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5069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
이 글은 5년 전 (2020/7/19) 게시물이에요
우리 부모님만 그런가 

자식도 꼭 낳아야된대
대표 사진
익인1
서로 결혼해서 행복하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너도 그 행복을 느꼈으면 해서 추천하시는 거 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혼자면 외로워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혼자 남겨지지 않고 의지할 사람이 있었으면 싶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평생 부모 곁에 의지할수는 없으니까 ? 또 나이 들어서 혼자면 외로울수도 있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다들 좋은 이유다..ㅠㅠ 우리 부모님은 그냥 빨리 독립하라는 의미로 그러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게 당연한거라고 생각하심 나이들어서도 결혼 못하고 아이못낳는건 하자있는거라고 생각하는게 전혀 이상하지 않은세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리 부모님은 하지말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약간 그 시대사람들 인식이 사람은자고로 태어나서 때맞춰 취직해서 일하고 결혼하고 자식낳아 키우고 그렇게 사회에 일조하는게 정석이라 생각하고 그렇게 살아오신분들이라그럼 .. 결혼과 아이로 진정한 가족을 이루고 그렇게사는게 인간답다고 생각하던 사회에 계속살아오신분들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물론그렇기때문에 그런생각을하시고 어느정도 권유하는거까진이해하지만 강요는 이해못함 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 엄마는 결혼 안 하겠다고 했다가 그 당시 집안 분위기 때문에 좀 늦게 한 케이스라서
연애/결혼 안 하겠다는 내 마음을 이해하긴 하는데 내가 늙어서 할머니 됐을 때를 걱정하시는 것 같더라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외로울까봐? 혼자 살면 외롭고 결혼해도 나이가 들면 자식이 없어서 외로울까봐?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가 사주쟁이라고 치고 첫 연습 해봤어 내담자 있는거처럼 생각하고,, 어떰?? 개별로인거같아 ㅋㅋ 재능없지?
19:10 l 조회 3
쿠팡 생각보다 가성비 안좋다고 생각했는데
19:10 l 조회 3
대학때문에 자취할 때 전세보단 월세로 많이있지않아?
19:09 l 조회 6
내가 백수로 지내는 이유
19:09 l 조회 13
애매한 대학 애매한 학점 애매한 전공같아서 우울해짐1
19:09 l 조회 7
라떼는 발레 부잣집친구만 갔는데 요즘은 많이가더라
19:09 l 조회 10
예전에 친구였던 애가 아이돌인데
19:09 l 조회 11
연고 많이 사두는 사람들 이제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19:08 l 조회 13
남자는 자기 나이에 0.7을 곱한 여자랑 친구 먹는 게 맞는듯5
19:08 l 조회 22
진짜 객관적으로 괜찮은 남녀는 상대가 일찍 채가는구나
19:08 l 조회 10
혹시 갤캠스 가격 볼 수 있는 학생익잇어???
19:08 l 조회 5
어차피 걔가 전여친 아직 좋아하는 거 아니어도
19:07 l 조회 10
커브진은 상의 짧은 거 아니면 안 어울려??
19:07 l 조회 4
왜 급식들은 공부도 안할거면서 도서관 오는걸까2
19:07 l 조회 11
결혼할때 오천 많이 지원해주는거야?3
19:06 l 조회 17
호남 삼전 확정 아니라 생각했는데 보수쪽 호남 안된다고 난리난거 보니까 5
19:06 l 조회 11
에스쁘아 비내추럴이랑 비슷한 쿠션 있을까
19:06 l 조회 10
이 과자 뭘까3
19:06 l 조회 18
면접 합격했는데 급여 물어봐도 돼?ㅜ1
19:05 l 조회 24
ㅠㅠ이상태로 돌아다니기 가능?? 4
19:05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