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43440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한화
촉
삼성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수급자가 명품 사는 게 한심한 소비습관은 맞음
160
4년 전
l
조회
1607
인스티즈앱
이 글은 4년 전 (2022/1/29) 게시물이에요
글 내용 보기
4
3
연관글
수급자가 명품 살 수도 있지
4
기초수급자가 명품을 사든 말든
7
기초수급자 명품글 진짜
67
난 수급자 명품 어쩌구가 너무 불편한게
4
근데 기초생활수급자 명품 플 .. 괜한 사람들만..
9
수급자플은 나도 못 사는 명품을 기초수급자가..
21
근데 탈세 안한 수급자가 명품 사는거 가능..
14
1
익인1
솔직히 나도 그렇게 생각해... 수급자가 받는 돈 안 받으면 생활 힘들어할거면서 명품을 사는게 좀 현명한 소비는 아니지
4년 전
익인2
ㅇㅈ 명품이 왜 사치품이라 불리는지 생각해봐야지
4년 전
익인3
한심을 넘어섰지 ㅋㅋ 계획이고 미래는 없는데 남 시선만 의식하고 평생 그러고살걸?
누가보면 뭐 나이키 5만원짜리 힙색샀다고 뭐라하는줄알겠어
4년 전
익인4
그것도 인정. 근데 인터넷에서 한심하다며 내려깎는 사람이 더 한심해 보이긴 해 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글쓴이
ㅇㅇ 이런 댓 달릴 거 알았는데 뭐 어쩌겠음
4년 전
익인22
ㄹㅇ 내려치는게 더 한심.. 알아서 살겠지
4년 전
글쓴이
애초에 알아서 못 사니까 나라에서 지원해 준 거잖아...?
현명한 소비가 아니라는 걸 얘기하고 싶은 거임
4년 전
익인22
ㅇㅇ 판단은 본인들이 하겠지 냅둬
4년 전
익인42
22 지원해준 목적이 뭔데...
4년 전
익인46
33 지원받는 이유가 있는데ㅋㅋㅋㅋ
4년 전
익인103
44 명품 살 돈 있으면 지원 안받으면 됨 간단한데?
4년 전
익인101
알아서 못 사니까 수급자인거 아냐??
4년 전
익인5
나도 충분히 살돈 넘게 배로 모여도 엄청 고민되는데 돈 모이자마자 홀랑 사는건 대체 뭘까.. 싶긴함
4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글쓴이
익명이니까~
4년 전
익인7
그렇든 말든 자기 맘
4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익인9
이런게 악플
4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익인9
별로.. 글케 가상으로 섀도우복싱하고 살면 니인생만 팍팍함
4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익인83
삭제한 댓글에게
어우 너무 현실이네…
4년 전
익인22
22
4년 전
익인43
ㅋㅋㅋㅋㅋ워딩쎄긴한데 솔직히 맞말임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익인52
ㅇㅈ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익인71
ㄹㅇㅋㅋㅋㅋㅋㅋ
4년 전
익인10
혜택을 받앗기 때문에 살 수 있었을텐데..
4년 전
익인12
한심해 보일수는 있지.. 익명이니 이정도 이야기는 할수있다고봄
4년 전
익인13
언제부터 명품 하나쯤 사는게 당연한게 돼버린건지 모르겠어..
4년 전
익인14
겉으로 티는 절대 안 내지만 나도 가끔 속으로는 이렇게 생각..
4년 전
익인15
ㄹㅇ 명품은 사치품이니까
4년 전
익인16
ㅇㅇ수급자여도 일단 돈 모아서 사야한다는 것부터 현명한 소비는 아님 근데 뭐 사치부리는 것도 결국엔 자기 마음이니깐 무조건 잘못됐다는건 아님 걍 현명한 소비가 아니라는것뿐
4년 전
익인17
뭐 핸드폰 같은 전자기기는 그럴 만도 싶은데
명품은 확실히 사치품 그 자체 아니냐
4년 전
익인19
2222 사치 그 자체지
4년 전
익인28
33 나도 전자기기는 모르겠는데 명품은 ㄹㅇ..
4년 전
익인30
444
4년 전
익인32
555
4년 전
익인44
6 ㅋㅋ
4년 전
익인49
77 명품 아니면 소지품 못넣고 다니냐고
4년 전
익인46
88
4년 전
익인54
999
4년 전
익인77
10
4년 전
익인92
11
4년 전
익인102
12
4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8
사치품의 정의를 생각해보면 맞는 말이긴 함.
4년 전
익인20
맞말이지
4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익인41
오 그 동기 기초생활수급자인거 어케 아라써
4년 전
익인23
명품은 ㄹㅇ 생각 없는거 맞음
4년 전
익인24
수급자가 명품 살 생각 한다는 거 자체가 이해불가야 사치품을 갖고 싶을 순 있어도 살 수 있으면 더 이상 수급 받으면 안 되지
4년 전
익인24
차라리 그 사람들 지원해줄 돈으로 더 힘든 생계 사람들 더 줘라
4년 전
익인63
그니까ㅋㅋㅋ 수급자 주제에 명품 사는게 꼬운게 아니라 취지에 안맞게 그 돈이 지급된다는건데..
4년 전
익인25
애초에 명품이라 말 나온거임 대학가는데 필요해서 노트북 돈모아 사고 그런건 아무도 뭐라고 안함
4년 전
익인25
명품을 산다는거 자체가 살만하다는 거지 누가 사치를 그렇게 부려요 ㅋㅋ 10분위도 사치로 명품 못사요
치킨에 치즈볼 시키는게 나한테는 사치이자 위로인데…
4년 전
익인26
이런 게 진짜 오지랖이당 남인생 명품 사서 망하든 사치부리든 관심도 많넴
4년 전
익인31
22 사람마다 소비의 가치관이 다른 거지 뭐..
4년 전
익인30
생활비 지원받잖아 지원받아서 가능한 사친데 남들은 지원도 못받고 명품도 못산다는거 아냐?
4년 전
익인26
그 생활비 지원받아서 한심하게 명품 소비하든 적절하게 생활비에 쓰든 신경 쓰는 게 오지랖이라는 건데
4년 전
익인30
엥 이게 뭔논리야... 나라에서 돈줘서 생활지원받는데 뭘 신경을 꺼 생활은 지원받고 돈은 따로 모아서 명품사는게 왜 문제가 없음? 그돈으로 생활가능한거 아냐?
4년 전
익인70
기초수급자가 지원받는 돈 = 나라 세금. 세금은 우리가 내는 돈이고 그 돈은 합당하게 기본적인 의식주가 어려울정도로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가야 맞는 거잖아 이게 왜 오지랖이지?
기초수급자가 명품을 살 수 있다<< 이거 문제 맞음
4년 전
익인51
기초수급자는 세금으로 지원받는데...?
4년 전
익인121
22 오지랖부리지 말고 세금으로 지원해주지말자 오키?
4년 전
익인27
솔직히 명품이 사치품이 아니라고 이야기 할 수 있나
4년 전
익인29
그냥 남한테 관심 갖지말고 내 인생이나 살자...
4년 전
익인121
22 남한테 관심 갖지말고 세금도 주지말자
4년 전
익인33
오히려 병원비며 뭐며 지원해주니까 가능한 사치인듯 애매하게 가난해서 수급자도 못되는 집은 언제 큰 돈 나갈지 몰라서 명품 살 돈으로 저축해야하니까..
4년 전
익인34
몇십 아니라 몇백이면 좀 그렇게 보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그 사람 상황을 다 아는 것도 아니고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기면 되는거 아닌가 몇개씩 사서 두르고 다니면 문제지만...그래봤자 중산층인 일반인들이 수급자 지원금+명품산 돈보다 많이 벌어
4년 전
익인35
현실에선 누가 수급자인지 뭘 사던지 아무 관심 없음
4년 전
익인36
그래서 어떤 기초수급자가 명품 샀다고 인증했어,,?
4년 전
익인37
그러니까 못벗어나는거지
4년 전
익인38
내가 뭐라고 남에게 한심하니 어쩌니 판단하니…그냥 알아서 살겠지….명품이 뭐라고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익인40
공감ㅋㅋ 수급자 아닌 나도 돈 얼마나 악착같이 아껴서 모으는데...ㅠ 나도 교통비,핸드폰비 다 아끼고 어떨 땐 목말라도 지나가다 편의점 들러서 음료수 하나 사는 것도 꺼리게 돼 집가서 물마시면 되니까ㅜㅜㅜ 명품은 아예 1도 꿈 못꿔ㅋㅋㅋ 아 나는 왜 이렇게 살게 됐지 벗어나고 싶다
4년 전
익인60
ㅇㅈ 돈 아낄 곳이 얼마나 많은데 ㅋㅋㅋ 정상적으로도 못사는데 명품을 산다? 말도안됨
4년 전
익인45
ㅇㅈ하루먹고살기 가파른게 수급자 아니야? 한심까진 아니지만 현명하지 않은건 백번맞다
4년 전
익인50
다그런건 아닌듯 ㅎㅎ
4년 전
익인45
대부분 그럴걸? 아님 지원을 왜 받는건데
4년 전
익인95
수급자는 다 그러는 게 맞는 거 아님?
4년 전
익인47
차라리 태블릿를 샀다 노트북을 샀다 이러면 그치 필요하니까....하는데 명품은 ㄹㅇ루ㅋㅋㅋㅋ이건 돈이 많아도 사치품인건 변하지않는데 없는 상태에서 사면 너무 굳이지
4년 전
익인53
솔직히 나도 현명하고 적절한 소비는 아니라고 생각함..
밥 먹는 돈, 정기적으로 병원 다닐 돈 그런거까지 아껴서 명품 사는 거보면 좀 여러 의미로 대단하다 느껴지긴 하는데 차라리 명품살 돈으로 더 잘 챙겨먹고 병원도 좀 아프면 바로 가고 겨울에 지하철이라도 타고 다니고 보일러 빵빵하게 떼우고 에어컨 켜고 하면서 삶의 질 자체를 높여가면서 사는게 훨씬 현명한 소비라고 생각함
4년 전
익인53
나는 경제적약자가 보다 인간다운 삶을 영위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세금내고 관련 복지를 찬성하는거지 그들 중 일부가 사치할 수준까지 내 세금으로 지원해주길 바라는건 아님..
사치할 돈을 내 세금으로 줄 바에 차라리 다른 어려운 사람 더 돕겠다. 진짜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사람들 중에 복지 사각지대 놓인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뭐하러 아껴서 명품을 살 수 있는 사람까지 지원해주냐...
4년 전
익인56
주변한테 돈 빌리고 보증금도 못낸다는데 보증금 모을 돈 만드는게 우선 아닌가 싶음...
4년 전
익인57
근데 이것도 회원 저격 뒷담화 아닌가..?
4년 전
글쓴이
이게...? 나 특정회원 저격한 적 없는데
수급자플이어서 수급자들에 대한 내 생각을 말한 거임
4년 전
익인57
몇몇댓글들도 그렇길래
4년 전
익인58
ㅇㅈ....그러면서 수급 끊기는 싫고 나도 지지리 못살아서 더 공감 안되니까 기초수급자 치기니 뭐니 하지마...
4년 전
익인61
당장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한테 주는건데 명품살돈 생활비에 쓰면 더 쾌적하게 살수있잖아...수급비 왜받아
4년 전
익인61
난 수급자는 아니지만 명품 대신 생활비로 써서 수급자 아닌건뎈ㅋㅋㅋ
4년 전
익인62
ㅇㅇ맞음 카푸어는 욕하면서 왜 수급자가 명품사는 건 한심하다 생각하면 안되는거지… 그릇이 안맞는 소비긴 해
4년 전
익인65
나도 카푸어 생각 났는데ㅋㅋㅋ 사람들 카푸어는 백이면 백 다 한심하게 보던데... 그거랑 비슷한 맥락 아님?
4년 전
익인81
그니까 지돈으로 카푸어 하는 애들도 욕먹는데 나랏돈으로 명품사는 애들은 왜 욕하면 안됨? 이뜻인거같음
너랑 원댓쓰랑 생각똑같아
4년 전
익인65
응? 혹시 설명해준 거야?? 나 원댓에 동조하는 댓글 단 거야
4년 전
익인81
오잉 댓 수정했나? 아님 다른 익 댓에 잘못단건가
내가 답글달때는 엥? 그거랑 뭔상관임 약간 이런 내용이었거든ㅠㅠ
내가 착각햇나부당
4년 전
익인30
ㄹㅇ 카푸어랑 다를게 뭐야? 심지어 카푸어는 지원 안받지만 수급자는 나랏돈 받음..
4년 전
익인10
카푸어는 세금, 기름값, 보험료도 제대로 못내고 한달에 차에만 최소 100이 꼬박꼬박 나가는건데 한번 사고 끝인 명품이랑은 그래도 차이 있다고 생각. 물론 무슨 맥락에서 나온지는 알겟음
4년 전
익인69
사실 카푸어랑도 비교불가야 카푸어는 그냥 본인 돈으로 과소비하는 건데 본문은 세금 쓰면서 사리사욕 채우는 거
4년 전
익인54
솔직히 이게맞지..
4년 전
익인67
백번 맞는 말
4년 전
익인68
나도 글케 생각ㅇㅇ…
4년 전
익인69
국민세금 모아서 의식주 뒷받침해주는데 그걸 명품에 쓴다는게 ㅋㅋㅋ
4년 전
익인75
그래서 세금 얼마 내냐고 비꼬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익인10
얼마를 내든 소중한 혈세임ㅠ 쥐꼬리만큼 버니까 쥐꼬리만큼 뜯어가는거라구요
4년 전
익인72
ㄹㅇ...우리 집 10분위고
형제자매 나 포함 3명인데 학자금 대출 없이 다 졸업 시켜주셨어서
나름 중ㄱ산층이라 생각하는데 우리집 명품 하나도 없음... 분수에 안맞다고 생각함ㅠ
4년 전
익인76
국장도 안나오는 중산층인 우리집도 명품 하나가 없는데 솔직히 세금 아까운 생각이 들듯
4년 전
익인78
외적인 모습이 중요하다면 그냥 질좋은 중저가 브랜드 여러개 사서 깔끔하게 다니면 되는데... 굳이 명품 사서 과시하려는 그 심리는 이해 안 가긴 함
4년 전
익인79
카푸어 ㄹㅇ이네ㅋㅋㅋㅋ 머리가 띵함
4년 전
익인79
물론 고급차보다 명품이 싸긴 하지만 소비성향은 비슷한듯
4년 전
익인82
나이키나 에어팟같이 문화생활에 꼭 필요한 브랜드상품은 몰라도 하나에 몇백하는 명품 몇개씩 사들이는건 좀 의아하긴 함..돈없다면서 그런거 살 돈은 있나 싶고
4년 전
익인82
어디까지나 자기들 형편에 무리가지 않게 돈쓰는건 뭐라할 권리없음 다만 그 한계를 넘는 수준까지 재산 낭비하는게 문제..
4년 전
익인84
우리집도 명품 없음
그냥 음... 꼭 필요한게 아니잖아
4년 전
익인85
ㅇㅈ 자기형편에 맞게 살아야지
4년 전
익인86
나도 그랬었는데... 어떤 댓글에 보통 사람들이 배달 시켜먹고 가볍게 길거리에서 뭐 사고 그런거 다 아끼고 아껴서 딱 한번 명품사서 그걸로 삶의 원동력 얻는거라는 댓글보고 생각이 좀 바뀌었어
나도 모르게 집안이 수급자면 자식들도 다 병원비 보태면서 힘들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듯..
4년 전
익인87
ㅇㅈ 내가 세금냈으니까 수급자가 사치부리는거를 비난해도된다는 말이 아니라 내가 낸 세금이 좀 더 요긴하게 쓰였으면 좋겠어.
4년 전
익인88
그니까... 도대체 왜 사치는 사치대로 부리고 나라에서 돈은 돈대로 받고 좋은 소리 듣고싶어하는거임?
4년 전
익인41
국민들 세금으로 돈 받으면서 사치품을 왜 삼
4년 전
익인89
피해받은 것도 없으면서 한심하다느니 뭐니 단정해서 얘기하는 것도 좋게는 안보임
4년 전
익인95
우리가 낸 세금이 그런 데에 쓰이는 게 피해지 뭐여
4년 전
익인89
그놈의 우리가 낸 세금 ~~
4년 전
익인95
그럼 누가 낸 세금임? 넌 세금 안 내고 살아? ㄷ ㄷ
4년 전
익인89
너 말에 동조 안 해주면 세금 안내는 사람 되는거지? 너랑 같은 입장이어도 사람마다 의견이 다 다르단걸 모르는건가
4년 전
익인95
89에게
? 니가 그놈의 우리가 낸 세금~ 이랬자나 그래서 물어본건뎅 니가 말한 거에 맞는 게 하나도 없잖아
피해받은 것도 없으면서:있음. 우리가 낸 세금임.
그놈의 우리가 낸 세금~:우리나라 국민이 내지 그럼 누가 냄?
4년 전
익인89
95에게
거기서 넌 세금 안내냐는 얘기가 나오니까 하는 말이자나 ㅜㅜ
4년 전
익인90
그치 거의 게임 현질에 몇십 쓴 느낌?? 우선순위가 그게 아닌데 싶지
4년 전
익인91
맞말이지 그 커뮤에 떠돌던 돈가스 먹었는데 민원들어왔다 이거랑 차원이 다른데
4년 전
익인93
명품...은 진짜 말 그대로 사치품 아닌가...?? 솔직히 좋게 볼 수만은 없는데... 쉴드가 많네
4년 전
익인93
다 오냐오냐해주고 넘어간다고 본인이 마음씨 좋은 사람, 아량 넓은 사람이 된 거 같고 그래서 그런갘ㅋㅋ
4년 전
익인94
앞에서 말은 안 하는데 솔직히 속으로는 한심하긴하지 우리집도 못 사는데 가족중에 누가 명품사고 댕기면 진짜 생각없고 한심하다 생각들듯 ㅋㅋ
4년 전
익인96
ㅇㅇ 맞지... 자기 주제에 맞는 소비를 해야지 굳이 수급자 아니어도 돈 없는데 밥 굶어가며 명품 사는 거 보면 왜 저럴까 싶음
4년 전
익인97
이건 진심으로 한심한거 맞는데
기초생활수급자가 왜 기초생활 수급자인데 ㅋㅋㅋㅋ 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있는 정도의 사람이 명품을 산다? 그 돈으로 대체할 수 있는 생필품이 도대체 몇개임 ㄹㅇ 백개는 될듯 이건 본인의 가치관 차이가 아니라 잘못된거 맞지; 정부는 그런것도 모르고 기초생활 수급자라고 국민들 세금 걷어서 갖다주고있는데
4년 전
익인97
뭐 지원 안받는데 힘든 사람들이 꾸역꾸역 돈 모아서 명품샀다고하면 속으로만 저래도되나? 하고 말겠지 근데 기초생활수급자는 세금을 받잖아ㅋㅋㅋㅋㅋ
4년 전
익인96
222 명품 살 정도면 기초수급자라 하기도 뭐하다 수급 받지 말고 본인이 돈 벌어서 열심히 살든가
4년 전
익인98
현명하다 아니다 판단하는게 오만한거지
4년 전
익인99
본문 맞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사고 싶은 거 다 살 거면 나라 지원금을 받지 말든가
4년 전
익인99
나라 지원금 안 받고서 어느 정도 가난한 가정에서야말로 사든 말든 상관할 거 없다고 생각함ㅇㅇ
4년 전
익인100
자유라는게 개웃긴게 보통 사람들도 명품 사고싶어요^^… 근데 지원 못받아서 자유롭게 명품 한 번 못 삼
4년 전
익인104
맞긴 함... 쓰니 말 잘한다.. 한푼 두푼 모아서 이거 하나 못 사?!? 라고 하기는 하지만 진짜 찐 어려운 사람들은 그 돈을 모아서 목돈 나가야 할 때 그걸로 내는 거잖아...
4년 전
익인79
아니 막말로 기초생활이 안되니까 나랏돈 받으면서 생활하는거 아니야... 사람처럼은 살 수 있게ㅋㅋㅋ 근데 그 돈을 생활하는데에 안쓰고 사치하는데에 쓴다? 모순이지
4년 전
익인103
22 기초생활 수급자란 말의 의미를 생각해 보길
4년 전
익인105
세금으로 받는건데 오지랖 좀 부리면 어떰 진짜 하루하루 버티기 어려운 사람들 줘야지 그거 모아서 사치 즐기라고 주는거 아니잖아
4년 전
익인106
반응만보면 돈까스 먹고 아웃백가서 스테이크 먹는다고 했다고 난리난줄알겠음
말그대로 명품=사치품이라고
당장 생활에 지장이 있는 수준이라 남들 세금으로 지원해주는건데 그걸로 사치를??수급자만 명품사고싶음????세금내는 중산층들도 세금낼돈으로 모아서 명품사고싶어요^^
연초에 세금300만원씩 뱉어내는 우리집도 명품은 꿈도 못꿈 연초에 300만원씩 안뱉어냈으면 매년 명품 한개씩은 샀겠다
4년 전
익인107
기초 생활하라고 돈 준 건데 명품이 기초 생활이냐고 ㅠ
4년 전
익인108
흠솔직히 주변에 수급자가 없어서 모르겠는데
정말 솔직하게 말하면 본문 조금 공감가...
오지랖은 아닌게 내가 그사람들한테 훈수하고 그러진 않잖아 그냥 나 혼자 생각할듯
엥 집도 어려우면서 사치품을..굳이.? 차라리 저걸로 집에 보태지... 이런 생각먼저 들긴할듯 근데 입밖으로는 안꺼내지 ㅋㅋㅋ 그냥 오 이쁘다 좋다 이러지 ㅋㅋ
4년 전
익인109
알아서 할 테니까 관심 끄라는데.. 한심한 걸 어떡함... 그리고 뭘 알아서 살아 알아서 못 사니까 수급자인거자나
4년 전
익인110
국장도 못받는 우리집도 배송비아깝다고 아빠가 포장하러 가지고 나는 10맘원 질스튜어트지갑도 고민해서 사는데 기초수급자가 명ㅋ품ㅋㅋㅌㅌ진짜 제정신아닌거임
4년 전
익인111
왜 이 얘기가 처음 나온 건지는 모르겠는데 현실에서는 대부분의 수급자들은 99.9프로 명품 살 생각안한다고 봄
4년 전
익인110
사실 이게맞음
4년 전
익인79
ㄹㅇ 소비습관 잘못되면 명품 사는거지
4년 전
익인108
222 분명 탈세나 뭐 이상하게 조작해서 기초 수급 된거 아니면(옛날 어금니 아빠처럼) 솔직히 찐 기초수급자는 이런 생각 아예 안할듯
4년 전
익인103
ㅁㅈ 진짜 기초생활수급자면 명품 살 생각 안하는데 명품을 살 수 있는 수급자라면 지이이이인짜 뭔가가 있을 수밖에 없음 소비습관이 잘못됐거나 탈세거나
4년 전
익인112
근데 정부에서 지원해 준 돈으로 사는건 논란이 될 만 하지만 본인이 번 돈 아끼고 아껴서 명품사는건 문제없지 않아??
4년 전
익인100
돈 벌어서 그거 아껴서 사치품 살 수 있는것도 지원이 있으니 가능한거 아닐까..?
4년 전
익인112
그게 맞긴하네..
4년 전
익인103
애초에 아끼고 아껴서 돈을 모을 수가 없음 진짜 기초생활수급자라면...!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살기도 힘든 분들 지원해주는 제도인데 돈이 쌓인다? 말이 안됨
4년 전
익인112
하긴 내가 기초생활수급자여도 명품 살 생각은 못 할 것 같긴해
4년 전
익인115
수급자가 받는 혜택 생각보다 진짜많음ㅋㅋㅋㅋ
그러니까 못벗어나고 있고
휴대폰 폴더 플립으로 바꾸는거 보면 어이없음 ㅋㅋㅋㅋ
4년 전
익인116
인티에 nn살 명품몇개있어하면 플에따라 하나도없다는 사람뿐일때도있고 하나도 없다는사람이 빠진적이없음ㅋㅋㅋㅋ 현실도 그래 아무리 집단에따라 다르다해도ㅠ거의다있는 수준아님 그 확률을 뚫고 명품사는사람... 그 넓다는 중산층 범위를 벗어난사람..다른걸떠나서 흔하지않는건 맞음
4년 전
익인117
수급자가 명품사고 인증한거 있음? 도대체 이게 왜 플타는거지 ㅋㅋ 그리고 간간이 수급자가 보면 기분나쁠만한 글이나 댓글도 많이보임..너무 쉐복같음
4년 전
익인103
처음 시작 플이 자기 기초생활수급자인데 샤넬산다? 이런 글로 시작됐을 거야 지금도 있는진 모르겠네
4년 전
익인118
수급 발판 삼아 자립하라고 수급도 지원해주는거지 나라에서 세금으로 지원해주는 걸 당연하게 여기면 안 됨
4년 전
익인119
애초에 나라 세금으로 지원받는 건데 소비습관 잘못됐으면 얘기나올만 하다고 봄. 명품이 애초에 사치품인데. 진짜 어려워서 도움받고 자립심 키워나가는 분들이야 당연히 나라 도움 필요하지...
4년 전
익인120
애초에 진짜 수급 받을 정도의 형편이 맞다면 사치품을 사야겠다는 행동까지 이어질 정도로 여유롭지 않은게 맞는거 아닌가..
아무리 자기가 벌었다고 한들 그걸 사는거 자체가 그걸 사도 당장 나가앉을 정도가 아니라는건데
난 10분위인데도 명품 하나 샀다간 당장 그달 생활비 없어서 굶어 죽어야함 ㅋㅋㅋ ㅜㅜ 알바비 들어오는 족족 다 생필품 사고 밥 먹으면 돈 한푼 없어서 옷도 겨우 겨우 사는데 세금으로 지원 받으면서 내돈 벌어 사치품 사는 거다 말하는건 당장 그거사도 먹고사는데 지장 없다는 것과 같으니 어불성설이지..명품 사고 한닮 굶는다면 그건 더 한심한 행동이고
4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롯데리아 신메뉴 피해자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화가 많던 김우빈이 화를 줄였던 방법
이슈 · 5명 보는 중
수자원공사 현타온다
이슈 · 6명 보는 중
라면 후원하고 받은 민원
이슈
AD
AD
나만 미디 스커트 입으면 이렇게 되냐?
일상 · 2명 보는 중
나 게이 맞는건지 좀 봐주라
이슈 · 12명 보는 중
나나 '강도 재판'서 감정 폭발…"재밌니? 내 눈 똑바로 봐라"
이슈
AD
최근 방탄 진이랑 닮았다는 말 나오는 배우
이슈
카카오프렌즈 X 스폰지밥 콜라보 베이비 인형 출시
이슈 · 1명 보는 중
AD
오늘 자 충격적인 사실을 들었음...
이슈
18개월 어린이집 걱정돼요... 각종 질병에..JPG
이슈 · 19명 보는 중
AD
[단독] 송도서 발견 사람 다리, 요양병원서 '불법 절단 수술' 정황
이슈 · 1명 보는 중
옛날 교복 브랜드 빈부격차
이슈
댓글창 𝙅𝙊𝙉𝙉𝘼 혼란한 결혼식 불참..JPG
이슈 · 12명 보는 중
AD
현재 𝙅𝙊𝙉𝙉𝘼 심각하다는 티빙 유출사태..JPG
이슈 · 1명 보는 중
🚨트럼프 대국민 연설 요약🚨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
312
일상
l
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
312
일상
l
회사에 오자마자 똥싸는애 뭐냐
186
야구
l
퓨처스에 헤드샷 나왔는데 턱 맞았대...
63
주식
l
다들 하닉수익 자랑해보자
68
이성 사랑방
l
첫출근이면 종일 카톡 없는거 이해돼..??
54
T1
l
오늘까지 맞나보네
25
KIA
l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24
혜택달글
l
에이블리 가챠 같이하장 바로 눌러줄게
35
한화
l
아바디 3번째타석 2타점 2루타!!
24
두산
l
두지우 미국 안 간대
23
삼성
l
놀라운 사실
13
LG
l
잠실 이가네 떡볶이 먹어본사람 있어??
20
SSG
l
정보/소식
핑구 콜라보 MD 출시
14
LCK
l
아니 한화생명은 돈도 많은데 홈프론트가 홈그라운드가 그거 왜 안해
16
피임약 질문있는데 ㅠㅠ
20:31
l
조회 1
친척모임 1년에 4번 있으면 참여할거야?
20:31
l
조회 2
지방 사는데 이번에 야구 보러 갔다가 러브버그 첨봄..
20:30
l
조회 5
요새 롱치마들 ㄹㅇ 야마리 없네
20:30
l
조회 6
하이닉스 종가로 최고점 찍었어 얘들아
20:30
l
조회 7
우리지역에 공고도 없는데 어떻게 취업하나 싶다...
20:30
l
조회 3
울동네 감자탕집 옆에 감자탕집 생김…
20:30
l
조회 6
배달앱 가게들 무료써놓고
20:30
l
조회 5
평일 아침 8시 비행기면 몇시간 전에 도착해야해??
1
20:30
l
조회 5
익인이들아 시내에서만 끌고다닐 차로 레이 괜찮아?
1
20:30
l
조회 8
사회복지사->피부관리사 이직하면 후회할까? 일 더 힘들까
20:29
l
조회 6
섹
2
20:29
l
조회 30
면허증 학원에서 발급 신청했던 익들아
1
20:29
l
조회 8
원래 배달시키면 양이 더 적게 와?
1
20:29
l
조회 9
HOT
더보기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68
요즘 거제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이유
19
태어나서 1인 1엽떡을 역조공으로 주는 아이돌 처음 봄(p)
21
교도소 8년 징역 살고 나와서 느낀 점.jpg
20
취사병 전설이 되다 원작가가 밝힌 작품 수익 .jpg
18
다이소템인거 알면서 돈 써서 인플루언서 똥꼬 빨아주는 애들은
20:29
l
조회 7
나만 학원에서 또 시험 떨어졌다..
20:29
l
조회 14
왜 나는 끼니를 여러번먹읓수록 살이 빠질까
20:29
l
조회 5
ㅌㅎㅈㅇ 우울증은 아닌데 ㅈㅎ하는 사람 있을까
20:29
l
조회 7
말 예쁘게 하는 사람이 외모 잘난거 다 이긴다는 애가
2
20:28
l
조회 17
혼자 독학으로 웨이트 하는 거랑 PT 받아보고 하는 거랑 달라?
2
20:28
l
조회 1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0
1
전쟁난대 애들아 국경선 침범 했다함
14
2
우리 언니 조향사인데 쩐다...
7
3
가끔 봤던 한일부부 유튜버 이혼했네......
6
4
직장인들 머리 매일매일 감음?
31
5
공무원 26살에 붙는거나 29살에 붘는거나 별차이없지?
30
6
올해 중 제일 후회되는 일
7
7
와 이번 여름 쉽지 않겠다
1
8
휴전선 침범은 진짜 큰일인데 뭐임?
3
9
왜 마이크론 실적발표나면 떨어진다는겨
2
10
공시 92점 받고 떨어졌는데 재시하는게 맞을까?
7
11
엽떡이 인기있는 이유는 뭐 같아?
11
12
물놀이장 형제 감전으로 죽은거 할아버지가 지인한테 부탁해서 개장전인데
13
하닉없음 청년 삼전판청년
14
헌터x헌터 팬들보면 좀 불쌍함
15
러브버그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미칠 거 같음
8
16
혹시 방금 네트워크 끊긴 익 있어..?
7
17
한국에서는 인싸인데 미국유학가서 아싸되는애들은 이유가 뭐지
4
18
공시 준비중인데 공부시간 어케 늘리지
19
말 예쁘게 하는 사람이 외모 잘난거 다 이긴다는 애가
20
러브버그 철 언제 끝나?
8
1
교도소 8년 징역 살고 나와서 느낀 점.jpg
20
2
몸에서 복숭아 향나는 법
1
3
삼겹살 맛을 알아버린 미국
5
4
미국인들의 췌장을 극한으로 시험하는 음식
5
요즘 애들이 나약할 수 밖에 없는 이유
5
6
생채 리트머스 시험지.jpg
7
고작 1주 가지고 나를 하루 종일 붙잡고 괴롭힌 거냐? 잠이나 자라
8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15
9
개를 싫어하는 아내가 보내준 사진
10
카페 알바생이 원하는 시스템
1
11
헌터 x 헌터 팬들이 오열할 소식
9
12
맥도날드 배달받고 빡친 리뷰
13
옷 입으면 말라 보이는 스타일
14
레고 신데렐라 구두
1
15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32
16
생연어회 시식평
17
만화 용돈아빠 3대 미치광이
18
미술품 복원참사
1
1
오타니 4개월만에 임신해서 말 엄청 나오네
25
2
한아름송이 성덕됐네 ㅋㅋㅋㅋㅋㅋㅋㅋ
3
3
와 연옌들 수익 진짜 대박이구나 이번에 뷔 컴포즈재계약 73억
11
4
유치원교사인데 이때싶이 아니라 진짜 애 아빠가 화났다는 전화 안하셨으면 좋겠어..
15
5
언더커버 셰프 이거 너무..사기치는거 아님?
2
6
레드벨벳 국내 선예매 거의 다 푼 거 맞나봐
7
엔시티위시 노래 졸라 감다살
4
8
인티 용병 맡겻는데 8시 되자마자 방 나가심
1
9
보넥도 아직도 들어간 사람 없어...?
3
10
코르티스는 국내선예매 대기인원 9만 넘었다던데
10
11
sm하면 요즘 위플래쉬 겟어기타 << 이렇게 띵곡인듯
5
12
96퍼 넘었고 자살할게
11
13
97퍼인데 나는 2만이야...
1
14
놀티켓은 대기 허수가 왜 있는거임?
9
15
내 배경 이 사진인데 칭구가 천성호 선수 좋아하냐고 함 ㅋㅋ
1
16
추첨제는 진짜 거지같은 제도임 내겐
17
앤따블 퍼스트 왜케 좋냐...
18
아... 보넥도 무수리 자리라고 던졌으면 지금 정신병 걸려있었을듯
5
19
미야오 힛엠 힛늠 히틈 히템
20
재...자컨 재...자컨
1
방송계 미친것같음 김새론 중3때 22살남배랑 키스신 찍었잖아
28
2
허남준 비스테이지 첫 글
20
3
정보/소식
[단독] JTBC 촬영 중단 현실화?…'연애의 재발견'측 "재정비"
7
4
취사병 보는중인데 이상이는 악역 아닌거야?? ㅅㅍㅈㅇ
11
5
정리글
멋진신세계
이현 일기장 전문 해석본
21
6
와 고아성 담배 연기 40번 다시 찍었대;;
16
7
유부녀킬러
정준원 인별
8
허남준 개웃기게 프사 설정도 한번에 못함ㅋㅋㅋ
29
9
260622 변우석 인스타
24
10
멋진신세계
사랑이 늦게 오는 이유는
1
11
강회장
손현주가 이준영한테 말투가 내 동년배랑 얘기하는거같다 그랬대 ㅋㅋㅋ
1
12
멋진신세계
근데 난 차세계 vs 대군 하면 차세계야
13
드라마들 대본집 나올 때 마다 드는 생각
1
14
박보영 윤아 김태리 차주영 동갑예능이 왜 안되는지 모르겠음
9
15
멋진신세계
6화 숲씬에 다 있었음
3
16
아마 나 너를 사랑하나봐 이거 누구 노래야?
3
17
허남준 비스테이지 프사 차세계네
2
18
멋진신세계
대본집 일부래
9
19
멋진신세계
마지막회에서 얼굴에 점 찍은 서리는 누구야?
4
20
멋진신세계
팬아트 도랏...서리 그림(액자?) 속에서 나와서 세계한테 간다ㅜㅠㅠㅠ
4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