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3380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
이 글은 4년 전 (2022/3/13) 게시물이에요
어제까지 분명 친구였는데 생일 지나면 언니가 되는거야? 

만나이 쓰면 나이정립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
대표 사진
익인1
동갑은 년도로 하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다른나라들은 다 그렇게 하고있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다른 나라는 걍 이름 부르지 않아? 직함을 부르거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지 ㅋㅋㅋ 본인 생일로 일년치 차이나야 언니인거지 왜자꾸 연을 생각하지 다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만나이는 그냥 공식 서류 같은데 쓰고 결국 언니 따지는건 연도로 할 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그건 지금도 마찬가지 아니야..!? 병원에서 만나이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응 그래서 난 크게 달라질거 없을거 같아! 좀 더 공식적으로 쓰는거일거 같아
외국 나갈때도 통일할 수 있어서 편할거 같은데 나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같은 년도로 친구하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쓰니 먼 말인지 알겠다 일본처럼 생일 지나면 한살 먹고 해서 그런 식으로 언니라는 느낌이 들 수도 있갞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댓글 말대로라면 그럼 만나이가 뭔 소용이지...? 지금이랑 똑같은거 아냐? 나 이해 못하는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금은 공식적으로 나이 표기할 때 만나이랑 세는 나이 섞어서 쓰니까... 심지어 법률에도 세는 나이로 나와있는 법이 있어서... 공식적인 나이는 통일하는 게 좋을 것 같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00인데 친구없어서 결혼하고 싶음
20:46 l 조회 11
실무 때문에 인강 듣는데 강사 왜 저렇게 화났냐
20:46 l 조회 5
수습 끝났는데 선물 드리는거 오바?
20:46 l 조회 5
21-24살때 스스로 나이 많다고 생각한게 후회된다
20:46 l 조회 5
서울은 세전 210이 널리고 널렸구나
20:45 l 조회 12
코 밑 인중에 점있으면 정떨어짐
20:45 l 조회 7
씻기전엔 침대 절대 안올라가는데 굳이 안씻고 내침대 건들이는 가족은 대체 왜 그러는거지
20:45 l 조회 4
반도체 공장은 전라도가 아니라 여기 지어야될것같은데..2
20:45 l 조회 23
텀블러 둘중에 머가 편할까???
20:45 l 조회 13
머리 차분해지는 트리트먼트나 에센스나 오일이나 아무거나 추천좀
20:45 l 조회 3
학군지 궁물받아봄~
20:44 l 조회 9
매일매일 공부하는 거 생각보다 되게 힘들다
20:44 l 조회 7
트위터에서 나라탓 성별탓하면서 인생 낭비하는애들 얼굴 궁금해
20:44 l 조회 5
출근할때 정장입는 익들아ㅠㅠ
20:44 l 조회 4
나 유튜브 광고 표시 있으면 절대 안보는데1
20:44 l 조회 20
취업 면접 학원 다녀본 익 있어?
20:44 l 조회 8
런닝머신 타기 싫은데 자전거 산책으로 바꿔도 될까?
20:44 l 조회 3
네이버 ai가 내 후기 잘못 요약해서 예약이 끊김... 심각..
20:44 l 조회 17
코세척 물 뭘로해야돼??1
20:44 l 조회 5
미국 살다온거면 좀 사는거야??
20:44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