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1225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88
이 글은 4년 전 (2021/9/01) 게시물이에요
예전에는 허구한 날 쓸데없는 거 샀었는데 (노래 나오는 금고, 총 쏴야 꺼지는 알람시계 등등,,) 언젠가부터 그게 아까워서 돈을 안 쓰고 모으기 시작했음... 근데 돈이 많이 모이기 시작하니까 플스, 아이패드, 에어팟 같은걸 사게되고 그러면서 소비 씀씀이가 너무...  

예전에는 3만원짜리 사는데에도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10만원이면 턱턱사고 50만원까지도 필요하겠다 or 재밌겠다 싶으면 사게 돼... 그렇다고 내가 알바를 하는 것도 아니야 한 달에 용돈 받은걸 모아두고 큰 돈을 한 번에 쓰는 느낌이랄까  

이런 습관 괜찮은거야? 방금도 애플워치 사려고 공홈 뒤지다가 급 현타와서 글 쓰는거임... 35만원도 되게 큰 돈인데 세상 물정을 몰라서 이러는건지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허억... 댓글 고마워 익들앙 다 읽어봤어💗 저거 에어랩인데 에어팟이라고 썼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애플워치도 요즘 운동 안하고 있어서 필요한건 아닌데 ,, 애플워치병 한 달째라 저러는거야 ㅠㅠ 일단 완치는 해야되니까 사긴 할건데 ㅎ.. 암튼 소비습관 다시 생각해보게 될 것 (?) 같아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직접 알바해서 돈 벌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있다면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차라리 크게크게 사는게 중고로 팔기도 괜찮아서 더 낫긴한데 꼭 필요한 것도 아닌데 단순히 유흥을 위해서 그렇게 큰 돈을 쓰는거면 문제 맞지 소득도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직접 벌고 해봐야 알게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헐 나도야.. 난 알바도 하는데 그래.. 안 나가니까 먹는 데 쓰는 돈 남는 걸로 큰 돈 걍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나도 동갑인데 그렇게 변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허구한날 쓸떼없는거 완전 나잖아... 저거 좋아? 총쏘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긴한데 3만원 돈 값을 못 해ㅠㅠㅠㅠ 내가 이러니 고장 안 나는 비싼걸 사려고 하지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돈 벌어도 약간 보상심리로 더 쓰는 것같음ㅋㅋㅋㅋㅋㅋㅎ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ㄱㄴㄲ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ㅁㅈ..돈벌면 버니까 더 쓰던데ㅋㅋㅋ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ㅈ... 저번 한달 고생한 나를 위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나도.. 나 진짜 학생 때까지는 전자기기 욕심도 없었고 약간 잡동사니 있잖아 필기구나 공책같은 이런 거 엄청 샀거든 근데 대학 들어가니까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 에어팟 옷 한번에 2-30 만원 어치 이런식으로 한 번에 훅훅 쓰게 되더라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거 살려고 돈 달라는 것도 아니고 용돈 모아서 사는거면 ㄱㅊ! 나도 전자기기 전부 용돈 모아서 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돈많으면 상관없지 뭐 어때ㅋㅋㅋ 짜잘한거보다 큰거 사는게 오히려 이득이기도 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그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옛날에는 나도 진짜 계속 아끼다가 한번에 펑펑써,, 나는 내가 벌긴하는데 돈도 써봐야 관리하는 법도 알고 내가 행복하게 돈쓰는 법도 알게되더라 이십대 초반이니까 날 위해 투자한다고 생각하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쓸 땐 써야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게 더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자잘하게 쓰는 것보다 그게 더 낫기도 하고 막 남한테 빌리거나 필수지출 못할정도로 다 끌어다 쓰는 것만 아니면 괜찮다고 생각해 오히려 학생 때 아니면 그렇게 하기 힘들지도 모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연뮤덕이라 소비 씀씀이가 좀 그런데 김짠부 유투브 많이 보고 진짜 보고싶은 극(쓰니한테는 진짜필요한기준) 세워놓고 저축 어떻게든 하려고 생각중 아 물론 나는 내가 알바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모 어때 돈 없는데 끌어쓰는 것도 아니구ㅎㅎ 비싼 기기는 비싼 값을 하는 걸 쓰니가 행복하면 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나도 그래 신발이랑 가방 옷은 마넌 이마넌짜리 고민하고 하나 사면 다 튿어질때까지 3-4년은 쓰는데 핸드폰 패드 워치 이런거는 일시불 결제에 되게 자주 ㅂㅏ꿈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적금 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허억... 댓글 고마워 익들앙 다 읽어봤어💗 저거 에어랩인데 에어팟이라고 썼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애플워치도 요즘 운동 안하고 있어서 필요한건 아닌데 ,, 애플워치병 한 달째라 저러는거야 ㅠㅠ 일단 완치는 해야되니까 사긴 할건데 ㅎ.. 암튼 소비습관 다시 생각해보게 될 것 (?) 같아 !!!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번달도 단타수익 달달하다
9:04 l 조회 12
삼전기 쏜다 1
9:03 l 조회 14
사내연애 벌레들 ㄹㅇ 회사 나가서 스킨쉽해라
9:03 l 조회 13
이 인팁 어때보여??? 1
9:03 l 조회 11
출근하자마자 상사 욕박는 옆자리 진짜 개싫다
9:02 l 조회 22
하닉 왜 바닥치노
9:02 l 조회 18
회피형인 인프피익들 들어와바1
9:02 l 조회 14
썸남이 내 그날 착장 다 기억하면 좋다 vs 소름끼친다3
9:01 l 조회 10
남자한테 인기 없는 여자애들이랑 친하게 지내기 싫어짐... 2
9:00 l 조회 24
돈 없는 부모님한테 화냈는데... 내가 너무 급발진한건가2
9:00 l 조회 36
필테 갈 때 이런 래시가드 입어도 돼?3
9:00 l 조회 38
어제 인형뽑기방에서 카드분실한 거 같아서 다시 가니까 없네 1
8:59 l 조회 16
사촌이 논란있던 연예인인데 결혼할 사람한테 말해야될까9
8:59 l 조회 42
몽클 패딩 사면 오래 입을까?
8:59 l 조회 6
병원가는길인데 날씨 넘 좋당4
8:58 l 조회 40
탁센 핑크색 보다 초록색이 더 쏀거야??6
8:56 l 조회 26
7월 1일까지 전재산 만원인데 어케살지11
8:55 l 조회 76
해외여행 가는데 꾸밈비가 진짜 더 든다6
8:55 l 조회 136
폭로 해놓고 정의구현이라고 정신 승리하네 6
8:55 l 조회 42
더 컨벤션 영등포 가본익4
8:55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