 

연봉은 세전으로 하면 2880정도 나오니까  

괜찮은데 계약직인게 마음에 걸려 

학교추천 이런거 받을 수 있는 성적이긴 했는데 담임쌤이 눈만 높은애들이 취업 못하는거다 이런소리 하니까 

중소로 돌리기도 했고 

뭔가 다른 사람들이 정규직이야 ? 하고 물어보면 

위축되는것도 있고 대졸로 들어오신 분이랑 

이야기할때 동료대 동료로 보는게 아니라 

아 ㅋ 고졸 ? 쪼끄만 애가 고생하네 ㅋㅋ 

이런느낌이라 요즘 좀 역시 대학을 나와야되나, 대학을 나와서 더 좋은 기업을 가는게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있어 

 

그래서 부모님한테 말씀드려봤는데 

대학 나와서도 취업난 심각한거 맞고,  

2880이면 고졸 기준 절대 적게 받는거 아니다 

그냥 거기서 3~4년 경력쌓고 이직하는게 

미래에 더 도움된다. 막 이러시는데 어떻게생각해요 다들 ㅠㅠ  

20~30대 분들 이야기가 너무 듣고싶어 ....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고졸이라고 무시당하는게 싫다 그러면 재직자 전형으로 대학 쓰는 것도 괜찮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3년이 지나야되는데 3년 후에 이직 생각을 하게되면 이 경력을 어떻게 어필할 수 있을지 잘 감이 안와 ... 지금 하는 일은
고객 계약시트 정리 + 직원 급여 정산 + 카드결제내역 확인하는거 + 분개 조금 ...??이라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회계직 뽑길래 와 드디어 회계를 일로 하는 날이 오네 막 이러고 있었는데 막상 들어오니까 회계는 한 20% ....? 정도밖에 안하는거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야간대 다니면서 병행은 안돼? 월급 그정도면 많이 받는거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맞는데 재직자전형으로 대학 가려면 3년동안 4대보험 되는데서 일해야하기도 하고 지금 하고 있는 이 일이 다른 회사에 들어갈 때 경력이 될지 잘 확신이 안서 ㅠㅠ 대표님 말로는 뭐 60살까지 일해서 과장님 뒤를 이어라 이러는데 그때까지 날 채용할지도 모르겠고 .. 난 일단 지금은 1년 계약직이잖아 근데 3년 지나서 내 직군 ? 을 바꾸기는 조금 힘들거같아서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경력은 확실히 될거야! 쓰니가 몇살인지는 모르지만 아직 어린나이라서 뭘해도 할 수 있을거 같은데.. 너무 걱정하지말고 하고싶으면 도전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조언 고마워 ㅠㅠ 힘이 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800이면 진짜 괜찮은건데!내친구들 대졸 취업준비중인데두 2700-3000생각하구 있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대졸인데 2400^^문송합니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솔직히 나중에라도 대학 오는 사람들 꽤 있더라고 네가 아쉬우면 대학 다니는 걸 추천하고........ 월급은 그정도면 잘 받는 것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계약직인거 감안해도 다닐만 한거 맞을까 ...??, 아빠가 계속 집에 와서 직장얘기만 하면 오 일년살이 다녀오셨네 이러면서 뭐라해 ..... 정규직 아니고 1년 계약직인거 뭐라하는거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헉 자꾸 그러면 스트레스 받겠다.... 일단 경력쌓는 셈 치고 다니는 것도 나쁘진 않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금은 어떻게 지내?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고도근시면 뭐 렌즈 일반거 착용하면 안되는거야??
20:35 l 조회 1
부자들은 은행에서 명절선물 좋은거 주더라
20:35 l 조회 1
하 회사만 가면 왜케 몽총해지는 것 같지
20:35 l 조회 3
은행원 복장 진짜 자율이구나 느낀게
20:34 l 조회 14
나 외국인 암내 진짜 처음 맡아봤는데
20:34 l 조회 10
사람들이 남들한테 관심 없다는 거 다 개구라임ㅋㅋㅋ 3
20:34 l 조회 15
참교육 드라마화 하면서 더 별로가 됐네
20:34 l 조회 8
동성(女) 사랑 제정신이 아니네 ㅋ
20:34 l 조회 7
사회성 없는 행동들 생각나는 거 적어봐봐2
20:34 l 조회 10
다들 회사나 알바 직장에서 식비 지급해줘?4
20:34 l 조회 9
미용사랑 코디네이터 중에 뭐가 더 비전있을까 2
20:33 l 조회 6
맘에 드는 치마를 발견했는데 그 위에 뭘 입지
20:33 l 조회 4
다들 여행갈때 생리주기 겹칠거 같으면 약 먹어 아니면 그냥 받아들여?8
20:33 l 조회 10
불안약 계속 복용해도 되니?
20:33 l 조회 3
하 170 70인데 살 언제 빼지2
20:33 l 조회 6
한사람이 날 너무싫어하는티내는데 그걸로 신경쓰이면 소심한거야 당연한거야?1
20:33 l 조회 7
20대 후반 결혼생각 있는 여익들 외모 평범 전문직vs 내 취향 7급 공무원10
20:33 l 조회 20
서울이 확실히 자유도가 높음 개성강한사람들 인정해주고 많고
20:33 l 조회 14
엄청 못생긴 유튜버 있는데 맨날 해외여행다니네4
20:32 l 조회 34
영포티 영피프티는 차라리 나음
20:32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