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7841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820
이 글은 4년 전 (2022/6/1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우리나라 연애 문화는  

정말 헌신적인 사랑? 을 강요하는거같은데  

내 주위 약거나 정말 자기 이익 잘 챙기는 애들은  

남자 여러명이랑 썸타면서 다 재고 

 

자기랑 제일 잘맞는 남자 골라서 사귐  

 

나도 처음엔 여러명이랑 썸? 이래서 한국이랑 진짜 안맞다  

이 생각했는데 사귀기전에 다 재고 계산하고 만나야  

양질의 연애할수 있는거같아  

 

곰신 이런건 정말 말도 안되는거고…  

나도 그래서 내 동생한테 젊을때 여러명이랑 썸타면서  

다 따지고 그리고 연애 시작하라고함
대표 사진
둥이1
뭐야… 다 그런 거 아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그냥 주변에 괜찮은 사람들 여럿 보다가 제일 맞는 사람이랑 연애를 하지 않니 보통…?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내 주변도 다 그런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 그건 한명씩 알아가거나 썸타기 전에 미리 판단해야되는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 여러명이랑 썸타는걸 우린 어장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2 어장 정당화 무엇.... 걍 어장이에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3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4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5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6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77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여러명 동시 아니면 그게 현명한겅 맞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뭐 바람도 아니고 썸단계에선 그럴 수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근데 오래 사귀려면 그게 낫긴 함 ㅋㅋㅋㅋㅋ 선 잘 지키면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여러명이랑 썸탈수밖에 없지않아? 잘해주고 그러는데 저 썸남있어요 이러고 거절할수도 없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잘해주면 썸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연락오고 잘해주고 만나자 하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그게 여러명이면 어장인게 맞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맞아 어장은 의도적으로 그 상태를 즐기려고 적극적으로 조성한다는 면에서 별로인 거지
여러명이랑 데이트 해보고 맞는지 안 맞는지 보다가 안 맞는 사람은 쳐내고 맞는 사람이랑 만나는 게 자연스러운 거 같아
썸 타기 전에 다 판단할 수가 없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이게 썸이 정의가 확실히 안내려져서 그런것같은데 진짜 완전 초반에 호감 가진 정도에서는 여러명이랑 해도 ㄱㅊ을것같은데 진짜 사귀기 직전단곈데 그러면 어장맞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여러명이서 썸타는건 걍 어장아닌가 ㅋㅋㅋ
헌신적인 사랑이고 뭐고를 떠나서
썸이라는건 서로가 호감이 있는 관계인건데
어쨌든 여러명이랑 썸타다가 한명한테 가는건 나머지 사람들한테 상처주는거잖아 본인의 양질의 연애를 위해 남들한테는 상처주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현실에선 어장 잘치는 애들이 연애도 잘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본문도 딱히 공감은 안되지만 제목에 '예쁘면' 이라는 단어가 좀 별로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예쁘면 되고 안예쁘면 안된다? 결국 여자는 외모가 중요하다! 이런 말처럼 들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저게 왜 별로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대댓에 적어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근데 연애시장에서 예쁘고 잘생긴사람이 유리한건 맞자나 그래서 그렇게 쓴거 아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예쁘고 잘생긴 사람이 유리한거랑 예쁘면 그게 현명해라고 말하는 건 다른거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11에게
아니 맥락을 봐봐... 애초에 예쁘거나 잘생겨야 저런 경우가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까 그렇지 걍 매력있고 인기있다 이런 맥락이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16에게
본문에는 딱히 외모에 대한 언급이 없는거 같은데? 그냥 이익 잘챙기는 애들은 그러더라~ 이건거 같아 그리고 다 보고 느끼는게 다른건데 왜이렇게 시비조야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아하 긍가? 본문 보면 차라리 양질의 연애하려면 이렇게 하는게 현명하다 이렇게 적었음 모르겠는데 제목에 예쁜 여자 한정인것처럼 느껴져서 별로라고 느껴졌나봥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2 나도 쓰니 이거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썸이 뭔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본인도 한두번 만나다보면 알텐데 굳이 그 한두번 만나는 기간동안 다른 썸남 만들어서 노는 게 어장이고 그냥 남자 없으면 못사는 애들인거지.. 합리화 하지말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그리고 현실에서 어장 잘치는 애들이 연애를 잘하는게 아니라 아닌 썸남 쳐내는 애들이 연애 잘하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다들 여러남자가 한번에 대시해서 썸 여러명이랑 타본 사람 없어?? 반응들 왜이러지 사귀는것도 아니고 사귀자고 썸타는것도 아니고
내 친구들 동기들 다 한명이랑 썸타다 만나는경우도 있지만 여러명이랑 연락하다가 안맞는 애들 하나씩 연락 끊으면서 사귀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근데 연애 10년하고 결혼해도 막상 결혼하면 딴사람이라고 하는데… 썸 정도는 타봐야 조금이라도 알수 있지 않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어릴땐 모르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멀쩡한척 하는사람 많아 조심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썸을 타봐야 알지 너는 뭐 관상가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그건 어장입니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그냥 어장임 그리고 저런 사람은 애인만나도 절대 한 사람만 못 만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헌신적인 사랑을 모르는데 결혼은 어떻게해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예쁘면.. ㅋㅋㅋ 꼭 그렇지도 않은 애들이 이런 글 쓰지.. 내 주변 내 남친 주변 내 친구들 주변은 예쁜 애들 찐사랑 만나서 연애 잘만 하고 다님 ㅋㅋㅋ 걍 어장이지 뭐래 ㅋㅋㅋ 본인 맘에 안 드는 남자만 꼬이니까 그 중 젤 나은 애 만날 수밖에 없는 걸 뭔 예쁘고 안 예쁘고 따지면서 말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썸 여러명 타는 것도 피곤할 것 같은데 그냥 대단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딱 남미bird 마인드인데 그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안예뻐도 본문같은경우많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그런경우는있는듯 찐예쁜애들은 금수저들이랑 다 썸타보고 그중에서 제일 잘생긴애랑 결혼하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ㅋㅋㅋ 여러명 썸 타는게 아니고 그냥 어장이잖아요.. 역으로 한 명의 이성한테 그렇게 당해봐도 이런 말 나올까 ㅜㅜ 애초에 썸이란게 사귀기 전 단계인데 그게 어떻게 여러 명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여러명이랑 썸타는거=어장 나라 불문하고 욕 먹을 짓임ㅋㅋㅋㅠㅠ 왜 자꾸 한국에서만 욕하는거라고 하는지 모르겠음 미국에서도 욕 먹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한국ㅋㅋㅋㅋㅋㅋㅋ망상 쫀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썸 여러명이랑 타면 안된다는거 넷사세임 애정표현 하기전 친구처럼 알아갈땐 여러며이어도 상관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논쟁이 되는 이유는 썸의 정의가 명확하지않아서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쌍방썸은 한사람이어야겠지만 여러명이 대시하면 몇번씩 만나서 얘기해볼순 있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이 댓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완전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22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진짜 예쁜 애들 억울하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여기다 이런거 쓰면 안예쁜 애들이 화냄 그리고 그런 연애랑 거리 먼 애들이라 말해줘봤자 소용없어 욕만 먹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그렇게 들어가면 남자는 능력있으면 여러명이랑 파트너여도 무죄임
원래 남자는 새로운 여자가 본능적으로 제일 끌리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내기준 어장하고 다를거 없다고 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잘생기거나 예쁘면 본문은 당연한 거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이미 이쁘고 잘생긴 애들은 자연적으로 습득한것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좋게 끝낸 관계랑 걍 좀 급하게?마무리없이 끝낸 관계 중에
15:11 l 조회 1
회사사람 소개로 만나다가 안좋게 이별한적 있어?
15:07 l 조회 5
상황이별 해본 둥이들아 얼마나 힘들어?1
15:06 l 조회 7
본인이 생각하고 연락준다는데 5
15:01 l 조회 15
애인 직장에 홍일점 ..이성직원 들어온다는데 불안해3
15:00 l 조회 32
결혼하려면 돈 모아야지! 열심히 모으고 있어~ 이런 건 빈말이야?1
14:58 l 조회 15
애인 인프피인데
14:57 l 조회 13
너는 내가 그렇게 좋아? 이 말 의미2
14:56 l 조회 12
연애라는 게 원래 짧게 끝날 수록 미련이 많이 남나5
14:56 l 조회 25
이게 내가 예민한 거야? ㅋㅋㅋ3
14:49 l 조회 64
솔직히 여자는 안정형 인기없음13
14:45 l 조회 129
결혼 전 동거 찬성하는 부분이야? 둥들은 다들 어때? 1
14:42 l 조회 14
본인표출추리력 좋은 둥들아 내 애인 연락오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추리좀 해줘.. 😭
14:42 l 조회 13
이거 정떨어지면 정상..? 반려동물 키우는 둥이들아 6
14:39 l 조회 29
여익들아 너네 연애 경험 많은 상대 만나면 무조건 성병 검사 하자 할거얌???!!11
14:36 l 조회 50
익들 전애인 잘 잊어?1
14:34 l 조회 24
여자들은 살짝 불안형에 잘 요구하는 애들이 연애 잘하는거 같음4
14:26 l 조회 89
너네 애인이 성병검사 하라면 할거야????4
14:24 l 조회 39
너네는 어떤 남자한테 끌림 ??3
14:23 l 조회 54
나 재회했는데 후회함6
14:18 l 조회 9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