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9995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0
이 글은 4년 전 (2021/7/06) 게시물이에요
아닌거 같음. Esfj 아니면 enfj 같음. 아니면 esfp. 

 

왜냐하면 사람 마음 진짜 잘 파악하고 공감 잘해주고 

 

뭔가 잘 헤아려준다고 생각하거든. 로봇같지도 않고,  

 

리액션도 잘해주는데... 혼란...
대표 사진
익인1
지나가던 esfp 말투에서 esfp 아닌게 느껴지는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사회성 좋은사람같은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자기만의 생각일수도 있음 그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회화 된 거 아니야?ㅋ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enfp였는데 오랜 취준기간 겪으면서 이렇게 변함... 이젠 취직돼서 사람들 만나고 하면 공감 잘해주는건 옛날처럼 그대론거 같은데.. 옛날엔 mbti믿었는데 이젠 좀 믿을만한거 같지도 않고 이상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그렁갑다해!
f라고잘헤아려주고 t라고로봇같고그런게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비율이 비슷해서 그런거 아녀? 나 estj인데 나도 그렇게 생각함... 대체적으로 estj들은 본인이 따뜻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요즘 마음 따뜻해지고 다소 감정적이어서 F 나올까봐 다시해봣는데 T 100 나왓잔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오호.. 난 약간 중간인가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가 머리속으로 그리는 나랑 실제 행동하는 나랑 다를수도 있으니께,,난 이제 엠비티아이 잘 안믿는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estj라고 공감 못해주고 로봇같고 헤아려주지도 않고 사람 마음 잘 파악하지도 못하는 눈치개쌉밥말아먹은 사람은 아니잖앙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 ㅇ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조경학과는 취업 어렵나
21:24 l 조회 1
극가성비 키링 같이 사자
21:24 l 조회 1
운동 매일 하면 효과 없다길래 이거지~ 하고 봤는데
21:24 l 조회 3
테무 하는익들 후기 쓰면 포인스 줘?
21:24 l 조회 2
식단하면서 운동으로 건!강!하게 빼는 사람은 3kg만 빠져도 티남
21:24 l 조회 3
무 한개는 혼자서 처리하기 힘들겠지?1
21:24 l 조회 5
아니 근데 성상품화하는 직업들 없어지면 여자들 일자리 줄어드는건데4
21:24 l 조회 10
우리 엄마 이정도면 유교걸 아님????????
21:23 l 조회 9
지적장애인데 토익 980이 나오고 컴활 1급이랑 기사 자격증을 딸 수가 있나..?6
21:23 l 조회 29
나이들수록 예뻐지는 사람 뭐때문이라고 생각해?3
21:22 l 조회 22
이거 사투리야?7
21:22 l 조회 13
너네 아빠한테 생리대 사다달라하기 가능?7
21:22 l 조회 22
이노시톨 먹는 익들아 뭐 먹는지 적고 가주라
21:22 l 조회 2
커플티로 마리떼 어때?
21:21 l 조회 6
공짜로 받은 주식이 7년 되고1
21:21 l 조회 43
헬스 트레이너 월급 진짜 짜네 연애전쟁보는데 5
21:21 l 조회 28
역시 누나있는 애는 다르다3
21:21 l 조회 21
엄마때문에 너무 화나서 피자 엎고 왔어3
21:21 l 조회 17
진짜 솔직하게1
21:20 l 조회 20
우리 엄마는 하루라도 굶으면 영양실조 걸리는 줄 알아2
21:20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