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6986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811
이 글은 5년 전 (2020/7/3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물론 농담식으로 어허 남자가 조신하지 못하게~ 이러는데 이거...ㅋㅋㅋㅋ 솔직히 좀 찜찜하면 내가 예민한건가 보통 요즘 여자들한테도 저 말 안 쓰지 않아?? 많이들 쓰니?  

 

+ 얘들아 일단 애인과 오늘 얘기 나눴는데 앞으로 그런 발언은 서로 자제하고 살기로 했어 솔직히 그 말로 맘이 많이 가라앉긴했는데 또 이걸로 헤어지는거도 오바다 싶기도 하고.. 암튼 싸우지말고 즐거운 주말 보내렴!
12345

대표 사진
둥이550
별로임 장난이여도 잘못된거임 여자한테 장난으로 여자가 조신하지 못하게~ 이러면 다 대노할 걸? 쓰지말라고 딱 잘라 얘기해 물론 여자친구가 조신한 남자를 좋아할 수는 있지만 ‘남자가’ 조신하지 못하게~ 이건 잘못된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2
나는 인식 바꾸겠다고 그런말 하는거 싫음 남자가 뭐뭐 여야가 뭐뭐 해야지 이런말 싫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4
나도 그런 말장난 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5
장난아닌강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7
어후 난 진짜 싫어 내 경험상 그런말하는 애들 다 이상한 사상 가지고 있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0
그냥 조신하지 못하다 하면 ㄱㅊ은데 앞에 남자가~여자가~ 붙는게 문제임 앞으로 만나면서 계속 그런일있으면 차버리자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3
너무 싫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4
똑같이 여친한테 여자가 씩씩해야지~~~ 해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5
ㅌㅍㅁ 같아 안전이별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6
백퍼 그쪽 성향일듯... 트위터에서 뒷담화 할 수도 있어 이별추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7
와 난 진짜 싫음 그 사상같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8
여자가 조신하지 못하게~, 남자가 조신하지 못하게~ 둘다 싫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9
솔직히 이거가지구 안전이별하라는건 넷사세..... 장난으로하는사람도많아 좋은장난은 아니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2
2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3
333 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4
5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2
6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7...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4
8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1
페미넹 페미~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4
난 페미도 아니고 관심도 없는데
내가 미국 살아서 그런걸수도있지만
한국에서 이런식으로 페미 조롱하는 게 이해가 안돼ㅋㅋ
조롱하려면 메갈을 조롱해
페미가 잘못된 건 아니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서양도 페미 서로 의견갈리지않남...메갈도 글구 페미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4
메갈 일베 이런 극우는
혐오집단이지 페미니스트라고 불리울 권리도 없다고 봐
내가 말한 건 전반적으로 여성의 권리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주류 페미니즘 자체를 말하는 거야
밑에서도 말했듯이 나는 페미니스트 아니고 공부한 적도 없어서 잘 몰라
근데 이렇게 페미니즘 자체를 비꼬고 이상하게 보는 건 없다는 거야
적어도 내가 사는 곳에선 나 페미니스트야 이렇게 소개할 수 있다는 거야
그걸로 비꼬는 사람이 이해받지못하는 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글쎄 난 메갈도 페미니즘으로 인정되었고 요새 하는 거 보면 전적으로 좋다 이런말은 못할 것 같아..ㅋㅋㅋ 뭐 개인의견이니까.
페미정의에 대해서 부정할 생각은 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1
딱 봐도 페미같아서 페미라고 한 건데 웬 조롱 엄한데 시비 걸지 말고 그냥 지나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4
내 의견을 자유롭게 말하는 건 내 권리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1
조롱할 의도도 없는 사람한테 조롱했다고 멋대로 치부하고 시비 거는 거 그게 니 권리라면 할 말이 없다 그냥 내가 거를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미국도 페미나치라고 조롱하는데? 그리고 페미가 잘못된거 맞아. 페미니즘 이론에서 기울어진 운동장 논리에 의해 "남성혐오"라는 개념은 성립할 수 없다고 가르쳐주고 있거든. 이 논리에 의하면 ㅁㄱ들이 남자들한테 성희롱하고 심한 말하는거 다 쉴드 가능하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4
극우로 이상한 사람들보고 그런 말 쓸 지 모르지만
자유롭게 나는 페미니스트라고 말하는 애들보고 아무도 이상하게 안봐
그리고 나는 페미니즘을 공부한 적은 없어서 둥이가 말한 내용은 섣불리 말할 수 없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3
난 친오빠한테 진짜.그냥 장난식으로 그럼.. 절대 그쪽아니고 오히려 싫어한당.. 근데 친오빠니까하지 친한 남사친이나 남친한테는 절대안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4
난 장난으로 가아끔 하는데 남친도 장난으로 받아들이더라ㅋㅋ 그게 장난인지 진짜 그런 생각을 가지고있는지는 평소 대화를 보고 쓰니가 판단해야할듯!!
예전부터 여자들이 부당하게 그런 말 들어왔던거는 많은 사람들이 아는 사실이니까 그거를 풍자하는 장난도 생긴것같아 진짜 남자는 조신하라는게 아니고 여자라면 조신해야지 라는 생각이 잘못된거를 역이용한 장난?? 남자는 그런말 들을 일이 없었으니까 어색하잖아 그러니까 장난으로 받아들이는거지
참고로 페미 관련 커뮤니티같은거 절대안행 그런거 싫어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7
굳이 그런말을?? 나같음 별로일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6
분명 남자가 여자한테 했으면 쎄하다고 안전이별하라고 했을텐데.. 당연 둘다 하지를 말아야지 솔직히 장난이라고 한들 무시를 기반으로 깔고 하는거라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없고 무시하는거라고 생각함 사람 만만하게 보는거지
난 남자든 여자든 저렇게 말하는 사람 쎄하게 느낌 방송은 방송이지 현실에서 저런말을 왜해 그것도 남친,여친한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8
둘 다 싫음 걍 남자는 여자는 ~해야지 이런 거 자체가 진절머리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9
쓰니가 기분 나빴으면 여친한테 말하고
여친이 그걸 이해 못해주면
내가 그 말을 하면 넌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봐봐
난 괜찮다고 하면 너도 계속 써 여친한테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1
뭐든 듣는 사람이 기분 나쁘면 장난 아니라고 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2
너도 장난으로 한번 여자가 강단있지 못하게~ 라는 식으로 말해봐 거기서 기분 나빠하면 끝인 듯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7
222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9
333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6
페미인듯.. ㅠ 우선은 좀더지켜봐바
페미성향나오면 안전이별해... 선택은 쓰니몫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7
페미 나쁜 거 아니잖아 한국으로 넘어오면서 좀 다르게 해석된 거 아냐?
페미 아닌데 나도 저런 장난쳐 개그우먼 김ㅅ님 좋아해서 저런 드립 첨 접하게 됐고 그걸로 사용하는 건데 너무 가는 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페미 나쁜거 맞아.. 페미니즘 이론에서 기울어진 운동장 논리에 의해 "남성혐오"라는 개념은 성립할 수 없다고 못박은 바람에 메갈들이 자기들 행동에 합리화하는 수단 그 자체가 되어버렸거든. 그러니까 페미니즘이 메갈들 키우고 남녀갈등 더 조장하고 말도 안되는 억지 부리고 나쁜거 맞아.. 페미니즘 교수들이 주장했던 내용들 보면 이해가 될거야. 그 교수들이 다 메갈들 쉴드 쳤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 난 페미 자체는 뭐 그렇다 칠수 있는데
뭐 외국에서도 의견 갈리는건데 뭐 ㅜㅜ메갈도 페미로 인정받은 세상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7
혹시 밑댓 봐줄 수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7
난 페미 자체가 남녀평등 성별 편견 없이 동등받는 사회를 주장하는 사람들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아니라는 거야? 페미니즘 자체 처음의 어원부터 사람들이 지금 욕하는 트페미 꼴페미라는 이야기야? 내가 잘못 알고 있는 거면 바로잡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페미니즘 아니여도 남녀평등 지지할 수 있어. 페미니즘하는 사람들한테 남자인권 말하면 너희 인권은 너희들이 알아서 챙기라고 반박 들어오거든.. 여기서부터 남녀평등이 아닌건 알 수 있지 않아? 그리고 페미니스트들이 오히려 편견에 더 사로잡힌 애들이야. 1세대 페미니스트들은 미국에서 흑인들이 먼저 참정권을 얻어가는데 백인여성들이 분개해서 일어난 운동이고.. 그 심리기저에는 백인여성들이 흑인들보다 못할게 뭐가 있냐는 그런 백인우월주의가 깔려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7
나는 커뮤니티를 통해 배우거나 알게 된 게 아니라 말이 너무 많아서 인터넷 백과 찾아보고 알게 된 건데 페미니즘이 여성우월로 분리되어있긴 하지만 정의와 설명엔 남녀평등 성 차별 없는 사회를 추구하는 인권운동이라고 정의내려져 있어서 (다음백과) 그렇게 알고 있었던 거고, 커뮤니티나 다양한 사람들 의견을 종합했을 때 그것이 많이 변질되었고 그로 인해 여성우월 남성혐오가 일어나서 비난 받고 있는 거라고 알고 있어서, 그럼 둥이 말이 맞는 거야? 나는 틀린 걸 알고 있는 걸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587에게
그 인권운동하는 사람들이 하는 행동들과 말을 보면 저 것이 과연 인권운동하는 사람들이 할만한 행동들이 맞는가..? 라는 물음을 갖게 되면 자연스레 알게 될거 같아. 인터넷백과에는 공산주의도 평등한 사회를 추구한다고 나와있거든 ㅎㅎ. 모든 사상은 진짜 그 깊숙한 내면까지 꿰뚫어봐야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7
637에게
그래서 나도 구성원들로 인해 변질되어서 비난받고 있다고 얘기한 건데 그 단어로만 봤을 때도 자체가 나쁘다고 얘기해서 물어본 거였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587에게
"페미니즘이나 공산주의나 선전하고자 하는 뜻은 좋은 뜻이나, 그 깊숙한 내면까지 들어가면 결코 인간들에게 좋지 아니한 것들로만 가득하다." 그 사상이란 것도 결국 인간들이 만든 것이고, 변질된 것이 아니고 그 최종 종착지가 언제나 그 깊숙한 내면이었을 뿐이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6
222ㄹㅇ 남녀평등 외치면서 남성인권얘기하면 니네가알아서 챙겨라 반박들어옴ㅋㅋㅋㅋ솔직히 그냥 여성우월주의지 대체어디가 남녀평등이야.. 그리고 몇사람들은 누구보다 여성들이 피해입기를 원하더라ㅋㅋ 그래야 그 사상을 이어갈수있고 남혐을 할수있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8
조신해야한다는거갖다 헤어지네 마네가 나오네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9
에바야 ㅋㅋㅋㅋ 아무리 장난라도 선넘으면 안되지
말해보고 못알아먹으면 안전이별하자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0
ㅋㅋㅋㅋㅋㅋㅋㅋ 넷사세같은데ㅋㅋㅋㅋㅋ 나도 친구들이랑그런장난 많이치는데 진짜 그런생각을 가지고 말하는게아니라 그냥 장난이양 약간 풍자라고 해야되나
여친도 그런의도로 말한건 아닐테지만 기분나빴으면 알려주면 안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1
조신이라는 말 자체가 별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2
한번정도야 그냥 장난으로 넘어갈거같은데 반복되면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3
그럴때마다 쓰니도 여친한테 어허~ 여자가 조신해야지 라고 해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4
미러링으로 시작한 말이 밈처럼 쓰이는거잖아 솔직히 이거로 헤어져라 하는거 넷사세인듯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5
그냥 한번은 머 장난일 수 있다구 생각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7
그런말 쓰는 사람 10중에 9는 그쪽일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9
그쪽이먼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7
트페미~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3
당사자가 하지도 않은 말을 미러링이랍시고 드립으로 받아들여야되지
그냥 그쪽사람같다 안전이별하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3
남친이랑 서로 같이 쓰는데...서로 옷 좀 파인 거 입는다 싶으면 조신하게 입어야지! 이러고 노는디....댓글 보고 당황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5
그렇게 서로 장난치는 거랑 들은 쓰니가 기분 나빴던 거랑은 상황이 다른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1
나도 페민데 모든 페미가 그러는건 아니지만 좀 극에 있는애들중에 그런말하는사람 진짜 많이 봤어 ㅋㅋ꙼̈ 아니 왜 다 성격을 강요하는거야?? 농담이라도 멍싫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9
아니 댓글들 그쪽일 수도 있다는 거에서 그쪽이 뭔데?
설마 페미? 페미니스트는 안좋고 나쁜 게 아니야
유독 우리나라만 페미니즘에 대한 인식이 안좋더라?
물론 여친 저 말이 잘했다는 거 아님
그냥 페미 인식이 안좋은게 씁쓸할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외국도 안좋아. 우리나라는 ㄲ페미라고 비하하지만, 외국은 페미나치라고 비하하거든. 그리고 페미니즘에 대해 인식이 안좋을 수 밖에 없어. 그 페미니즘이 메갈들을 키우고 자정작용을 하나도 안한 것도 사실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22 외국은 더 갈려..ㅋㅋㅋㅋ 맨날 무슨 우리나라만 페미 뭐라한다 이러는게 웃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6
33 외국도 페미안좋게보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4
왱 남자가 조신하면 좋은거아냐??
가정적이고 집안일도 같이하고
밤늦게 클럽다니고 몸굴리고 다니는 남자들보다 훨씬 좋은거 아니야?? 왜 다들 페미니 뭐니 그쪽이니 그러는거야?
그렇게 치면 여자가 다리벌리고 앉는거 아니다 조신해야지 여자가. 이런말은 괜찮은거고
남자가 조신해야한다는 말은 꼭 안좋은 말이야? 미러링이아니라 그냥 말대로 조신하면 좋다는거지
왜 안좋게만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이거 딱 남자에서 여자로만 바꿔도 똑같이 성립되는 말이다 그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22 ㄱㄴㄲ 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5
왜지 ㅋㅋㅋ 남친 늦게까지 놀면 나도 어디 남자가 집에 밤 12시 넘어서 들어가!!!오디 남자가 말이야~ 밤 8시 전에 집에 들어가서 발닦고 자야지 이놈!!! 남자는 땅! 여자는 하늘이거늘 하면서 장난치는데ㅋㅋㅋㅋㅋㅋ 난 페미도 아니고 뭣도 아닌데 이런 장난도 못치고 어찌살어? 남자친구도 가끔 어디 여자가 새벽에 돌아다녀 세상이 어떤세상인데!! 이런말 하는데 걱정하는말이고 장난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그리고 솔직히 이중성 좀 그렇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새 여자 대상으론 뭐만 좀 해도 꼬투리잡는데 자기들이 하는건 농담이야?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7
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6
헐 이거 그 예능에 나와서 유명해진 거 아니어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7
그냥 풍자하고 노는거 많이봤는데 요즘 출처 모르고 치는 드립도 되게 많은데 익들은 말 한번 잘못하면 바로 손절해? 불쾌하면 불쾌하다고 얘기하고 앞으로 행동을 봐야지 그러면 남는사람 없어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2
22 풍자로 쓸 수도 있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8
평소에 그쪽 느낌나는 말을 자주 했다면 안전이별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0
나 페미 아닌데 가끔 그런 장난 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2
장난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3
여고딩인데 내 주변에 페미 아닌데 저런 말 하는 애들 급~~나 많음 울엄마도 저 말 하구 나도 페미 아닌데 농담식으로 말하고.. 저런 말 한다고 무조건 페미는 X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헐 그거도 충격이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1
이게 왜 충격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내주변은 그런애들 본적없어서...
솔직히 그런거 그쪽애들만 쓸거같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1
그쪽 애들이라니... ㅠ 조신하다라는 단어가 요즈음 왜곡된 추세긴 하지만 엄연히 사전에 등재되어 고유한 뜻을 가진 말인데... ㅇㅂ가 사투리를 사용해서 인식을 안 좋은 방향으로 바꾼 건데 사투리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한테 선입견 가지고 그릇된 시선으로 보는 느낌이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21에게
내가 느낀 점인걸..왜 ㅜㅜ
애초에 조신하다 라는 말도 좋은 단어는 아니잖아 사투리랑 비교하긴 좀 그런것같음

거기다 요새 그쪽애들이 많이 쓰는겅 사실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1
602에게
조신하다: 몸가짐이 조심스럽고 얌전하다

좋은 단어는 아니라니... 단어에 좋고 나쁨은 없어 다들 악용할 뿐이지 사전적 정의는 그렇지 않아 ㅠ 앞선 댓글에도 요즈음 안 좋은 방향으로 자주 쓰인다고 인정했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21에게
난 저말 자체도 안좋아해서 ㅋㅋ 그리고 그런애들 본적이 없다는게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

그냥 내 주관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4
2222222 나도 현고딩인데 이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6
걍 한두번이면 장난이려니 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6
글고 남자가 여자보고 조신하라고 하는 거하곤 좀 다르다고 생각함 여자는 오래전부터 그런 편견속에 있었고 그걸 ㄱㅅ이 미러링한게 먹혔던걸 생각하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만약

둥이들아 ㅜ 남친이 여자는 조신해야지~ 이러는데 물려뉴농담식으로 이러는데 이거...솔직히 좀 찜찜하면 내가 예민한걸까?보통 요즘 남자들도 저런 말 안쓰지 않나?
많이들 쓰니?

하면 과연 그거 유머잖아 이럴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글쎄다.. 나도 여초 여기저기 많이해봤는데 전혀 놀담이라하지 않을거같은데ㅠ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5
익인이 번호 고유 번호양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응? 나도 알아..
같이 쓴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5
아 나는 자문자답 하는 줄 알고ㅠㅠㅋㅋㅋㅋㅋㅋ미안행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15에게
아냐 ㅜㅜㅜㅋㅋ 내가 오해하게 썼긴했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8
아 나는 연예인 중에 ㄱㅅ 님이 말 하시는 거 따라 하나 이 생각..?? 나도 아빠한테 남자 늦게 다니면 안되지 이런식으로 자주 말하거든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3
김ㅅ님도 남자는~ 여자는~ 이런 꼰대같은 사람들한테나 미러링으로 조신해야지 라고하지
아무 남자한테나 저런말 안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8
그 예능에서 남편 분 역할 하신 분도 꼰대 같은 분은 아니시자나...글고 난 누구한텐 하는 진 관심 없고 걍 그 말이 웃겨서 따라한단건데..우리아빠도 꼰댄 아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222 그니까.
미러링이란거도 웃긴게 당사자에게 해야지 왜 같은 남자란 이유로 애먼 사람들에게 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4
전남자친구들이랑은 장난으로 썼었는데
그런 말을 하면 안되는거니까
반어적으로? 장난치듯 썼었다
어허 조신하지 못하게! 뭐 이런식으로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4
남자는 핑크 뭐 요정도의 농담이지 뭐
그냥 여친한테 이제 그런 말은 쓰지 말자고 해
이것가지고 뭐 메갈이다 뭐다 안전이별하는 건 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0
어우 나 고딩때 반에 저런말 자주 하는 애들 3명있었는데
그 3명 다 남자에 대한 이상한 발언을 너무 심하게 해서 이젠 조신이라는 말 자체가 싫어짐
물론 처음에는 저말만 했을때는 그냥 장난식으로 들렸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2
여자가 이래야지 남자가 이래야지 하는 말들이 어째서 그냥 지나가는 농담이 되는 거야? 아직 바뀌려면 한참 멀었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3
여자든 남자든 저런 말은 하면 안되는건데... 저 워딩은 예능에서 유행해서 쓰는 사람 있는듯 진지하게 그런 말 싫다고 얘기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4
웅 넷사세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5
웃기긴 한데 진심으로 하는 말이면 좀 별로인 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6
윽 저런말 역겨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7
장난이면 몰라도 진심이라면 그쪽일 가능성 높아
내 친구중에 그쪽인 애들은 다 저런말 진심으로 하고 뭐만하면 다 성별로 몰더라
같은 일에 대해서도 이중잣대 심하고..
내가 보기엔 답답했음... ( 다 그런다고 한거 아니구 내 주변 그쪽 애들이 그랬다는거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8
넷사세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7/31 20:41:32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9
항상 내로남불 개오짐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걍 요새 대부분 여초커뮤가 그럼..ㅜㅜ 나도 인티는 안이럴줄알았는데

차라리 둘다 ㄴㄴ이거나 둘다 ㅇㅇ 하면 몰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1
그냥 장난아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뭐 딴건 모르겠는데 남자가 여자한테 여자가 조신하지 못하게~ 하는 거랑 여자가 남자한테 조신하지 못하게~~ 하는 거랑 말의 무게가 같다고 생각하는건 ㄹㅇ 이해가 안되네ㅋㅋ 여친도 잘한거 없는데 둘을 동일선상에 놓은건 진심 이해x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 무게가 다를건 뭔데?
애초에 저런거에 무게 따지는게 이상함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 남자가 조신하지 못하면 욕먹고 남자가 조신해야지~ 라는 말을 밥먹듯이 들어왔나 혹시? 이런 말을 들어온 배경이 없었다면 여자든 남자든 특정 성별 지칭해가면서 여자/남자면 ~~해야지 라는 말 자체가 옳지 못한 말이 맞지 그래서 내가 여친도 잘한거 없다고 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 애초에 여기서 무게를 따지는게 이상하단 생각안드니? ㅋㅋㅋ 대체 이런거에 무게 따지는건 뭐 어쩌란거지 싶음. 여자가 더 무게가 크니까 뭐 걍 넘기라는 얘기야 뭐야

그논리먄 남자들도 대범해야한다 뭐뭐해야한다 이런거 많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음? 혹시 논점 파악을 제대로 못했나? 혹시 내가 글에서 여친 행동 옹호했나? 글을 떠나서 댓글에 남자가 여자한테 여자가 조신해야지~ 하면 난리칠거라고 하는 댓글들 보이길래 그거에 대해 답한거고 마지막에 글 얘기에 대해서는 여자가 잘한거 없다 에초에 특정 성별 지칭해서 누구는 뭐해야지 이렇게 정의내리는거 자체가 잘한 짓이 아니다 라고 말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3에게
ㅋㅋ아니 무게 따지는거 자체가 웃기단거야. 그 무게를 왜 둥이가 정하는데. 넌 그런의도가 아니어도 제3자들이 보기엔 여자 잘못 희석하려는거 같다니까..

하고싶은 말이 뭔데 그니까..
나는 다른 말은 부정안하는데 무게 얘기한게 이해가 안가서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602에게
뭘 여자 잘못을 희석해ㅋㅋㅋ 애초에 성별 떠나서 저 여자 말 자체는 성별 논란 조장하는 잘못된 말이 맞는데 내가 지금 하는 말은 여자가 남자한테 조신하지 못하다고 하는거랑 남자가 여자한테 조신하지 못하다고 하는거랑 느낌이 같냐고ㅋㅋㅋ 못생겼다는 말 계속 들어온 사람한테 못생겼다고 하는거랑 그런 소리 한번도 못 듣고 살아온 사람한테 못생겼다 하는 거랑 말의 무게가 같겠냐는 소리 하고 있는건데 뭐가 그렇게 아니꼬운지 모르겠네 그래 무게 따질거 없이 둘 다 나쁜 말인데 받아들이는 상대방 입장에서는 무게가 다르다고요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633에게
설마 여기서 조신하단 말은 못생겼다는 비하발언이랑 다른 말인데요? 하는 맥락맹 소린 안하겠지 조신하지 못하다=비난ㅇㅇ 못생겼다=비난ㅇㅇ 같은 맥락ㅇㅇ 혹시 이렇게 설명해줘도 아직도 무게 타령하고 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3에게
ㅋㅋ 아니 애초에 그런 느낌을 왜 따지냐는거야. 둘다 잘못이면 잘못인거라고 끝내지 구태여 무게가 다르단식으로 얘기하니까 웃긴거라고

그럼 여자한테 남자한테 하던 말 계속 써도 되겠네. 무게감이 다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602에게
말을 말아야겠다ㅇㅇ 댓글에 남자가 여자한테 조신하지 못하다고 하면 난리났을 글을 반대라서 유하다는 말 나와서 한말인데 도대체 왜 그러니? 뭐에 버튼 눌려서 부들거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3에게
ㅋㅋ 반대라서 유한거 맞는데 왜 그거에 오히려 익인이가 버튼 눌려서 무게감 거린건지 이해가 안더ㅣ는데 난 오히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602에게
ㅋㅋㅋㅋㅋㅋ그래ㅇㅇ.. 둥이 말이 다 맞아 글케 생각하고살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3에게
웅 구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2
602에게
음..지나가다가보고 댓글남기는데 쓰니글만 보고 둥633이 댓글달았으면 둥602가 여친옹호하는걸로 볼수도있다고생각하는데 둥이는댓글에서 남자가여자한테조신하지못하게라고 하면 난리낫을거라고하는말보고 하는말 아닌가..?그래서 여친옹호하는건 아닌거같고 저둥말에 덧붙이자면 이미 살아오면서돌을많이 맞은사람한테 돌을똑같이한번 더 던지는거랑 한번도맞지않은 사람한테 돌을던지는거랑은 맞는사람이 느끼는정신적인고통?의무게자체가 다르다는말을 하고싶은거같은데..물론 앞서 둘다한번도맞은적이없는사람이라면 돌을던지는행위자체가 잘못된건 맞기때문에 무게를따질일이아닌건맞지 근데 둘을같은선상에두고 말하는사람이잇으니까 거기에대해 반박하는거고 둥633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5
장난이어도 싫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8
내기준 이거 장난인데 나도 쓰는데 하는 반응이 오히려 더 넷사세 같음ㅋㅋㄱ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222나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에...?? 넷사세 대박.... 현실애들 페미 그쪽 아니어도 저런말 농담식으로 쓰는데.. 진지하게 저러는것도아니고 농담으로 저러지 않나 남자들한테 인기많고 뭐 이런애들도 쓰는 장난인뎅....???? 기분 나쁠순있어도 안전이별이니 뭐니는 너무 넷사세다 ㄷ ㄷ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1
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난 그게더 충격인데..농담으로 저런 말을 쓴다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웅웅 글케 충격먹을거까진 아냐!! ㅌㅍㅁ같은 애들 아니더라두! 주변 남자애들도 웃고넘기고 같이장난치구 하는 발언이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그럼 반대경우도 장난치면서 놀아?? 내주변엔 저런거로 노는애들이 없어서 모르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웅웅 장난치면서 놀아! 저런 발언 하는애들 중에서 ㅌㅍㅁ인 애들이 있고 아닌 애들이 있는데 요즘애는 아닌애들도 좀 늘어나는 거같아 장난식으로 웃고 넘기는거징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6에게
ㅋㅋㅋㅋㅋㅋ 미안 내기준 충격임
여자는 이래야지 하며 논다구 글구??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602에게
웅 막 여자가 술에 약해?! 이런식으루 장난치듯이 어허 남자가 조신치못하게~ 일케 막 놀리고 서로 웃고 하는거지... 그게 왜 충격먹을일까지 되는진 몰르겠는데 요즘 애들은 이렇다구 생각해죠! 현실세상이랑 넷상이랑 확실히 다른거니깐 헤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6에게
내기준 충격이긴해.. 모르겠어 워낙 내로남불 적인걸 많이봐서그런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602에게
아하 나도 쓰니 여친분을 만난적이 있는게 아니라서 모르겠는데 구냥 애들끼리는 단순히 이전의 잘못된 관습? 같은걸 풍자하면서 서로 웃으려고 하는 농담이지모 ㅎㅎ 풍자와 해학의 민족이자낭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6에게
글쿠나 ㅜㅜ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33 나도.. 걍 친한 남자애들이 나보고 어유 닌 여자가 조신해야지 어우 ~~ 이러면 나도 어우 남자들이 말도하네 어우~~~ oo아 조신하게 살어야지 ~~ ㄹㅇ 장난으로 많이 치는건데 이게 그렇게까지 논란될소리인가 ㄷㄷ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1
안전이별 소리까지 나오네 ㅋㅋㅋㅋㅋㅋ 그 정도는 아닌 거 같은데 범죄도 아니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7
22 안전이별이란 단어를 여기서 보네ㅋㅋㅋㅋ 내 기준 진짜 물리적 폭력. 일정 수준 이상의 정신적 피해 이런데에 해당하는 느낌? 이었는데.. 물론 주관적이긴 하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2
밖에서 무슨 말도 못하고 살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2
글로 단편적인 부분만 보는 여기보다는 가까이서 본 남자친구인 둥이가 여친 평소 행동 잘 알겠지 나는 그 말한마디로 단정짓긴 어렵다고 본다 특히 여기서 예민한 주제 갖고와서 물어보면 돌아오는 답은 한정적일텐데 답정너처럼 보이기도 해 ㅍㅁ옹호하는 건 아니고 풍자로 쓸 수도 있어서 평소행동보고 판단하라는 거야 아님 그 후에도 성향보이는 발언하면 그 때가서 물어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3
이것만 가지고 이별은 진짜 넷사세다..ㅋㅋㅋㅋ물론 이게 이중잣대 대고 좋은 건 아니라는 건 동의
근데 그냥 비꼬는 식으로 장난식으로 한 두번 말할 수는 있는 거잖아..
그리고 일단 이게 맘에 안 들면 여자친구한테 먼저 말해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4
내 기준 진짜 별로임..
계속 만나고 샆으면 여자친구한테 말하고 조절해서 계속 만나고
아니면 안 맞을 것 같으면 헤어지는게 맞는 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222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우리나라에서 페미란 사람들이 이상한 짓한건 맞잖아
왜 대체 페미들이 이상한짓들해서 이미지가 이렇게 된걸 제3자들에게 뭐라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7
제3자가 누구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음 우리나라에서 페미 뭐라하는 사람들??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오 회원저격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헉! 혹시 기분 나빴다면 미안.. 댓글은 지울게..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삭제한 댓글에게
난 적어도 위에선 익한테 비꼬거나 그런건 안한거같은데~ ㅋㅋ 누구 하나 싸불하려는기 웃기긴하다. 구랭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602에게
에?? 아냐아냐 602둥이 넌 나한테 비꼬지 않았어 ㅎㅎ!! 나 상처안받았어 괜차낭 글구 싸불이 먼진 모르겠지만 댓글 달고싶은대로 단거 뿐이었어ㅠㅠ 너가 기분나빴으면 다 그럴만한 속사정과 과거의 아픔이 있는거겠지 내가 미안해!! ㅎㅎ 넘어가줘서고마워글구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6에게
웅 구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602에게
웅웅!! 즐티하구 둥이두 여친이랑 예쁜 연애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6에게
롸...? 왜 여친이랑 연애를 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602에게
에...? 이성사랑방이쟈나!! 그래서 연애하구 즐티하라구 해준거였는데...... 먼가 실수했나내가?!?! ㅜㅜㅜㅜ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6에게
....미안한데 나 남자아니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602에게
아아 헐 미안 당연히 남자라구 생각했어 ㅋㅋㅋ ㅠㅠ 완죤 드라마급 반전ㅎㅎㅎㅎ!!!! 기분나빴으먄 진짜미안해 그럼 지금 남친이랑 좋은 연애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36에게
웅 ㅜㅜ 뭐 내가 그런애들 뭐라 하니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당
둥이도 이쁜 연애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웅 미안 내가 망령이라서 찔렸나봐~^
남이사 글에 계속 있든 말든 본인이 왜 난리징 본인은 그쪽인데 내가 그쪽 뭐라해서 그런가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 아녀ㄷㄷ 즐티해 넘 화내지말구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46에게
웅웅 ㅜㅜ본인이 그쪽이라서 내가 아니꼬울 수있지 이해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602에게
롸..? 내가 다른회원한테 뭐라한건 맞지만 언냐가 아닐 수도 있으니까 넘 지레 짐작하지마.. 누구라고 말하면 안될 것 같아서 말은 안하지마는 세상에 사람이 을매나 많은디 난 상관안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46에게
웅웅구치 ㅜㅜ 근데 꼭 이런거 비꼬고 하는 애들보면 막상 뭐라 못하면서 비꼬는거 밖에 못하더라구
그쪽이라서 내가 아니꼬와보일 수 있다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602에게
음..근데 아까부터 말하는 그쪽이머야?? 혹시 트펨인가 그거 말하는거야? 나 커뮤니티는 여기밖에안해서 잘 몰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46에게
글쎄 생각하기 나름이겠지~~ 내가 여기서 그쪽성향 애들 부정젇으로 말하긴 했거든 ㅎㅎ 그래서 아니꼬와 보일순 있겠다 싶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602에게
그럴 수 있지 사람 성향이 다다른데 성향으로 뭐라고 하능건 아닌 것 같다구 생각해!! 익인이가 어케 생각하든 자유지 머 아니꼽데 보는 사람이 있는 방면에 의견에 동의하능 사람들두 많으니까.. 넘 화내지마잉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46에게
웅웅~ 남 저격하구 그러진말구 둥이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602에게
웅 ㅜㅜ 그건 내가 잘못했어ㅠ 근데 나는 602익인이한테 한건 아니긴한데 진짜 혹시 기분 나빴다면 미안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646에게
글쿠나 ㅜㅜ 아냐 즐티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6
602에게
아냐 ㅜㅜ 나도 미안혀.. 즐티해!!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7/31 21:34:3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222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7
근데 안전이별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쓰였나..? 사랑방에 이별 고민하는 익들 다 안전이별 논해야할듯 뭐 가스라이팅도 아니고ㅜ 쓰니도 듣고 엥?? 한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7
쓰니는 글 안보는건가ㅜ 나도 가끔 글 올리는데 내 남자친구가 많이 속상하게해도 여긴 커뮤니까 약간 참고?만 하고 너무 남자친구가 욕 먹을 것 같으면 삭제함.. 많은 사람이 애인 욕을 해줬으면 하는게 아니구 그냥 의견 묻거나 내 속상한 마음에 공감해줬으면.. 하는 마음 정도니까ㅜ 진짜 사랑하는 애인이 이거 본다면 많이 속상할듯 극적인 댓글도 많은데 애인은 그런 마음이 아니었을 수도 있잖아 실수거나. 둘이 잘 얘기를 해봐 정 떨어져서 헤어지고 싶은거면 그냥 헤어지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3
나는 쓰는뎅 아빠한테도 쓰고 남동생한테도 씀 ㅣ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5
나는 저런말 남친이랑 서로 쓰는데.. 서로 가부장적이지도 않고 ㅌㅍㅁ 아닌것도 아니까 그냥 서로 장난으로 가끔 할 수 있는 말 아닌가 헤어지라는 둥 ㅌㅍㅁ같다는 둥 이런거 넷사세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7
난 남친한테 쓰는뎅
조신하게 다녀야징~~ 이람서
남친도 개그로 받아들여 그냥
근데 뭐 너가 기분 나쁘다면 기분 나쁘다고 말해야징!!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8
미러링 어쩌고 걍 개싫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9
완전 넷사세...... 나도 남친이랑 이런 장난 치는데ㅋㅋㅋㅋ 그거 때문에 걸리는 거면 그런 말 하지말아달라고 얘기 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2
궁금한게 쓰니 글쓰고 댓글단 거 있어? 그 후 어떻게 결정했는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유 이게 뭐러고 아직까지 댓글 달리냐.. 일단 오늘 계절학기 시험 끝나고 얘기 나눴어 솔직히 이걸로 헤어지는건 좀 오버인거 같고 앞으로 절대 그런 말하지 말라고 했다 걔도 절대 안하겠다고 했고.. 물론 좋아했던 맘이 좀 덜어지긴했네ㅋㅋㅋ 암튼 답변 고맙다 얘드랑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7
여자친구 너무 속상할것 같아 물론 쓰니가 기분 상했으면 무조건 여친이 잘못한거지. 근데 본문에도 잘 됐다고 추가하는 건 어때..? 쓰니 맘과 다르게 댓글에 헤어지네 마네 다들 싸우고 있어ㅜㅜㅜㅜ(핫플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둥이 기분 나빴을듯..ㅠㅠ 홧팅 암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3
ㅋㅋㅋ조심해 언제 바뀔지 모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0
여고 다니는 고딩인데 저런 말 하는 애들 많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1
ㅇㅈ 진짜 많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1
넷사세 ㅋ ㅋ ㅌㅍㅁ까진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2
헉.. 난 저 정도면 찜찜해도 그냥 넘길 수 있는 정도라 생각했는데 ㅌㅍㅁ로 보일 수도 있는 거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3
어쩌다 한두번이면 ㄱㅊ 근데 자주 계속 그러면 짜증날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5
나는 남자친구한테 자주 말하는데..
그렇게 진심으로는 말 안하구 조신하게 행동해야지! 하는편인딩,,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6
장난칠 때 써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8
흠.. 난내가 말하진않고 남친이 가끔그럴때만 유머로 넘어감ㅋㅋㅋㅋ 자기자신이 그러는건 유머로 넘어가지는데
남친이 여자가 조신해야지 여친이 남자가 조신해야지 이러면 서로 감정상할수도 있다구봐..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9
난 헤어질 정도는 아니지만 누가 쓰든 기분 나빠ㅋㅋㅋ 미러링이든 뭐든 그럼 먼저 저런식으로 말 한 사람한테 미러링해야지 왜 애꿎은 사람한테 미러링을 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1
자주 쓰는디...커뮤 때문 아니고 그냥 전부터 장난으로 잘 썼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1
김숙 드립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5
22 김숙드립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2
조신한게 왱..? 난 진짜 수줍고 얌전하고 살짝 찌질미 있는 남자 좋아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4
예민?한듯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2
2222 그냥 라떼는~ 이랑 비슷한 류의 농담이지 ㅋㅋㅋㅋㅋㅋㅋ 뭐 별걸 다 ㅌㅍㅁ랑 연관지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4
333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7
이게 왜 문제지... 게다가 저 발언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여자들이 일상적으로 듣던 말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8
ㅍㅁ가 세상을 각박하게 만드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0
? 여자가 들었을때도 기분 나쁘면 남자도 기분 나쁘지 당연히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2
2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1
구냥 장난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5
미러링에서 비롯된 말인 거 같은데 너가 싫으면 상대방이 그런 말 안하는 게 맞지! 얘기 잘됐다니 다행이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6
뭐가 문제 다 쓰는 말임. 김ㅊ녀 된장ㄴ 같이 비하하는 목적으로 쓰이는 것도 아니고. 방송에서도 나오는 말인디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7
난 아빠한테 그러는데...... 근데 아무리 장난이라도 서로 웃어넘기지 못하는 말이라면 지양해야한다고 봐 여친이랑 얘기해보면 될 문제인 듯
5년 전
12345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 좋아하는데 자꾸 이상한 걸로 시비 걸게 돼3
5:08 l 조회 37
어제 내가 헤어지자고 했는데 죽을 것 같이 힘들어 3
4:57 l 조회 38
진짜 마지막엔 추해지지 마삼 개챠후회되니까
4:54 l 조회 16
데이트 계획 나만짜서 개처싸움
4:52 l 조회 22
오늘 재결합했는데 헤어져야할지 판단해줘5
4:40 l 조회 58
이번 애인이 날 불안하게 만드는걸까 나 진짜 안정형인데ㅜㅜ 1
4:10 l 조회 28
관심 있는건지 아닌지
3:58 l 조회 18
애인이 나랑 사귀기전에 어린 사친이랑1
3:58 l 조회 20
남익들아 애인이 사친 차 타는 거 ㄱㅊ??1
3:51 l 조회 26
헤어지고 한달뒤에 장문 카톡 온적있어?
3:40 l 조회 30
난생 처음으로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했다4
3:31 l 조회 56
ESFJ들은 이상형 MBTI가 머얌?
3:29 l 조회 11
삼년만났던애인 3
3:27 l 조회 24
애인이 어린 사친이랑 새벽에 통화한거 알게됐어2
3:23 l 조회 46
잇팁 인티제가 썸타다 기싸움하면 1
3:01 l 조회 33
아니 사귄지 한달도 안됐는데 마음이 너무 편안해
2:59 l 조회 22
결혼하면 그냥 남편이 베프임ㅋㅋㅋㅋ1
2:51 l 조회 57
애인 10만원 초중반 선물 추천 제발...
2:48 l 조회 7
썸남이 오후 8시 이후로 답장이 없는데 뭘까?7
2:33 l 조회 70
결혼 생각 없으면 빨리 헤어지는게 낫겠지 조언좀 해줘25
2:27 l 조회 9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