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4536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42
이 글은 4년 전 (2022/5/25) 게시물이에요
공무원 시험 보는 사람들 말고 

막 다들 1~2년씩 갖길래…자격증 따려고? 아님 어학연수 가나? 

자격증은 졸업 전에 따지 않아? 

나 졸업 1년 남았는데 아직도 취준기간에 보통 뭘 하는지,취업에 대해 감이 안와  

취준기간동안 다들 뭐해? 

 

+ 누구 비꼬려는 글 절대 아니고 그냥 내가 잘 몰라서 그럼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취직이 될때까지가 취준기간임 되면 금방 끝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력서 내고 면접 보는거지 취직하기 전 기간은 모두 취준이지 뭐람.... 그 사이에 부족해서 준비하는 사람도 있을거고 이유는 다양하지 취직이 안 된 상태라 취준인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취업이 안되니 취준기간을 갖는거지 이것저것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걍 회사마다 필요한거 준비하고 자소서 쓰고 뭐하고...뭐 그러다 놀기도 하고 쉬기도 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괜찮은 회사 지원하려면 고스펙이 하도 많으니까 스펙을 계속 추가 하고 업글하고 그런 시간 필요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휴학하고 스펙 채우는 거 보다 졸업하고 하는 게 더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비슷해 휴학했으면 그때 하는 거고 스트레이트로 졸업했으면 졸업후에 하는 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휴학 반년~1년하면서 스펙쌓고 막학기부터 취준하는게 좋아 회사 인사담당자 왈 동일한 스펙이면 졸업예정자가 낫댓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갖고 싶지 않았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이걸 물어봐야… 안다는 게 신기하다 졸업하면 냅다 기업에서 합격을 시켜주냐고ㅋㅋㅋㅋㅋ 당연히 떨어질 수 있는 거고 그러면 합격할 때까지 취준하는 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소서 뜯어 고치고 적성 시험 준비하고 면접 준비하는 것도 다 취준이라고 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주변은 졸업 전에 취직하고 졸업하거나 졸업하자마자 취업하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주변이 세상의 전부는… 아니니까요? 근데 그걸 떠나서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그렇지 않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그래 내가 정말 미안하다~내가 상식이 좀 없어 원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물어볼수도있지 왤케 날서있엉...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3에게
아니야 상식 없는 내가 잘못했지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쓴이에게
아냐 쓰나 상처받지마 모를수도잇지... 이게 뭔 상식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3에게
이게 상식이라는 뜻 X
충분히 논리적 사고로 도출 가능한 결론이라고 생각해서 상식적으로 그렇지 않냐~ 고 한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 왤케 화낫어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졸업하자마자 취업 못해? ㅋ 느낌이 아니라 특별히 '취준기간'이라는게 정해져있다면 그 기간엔 뭐 하는 거야? 요런 느낌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취업 안되서 화가 난건가…비꼬는 글이 아닌데 왜이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휴 쓰니가 비꼴 의도로 글 쓴 게 아니라는 거 모르는 바 아니고요 진짜… 나도 순수하게 신기하고 어이 없어서 쓴 댓글임~ 뭐 이렇게 말해도 안 믿을 사람은 아무도 안 믿겠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얼레벌레 졸업해서 허겁지겁 이력서랑 자소서써서 넣었더니 다 광탈하고 뭐가 부족할까.... 매일 고민하다 붙을때까지 이것저것 해보는 기간이 취준 기간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두렵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가 딱 이 상태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잖아 ㅋㅋㅋㅋㅋㅌㅋ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맞아 이거임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거 지금 나ㅋㅋㅋㅋㅠㅠ에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다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회사 지원한다고 다 붙는 게 아니니까 텀이 생기는 거!! 그 사이에 자격증이나 스펙 보완하기도 하고 그러는거징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생각해보니 그렇네 친구들은 졸업하자마자 턱턱 취업하던데 여기보면 2년 취준 이러길래 궁금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졸업하고 아무데도 지원 안해서 3개월째 취준생 신분이야..ㅋㅋㅋㅋ
어학공부하고 자격증 몇개 땄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따로 포트폴리오 제작기간
대학 다닐 때 배워봤자 그거 갖고 좋은 데 가려면..ㅋㅋㅋ 포폴 만들어본 사람은 알거임 다 배웠다 생각하는 순간 눈이 높아질거고 프로세계에선 그 높아진 눈이 최소컷이라는 거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취준기간을 갖고싶어서 갖는 게 아니고 취직되기까지의 기간이 취준기간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 졸업한다고 바로 뿅 취업이 되는게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3 뭐 특별할게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55...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걸 물어보는게 신기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자격증 졸업하고서 땃음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졸업 전에 자격증을 안 땄어ㅠ.. ㅡ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기업마다 공채 시기 있으니까 매번 사람 구하는 것도 아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졸업전에 자격증을 못따서 ㅎ..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ncs에 이것저것 할거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졸업전에 미리미리 찾아보고 졸업 후에 바로 취직할 생각 인 애들은 바로 하고 아닌 애들은 취준기간을 갖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취업이 안되서...지금 떨어진이력서가 50개가 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졸업전,졸업후 취업이 바로바로 잘되는데도 있더라
근데 그런데는 금방금방 나와😀😀
금방 나오는 데에는 이유가 있더라
그런 애들보면 더 좋은데 가려고 취준시간 다시 가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4학년때 인턴하느라 쉬고 싶었던 것도 있고
포폴이 더 필요해보여서 국비 학원 다니는 것도 있고 (최소 6개월)
기사자격증이 쉽게 딸만한 자격증이 아니라 그것도 준비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취준기간에 인턴 하는 애들도 있고 ㅇㅇ
난 4학년때 인턴 1년하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자격증따지 그리거 취업될때까지가 취준기간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걸 몰라서 묻는건가?? 개신기해
[이력서 넣음-떨어짐]×반복 이 단순한걸 몰라야 취준을 왜하는지 모른다는게 말이 되는데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난 그걸 4-2에 하는 줄 알았어~다들 그러길래 알려줘서 고맙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기본적으로 기사자격증따는시간이 오래걸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대학 선배들 안봤어?.심지어 서울대생도 취준기간 대부분 가져..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과 선배들도 거의 칼취업이길래 해외 나가는 경우 말고…그냥저냥 보통인 학교인데 뭐 암튼 알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신기하다ㄷㄷ학교어디야? 전문대니 혹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변? 전문대도 있고 4년제도 있고 나는 4년제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는 취업준비기간 없이 바로 졸업해서 회사 다녔어 따로 준비하고 그런 시간이 아까워서(?) 그냥 방학때 틈틈이 자격증 따놓고 졸업학년에 자소서 컴펌받고 스트레이트로 갔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쓰니는 졸업 후 취준기간이 아니라 졸업하기 전에 휴학하는 기간동안 말하는 거 아닌가?0? 졸업하고나서 이력서 넣었는데 떨어지는 거 말고 휴학하는 동안 무슨 준비하는지 궁금해하는 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뭘 하고 싶은지 방황하는 사람도 있답니다..ㅎ ㅠ 자격증도 졸업하고 따기 시작해서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건 제외하고 물어본 거였어 새로 다른 일 찾는 사람들 말고
당연히 그럴 수 있지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이력서 돌리고 면접 보고 중간에 자격증 딸 수 있으면 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놀다가 졸업하고 부족한것들 따려니까 취준기간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휴학하고 스펙 쌓는게 더 좋음 졸업하고 준비하는 것 보다. 미리 휴학하고 인턴쉽하고 어학연수 가고 했는데 주변에서 재수 했는데 여자애가 2년 휴학한다고 취업 어쩔래? 이랬는데
칼 취업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년을 갖고 싶어서 갖는게 아니고… 자격증 따고 직무 정해서 관련 지식 공부하는 시간 + 이력서를 내고 취업 절차를 밟는 시간이 그 정도 걸림 공채는 3월에 지원하면 최종합격이 5월 6월에야 결과가 나오고 그래… 합격을 못하면 다음 분기에 반복… 1년 남았는데 너무 기초지식을 묻는 것 같은 느낌이… 지금부터 잡코리아 이런거 심심하면 보고 그래 미리미리 봐두는거 도움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갖고 싶어서 갖는게 아니고 취업이 안되니까... 취업이 안되는 그 기간이 취준기간이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도 순수하게 궁금한건데 쓰니 주변엔 졸업 전이나 졸업하고 바로 취업 많이 됐다는데 전공이 뭐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 궁금 굉장히 예외적인 학과 분위긴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It쪽 아닐까?? 그쪽애들은 졸업과 동시에 취업하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그나마 빠른 편에 속할 수는 있는데 막 그렇게 일률적으로 졸업과 동시에 취업되는 분야는 아닌데,, 적성 안맞아서 방향 트는 사람도 많고 아이티도 자격증이 꽤나 많은 편이라 학교다닐때 못 따놓으면 딸거 진짜 많고… 또 스스로 회사에서 일할만한 실력이 안된다고 판단하면 아이티 학원 또 다니는 전공생도 있고 꽤나 다양해 동기 기준으로 칼취업 비율 반절도 안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헙 나 컴공인데 우리 과도 그런 분위기는 아니야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헉 내 주변만 그랬나봐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주변이라고 해서 다 우리과는 아니고…일단 나는 공대생이고 바로 취업하는 애들 건축쪽,방송쪽,it쪽 다양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방송쪽은 대부분 교수님이나 중간에 알바 식으로 현장 나갔던 거 연장선으로 취업하는 경우 많은데 대부분 1 2년 있다가 때려치고 이직 준비 한다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흠 그렇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공기업 준비중이라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졸업 전에 못한 준비 마저하는 기간 나는 완벽하다 생각했는데 회사에서 안뽑아줘서 강제로 더 준비하는 기간=취준기간임...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괜히 빠르게 이상한곳 들어가는것보단 시간 가지고 안정적인곳 들어가고싶어서 직장은 첫 단추가 제일 중요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요새는 경력직 신입 좋아한대서 일단 작은 곳 들어가서 경력쌓고 나온다던데 조금 늦어져도 처음부터 잘 들어가는 게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웅 내주변에 졸업전 취업한 동기들 반년도 안되서 퇴사하구 그래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학병원 외래 계약직 간호사잏어?
14:14 l 조회 1
구각염 도대체 언제 나아
14:13 l 조회 1
이 글에서 2번째 아렛글 쓰니!!!
14:13 l 조회 1
와 진짜 방금 유튜브에서 진짜 찐따같은 댓글봄
14:13 l 조회 1
요즘은 여친있는거 sns에 티 안내는 사람 많아?
14:13 l 조회 1
진짜현실은 32강 탈락해도 한국축구 안변함
14:13 l 조회 1
우리 부모님은 갑질을 왤케 많이 하시는걸까
14:13 l 조회 5
엥 배민 가게배달도 이제 라이더 위치 뜨네??
14:12 l 조회 2
내차 누가 맘대로 탄건지
14:12 l 조회 7
쌰갈 요즘 취업 왤캐 어려운거야
14:12 l 조회 10
부고 연락 받았는데 도와주라 2
14:12 l 조회 5
이게 통짜 허리야...?(개많이 들어서 궁금하)
14:12 l 조회 25
첫키스 어떻게 해야해?1
14:11 l 조회 17
미용실 펌하거나 매직?하고 난 뒤에 마지막에 차가운 거 막 하는데 이거 이름이 뭐야??1
14:11 l 조회 4
레인부츠 11 아이보리 22 블랙
14:11 l 조회 2
남한이 북한 침공하면 어케됨?1
14:11 l 조회 14
편의점 그냥 바닥에 담요 깔고 앉고 싶음
14:11 l 조회 6
전여친 인스타 팔로우 안 끊는거 이해 가능??? 2
14:10 l 조회 6
투도우펀 먹어본사람!!!!
14:10 l 조회 4
내 친구 존옌데 남미새같은 연애만 함3
14:10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