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5821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7718
이 글은 4년 전 (2022/2/0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뭔가 깸.. 

 

+더럽다는 표현이 상처라고 생각 할 사람들 있을 것 같아서 제목 바꿈
12

대표 사진
둥이126
이런 글 올라오면 상처받는 익들 있어서 좀 안타까움 이것도 결국 취향이고 댓만 봐도 반응 나뉘는데 이런글에 현타오거나 셀쿠 깨지마렁,, 글 올린 쓰니가 나쁘단 것도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8
2222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0
히잉 왜 때려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1
그래서 피부관리 열심히 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2
근데 진짜 여드름균이 옮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4
지나가다 뼈맞고갑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맞어 뭐 아토피나 튼살 이런건 ㄱㅊ은데 여드름은 좀 싫음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7
난 여드름많고 기름진 피부가 진짜 싫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8
나 전남친한테 ㄹㅇ여드름균? 옮은적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빡쳐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9
아 진짜 피부 더러우면 완전 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왜이렇게 셀쿠를깰까 그냥 자기 이상형기준이라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2
원래 자기가 충족 못하는 조건 있으면 자격지심때문에 쿠크 깨면서 욕하는애들 많더라
가정환경 키 얼굴 학벌 등등ㅋㅋㅋㅋ 피부도 추가됐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그냥 그러려니하고 넘기면 안되나.. 다들 보는 조건들 있자나 그게 본인공격하는거도 아니고 자긴 그런타입 선호한다는것뿐인데 이사람은 이렇구나하면 안되는건가 .. 나도 피부 뾰루지 올라오고 여드름 흉터도 있는부위도 있어 근데 나같아도 피부깨끗한 사람 만나고플꺼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2
ㅇㅇ 단점이 있어도 그걸 그냥 받아들이면 되는건데
현실을 못받아들이고 열등감 느끼는 애들은 댓글 공격으로 표출하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열등감 맞는데 그걸 굳이 건드리고 열등감이라고 욕하는 애들은 진짜ㅋㅋ 사회성이나 공감능력이 떨어지는 거지.
너가 만약 어느 신체부위가 작아서 컴플렉스인데,
누가 아 난 거기 작은 사람 싫드라. 이러면 기분 좋니?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별생각 없는데; 걍 그렇구나 하지
사람들 반응 일일이 신경쓰면 피곤해서 어떻게 살아 내가 그사람한테 잘보일 필요가 있는거도 아니고 그냥 그사람은 그렇다는데 일일이 따지고들면 상처밖에 더받아? 세상이 본인을 흔들려는 말들을 수도없이 할텐데 그럴때마다 땅굴팔수는 없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40에게
심각하구나 앞으론 신경 좀 쓰고 조심좀 해봐..
너는 잘나서 신경 안썼겠지만 진지하게 입장바꿔서 생각해보면 알거야
자기는 괜찮다고 듣는 사람들 상처주는 건 잘못된 거지.
"난 돈 많은 사람 만나고 싶어","난 피부 하얀사람이 좋아"도 아니고
"난 돈 없는 사람이 싫어","난 피부 까만 사람이 싫어" 라고 하는데 거기에 기분나쁘면 열등감이고 거기에 상처받는 사람이 잘못됐다고 말하는 건 너무 이기적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159에게
면전에서 저런말을 안하지 누가 저런말을해 ㅋㅋ 그리고 나도 피부 깨끗하진 않아 앞서 말했다시피 뾰루지도 나도 모공도 크고 그럼 ㅇㅇ 인터넷이라 속풀이 하는건데 너무 깊게 생각해서 공격적으로 받아들이고 상처받는게 보이니까 하는말이잖아 가볍게 이사람은 이렇구나 하고 넘기는게 정신에 좋지 그걸 왜 굳이 내가나서서 상처받나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40에게
면전이 아니어도 어쨌든 다수가 보는 인터넷에서 혐오를 표출한 거잖아.. 개인적으로 흑인이 싫을 수는 있어도 난 흑인이 싫어 라고 올리는 건 엄연히 차별인 거지.
그리고 이런 말들에 상처받는 사람들이 극복하고 말고는 개개인의 문제인 거지.
이미 상처받고 신경쓰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라고 조언해줄 수는 있더라도,
혐오하고 차별되는 말을 해놓고 기분 나빠하는 너희가 잘못됐다 라고 하는 건 무슨 심보야 대체..
난 피부도 나쁘진 않은 편이고, 너랑 말싸움에서 이기려고 반박하는 것도 아니라, 진심으로 조심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설득하는 거니까 비뚤게 듣진 말아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159에게
내말을 처음부터 끝까지 비뚫게 받아들이는건 쓰니같아; 그럼 앞으로도 주제만 바뀔뿐 뭐 별로다 라는글 수도없이 올라오고 그럴텐데 그럴때마다 계속 셀쿠깨면서 상처 받든가 이런글 올라와도
본인이 그렇게 하는게 속편하다는데 어쩌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40에게
애초에 틀린 생각을 지적한 건데 비뚤게 받아들인다니...
약자에 대한 이해심이 많이 부족한 거 같다.
결론은 세상에 상처 받을 일도 많은데 이런거에 나서서 상처받는 사람이 잘못됐다는 논리잖아?
허... ㅋㅋ 물러서기 싫어서 이러는 게 아니고, 진심으로 이게 올바른 생각인 것 같아?
아는 사람들 앞에서 이 생각을 주장할 수 있는지, 단지 익명이라서 함부로 말하는 건 아닌지 겸허하게 고민해보면 좋을 거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159에게
잘못 이해하는거 같은데; 상처받는게 잘못이라 한적 없고 상처주는 헛. 소리 라고 생각하면 무시하라는 말이지 일일이 받아들여서 속상하면 한도끝도 없으니까 본인 멘탈 생각해서라도
어떻게 세상사람을 입맛대로 바꿔서 듣기싫은 소리 안하게 할수가 있겠어 현실적으로 그거 불가능 하잖아 그러니까 적당히 무시하라는 말인데 이해가 안가나…나도 뭐 잘난거 없음 피부도 좋은편아니고 시력도 나쁨 근데 근데 다들 좋아보이는 조건의 사람을 원하지 그게 기본적인 욕망이잖아 당연한건데 그냥 그거 받아들이고 나한테 상처될만한 말을 무시하면 나 하나는 보호하고 마음에 생채기 안나잖아 난 그걸 말한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40에게
문제는 더 좋아보이는 조건을 말한 게 아니라, 그에 반대되는 사람 싫다는데 거기에 상처받는 게 '셀쿠깨는 거고, 신경 안쓰면 되지 뭘 나서서 상처받냐' 라는 말이
쓰니의견에 화나는 사람들 이해 안된다는 거고, 그게 상처받는 사람이 잘못됐다는 의미 아니야?
물론 쿨하게 넘기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상처받는 사람이 있으니 저런 표현을 지양하라는 게 잘못된 거야? 전혀 잘못이해한 게 없는 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159에게
난 처음부터 셀쿠깨지말고 걍 그러려니하고 넘기라고 했음 니가 내의견에 모라고 하기 전부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40에게
후....그래..그말이 그말이잖아....ㅠ 그게 잘못됐다고..
셀쿠깨는게 잘못이 아니라 충분히 깨질만한 워딩이니 조심하자는 거잖아...
아직도 이게 이해가 안되는 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159에게
솔직해지자
워딩 조금 변하는게 큰 의미가 있어? 여기 매일 주제 바뀌어서 올라오는거 알지?
시력,치아,외모생김, 키, 흉곽, 재산, 학벌, 집안환경, 가정사 전부 주젯거리임
그럴때마다 댓은 다 이런식이야 누구누구 상처받고간다 이건 내가 의도하지도 않았는데 욕먹고간다 라면서 셀프로 우울하다고하고있어 그럴때마다 넌 이런반응 보였니?
오늘은 오늘의 주제가 피부인거고 그거에 스트레스 받은사람이 더 민감하게 받아들이는거고 이렇게 일일이 다 상처받을정도면 커뮤를 그만두는게 낫지않겠어?
매일같이 자기기준에 공격당할지도 모르는 무언가가 올라오는데
~싫다라고 하거나 ~별로라고하거나 ~내타입아님 이걸 내 이상형은 ~라고 말해도 셀프로 상처받을 사람은 상처받는다고
아무리 좋게 말해도 이미 그 지점이 역린이야
좋게말하는 사람은 뭐라는 반응 달리는지 알잖아? 아 나는 ~에해당이 없네 상처받고 나감, ~에 해당하지 않는 나는 뒤로누른다, 이번생에 연애는 글렀다 이러고 있어
결국 본인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표현이 어떻든 나쁜쪽으로 받아들여서 상처받는다는 댓이 달림
그수순인데 그러면 본인 마음을 먼저 돌아보는게 맞는거 아니야?
그러니까 상처안받게 적당히 그런거 무시하라는거고 좋게 말해도 꼬여서 생각하면 셀쿠깨는 댓 달려
난 본질이 셀쿠깨는 워딩이라고 보진않아 어짜피 셀쿠깨는 애들은 좋게 말해도 깨
여태 지켜봐온바는 그랬음 타격없는애들은 뭐라고 까도 무시하고 상처안받고
그럼 뭘 어떻게 말하면 셀쿠를 안깬다고 생각해?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40에게
물론 어떻게 좋게 표현해도 상처받을 사람은 상처 받는데, 저렇게 직접적으로 혐오를 나타내는 걸 지양하자고 말하고 싶은 거야.
그래서 사회에선 사회적 약자들에게 최대한 기분 덜 나쁘게끔 하고 있는 거잖아.
워딩 조금 변하는 게 큰 의미가 있냐고? 난 매우 있다고봐.
첫번째로는, 화자가 나쁜의도로 한 말이 아닌 것에서 배려를 느낄테고
둘째로는, 그런 조심스런 워딩을 하는 문화가 당연시되면 전체적으로 그 약자에 대한 편견이 중화되겠지?
장애인 일반인이 아닌 장애인 비장애인.
깜둥이가 아닌 피부톤이 어두운.
배달원이 아닌 배달기사님.
청소아줌마가 아닌 여사님.
너네엄마가 아닌 너희 아주머니.
가난한 집이 아닌 저소득층 가구.
만약 이런 사소한 워딩들이 무슨 차이가 있냐며 너도나도 쉽게 내뱉으면 듣는 사람은 더욱 소외를 느끼게 되고, 말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워딩을 통해 편견이 더욱 강해지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159에게
이글에서 쓰니가 무슨 혐오적인 표현을 썼어? 피부 더럽다고한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2
더러운게 더러운거지 나도 피부 뭐 없는 사람만 만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3
오히려 피부 안좋은 사람들이 더 열심히 씻는데.. 더럽다 닿기 싫단 말들 너무 상처다 나도 보통 피부라도 되고싶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4
매번 느끼는거 꼭 피부글은 셀쿠ㄴ 라면서 뚱뚱하면 싫다 인서울 아니면 만나기싫다 어쨌다는 혐오발언이라 그러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4
암튼 피부안조은 둥이들 상처받지말길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5
근데 나도 진짜 구남친 피부 진짜 안좋고 여드름 많았는데 나도 여드름 옮았어 ㅜㅜ 여드름 고치는데 거의 반년걸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6
나도 내가 피부가 좋아서 그런지 피부가 제일 신경쓰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7
에 여드름이 옮기도 해??
나 혈육이 여드름 엄청 많았어도 내 얼굴에는 나본 적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7
같이 생활하고 먹고 놀고 핻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2
혈육이랑 얼굴 부비면서 키스하진 않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아 나도 그래 ㅜㅠ 나는 나 피부 좋은 편아닌데 그래서 그런지 더 집착하게 됨 ㅋㅋㅋㅋ 피부좋은 남자에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9
나두 공감.. 난 내 피부가 좋아서인지 꼭따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0
나도… 여드름피부는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솔직히 나도 피부 좋은 편이라 상대방이 피부 안좋으면 마음이 안가긴 하더라 근데 그렇다고 뭐 더럽다 깬다 이건 좀 너무한듯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2
오아아ㅏㅏ아앙아아악 너익 = 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3
나도 ㅋㅋㅋㅋㅋ 관리도 안해서 진짜 . . 보기 너무 힘들었음 입도 못 맞추겠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4
셀쿠잔칰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5
난 내가 피부 안조아서 신경 안써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ㄴㄷ…. 뾰루지 한두개 난건 ㄱㅊ은데 여드름 많은건 더러워보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8
나도.. 내가 피부 좋아서 그런가 쫌 그렇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오늘도 이렇게 연애에서 한발짝 멀어진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1
나도 상대 여드름 있으면 뽀뽀 절대 안 함.. 그래서 여드름 있는 애들이랑은 애초에 안 사겼던 거 같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3
나도… 내가 피부 좋은 편이라 그런가… 피부 좋은 사람 만나고 싶어… 뭔가 여드름 있으면 뽀뽀 못 하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4
ㄱ근데 피부 좋은 남자애들 잘 없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5
피부는 본인 의지가 아니라 타고나는건데 불쌍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6
피부는 내 의지대로 못하는거임 유전이야
돈 아무리 쏟아부어도 타고난 사람 못 따라가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8
셀쿠깨지말라는 댓글들 실화인가.. 자기한테 더럽다는데 상처 안 받을 사람이 이 세상에서 어디있음ㅋㅋ (글 수정한 거 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9
와 진짜 옮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전에 대학병원 피부과 교수님한테 여쭤봤었는데 안옮는대
4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큰소리에 예민하고 잠이 중요한 사람 어때?
10:47 l 조회 2
모은돈 없는 애인 관련 6
10:30 l 조회 36
연애 두번해봤는데 둘 다 차임...ㅜㅜ 1
10:21 l 조회 48
여자가 좋아하는 찐따남<<< 진짜 찐따 좋아하는거임?4
10:18 l 조회 30
본인표출나무 사귀었을때 초반의 카톡을 기대하면 안되나 2
10:13 l 조회 41
근데 여자들 막 안좋아해도 만나는 경우 많아?4
10:13 l 조회 46
결혼 회사에 청첩장 돌려야되는데 이게뭐라고 긴장돼
10:10 l 조회 15
이별 인스타 게시물에 좋아요 누르는 거
10:04 l 조회 13
안정형 인기 없다는 글 어느정도 이해는 감2
10:03 l 조회 96
이별 노컨택 할 건데 인스타 프사가 걔가 준 선물이거든 지금 내릴까 말까?
9:59 l 조회 18
보통 결혼얘기 하면서 서로 재산공개할때8
9:51 l 조회 63
만나기로한 날만 되면 졸려 라고 말하는 썸남2
9:51 l 조회 33
잡도리 계속 하면 질리겠지 상대도2
9:45 l 조회 41
전애인 근황 알게됐는데5
9:41 l 조회 96
회피형이랑 잘해보고 싶은 애들아 이거 봐봐
9:35 l 조회 81
진짜 짜증나1
9:33 l 조회 21
여유가 정말 없는 남자 만난 적 있어? 2
9:29 l 조회 52
원수도 뜯어말릴 연앤데 헤어지니까 우울해1
9:27 l 조회 28
집 알아보는데 그냥 머리 아프다5
9:24 l 조회 38
내가 힘들때마다 눈치 못채는 애인...12
9:21 l 조회 67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