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0646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
이 글은 3년 전 (2022/11/25) 게시물이에요
스위스친구가 정말 해맑고 행복하고 악의 없는 표정으로 눈을 쫙 찢으면서 

"나는 익인이처럼 찢어진 아시안 눈이 넘 좋아! 아..아니아니 쪼끄만(손가락으로 작음을 표시함) 아시안 눈 말고 익인이 눈 뭔지 알지???" 라고 정말 예뻐죽겠다는 감정을 퐁퐁 뿜으면서 말하는데... 

정말 이 해맑음을 어떻게 감당해야하는가....내가 설명한다고 이 아이에게 알아들을 수 있는 지적 능력이 있는가 몇초간 진지하게 고민함 🙃 

 

그 어학원 유난히 아시안이 없고 스위스와 아랍인이 많은 곳이었는데...정말...그 두 나라 사람들의 무지와 무식에서 오는 해맑은 무례함에 놀란게 한두번이 아님ㅠㅠ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투명하게 무식해서 기억에 남는 질문 

또 다른 스위스인이었는데, 어느날 정말 세상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나한테 질문을 하더라고... 

"왜 한국이나 일본같은 나라들은 다른 글자를 만들어서 쓰는거야?" 이게 뭔 질문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얘 생각엔 영문에 쓰는 그 알파벳이 태초부터 있던 문자였던거임...얘가 사는 근처 나라들이 다 비슷한 문자를 쓰니까 뭐 신이 내려준 글자라고 생각을 했던건지 뭔지. 

암튼 그래서 다른 문자를 쓰는 나라는 기본옵션을 두고 굳이굳이 귀찮게 다른 문자를 만들어서 머리 아프게 쓰고 있느냐는....이 질문을 다섯살짜리가 했으면 이해하겠음
대표 사진
익인1
ㅋㅋ... 첫번째 발언 면전에서 들으면 충격+상처받음 콜라보로 진짜 뭔말해야할지 몰랐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웃음나올 정도로 정말 뇌가 맑다 진짜...ㅋㅋㅋㅋㅋ 얼마나 인종차별이라는 거에 관심도 안 두고 배운 것도 없으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미니건조기 돌렸더니 ㄹㅇ 덥다…..
0:06 l 조회 1
공부해야되는데 화장품 쇼핑하고 막 찾아보느라 하루 다 썼다…
0:06 l 조회 4
12시 반에
0:06 l 조회 3
책/독서 나의 이번 도서전 1픽!!
0:05 l 조회 4
꼴지 표준어 된 거 같아
0:05 l 조회 6
그 보송보송 기분 좋은 아기냄새 내려면 어케 해야 됨?
0:05 l 조회 7
70C면 큰거야 보통이야 작은거야?1
0:05 l 조회 3
대1 방학에 할거 추천해줄사람.. 1
0:05 l 조회 5
istp도 울어?2
0:05 l 조회 6
걍 고집부릴게여..
0:04 l 조회 10
푸라닭 냉동실에 보관해도돼???
0:04 l 조회 5
마라 돈주고 사먹은적 거의 없는데 이번에 하이디라오 팝업 알바중이거든?3
0:03 l 조회 27
삿포로 JR or 리무진 공항버스
0:03 l 조회 7
대전익들아 신세계 평일에도 사람 많아?
0:03 l 조회 8
나 뚱뚱이었는데 위고비랑 러닝으로 살뺐거든
0:03 l 조회 43
눈 낮춰서 연애하라는 말이 객관화하라는 말이잖아3
0:02 l 조회 31
내 최애 커피 찾음
0:02 l 조회 5
춘천 신혼집 알아보는 중인데
0:02 l 조회 9
인스타에 10년 전 친구 뜨면 팔로우 건ㄷㅏ vs 만다 2
0:02 l 조회 8
양산 색깔 골라줘요 쪄죽겠다요6
0:02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