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6413l 6
 
1개월 전
개미1
하악 역시 미국
•••답글
1개월 전
개미2
이번에 취뽀해서 뭐해야하나했는데 도전해봐야겠다!!
•••답글
1개월 전
개미3
달달하네 미국은 무적이고 존보글은 신이지
•••답글
1개월 전
개미4
오... 혹시 etf 공부는 어떻게 했어??!
•••답글
글쓴개미
나도 첨에는 몰라서 증권사 가서 추천 받고 그랬는데ㅎㅎ 도서관 가서 경제 서적 닥치는대로 읽고 개념 잡았고 요즘도 경제 뉴스 매일 본다
•••
글쓴개미
지수 추종 etf는 나라가 망하지 않는 이상 손해보기 힘드니까 떨어진다고 시장 떠나지 말고 꾸준히 사는게 중요
•••
개미5
와 대단하다 혹시 etf중에서도 쟤네를 고른이유가 있어?! 어떤걸 골라!!?!
•••
글쓴개미
대표적인 미주 etf는 s&p나 나스닥 지수 추종하는거야
장투하는거라 대표적인거 고른거고 미국 etf지만 국내에 상장된건 세금 혜택도 있어

•••
1개월 전
개미6
와 진짜 최고의 선택이다.. 미장이 좋네..큰물에서 놀아야지...!역쉬
•••답글
1개월 전
개미7
우와.. 나는 s&p 500 하나하는데.. 역시 etf구나
•••답글
28일 전
개미8
너무 멋지다..!!! 나는 splg 적립식으로 모으고 있는 주린인데 splg도 괜찮은 선택일까...?? etf잘알로 보여서 슬쩍 물어보고 간다...!
•••답글
글쓴개미
소액으로 하기 괜찮지!
나는 spyg 들어가 있어ㅎㅎ
얘도 비싸지 않으니까 한번 찾아봐

•••
개미8
헉 고마워ㅠㅠㅠ spyg도 알아볼게! etf도 수익률 어느정도 나왔을 때 되팔면 되는거 맞지?? 만날 사기만 해서ㅠㅠ
•••
글쓴개미
응 주식처럼 팔면 되긴한데 나는 노후자금!
미주etf는 사고 팔고 하지 말고 꾸준히 모으는 걸 추천하고 싶다ㅎㅎ

•••
개미8
헉 글쿠만 지금 소소하지만 내 기준 최고 수익률이라ㅋㅋㅋㅋㅋ!! 함 팔아볼까 했는데 나도 적금형식으로 들어놓고 있는거라서! 그럼 꾸준히 모아놓았다가 나중에 한 번에 팔려는 거야?
•••
글쓴개미
8에게
노후에 연금처럼 타먹는거지^^
•••
6일 전
개미9
국장 하나빼고 정리하고 그걸로 spyg 진입 고민하고 잇엇는데 쓰니글보고 결정해따.. 당장 나한테 VOO SPY는 무리니까
쓰니는 그냥 매주 장에 상관업히 적립식으로 모은거야?

•••답글
글쓴개미
ㅇㅇ상관 없이 꾸준히
하락장에 흔들릴거 같으면 etf도 자동매수 걸어둘 수 있어(증권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주식/후기 고딩익 오늘 대한항공 샀어5 11.29 20:24 1797 0
주식/국내주식 오늘 시작부터 왜이래?4 9:16 1335 0
주식/국내주식 제이콘텐트리 겁나 떨어지네...6 11.29 12:39 862 0
주식/국내주식 갬들 오늘 줍줍한 주식 뭐있어?2 11.29 15:33 1758 0
주식/국내주식 어휴 오늘 물타려다가 일 바빠서 못탔는데2 11.29 19:26 764 0
46553527 국내주식 일년 기다리면 아모레 올라있을까?3 10:44 418 1
46553408 국내주식 국장 레전드다1 10:27 1353 0
46553207 국내주식 에디슨 무슨일이야... 9:33 122 0
46553104 국내주식 오늘 시작부터 왜이래?4 9:16 1462 0
46549373 국내주식 [끝까지판다] "호재 공시 내고 물량 걷자"…주가 조작 공모 의혹 11.29 23:28 192 0
46546843 후기 고딩익 오늘 대한항공 샀어5 11.29 20:24 1915 0
46546075 국내주식 어휴 오늘 물타려다가 일 바빠서 못탔는데2 11.29 19:26 792 0
46544131 국내주식 와~ 내주식 웬일로 많이 올랐냐 11.29 17:08 128 0
46542988 국내주식 갬들 오늘 줍줍한 주식 뭐있어?2 11.29 15:33 1785 0
46542577 국내주식 카뱅이제 팔까?!2 11.29 14:59 347 0
46542564 국내주식 디어유 갈 때 까지 갔구나 ㅋㅋ 11.29 14:57 211 0
46541256 국내주식 카카오페이 지금 파는 거 어떨까? 11.29 13:02 103 0
46541026 국내주식 제이콘텐트리 겁나 떨어지네...6 11.29 12:39 863 0
46541012 국내주식 엘지화학은 뭐하니… 11.29 12:37 37 0
46540941 국내주식 lg생건 주주 없니.. 11.29 12:29 29 0
46540747 국내주식 껄껄무새 또 왔다1 11.29 12:12 672 0
46540015 국내주식 위메이드맥스 35 벌었어 11.29 10:52 82 0
46539984 국내주식 -16퍼 12백만원 손실중...1 11.29 10:49 128 0
46539981 국내주식 내 돈ㅠㅜㅜㅜㅜ 11.29 10:49 42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코인방과 분리되었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11/30 11:46 ~ 11/30 11: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