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33809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5
이 글은 4년 전 (2022/3/13) 게시물이에요
한국식 나이 서열문화가 여기서 드러나는듯 점차 만나이 인식 박히면 다들 칭긔칭긔하고 서열정리 문화 개선되겟지 머
대표 사진
익인1
ㅇㅈ 첨엔 혼란이어도 점점 안따지겟지 싶음
굳이 나이 안물어부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칭긔칭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일본처럼 나이 안 따지고도 친구먹고 그랬음 좋겠다 우린 뭐 한 살이라도 많으몀 벌벌 떨고 깍듯하게 대해야 하니 뭔....난 10살 많은 일본인하고도 그냥 반말 쓰고 친구 하고 그러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44 이거 진짜 부러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5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66 해외익인데 한국애들한테만 첫만남에 나이부터 물어보고 호칭 정리하는거 너무 싫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 모두 칭긔칭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 몇 살 차이는 걍 친구지.. 호칭 빼도 기분 1도 안 나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만 나이 인식 박혀도 이제 그거 기준으로 호칭 정리하지 않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니까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는 만나이 도입되면 서열정리 무의미해지겠지 싶었는데 다들 저러는거 보고 우리나라에서 서열은 절대 못버리겠구나 했음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ㄹㅇ걍 머 시작도 안했는데 벌써부터 뭐이렇게 불평불만만 많은지 모르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서열문화 없오지면 냥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굳이 대대손손 걸쳐서 내려줄 귀중한 문화라는 생각 안 들음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법적 나이만 통일이지 사회적으로는 안바뀔텐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뼛속까지 유교인인가 봐 호칭 이런거 중요하다 생각해서 별로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미용실 펌 예약하는데 종류 왤케 맠ㅎ아?
11:01 l 조회 1
하 면접 개떨렸다 ㅠㅠ
11:00 l 조회 1 l 추천 1
아니 초록글 관심 왤케많이주는데
11:00 l 조회 1
홍명보를 빼자
11:00 l 조회 4
어제 소개팅했는데 상대가 한 말이 기분나쁘고 계속 맴돌아 2
10:59 l 조회 29
안경으로 선글 맞췄는데 맘에 들면 똑같이 하나 더할까 다른 디쟌 살까
10:59 l 조회 3
이태석은 국대 왜 뽑힌거? 이을용때문에?4
10:58 l 조회 51
160에 73>68 티 별로 안나지?7
10:57 l 조회 28
요새 좋은 글에도 댓으로 초치는 애들 왤케 많냐 5
10:57 l 조회 23
후반 전술이 맞는것같긴한데2
10:57 l 조회 40
이정도면 홍명보도 전술 모르는 거 같은디3
10:57 l 조회 54
하닉 1주라도 살까2
10:57 l 조회 46
근데 나뚜루 맛없었어? 왜망함?18
10:56 l 조회 71
삼전 내가 사니까 떨어지네2
10:56 l 조회 25
근데 6월말인데 왜 안덥지?2
10:56 l 조회 27
아니 축구… 이래서 이기겠나 …..
10:55 l 조회 21
아직도 한국축구 보는사람 있어? ㅋㅋㅋㅋㅋ 12
10:55 l 조회 78
시아버지집 처들어가서 축구보는중14
10:55 l 조회 168
조별리그 진행하면서 점점
10:55 l 조회 21
아 이천수 남아공전 리액션 유튭 빨리 보고싶다1
10:55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