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날은 일종의 기일이잖아? 내 부모님 기일 챙긴다 생각하면 하루정도 맛있는 음식 차려두고 엄마아빠 요즘은 이런게 맛나다우~ 하고 절할 수 있겠다 싶어. 대신 딱 내 부모님만 챙기기로! 할머니 할아버지 증조할머니 할아버지 고조할머니 할아버지 이렇게 챙기기 시작하면 끝도 없으니까! 누적해서 챙기다보니 현대에 와서 의미는 사라지고 허례허식만 남은 상황이라고 생각함.
| 이 글은 4년 전 (2022/1/28) 게시물이에요 |
|
제사날은 일종의 기일이잖아? 내 부모님 기일 챙긴다 생각하면 하루정도 맛있는 음식 차려두고 엄마아빠 요즘은 이런게 맛나다우~ 하고 절할 수 있겠다 싶어. 대신 딱 내 부모님만 챙기기로! 할머니 할아버지 증조할머니 할아버지 고조할머니 할아버지 이렇게 챙기기 시작하면 끝도 없으니까! 누적해서 챙기다보니 현대에 와서 의미는 사라지고 허례허식만 남은 상황이라고 생각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