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5384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97
이 글은 5년 전 (2021/6/05) 게시물이에요
혹시 아니..? 

어떤 마인드로 살아야 안 부러워 할 수 있을까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응응 나도… 댓글들 보면서 곰곰이 생각해보고 있는데 그 친구의 재력이나 환경이 부러운 것 같아 ㅋㅋ… 아직 20대 초반인데 매달 명품백을 엄마 카드로 사도 되는, 장학금 일도 없이 비싼 대학 등록금을 낼 수 있는, 유럽여행을 갑자기 갈 수 있는, 실패해도 실패한 게 아닌 그 친구의 환경이 부러운 듯… 열등감 같아서 좀 통제하고 싶다 ㅠㅠ 댓글들 하나씩 다 읽어보고 마인드 바꾸려고 노력해봐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신경끄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걸 못하겠다 도저히… ㅠ 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금수저면 … 그냥 그러려니 하는 마인드가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그러려니..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걔는 걔고 나는 나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부러운 포인트가 뭔지를 생각해봐 ㅋㅋㅋ
내가 명품백 있는 사람이 왜 왜 부러워야 하지? 하고 생각해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갖고 싶은데 못 가져서 부러운 것 같아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왜 가져야 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갖고싶으니까 아닐까
살 수 있는데 안 사는 거랑 능력 때문에 못 사는 건 다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본질적인 이유를 묻는거야 ㅎㅎㅎㅎ
비싼 물건이여서?
남들이 볼때 좋아보이니까?
등등?

이렇게 생각하다 보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합리적으로 소비하게 되더라고. 감정소비도 줄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4에게
갖고싶다는 욕망이 들지만 당장 살 수 없는 것 자체도 본질적인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음… 명품사서 뭐해 어차피 몇년 지나면 낡는 건 똑같고 나중에 내가 결혼을 하고 가족을 만들고 나서도 그 씀씀이를 절제할 수 있을까 뭐 이런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그친구는 그냥 그친구 쓰니는 쓰니 라고 생각하는게 제일 좋은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현실적으론 불가능할 듯ㅜㅜㅜ
매달 백 사는 거 눈에 보이면 부러울 수 밖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처음에 관심 끄는게 어려우면 그냥 짭이라고 생각해버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짭이나 매달 사는 애라고 무시하라거나 하는게 아니라, 관심을 떨어뜨리는 용도로 사용하라는 뜻
결국 다른사람이랑 상관없이 너가 좋은 사람이 되는데에 더 관심을 두게 되도록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응응 나도… 댓글들 보면서 곰곰이 생각해보고 있는데 그 친구의 재력이나 환경이 부러운 것 같아 ㅋㅋ… 아직 20대 초반인데 매달 명품백을 엄마 카드로 사도 되는, 장학금 일도 없이 비싼 대학 등록금을 낼 수 있는, 유럽여행을 갑자기 갈 수 있는, 실패해도 실패한 게 아닌 그 친구의 환경이 부러운 듯… 열등감 같아서 좀 통제하고 싶다 ㅠㅠ 댓글들 하나씩 다 읽어보고 마인드 바꾸려고 노력해봐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냥 명품백이 있구낭.. 그렇구낭 아항<< 이런 마인드로 가는거 어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다른세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걍 넘사라 시간 지나면 그래 ... 이렇게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 그냥 부러워하면서 나중에 나는 내 돈으로 매달 살 수 있는 능력있는 사람되자 생각하면서 열심히 공부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러려니가 최고임 나도 나중에 돈벌어서..! 이런 생각은 오히려 열등감 생기더라 금수저는 따라잡기 힘들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부러워해도 되지 않나? 질투하거나 거기에 매몰되지 않으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금수저들의 윤택한 삶이 부러운 건 자연스럽다고 생각해소 그런 거에 크게 신경 쓰이진 않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22 그냥 실컷 부러워해고 될거 같은데
나쁜 마음으로만 안번지면 되니까..
나도 걍 열심히 부러워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또 그렇기도 하다.. 여러가지 다른 의견들 들으니까 마음 정리가 좀 되는 듯 ! 고마웡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구냉 명품에 관심끄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냥 나랑 다르구나… 하고 신경 쓰지말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솔직히 눈에 보이는거니까 부러운건 어쩔 수 없는데 가장 괜찮은건 걍 인정하는거임... 저 애는 나와 다른 집안이라는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비슷한 수준이 아니라 그냥 완전 다른 세상에 사는 친구라고 생각하면 돼 매달 사는 정도면 내가 부러워할 수준이 못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난 진짜 명품 안이뻐보여서 질투가 안난다.... 그냥 열심히살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는 그냥 부러울 땐 우왕 부럽다'-' 하고 마는 걸로 바꿨어! 부러운데 억지로 안 부러워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 사람이 못 가진 거 하나 쯤은 내가 갖고 있으니까? 그게 외모든 성격이든 잘 알고 있는 분야든 잘 하는 어떤 능력이든! 그래서 인정하고 부럽넹~! 하는 게 제일 맘 편하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그랬는데 그냥 그려러니.. 그렇구나.. 이렇게 생각하니까 예전처럼 부럽고 그렇지는 않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내 친구 그래ㅠㅠㅠ가장 가까운 칭긔야 부모님 혹은 할머니가 사줘서 넘넘 부러움..그냥 와 이뿌다 하고 말아 속으로 더이상 생각안하기로 하곸ㅋㅋㅋ그리고 그냥 다르게 생각해 나도 라식하고 쌍수하고 이돈으로도 몇개 샀겟네..이런..?그리고 나중에 직장 갖고 이뿐거로 사고다녀야쥥 이런 생각 ㅠㅠㅠㅠ절대 비교는 안됨 우울해짐 그냥 우왕 하고 만져보고 신기해함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그 열등감 익숙해지더라ㅎ 나도 너무 갖고싶고 부러운데 걍 그 애와 나와의 벽을 이해한 후부터는 열등감이 당연해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너도 성공하면 됨.. 본인이 잘나면 된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명품이 그렇게 중요해 ? 라는 마인드 갖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람인데 부러워할 수 있지..!! 막 심한 열등감 가지거나 질투만 안 하면 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냥 부럽다 하고 인정해버려! 다른 세상 사람이다.. 부럽다 해버리면 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냥 부러운 거 인정하면 어땨? 나중엔 신경 안 쓰일 거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냥...부러워해봤자 바뀌는게 없으니까 그렇게 파고들면 정말 깊어지거든 너는 너고 나는 나라는 생각이 중요할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부러워해봤자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는것도 아니니 신경을 끄고 살자라는 마인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비슷한 재력가진 친구있는데 내 성격일수도 있는데 그냥 너무 자연스럽다고 해야하나? 너무 나랑 다른 세계니까 부럽다기보다는 신기함.,와 저런 삶을 사는 사람이 내 주변에 있다고? 와우 신기쓰 그러더라고 그리고 걔는 걔고 나는 나고 나도 내 인생도 충분히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지점이 있다고 생각행 자존감을 좀 높이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을 것 같앵 근데 진짜 찐부자애들은 티 안내고 너무 걍 자기 인생이 원래 그랬던것처럼 말하고 행동해서 부럽지도 않음ㅌㅋㅌㅌㅋ어나더레벨이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그냥 부러워하고 마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너 상황이랑 비교 안하는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부러울 수 밖에 없는걸..? 확실히 어쩔 수 없는 부분인건 인정하고
세상엔 부러운 사람들이 무수히 존재하는데 다 부러워할것도 아니고 그냥 나는 내 삶 살자 라고 생각할수밖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걔 인생은 걔 인생. 내 인생은 내 인생. 다르다는 걸 인정하면 맘 편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어쩔 수 없어 인간이라면 당연히 드는 감정이야 자연스러운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네 일에 집중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네가 잘 하는 걸 만들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취업하면 실컷 살 수 있어~
나중에 돈 벌어서 사면 돼~
(30대 익 쓰고 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는 그 돈 모아서 내 돈으로 집살거다~!~! 생각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내가 이상한 건진 모르겠지만 명품 사는 사람들 봐도 딱히 부럽지가 않아 왤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그런데.. 나는 실용주의자라서 그런거 같아ㅋㅋ 쓸 모 있는게 좋앜ㅋㅋㅋ 기계 같은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명품백을 사기는 힘들면 명품백을 만드는 회사에 조금씩 투자한다든지 하면 나는 조금 해소될 것 같아... 그 명품백이 잘나가면 나도 돈을 벌고 그 브랜드를 소유한 것 같고 (사실 소유한거기도 하지) 그러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계속 부럽고 그 친구랑 비교하게 되고 열등감 생길 거 같아서 점점 멀어질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그냥 부러워 하면 안돼 ..? 막 일상생활 불가일정도로 부러운거 아니면 그정도 감정은 당연한거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22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게 맞는 말인데 아는 건 눈에 들어오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와 인정ㅋㅋㅋㅋㅋ 나 자동차에 관심없었는데 차 끌고 다니면서 외제차가 계속 눈에 들어와 ㅠㅋㅋㅋㅋㅋㅋ 벤츠 bmw 아우디 벤틀디 등등 다 관심 없었는데ㅠ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음... 그런 감정을 장작으로 쓰는건 어때? 돈 많이벌어서 나도 저 친구처럼 사고싶은거 사는 삶을 살아야지!라는 뭐 그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그냥 가까지 지내지마!! 열등감 갖고사는거 힘들자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부러운 감정은 당연한건데 그게 단지 부러울뿐이면 괜찮을텐데 감정이 크면 힘들지 너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2 현실적으로 재정차이가 심하면 친구하기 어려워
서로 공감 안되는 부분도 많을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맞아 근데 서로 눈치있는 사람이면 친구 충분히 가능하긴 한데.. 그걸 알기가 쉽지 않은 것 같긴 하더라
살아온 배경이 워낙 다르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그냥 부럽다~하고 넘겨 막 가격 찾아보고 난 몇 달 알바해야 사는데..하는거 금지 자존감도 깎아먹는다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걍 부러워하고 나도 좋은직장가져서 저렇게 플렉스하면서 살아야지 하는 마음갖구 자기발전에 노력쏟으면되지 그러면 쓰니한테도 좋은계기가 되는거니까 ㄱ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그냥 아 전생에 쟤는 나라를 구했나보다 하고 다른걸 인정해야지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보다 더 못살고 뼈빠지게 힘들게 사는 사람 많다 생각하면 덜하던데
좀 비인류애적인 방법이긴 한데
난 그럴때 그냥 인간극장이나 나보다 형편 더 안좋은 사람들 나오는 프로그램 봐
욕해도 어쩌겠어 내가 우울해서 못살겠는데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꿈 포기하는거 진짜 힘들다ㅠㅠ
21:59 l 조회 1
친구 1명도 없는 익들 있어?
21:59 l 조회 1
나 상가 화장실 같이 쓰는데서 알바 하는데 진짜 손 씻고 나가는 사람 10프로도 안 됨
21:59 l 조회 2
별볼일 없는 너의 직업에 마음이 놓였어
21:59 l 조회 3
환율 엄청 위험한거 같음
21:59 l 조회 5
우울증이나 공황 등 정신질환때문에 일안하고 쉬고있는 사람있어??1
21:59 l 조회 6
광대 좀 있고 턱살 있는 편인데 머리 묶을까 푸를까1
21:58 l 조회 5
폰중독이라 잠금어플 이런거 써 본 익들있어? 효과좋은거 ㅊㅊ좀 ㅠㅠ2
21:58 l 조회 5
근데 진지하게 노인들이 안죽는것도 문제인듯…4
21:58 l 조회 25
끼리끼리 놀아야지 이상한애들이랑 어울리면 물든다2
21:57 l 조회 16
전문대 다니다가 충격과 현타로 중경외시로 편입함ㅋㅋ1
21:57 l 조회 33
흑흑 어뜩해 큰일났다
21:57 l 조회 13
사촌동생이 나보다 훨씬 잘나서 자격지심이 들어1
21:57 l 조회 28
악플러들은 자기가 영향력을 행사하고 남을 괴롭히고 그걸 즐깁니다2
21:56 l 조회 10
출근하기 싫어서 일요일마다 우울해 3
21:56 l 조회 10
와 나 얼마전에 인티에서 스트레스 안받고 사는법? 봤는데 진짜 됨
21:56 l 조회 46
간식 먹구싶다
21:56 l 조회 5
ㄹㅇ 유아퇴행인 친구 있었는데11
21:56 l 조회 81
홍명보 기자회견은 보고 자야겠네2
21:56 l 조회 21
대중교통에서 뚱뚱한 사람도 싫은데 근육많은 남자가 진짜 개극혐임2
21:55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