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4844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6
이 글은 5년 전 (2020/7/18) 게시물이에요
주기적으로 보는 친구들이 있어 다른 건 다 괜찮은데 그 친구들만 만나면 맨날 남자욕으로 이야기가 흘러 가거든 ..? 래디컬페미니즘이라고 하나 친구들이 약간 그런 쪽인거 같아 ,,  

근데 난 무작정 남자욕하고 는 거 진짜 싫어하거든 ㅠ ㅠ 그래서 애들이 그런 얘기할 때마다 난 정말 할 말이 없어 걍 듣고만 있어도 스트레스 받아서 그냥 아무말없이 경청해주기만 하는데 애들이 내가 하도 얘기를 안 하니까 가끔 피곤하냐고도 물어봐서 난 나대로 또 미안해 .. 애들 이야기하는데 내가 너무 안 끼면 애들도 불편할까보ㅏ ㅠㅠ  

다른 얘기할 때는 엄청 말 많이 하는데 이 친구들이랑 만나면 주로 남자 는 이야기를 많이 해서 다른건 다 좋은데 이거 때문에 만날 때 정말 스트레스 받아 .. 그렇다고 안 만날 수도 없고 ㅠ ㅠ 어차피 자주 보는 것도 아닌데 그 마저도 안 나가면 완전 인연을 끊겠다는 의미니까 .. 익들이라면 이럴 때 어떻게 할거 같아 ?? 그냥 맞장구만 쳐도 되는걸까 ..
대표 사진
익인1
래디컬 페미니즘이 뭐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다른 대화로 주제를 바꾸려해도 그러면 그냥 손절이 답이야..
걔네는 페미니즘 안하는걸 이해 못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항상 듣기만 해 그냥,,,,괜히 잘못 말 얹었다가 말싸움 날까봐...얼굴 안 봐도 되는 사이면 불편하다고 다른 얘기하자고 해버릴텐데 대학 동기들이라서 졸업 전까지는 봐야 되니까 일단 참는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그런 얘기 불편하다고 말해봐 왜 쓰니만 미안하고 불편해야해 관심사 맞는 사람들끼리 만나서 얘기하라그러자 쓰니랑 있을때는 딴 얘기하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딱히 찬성 반대의 개념이 아니라 그런 얘기를 듣고 하는게 불편하다고 말하면 이해할걸 이해 못해주는 친구들이면 굳이 계속 인연을 이어갈 필요 없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직은 그런 말 꺼내는게 좀 어렵지만 계속 이게 반복되면 말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 ㅠㅠㅠ 고마워 익인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성향이 너무 안맞는것같은데 ㅠㅠ다른거 다 맞아도 하나 안 맞으면 거기서부터 균열이 시작되더라.. 솔직히 나같으면 계속 못만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걔네도 쓰니가 이런생각 하는 거 알면 싫을걸.. 원래 사상 안맞으면 안만나는 게 답이야 서로한테 좋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안만나... 레디컬페미쪽은 내가 얘기한다고 달라지는 사상이아냐ㅠㅠ 나도 친구가 한참 여초카페 할때 스트레스 엄청 받았거든 그래서 이런 얘기 나오면 너처럼 대꾸안하고 그냥 넘기는 식이었어 근데 걔가 아이디 빌려주겠다고 카페 분위기 한 번 보라고 들어가봤는데 충격이었다ㅠㅠㅠㅠ 친구가 페미 얘기하는데 자꾸 대답안해 짜증나 이런 글에 다 대꾸 안한 친구 욕하는 댓글이었어.. 그때부터 너무 충격먹어서 걔 안보게 됐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짜 놀랍게도 그런 글 겁나많아 내 친구가 무시해 내 친구가 대꾸안해 내 친구가 페미얘기 불편하대 이런 글.. 그럼 다 댓글로 같이 욕하고 연끊으라고 하고 있음ㅠㅠ 하ㅏ진짜 친구못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세상에 ... 하긴 반대로 생각해보면 말하는데 계속 대꾸 안 하고 듣기만 하는게 싫을 수도 있을거 같긴해 .. 서로 불편한거네 결국 ㅠ ㅠ 댓글 고마워 익인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는 그런사람들이랑 못만나 친구라도... 상종하기싫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만날때 대화를 많이하는곳 말고 활동적임거 하면 어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그것도 좋다 !!! 담에 카페말고 활동적인 걸로 내가 코스짜서 말해봐야겠다 고마워 익인이 !!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건성 vs 지성 뭐가 더 좋은 거 같아
22:22 l 조회 2
대학생인데 아빠 돌아가셨거든
22:22 l 조회 2
연어 후토마키 오늘 시킨거 내일 먹어도 되나??
22:22 l 조회 2
무신사 살거뭐있어?
22:22 l 조회 3
얘들아 뭐가 제일 기엽니 ‼️‼️
22:22 l 조회 4
우리아빠 사고났는데
22:22 l 조회 4
나 오늘 인생 첫 회식을 했는데 너무 조용히 있던걸까?
22:22 l 조회 8
이제 일본에 좀 유해질때가 된듯
22:22 l 조회 5
맥북 잘 쓰고 있는 사람? 
22:22 l 조회 4
아기고양이 원래 이렇게 식탐 많아..? 2
22:21 l 조회 8
어제 매도예약 안한내가 넘 밉다
22:21 l 조회 6
내 디카 귀여워
22:21 l 조회 11
퇴사 하겠다는데 대표님 이 반응은 뭐지?3
22:21 l 조회 18
약간 교양있게 ㅋ 행동하고 싶은데 안되네 이거 타고나는건가1
22:21 l 조회 12
무신사 세일할때 사는게 낫나 낼 더 싸게 가진 않겠지?
22:21 l 조회 4
이번학년 담탱 오나전 잘못만나서 지존 짱나^1
22:20 l 조회 13
유목민 탈출함1
22:20 l 조회 10
나 키 몇에 몇키로같아?? 6
22:20 l 조회 37
카톡 업데이트도 인스타처럼 본 사람 떠?
22:19 l 조회 8
내일 하닉이 오르기를.,
22:19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