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8413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1
이 글은 4년 전 (2021/12/19) 게시물이에요

둘중에 어디 갈까??

일단 더 공부하고 싶은거는 건국대인데

저 과 생긴지 얼마 안돼서 취업률을 몰라서 고민ㅠㅠ

나는 공부하는 재미도 재미지만 취업도 중요해가지고…

대표 사진
익인1
건대 건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무조건 건국대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집 가까운 곳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둘 다 비슷하려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건대나 부대나 비슷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키오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집 어딘데? 근데 전자는 확실하게 생명공학이고 후자는 생명공학의 탈을 쓴 화공일 수도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부대는 잘 모르지만 우리 학교도 화생공인데 걍 화공이랬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정ㅋㅋㅋㅋ 그래서 나는 생명이 더 좋아서 건대 가고싶은데 취업 생각하면 생명이 너무 취업이 안된다길래… 부대랑 고민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부산살고 계속 부산 살거면 부산대 아니면 건대 + 서울 기숙사나 자취,등록금 감당 어려울거같아도 부산대 추천.. 돈드는게 차이 많이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생명쪽은 건국이 좋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생명쪽은 취업이 좀 힘들지않나? 그래도 생명쪽 원하면 건대 ㄱㄱ 화생공은 아마 화공에 가까울거야 화공은 걍 물리배운다 생각하면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화공생명,,, 학점 못따면 생명 해야하는데 그것두 잘생각해봐야혀 화공은 좋지만 생명은 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부산대 화생공 올해부터 화학공학과랑 나눠서 뽑을걸? 학점 낮아서 2학년때 생명공학과로 납치되는 일은 없을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였으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고민도 안했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왜?? 생명 취업 안되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생명은 전공 살려 취직하려면 무조건 대학원이라고 하긴 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ㄹㅇ 집 가까운 곳 나였으면 부산대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라면 이건 무조건 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나 생공인데 진짜 차라리 화공 가...
대학원 갈거면 생공가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생명 진짜 아니야ㅠㅠ..??? 대학원 꼭 가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작년ㅇ에 졸업했는데 24명중에 2명 빼고 다 대학원 갔어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와 ㄹ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리규 공기업도 석사부터 뽑고ㅜ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ㅠㅠㅠㅠ 그럼 그 2명은 어디갔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쓴이에게
그 2명중에 한명이 난데 난 공시 준비하고ㅜ 나머지 한명은 걍 취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취업은 화공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장.. 근데 건국대에서 생명 밀어준다길래 취업 잘되지 않을까 라는 나의 행복한 상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라면 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후자가 화공이면 당연히 부산대
생공이면 부산, 경남 사람이면 부산대 아니면 건대 추천
나 건대 다니는 부산 사람인데 학기 중에 집에도 못가고 등록금도 세서 좀 후회함
우리과는 부산대에 없는 과라 건대 온건데 좀 여러모로 불만족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나 경남 사는데!! 왜 불만족이야?? 나도 부산대 없는 과라서 건국대 넣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위에 썼듯이 일단 집에를 못 가
시외버스 타고 왔다갔다 하면 7만원 우습게 순삭됨
집에 가면 하루의 반이 지나감^^...
진짜 향수병 걸리는 줄 알았음
그리고 등록금도 확실히 건대가 비싸고 자취비용도 만만치 않음
무엇보다 부산대 가면 아무래도 공기업 지역할당이 있으니까 공기업 가기 좋지
나는 취업하는 과는 아니라 잘은 모르지만 건대 오면 서울 내에 스카이~중경외시 애들이랑 경쟁해야 하지만 부산대는 부산에서 원탑이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생공가서 전공쪽으로 취업하려면 대학원까지 가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라면 건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생공 취업안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솔직히 대학은 건대나 부산대나... 거기서 거기같고 과만 따지면 그나마 후자가 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생명쪽으로 가려면 대학원 필수랬음 나 아는언니도 지금 박사밟고 있는데 난 그래도 건대 갈래 요즘 건대 이공계 엄청 상승세인데 동홍이면 몰라도 건대랑 부산대랑 겹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취업도 중요하면 부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쓰니가 건대가고싶은거 같은데 가고싶은곳 가 나중에 후회한댜,, 가서 전과를 하던가 해 이과이과 전과 될꺼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취업 중요하면 후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생명 대학원 필수임
무조건 필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두 가지 짬뽕 된 이름의 과는 추천 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가거 싶은 학교 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화생공은 10년전부터 유명한 과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건대 가서 전과해 전과 쉬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쓰니가 건대가고 싶은거면 건대가서 전과나 복전하는거 추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비교가돼?? 나같으면 고민도 안하고 전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가틈 무조건 2감ㅋㅋ
부산사람인데
부대 공대 나온 사람치고 취업안되거나 안좋은데 들어간사람 1도못봄
최소 무난공기업, 최대 연구원 석박사도 많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건대 같은 단과대 소속인데 난 잘 모르겠음...내가 이번에 그 과 전공 하나 듣기도 했고 커리 쭉 봤는데 걍 생공이야 딱히 부대랑 차이점이 있을까 싶음 그리고 꿈 확실히 생명쪽 가겠다 아닌 이상 난 화공 추천...그리고 부대면 지역인재도 될거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무조건 전자임 이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건대 전과 다전공 쉬워서 그렇게 하는게 나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건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난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내가 부산사람이라서 그런가 무조건 222
부산대 화공 취업 되게 잘되고 괜찮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건대가서 안 맞으면 전과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부산대 진짜 괜찮음
나 부산대에서 반수해서 서울왔는데 후회 많이했어
거기가 기회도 많고 혜택도 진짜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헐 검색하다 왔는데 혹시 뭐 때문에 후회하는지 물어봐도 될까..? 나 부산대생인디 반수 고민하고 있어서…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 나름 중경외시중에 하나 와서 반수 성공했다고 다들 그랬는데 부산대만큼 학교가 크지도 않고 부산대만큼 지원 규모가 빵빵하지도 않았어ㅠ 서울이라 좀 다양한 경험 해볼 수 있긴 했지만 딱 거기까지였고 오히려 혼자 서울에서 살아남느라 넘 힘들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ㅜㅜ 진짜 잘 고민해바 난 졸업 앞두고 있는데 그냥 부산에 있었음 돈도 덜들고 벌써 취업하지 않았을까 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아아… 서울에서 혼자 지내느라 진짜 고생 많이 했어..ㅠㅠ 사실 아직 1학년이라 뭘 잘 모르는데 우리학교가 지원규모가 빵빵하다는게 어느 쪽인지 물어봐도 괜찮을까..? 교환학생 장학금 이런거 말하는 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ㅇㅇ 장학금도 그렇고 교환학생 기회도 그렇고 기업 연계 되는 정도도 부산대가 훨씬 좋아 ,,,ㅠ 공기업 갈거면 더 유리함 너가 좀만 학교 혼페이지 찾아봐도 알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43에게
아아 기업 연계도 있구나…!
답글 정말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취업 생각하면 생명쪽은 상상이상으로 취업 어려워 석사해도 쉽지 않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 서성한 생명인데 대학원 생각중이야ㅠ생명은 거의 대학원 필수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부대다니는데 부대감 무조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취업만 생각한다면 부산대가 맞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부대ㅇㅇ 생명 취업 안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리고 건대면 서울에서 중위권이지만 부대면 지거국 중 탑이라 이 차이도 큼 집이 경남이면 취업도 거기서 할 확률도 적지 않은데 당연히 부대를 알아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난 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22222 화생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전과 생각 없으면 무조건 부대임 나 생공 진짜 개후회중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나라면 건대 갈래 정 안되면 전과 해도 되잖아 일단 쓰니가 건대를 더 가고 싶어하는 것 같은데 나중에 미련 남을 수도 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쓰니가 일단 부산 쪽에 가까운 상황이고 취업까지 생각하는 거면 2가 맞는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경남사람이면 더더욱 부산대. 이제 인서울 메리트 점점 적어질거야. 5년 후, 10년 후를 보면 지거국 국립대가 주는 메리트는 점점 커질 거야.내 동생이면 무조건 부산대 보냄.... 대기업/공기업/대학원 모두 부산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라면 건대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초고도비만에서 살뺐는데 의지력 미친게
0:11 l 조회 1
공기업이랑 은행에 지역인재 전형 무조건 있어야함
0:11 l 조회 2
이노시톨 진짜 신기하다
0:10 l 조회 7
두쫀쿠 유행이 벌써 반년전이네
0:10 l 조회 3
아 진짜로 주말 3일줘라...1
0:10 l 조회 5 l 추천 1
하고 싶은 게 많고 독립적인 성격인데 결혼을 꼭 해야할까1
0:10 l 조회 9
다정한사람이 이상형이다 이건 만나봐서 그런걸까1
0:10 l 조회 6
12시가 넘었다는게 믿기지 않아
0:10 l 조회 10
entp 남자 어때?5
0:09 l 조회 9
술 안 먹는 사람 더치페이 어떻게 해야 해 ??2
0:09 l 조회 9
젠지 간호사가 올드 팬 썰 개웃기다1
0:09 l 조회 5
살뺄때 근력운동하면 가슴 안빠져?1
0:09 l 조회 8
집 대출 1억 남았으면 노후대비 안된거야?
0:09 l 조회 11
지피티로 옷 합성한건데 뭐가 나아??3
0:08 l 조회 15
작은 가방 세탁할때 줄도 같이 넣어?
0:08 l 조회 2
베이스 무너질때 안예쁘게 무너지면 수정하기 어려워?
0:08 l 조회 5
포켓몬빵중에 잠만보초코빵 개맛없네
0:07 l 조회 8
아기 분리수면 하는 이유가 따로 잇어??
0:07 l 조회 18
근데 여자가 외모가 여리여리하면 성격이 우당탕거려도 여성스러운듯3
0:07 l 조회 24
에어컨 26도로 트는거랑 27도로 트는거랑
0:07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