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2232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16
이 글은 4년 전 (2022/5/09) 게시물이에요
서울토박이였는데 대학을 지방으로 갔었는데 그 서울 특유의 북적북적 없고 약간 휑한 느낌 너무싫었어..
대표 사진
익인1
휑항 때문에 공허함을 느꼈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걍 지방에 연고자가 없어서 그런 거 아냐? 부산 대전 대구 놀러가니까 사람 개많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그런 거 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연고지를 떠난 이유도 있는거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광역시 말고 작은 시로 간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광역시는 아니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광역시는 그런 느낌은 아닐텐데 엄청 작은 곳으로 갔나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광역시여도 그런 느낌 느낄수도 있을듯.. 아무리 많아봤자 서울만큼의 북적거림은 없으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나도 서울 살다가 미국 시골로 이사가서 그랬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미국 시골이면 더 그럴만두 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문제는 한번 그렇게 걸려버리고 치료 못받았더니 아직도 우울증이랑 불안장애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이고야ㅠㅠㅠㅠ 아푸지 마라ㅠㅠㅠ
나는 미국 학식시절에 학교 프로그램으로 한달 갔는데 차 없으면 갈 곳이 없더라... 진짜 너무너무 충격이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미국 시골이면 진짜.. 나도 친척분중 한 분이 워싱턴 살고계셔서 갔었는데 어우,,힘들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나도 그럴거같긴해..ㅋㅋ 나는 서울로 맨날 놀라가도 우울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대신 지방이 집 훨씬 좋고 먼가 돈 잘벌고 그런다면 위로는 될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연고지 아니라 그런거 아닐까 ㅠ 난 지방에서 서울로 취직했는데 우울증걸림 ㅠㅠ 놀아도 혼자 놀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확실히 연고지 떠난 이유도 큰거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광역시에서 시로 갔음...우울증까진 아닌데 좀 공허하더라 타지생활을 생전 첨 해보는 것도 한몫했던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ㅋㅋㅋㅋㅋ 대학이 시였는데 진짜 우리 지역도 뭐 없다 느꼈지만 여긴 더 심해서 놀랐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오히려 지방 살다가 서울로 올라오고 우울해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연고지가 아니라서 그럼ㅋㅋㅋㅋ...난 지방에서 서울 올라가서 우울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지방에 연고지 없음+깡시골일 경우 지방 텃세 이거 아닐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지방 사람이지만 내 주변 시골은 텃세 심해서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쩌라고 야 지방도 사람살아 누가보면 유배끌려가는줄알겠네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가 지방 나쁘게 말한 건 아니지 않음? 이 글 어디가 지방을 친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이리 열폭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냥 외로운거같은데 진정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열등감 대폭발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뭐냐 너 왜 열폭해ㅋㅋㅋㅋ
난 반대로 대구에서 서울와서 우울증왔는데 대구보다 훨씬 못한 주거환경에 가족도 친구도 없고해서 초반에 고생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열등감이 깔려있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와 ㄹㅇ 열폭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서울 살고 외고 다녔는데 경쟁 너무 심해서 우울증 걸리고 수능 망치고 지방대 가서 좀 나아졌어 ㅋㅋ 애들이 순수하더라.. ㅜ
간호학과 졸업하고 나서는 다시 서울로 취직했는데 돈도 벌고 하니까 우울증 나아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북적거리지 않아서 힘들다는거보니 시골에 살면 힘들긴하겠다 나는 혼자 누워있거나 조용한거 좋아해서 완전 최적이거든 내친구들은 오면 할게 없다고 심심해죽을라함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건 또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걸 지방치기로 느껴진다면 니가 이상한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지방내려가서 우울증 걸렸다고 하지말고 타지역가서 혼자 살아보니 우울하다 이런식으로 썼으면 이런 반응 없었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오히려 큰 도시 오고 우울증 심해짐 걍 아무런 연고없이 타지역에 뚝 떨어지니까 그런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 주변 애들도 서울가서 적응 못하고 힘들어하는 애들 많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연고지 차이가 진짜 크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게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어서 그래
난 서울 왔을 때 우울증 걸렸었어
생각보다 내가 자란 동네는 큰 안식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 서울 or 지방 문제가 아니고 연고지 문제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33 어디든 그럴거야..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열심히해서 서울권 대학을 갔어야지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뭔…^^ 지방에도 좋은 과가 많은데,,,얘가 의치한을 갔을지 어케알구 그러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럴 수 있지 연고지가 아니면... 이건 서울 지방 따질 게 아니라 고향 떠난 이들에겐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것 같어 반대로 지방 살다 서울 올라가서 힘들어지는 사람도 있응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 굳이 서울 지방 이렇게 나눠서 말할 필요는 없을듯,.걍 타지역으로 혼자 가게 되면 많이 생기는 거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반대로 우리지역에서 가장 발달된 시에서 태어나서 자랐는데 서울로 대학옴+직장생활하는데 사람이 너무 많고 너무 부적거려서 힘들더라고 그리고 다같이 열심히 살아서 조금도 쉬면 안될 것같고
대학오고 한 2년 넘게 버스타고 터미널 가까이 오면 너무 우울했어..아 이제 다시 바삐 살아야 하는 건가하고
사람 성향에 따라도 다르겠지만 확실히 연고지가 어디냐 어릴 때 어떤 환경에서 자랐냐도 큰 것 같아
난 그 휑한 느낌에서 안정감을 얻는데 쓰니는 그 느낌이 공허함으로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후비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는 반대로 광역시에서 태어나고 자라다가 대학까지 졸업하고 서울올라왔는데 서울에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외롭더라ㅠㅠㅠㅠ 서울이 아무리 북적거리고 놀 곳이 많더래도 혼자니까 우울하고 외롭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익숙하지 않은곳에 아는사람도 별로 없으면 우울증 걸릴만함.. 나도 한적한지방 살다가 서울갔는데 한번씩 답답함 느끼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대학교 타지로 가는 애들은 다 어느정도 처음에 우울해하더라고ㅠ 가족없고 친구없고.. 혼자라는 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지방살다 서울 갔는데 우울증 걸림ㅋㅌㅌㅋㅋㅋㅋㅋㅋ 아는 사람도 없고 사람들 다 즐거워 보이고 시끌벅적한데 나만 혼자라서... 시끄러운거 싫어해서 더 그런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지방사는 애들 열폭 뭐야..? 누가 지방 무시했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것도있을거같은데 주변에 야 만나자 했을때 바로만날수있는 친구가 없는거..
내가 지방으로 이사갈예정인데 외로울거같아서 걱정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향수병 아녔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서울에 취업해서 혼자 올라왔는데 고등학교 때 알던 친구 3명 말고는 다 서울 와서 사귄 비지니스 관계라 나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다 심해서 퇴사하고 치료 받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다 취업하니 얼굴 보기도 쉽지 않고 나 친구 좋아해서 더 힘들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다들 광역시는 좋다는데 난 세달 인턴하는 것도 힘들었음 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엥 나 공감해 서울 이십년살다가 똑같이 지방 꽤큰도시로 왔는데도 그냥 우울증 바로 오더라 1학년때 아무리 사람들 만나도 맨날 서울에서 지내다가 휑해지니까 우울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내친구는 시골->서울->광역시 갔는데 광역시에서 제일 우울해했음 이유는 아는 사람없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도 서울 살다가 지방대 가서 대학 옆이 논이었는데 현타 오졌음ㅎ.ㅎ 엄마아빠도 다른 애들은 서울로 유학오는데 넌 거꾸로 가냐고 그러고ㅠ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이해한다ㅠㅠ 난 지방토박이였는데 서울로 취업했는데 친구도 없고.. 너무 외로워서 우울증오기 전이라 퇴사한다고 했어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도 그랬었음 ㅠㅠ 연고지를 떠나서 그런것도 있고 문화생활하려면 버스타고 삼사십분씩 나가야되는게 너무 불편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그냥 타지살이 하느라 그런거지 지방이라 우울증생긴다 이게 아닌듯 그냥 주변에 사람도 없으니까 외로워서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나도 서울은 아니고 근교 경기 수도권 살다가 지방으로 대학와서 자취하는데 ㄹㅇ 우울증 걸림 평소에 먹던 맛있는것도 없고 전시 볼곳도 없고 너무 조용하고 가족도없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도 그랬음ㅜㅜ 난 연고지 떠난것도 아니고 친구도 많고 가까운곳에 할머니댁도 있었는데 그렇게 공허할수가없었음ㅜㅜㅜ 심지어 그곳이 도시였는데도 그랬음 그래도 촌동네 본가돌아오니 싹 없어짐 그래서 이곳을 떠날생각 못하는중임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나는 대구에서 대전으로 갔는데 ㄹㅇ 연고지도 아니고 아는 사람도 없어서 남자친구 사귀기 전까지 도시에 애정이 안생겼음ㅋㅋㅋ 근데 맘맞는 남자친구 만나니까 괜찮아짐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난 부산에서 쭉 나고 자랐는데 서울 취업했다가 각종 병과 우울증 얻고 부산 내려옴 난 특유의 그 시끄럽고 북적거리는게 싫던데 물가도 비싸고 사람마다 진짜 다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난 서울 상경하고 진짜 힘들엇음… 대학붙고 고집부려서 자취 시작했는데 신도시 살다가 대학가 가니까… 너무 거리가 더럽고… 집에서도 불레나오고… 생전처음 바퀴벌레 마주하고 울면서 전화했더니 엄마가 그러게 왜 옛날동네가서 사느라 고생하냐고 타박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 이젠 적응해서 괜찬지만… 첨엔 진짜 힘드렀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사람 적은 도시 가면 그럴 수도 있음 나도 부산 살다가 서울 외곽으로 대학 입학하고 불편해서 힘들었음 처음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말만 하면 사투리 의식돼서 말하기 주저하게 된 게 원인 큰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나는 사람 많은 수도권 > 사람 더 많은 수도권 > 사람 적은 수도권 (동네 기준) 이렇게 살아봤는데 어느정도 있을건 다 있으면서 여유롭고 사람도 별로 없고 주변에 넓은 공원있고 이런 점이 좋음... 주변에 다 푸릇푸릇한거만 보이긴 하는데 ㅋㅋㅋㅋ 1시간 이내로 친구 만날 수 있고 가족 만날 수 있는? 그런 환경이 중요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난 심지어 지방이 고향인데도 서울와서 우울증 괜찮아짐 ㅎ 다시 안내려갈꺼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와 나는 서울가니까 오히려 어딜가도 시장통같아서 돌아버릴거같던데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비타민D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던데 다른주사야???
16:57 l 조회 1
단정하게 입어야하는 직장익들아
16:57 l 조회 1
아이폰 17프로 살까말까
16:57 l 조회 1
카페알바 일주일차 됐는데
16:57 l 조회 1
근데 금연구역에서 담배피는건 진짜
16:57 l 조회 1
햄버거는 배달이랑 가서먹는거랑 차이없는듯...
16:57 l 조회 1
내가 폴라로이드 카메라 사면 잘 쓸까…?
16:56 l 조회 2
근데 확실히 일본 국민성이 한국이랑은 좀 다른듯
16:56 l 조회 4
나 내일 자격증 시험도 떨어질 것 같고 월요일 면접도 망할 것 같음
16:56 l 조회 4
짝남한테 선톡했는데 답장텀 느린거면 답업지?
16:56 l 조회 10
키도작고 학벌도 별로라서우울하다
16:56 l 조회 10
대패삼겹살 배달시켜 먹으려 했더니 1인분에 2만원이네...2
16:56 l 조회 6
도서관에서 어떤 할머니분이 한글 공부 하시는데
16:55 l 조회 10
KTX 옆사람한테 주의줘야할까..2
16:55 l 조회 19
헬스장 러닝머신1
16:55 l 조회 12
취준생 모아둔 돈 어디서 나는거야??1
16:55 l 조회 14
월드컵 진출 경우의수 공유!
16:55 l 조회 14
서울에 놀러 자주 가는데 인천/경기남부 중 어디 사는 게 나을까 ㅜㅜ3
16:54 l 조회 10
대한민국 가구당 평균자산 얼마쯤 될까?1
16:54 l 조회 8
손바닥이 노란색이여도 겨쿨이 나올수가 있음?? 4
16:54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