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7908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8
이 글은 4년 전 (2021/8/13) 게시물이에요

치과 계속 다니면서 엑스레이도 찍어보고 그랬고든 부정교합이라는 말은 없었는데(직접적으로 교정 필요하냐고 물어봤을때도 부정교합 얘기 안나옴)

그냥 윗니아랫니 크기 다른건 이가 그렇게 난 건가…? 그래서 윗니 2개 아래에 바로 아랫니 2개가 안오고 3개가 옴 ㅋㅋㅋㅋ 너무 작아서…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앞니가 큰것도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거의 4배 차이남ㅋㅋㅋㅋ 토끼보다 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나도 ㄹㅇ 토끼보다 클듯 너는 문제없이 잘살고잇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너도 앞니에 마멜론 그대로야? 그러먄 부정교합인건 맞다거하더라고 근데 사는데 지장은 없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검색해 봤는데 일단 나는 평평해…! 근데 앞니 튀어나와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마멜론은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치과 선생님은 교정비추하더라 잘 씹어지면 그냥 살자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씹는건 아무 문제 ㄴㄴ 오늘도 앞니로 칼국수 후루룩 잘끊어묵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대칭도 업써 골반때문에 틀어진것만 이씀 골반은 교정다니는중 원래는 멀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치아 크기랑 부정교합이랑은 상관없지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윗니아랫니 앞니 중심선이 안 맞으면 부정교합이라길래ㅜ 나는 앞니 두개 있는 아랫쪽에 아랫니 세개가 들어가있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윗쪽 앞니 두개가 붙어있는 선이랑 아랫쪽 앞니 두개 붙어있는 선이랑 일직선인지 보는거 아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나는 그게 안 맞아ㅜ 윗앞니 크기가 아랫앞니 2배거든… 안 붙어있고 윗앞니 두개 공간에 아랫쪽앞니가 세개 붙어있엌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그거 안맞으면 약간 삐뚤어져있나보다 근데 치과에서 교정 권유하는 거 아니면 안심한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안심하면 그냥 사는사람 많아?? 해버리고싶다 교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많은지는 모르겠는데 교정 부작용도 많으니까 잘 알아봐! 난 부정교합 심해서 했는데 안심하면 굳이 돈버리고 잇몸 상한다고 생각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정도로 상하는구나… 혹시 네가 느낀 부작용같은거 있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차가운거 잘못먹어ㅜ이시려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쪽 교합은 괜찮은듯…? 어금니도 위가 아래 덮고 톱니바퀴처럼 물려있고 다만 그 아랫앞니ㅋㅋㅋㅋ크기때문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리거 원래 아랫니가 좀 더 작은거 아닌가..? 나도 그런데? 그리거 크기는 교정해도 안변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상적인 정교합인 사람이 별로 없긴 한데 보통 얘기하는 부정교합은 돌출입 주걱턱 과개교합 이런 거 얘기하는 거 기능상에 문제가 있는...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돌출입은 무조건 교정해야할까…? 나 돌출은 돌출인데 심한건아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기능상에 문제 없으면 다 심미적으로 하는 거라 할 필요 없음 교정은 미용으로 추천 안해 득보다 실이 커 진짜 그냥 살면 돼 내가 부정교합으로 양악수술 케이스라 하는 말임... 진짜 걱정할 거 없... 찐으로 교정이나 수술 필요한 경우면 본인이 그냥 알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그냥 내 강박때문인가… 잘 살다가 갑자기 돌출입인 거 눈에 확들어와서 닷새동안 그걸로 엄청 끙끙댔는데ㅜㅜ 기능적으로는 하나도 문제없어서 생니뽑으면서까지 하는 것도 아닌것같고… 그렇다고 냅두자니 미용상으로 많이 아쉽고ㅜㅜ 교정 부작용 장난 아니라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진짜 미용 목적으로 교정했는데 해결 안되는 사람이 더 많음 또 다른 불만이 생기거나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마무리가 안되는 경우... 진심으로 할 필요 없어 게다가 돌출입은 뼈 문제냐 치아 문제냐로 나뉘어서 만약 뼈 문제면 계속 강박으로 남을 거 아냐 그냥 잊어버려 미용으로 교정했다가 기능적으로 교합 안맞고 이런 사람도 있음 내가 수술 정보 찾으면서 이런저런 케이스 보면서 느낀 건데 치아는 함부로 건드리는 거 아님 기능상으로 문제 되면 어쩔 수 없이라는 마음이어야해 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남들은 왜하냐고 괜찮다고 말리거든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댓글 보니까 안하는게 맞는것같기도 하고… 고마워ㅜㅜ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에스테틱 다니는 사람 있어?
13:33 l 조회 1
7급국가직 붙으면 상위 몇퍼같아?
13:33 l 조회 1
아이폰으로 바꾸려면 지금 바꿔야하나ㅠ
13:33 l 조회 1
인터넷 인티하는데 알림음 뭐야??
13:33 l 조회 1
정수리탈모 맞아..? 심각해 봐줘..
13:32 l 조회 12
연애 짧게만 해봤다는 사람 조심해야할까,,,,
13:32 l 조회 8
취준생들 사람인에 이력서 하이라이트 이런거 씀?1
13:32 l 조회 4
쌩얼도 메이크업한것처럼 이뻤으면 좋겠다
13:32 l 조회 4
오늘 왜케 짜증이나지
13:32 l 조회 7
나도 올블루 탈출가능해???ㅎㅎ
13:32 l 조회 21
남익인데 20대 중후반 이상 여익들만 들어와주라7
13:31 l 조회 25
얘들아 나 경찰공무원 잘 맞을거같애? 6
13:31 l 조회 17
동대문 자취 어때??
13:31 l 조회 4
하닉 떨어지는건 괜찮아,,
13:31 l 조회 22
과외갈때 모자 써도 될까?2
13:31 l 조회 5
주식계좌 두개 만들수있어?1
13:31 l 조회 9
하닉 추매하거 싶은데 돈이 없네1
13:31 l 조회 13
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살아 남았구나!?
13:31 l 조회 10
집이랑 회사랑 도보 3분거린데 점심때 집가지 말래…2
13:30 l 조회 23
본인이 믿고있는 음모론 적고갈래?1
13:30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