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0862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0
이 글은 5년 전 (2020/10/11) 게시물이에요
입사한지 이제 4개월차고 그동안은 세후 170 받았어 

이제 세후 190정도 찍힐 것 같아 

 

인천에서 서울 출퇴근 

부모님이랑 같이 삼 

 

3개월 사용패턴 

적금 50 

병원비 40(5개월 할부로 이제 3달남음. 할부 끝나면 적금할 예정) 

신용카드값 40 

용돈 40 (옷값+군것질) 

 

사실 용돈이랑 신용카드는 합쳐서 80 정도 용돈으로 쓰는 것같아. 회사 식대가 없어서 점심식사랑 주 2회정도 야근하면 저녁식사랑 한달 3번 정도 친구 만나면 2~5마넌 쓰는거같고 통신비는 아빠가 내주셔!! 직장이 서울이라 매 끼니 만원은 나가는거같구... 커피는 최대한 안사먹고 카누같은거로 대체하는데 그래도 주2회는 가는 것같아. 아무래도 회사에서 점심먹고 자연스럽게 가는거라 혼자 빠지기도 좀... 

용돈을 조절해야할까? 아니면 적당하게 쓰고 있는거야? 

 

그리고 사고싶은거는 한달동안 쌓아뒀다가 월급 들어오면 한번에 사는 편이라 사실 저 용돈 40은 거의 첫주에 다 나가고 신용카드값 40으로 한달 사는것같아. 할부도 쓰긴 하는데 병원비 포함 카드값을100은 안넘기려고 노력중이야
대표 사진
익인1
괜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병원비 할부 끝나면 그거도 적금 넣을 거니까 괜차는 거 가타 근데 줄이려면 줄일 수는 있을 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0에 90 적금이면 많지는 않아도 적당한거긴 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잘하구 있는듯? 근데 첫주에 체크 카드 40 몰빵하고 신용카드 40으로 나머지 쪼깨쓰는걸 좀 주의해야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고싶은걸 월급 받으면 후두둑 사지말고 월급 받고 생활비로 쓰다가 다음달 월급 전에도 돈이 남으면 그때 사는걸로 노력해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그냥 총 80으로 한달 내내 야금야금이 나은가? 나 이번달에도 가방이랑 니트나 원피스같은 계절옷으로 벌써 30 썼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그냥 월급 받으면 첫주에 사고 싶은옷 가방같은거 사느라 40 쓰고 신용으로 40만원 한달 쪼개서 생활비 나눠쓰는거 잖아 나머진 다 좋은데 그냥 이걸 조금만 바꾸면 좋을듯?? 월급 받고 다지르지말구 생활비로 먼저 생활하고 그 생활비에서 돈이 조금 남거나 신용카드로 쓰니가 커버칠수 있는 금액 정도로만 월급전에 결ㅔ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거 처음 한달에만 소비습관 잡으면 그 다음달부턴 편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설명하기가 조금 힘든데 뭐라고 해야하지 내 월급 남은거에 + 추가 월급? 이런 개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러면 월급받고 사고싶은걸 빵때리지말고 한달 살고
월급 전날에 남은 현금+내 기준 신용카드 남아있는 사용가능 금액으로 사라는거 맞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치그치 굳이 월급전날 아니더라도 월급 전주? 쯤에 남은 생활비 계산해서 일주일 이정도면 ㅇㅋ? 가능하겠네 잡고 나머지 쓰는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3에게
첫달에는 당장 사던거 못사서 조금 쪼달리는 느낌 드는데 그 다음달부터는 앵간해 나도 이렇게 쓴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오옹 근데 나 뭔가 한달동안 야금야금 써서 월말에 돈 없을거같기는 한데 ㅋㅋㅋㅋ 일단 이번달에 니트 코트 다 샀으니까 한번 도전해볼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엉엉 한번 혀바 근데 지굼도 잘하고 있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고마오!! 다음 쇼핑은 11월 말로 미뤄볼게..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원룸 자취방 에어컨 진짜 하루죙일 트는 사람 전기세 얼마 나옴
21:16 l 조회 5
외모 그냥 평범한 남자가 번호 따도 기분 좋아??
21:16 l 조회 2
와 독서실에서 계속 기침하길래 조심해달랬거든
21:16 l 조회 7
당근 말고 명품가방 어디에 팔수있어?1
21:15 l 조회 5
정보/소식 "5억짜리 아파트 10억 됐다면 매각 안 했어도 소득”…소득세 개편 토론
21:15 l 조회 2
복권 당첨이 원래 어려운 거구나...
21:15 l 조회 8
기한이 29일까지면 29일 내로 끝내도 되는 거지??
21:15 l 조회 2
월드컵 너무 빨리 떨어져서 술집들도 매출 안나오겄다…
21:15 l 조회 6
안먹으면 살 빠지는데
21:15 l 조회 3
집밥먹고싶다
21:15 l 조회 5
166/65인데 위고비 할까 .... ?1
21:14 l 조회 12
남들 할말있게 대화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해4
21:14 l 조회 17 l 추천 1
비타민c먹으면 피부하얘져?4
21:14 l 조회 18
와엄마레전드예민
21:13 l 조회 15
나 회피형 레전드라서 정병이 덜한듯
21:13 l 조회 12
난 카페인이 안듣는 체질인가
21:13 l 조회 4
친구 몇명부터 와진짜 친구많다 생각듬??
21:12 l 조회 16
요즘은 결혼식때 젠더리빌도 하더라
21:12 l 조회 14
솔로파티 이런데에 예뿐사람들 많아??1
21:12 l 조회 7
질염약 먹고 생리 밀랴본 사람?ㅠㅠ
21:12 l 조회 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