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4861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3473
이 글은 3년 전 (2022/12/24)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내얘기임 

남들 하든말든 관심없음) 

 

뭔가 한살이라도 어릴 때 이것저것 추억 많이 쌓고 싶은데 그게 안 돼서 아쉬워 

사실 공부하고 자기계발 하기에도 시간 모자란데 자꾸 저런 잡념들이 떠올라서 일을 그르쳐 

어떡해야 연애 의지를 놓을 수 있을까
1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어우 자고 일어나니까 댓글 엄청 달려있네 ㅎㅎ 다들 다양한 의견 고마워! 나는 연애 몇 번 해 봤고, 솔로 된 지는 1년 정도 됐어. 최근에 직장 상사분들한테 어릴 때 많이 사귀어봐야 한다는 얘기를 너무 많이 들어서 그 영향도 컸던 것 같아^^; 그런데 마음 먹는다고 그리 쉽게 사귀어지지도 않더라고. 자만추는 답없고 소개팅도 잘 안 되고..🥲 그래서 이렇게 된 거 내 일에나 집중하자 하려고 했는데, 자꾸만 나는 왜 괜찮은 사람을 못 만날까, 이러다 회사만 다니다가 늙어 죽는 거 아닐까 이런 생각 들어서 현타 온 상태로 쓴 글이야 ㅋㅋㅋ 안 되는데 뭐 어쩌겠어 잘 다독이면서 살아야지…다들 메리크리스마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부질없다는걸 깨닫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인연이 있으면 연애하는거 뭐 어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연애 안 하고 미래를 위해 노력했을 때 더 눈부시게 성장한 너를 생각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연애는 해도 안 해도 상관 없는 것!!!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인연을 기다리는게 아니라 알아서 잘먹고 잘 살면 인연을 만난다고 생각하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5
33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3
444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0
55..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5
66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9
77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진짜 그거 별 거 없다......... 진짜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4
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막상해보면 별거없다는것을 알게될것...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젊음 낭비까진 아니지만 아쉽긴 할 것 같아 젊을 때 해볼 수 있는 연애가 있잖아 난 그래서 뭔 맘인지 이해 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맞아 내맘=당신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6
맞아
솔직히 나 20후반인데 연애한시절들은 아깝지않음
다 경험이고ㅋㅋ..특별하고 좋은 추억이고.. 진짜 나를 알게되는 인생공부였음
흑역사도 역사니까ㅋㅋㅋㅋ
그리고 때라는것도 당연히 있다고 생각하기때매..ㅎㅎ
오히려 안했던 나이나 년도가 아깝더랔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
진짜.. 안했던 나이가 아깝더라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0
이런 생각 들때 아차 나 연애하고싶은데 주변에 만날사람도 연락하는사람도없네 싶어서

막 찾아다니느데없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6
연애 몇번 해봤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난 오히려 어차피 헤어질건데 연애하는게 더 내 시간 낭비하는거 같아서 안하게 되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222 시간낭비 돈낭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33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444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
66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
어차피 죽을 거 왜 살음??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9
아.. 연애가 익인이한테는 그렇게 중요하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2
연애가 삶과 죽음이랑 비교할정도로 커?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
그리고 연애를 해 본 사람이 이별 직후에 이런 말 하는 건 그나마 이해하지만
연애도 안 해본 사람이 이런말 하는 건 연애 못하는 사람의 정신승리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태어났으니까 살지 ㅋㅋㅋㅋ 그럼 뭐 당장 죽기라도 해야돼? 이런글에서 진심으로 화내는 니 시간이 아깝다ㅜㅜ 올해초에 2년 사귄거 정리하고나서 느낀건데 니 맘대로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5
인생 최대업적이 연애밖에 없는 사람이나 연애안하면 손해라는 정신승리나 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
마음에 맞는 사람이랑 연애하는 거 어렵지 않은데 그거조차 못하니 그러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0
그게 너랑 뭔 상관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아무도 어렵다고 안했는데 에긍.. 그래 연애 안하면 죽는 둥아 소중한 시간 써가면서 연애 잘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3
둥8이 연애경험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면서 정신승리 이러고 있네 인생최대업적이 연애인 사람이랑은 나도 만나고싶지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9
88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4
9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ㄴㄷ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3
나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7
1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9
결혼할 생각이 있으면 헤어지더라도 연애 해보는 게 맞음
연애도 해봐야 사람 보는 눈이 생기고 좋은 사람, 나와 잘 맞는 사람이 누군지 알아보지
그리고 나이들수록 좋은 사람은 점점 임자 생겨 결혼 생각 있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부터 연애경험 쌓아야 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연애 안 하면 젊음을 낭비할 수도 있지만 그런 마음에 급하게 사람을 고르다 보면 이상한 사람 만나서 너의 상처도 시간도 마음도 전부 낭비할 수도 있어! 연애하면 정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고 많이 성장할 수 있다는 데에는 동의하지만, 연애라는 게 혼자 하는 게 아니다 보니까 급하게 아무나 만나기보다는 좋은 사람, 나를 정말 좋아해 주는 사람을 만나서 행복을 누리는 데에 가치를 두면 더 좋지 않을까? 그냥 나의 의견이야 ,,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나도 그래! 젊은 시절 다 간다고 급해서 아무나 만나다가 나쁜 기억 얻어서 괜히 연애 트라우마 생기는 경우도 간혹 있어서 여유두고 정말 나를 좋아해줄 사람 만나는게 좋은 것 같아. 인생 긴데 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좋은 말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좋다 ..🙂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2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0
맞아맞아 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2
맞아 나두! 나도 점점 나이먹으니까 연애해보고싶은데 싶어서 조급해지는데 그렇다고 이상한사람만나고 싶진않더라구 ㅠㅠ 넘 조급해하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나도 딱 작년까지 이랬었음 근데 성격 개안맞는 사람이랑 사귀고 싹 고쳐졌어 답답한 사람이랑 사겨보는거 추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나도 진짜 연애꾼이엇는데 나이드니깐 사라지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사람마다 차이라서 본인이 생각하는 대로 사는게 제일 맘 편할걸... 난 젊을때 연애하는 것 만큼 아까운게 없던데ㅠ 연애하나때문에 그 시간에 포기해야하는 것들이 너무 아까워서... 친구들이랑 노는거나 돈모으는거나 그런것들 다
근데 이것도 다 사람마다 아까워하는 부분이 다른거라서 쓰니 생각도 이해감 자기가 제일 원하는거 하면서 사는게 덜아까운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난 항상 내가 더 좋아하고 의지하는 연애를 하다보니까 그만하고 싶어지더라 항상 불같은 연애일순 없더라고 그러니까 내 취미에 불태우고 돈벌기에 불태우니 더 뿌듯해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그리고 점점 내 밸류를 높여간다는 마인드로 사니까 평화로워지고 좋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연애를 왜 해야되는지 생각해보면 쉽더라 나는 생판 남이랑 맞춰가는거 귀찮고 주기적으로 연락해줘야되는것도 성가시고 맞는 사람 찾으려면 여러명 만나봐야되는데 그렇게까지하면서 연애하긴 싫어서 안하는중!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그렇다고 섣부르게 연애하면 안된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흠 연애 몇번 해보면 거기서 거기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나도....ㅋ 나 지금 젊은데 모쏠이라 진짜 공감임... 여자친구 딱 한번만이라도 사겨보고싶다 진짜
이번 크리스마스도 다들 행복한데 나만 우울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연애 해도 막상 피곤하고 스케쥴 안맞고 해서 어디 잘 못가고 가던 곳만 가게 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부질없다 그게그거다 라는것도 해보니까 알수 있게 된거잖아 안가본길에 대한 아쉬움 궁금증 이런거라고 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뭔지 공감함 지금을 놓치면 앞으로 힘들 거라는 거 뻔히 아니까 근데 20대에 해볼 수 있는 게 연애만이 아니고 연애는 그 중 리스크가 좀 큰 옵션이라 자꾸 미루게 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3
오 댓글중에 젤 공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이건 그냥 해봐야 깨달을듯 ..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난 30대라 그런가 이해감. 물론 연애 이성에 별관심없는 사람은 제외하고 연애에 대해 생각이 있고 이성에 관심있으면 난 어렸을때부터 연애해보는게 좋은거 같음. 난 29살에 모쏠탈출해서ㅠㅠ 그전에 많이 해볼걸 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그냥 젊을때 흑역사 다 경험하는게 좋은데, 이쁘면 남자가 잘 안떨어져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헤어지면 내 예쁜 시절 모습 담아둔게 카메라가 아니라 걔니까 의미 없어.. 구독자 없어도 유튜버나 할걸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누구랑 하느냐에 따라 정말 달라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0
ㅇㅈㅇㅈㅇ22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연애를 해보고 내시간이 아깝다고 느껴봐야 해결날듯..
추억은 친구랑 쌓는게 더 의미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나도 연애하고싶어서 누가 와도 무조건 사귄다하고 사겼다가 봉변당함.. 쓰레기 중 쓰레기 만났었는데 진짜 좋은사람 만나서 연애하고싶어ㅜㅠㅠ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와 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헤어지면 부질없어 행복했던 순간도 많지만 남는게 상처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뭔지 알것 같음 그리고 어릴 때의 그 풋풋한 연애가 있다고 생각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나도..나는 모쏠이라 더 그렇게 느껴 남들 다하는거 나도 경험해보고 싶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연애가 경험이 될려면 될 수 있겠으나 난 .. 잘 모르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못놓음 본능이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요즘 왜 자꾸 이런 연애강요글 올라오는거야..?
솔직히 눈코입 달려있으면 맘만먹으면 남친 만들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막 엄청 대단한것도 아니고 전남친 많은게 자랑도 아닌데 너무 의미부여 하는 느낌이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나 나는 눈코입이 없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3
ㅋㅋㅋㅋㅋㅋ나도 없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먼말인지 이해는 간다!! 돈 모으는데 푹 빠지면 연애 생각안나더라 나는.. 돈 모으는거 조아 돈 조아 하하하 돈💓💓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돈이 최고지 암,,😎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난 헤어지고 나서 다 부질 없고 헤어지면 그만이라고 생각했는데도 어느 정도 연애만이 주는 경험이 있다보니까 또 본문 같은 생각도 들더라..! 그냥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좋은 사람 있으면 하고 아님 말고~~ 이런 태도가 좋은 거 같아 나는 개인적으로 헤어지면 끝인데 뭐하러 해 이 정도로 연애에 대해서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는 것도 별로라고 생각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과몰입인데 둥이 혹시 intj..??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
지나가던 intj 익인 본문에 공감 못 하는 중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1
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8
와근데진짜과몰입이다 이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둘 다 하면 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남는게 뭐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난 너무 이해해 그마음ㅠㅠ
그래서 진짜 죽어라 여러 사람 만나고 햇는데
사실 돌이켜보면 남는건 크게 없음
나한테 도움되는것도 없드라 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ㅇㅈ 뭔말인지 이해간다 연애도 때가있는건데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안건강한 연애 한번하고나면 연애생각도 안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그런 생각으로 하는 게 더 낭비같지 않음?? 쓰니가 몇 살인지 모르겠지만 대학생이면 더더욱 아직 직장 안다녀서 시간 많을 때 자기 취미도 찾아보고 자기계발도 하는 게 좋음 이건 나중에 어떻게든 도움이 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연애도 많이 할수록 좋은 사람을 만나는 자기만의 빅데이터 생기는 것도 맞아서 좋긴 한데 안만나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만나는 연애 중에 질이 좋은 연애를 할 가능성이 높진 않은 거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0
진짜 끔찍한 연애를 해보면 없어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애정결핍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4
난 여자인데 이성이랑 스킨쉽 안하면 그런 생각 들어… 젊을 때 누릴수 있는 거 못누리는 느낌?? 그렇다고 막살진 않고 걍 솔로일때 조용히 현타만 옴ㅋㅋㅋㅋ 또 근데 솔로라서 자유롭고 이런거 또 좋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근데 이런 생각 들면 하는게 낫지 않을까? 지금도 벌써 후회중인데 시간 지나면 더 후회 늘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당연히 그렇다고 가까히 있는 애 대충 골라선 절대절대 안되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
결국 경험해봐야 관심이 사라짐 건강한 연애를 할 수 있기를 바랄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
이상한사람 많아서 그런사람들 만날바에 연애 안 함 성병도 그렇고 여러모로 놉...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
연애 안하고 갓생 사는 친구들 가까이해봐 진짜 알차게 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구나 나는 연애는 내인생에 방해되는 고급스런 취미생활이라고 생각하는데 여유되면 하는거고 아니면 말고 이런마인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
연애도 너무 많이 하면 방어기제가 늘더라,, 마냥 좋은 거만은 아닌듯 그래도 연애만이 줄 수 있는 감정이나 경험이 있어서 본문 같은 생각도 해! 나라면 연애랑 병행할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
난 오히려 하면 시간낭비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
같이 만나서 특별히 하는것도 없는데 시간낭비에 별 쓸데없는 잡담으로 톡하는거 시간아까워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
해봐 하고싶은건 해야 미련이 사라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어우 자고 일어나니까 댓글 엄청 달려있네 ㅎㅎ 다들 다양한 의견 고마워! 나는 연애 몇 번 해 봤고, 솔로 된 지는 1년 정도 됐어. 최근에 직장 상사분들한테 어릴 때 많이 사귀어봐야 한다는 얘기를 너무 많이 들어서 그 영향도 컸던 것 같아^^; 그런데 마음 먹는다고 그리 쉽게 사귀어지지도 않더라고. 자만추는 답없고 소개팅도 잘 안 되고..🥲 그래서 이렇게 된 거 내 일에나 집중하자 하려고 했는데, 자꾸만 나는 왜 괜찮은 사람을 못 만날까, 이러다 회사만 다니다가 늙어 죽는 거 아닐까 이런 생각 들어서 현타 온 상태로 쓴 글이야 ㅋㅋㅋ 안 되는데 뭐 어쩌겠어 잘 다독이면서 살아야지…다들 메리크리스마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
난 커리어가 계속 우선순위 였거든? 20대때 대시도 여럿 받아봤고 데이트도 해봤고 했는데 내 자신과 내 미래가 더 중요하니까 집중이 안되는거야. 상대방을 많이 좋아하지도 않은것같고, 확 끌리는 이성도 없고. 30대에 접어들어 자리를 잡아가고 직장에서 성과를 보니까 이젠 연애할수 있겠다 생각이 드니 내가 관심있는 사람이 딱 보이더라. 그 사람이랑 롱텀으로 잘되면 좋겠지만 아니어도 인생을 재밌게 살수있는 확신은 있어. 주변사람들에 의해 부담을 느끼며 연애나 결혼을 굳이해야겠다는 마음이 아니면 내 자신이 제일 원하는게 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 그게 연애면 가볍게 만나는거 추천하는데 꼭 많은 사람을 만나봐야 나랑 잘 맞는 파트너를 찾을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건 아니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
근데 진짜 진심이 아니라면… 그 연애는 연애의 의미가 있나 싶어 그게 더 아까워 차라리 친구들이랑 지내는게 훨 나은듯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1
근데 정말로 좋은 사람 만나면 그 시간이 되게 값지다고 느낌 행복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2
난 혼자인게 좋고 편하다 보니까 연애하면서 감정소모하는게 더 의미없고 귀찮고 시간낭비 하는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7
나도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7
난 오히려 젊은 나이에 연애보단 여기저기 많이 놀러다녔음 좋겠음 친구들이랑 .. 내가 3년째 연애중인데 이 생각은 변치 않음 ..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8
돈욕심 생기면 연애욕심 사라져 진짜...재테크에 관심 가져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9
아무나 붙잡고 해봐 대책없이 하는 소리가 아니라 그렇게 마음 잡고 싶으면 이게 직빵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0
연애는 ㄹㅇ 생각하기 나름 같아
난 20대 초반에 연애하고
지금은 안한지 4년?5년? 됐는데 전혀 아쉬움도 없고 그냥 좋은 사람 있으면 만나지 뭐 정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2
나는 연애가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안해ㅋㅋ 그 시간에 스펙쌓는게 더나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4
난 진득한 연애 세번 해봤었는데 그렇게 서로 좋아 죽다가도 헤어지면 완전 남 되고 그동안의 시간이 허공으로 날라가버린 느낌이 너무 허탈하고 슬퍼서 다시 누군가한테 사랑 주고 정 주고 하기가 두려워졌어 그래서 연애 안해 .. 나한테 시간 쏟는 건 나중에 성과라도 남는데 연애는 어차피 끝이 있는 거라 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5
성인되고 연애 여러번 하고 나니깐 이정도로 사랑했던 사람이랑도 해어지는구나를 느껴서 연애에 큰 기대가 없어ㅠㅠ 물론 제일 예쁜 나이에연애도 좋겠지만 미래를 위해 내할일 하면서 자기계발 하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정도로만 난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6
나 연애 진짜 많이해봤는데 결혼할거아니면 다 부질없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7
난 개인적으로 헤어지고 너무 힘들어해서 최소 3개월부터 최대 1년까지 학교생활도 놓쳤던 게 후회스러움 ㅋㅋ 그래서 연애 안 하게 됨 헤어지고 나서 놓치는 게 너무 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8
연애보다 나 자신한테 투자하고 나를 발전시키는게 더 행복하다는걸 느껴보면 거기에 관심 안 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8
내 기준 연애는 본인 인생의 범주에 들어갈 수 없음 그건 취미고 "내 인생" 은 나에 대한거만 있고,,, 그게 무조건 0순위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9
오히려 연애 안 해야 잘 즐길 수 있는 것 같아 혼성으로 여행도 못 가고 사친도 못 만나고 나는 사실 좀 후회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1
나도 그래.. 유학생이라 마음에 드는 사람을 더 찾기 어렵나라는 생각도 들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4
낭비 맞는 것 같아..
왜냐하면 20대를 거쳐간 어른들 중에 결혼은 몰라도 연애 안하는 걸 잘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한 명도 없음. 알아서 해~ 정도의 무관심이 가장 호의적인 감상일 정도로 나이가 아깝다고 여기저기서 훈수두는 건 분명 이유가 있다고 상각함.
비교적 사상이 진보적인 30대들도 자긴 20대때까지 혼자가 좋았고 혼자 살고 싶었고 일이 더 좋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 게 얼마나 인생에 중요한거고 가치있는건지 깨달았단 말을 많이 하던걸... 좀 인생을 편하게 생각하고 자유롭게 만나보자
연애한다고 일 다 제쳐두고 이루는 거 없는 사람들 뿐이야? 아니잖아. 오히려 일도 사랑도 기력 넘치게, 둘 다 잘해내는 사람들이 더 많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5
그래도 지금까지 쓰레기만난적없고 괜찮은 사람 만나서 사랑받는 연애만 했어서 그런지 헤어졌다고 해서 시간이나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던데 오히려 그 나이대에 맞는 연애는 그 때밖에 못 한다고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6
나도 어릴때 연애는 무조건 해야된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6
연애를 많이 해야되는게 아니라 괜찮은 사람이랑 연애를 해야하는게 중요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7
신기함 이런 생각을 해본적이 엊ㅅ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8
이상한 사람 자주 만나서 감정소모하는 것보단 신중하게 만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시간 낭비라고 생각 앙 해!!! 쓰니도 그렇게 생각하길...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6
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9
연애 하는게 오히려 낭비 아닌가 그런거 다 감수하고 하는거잖아 연애하면 제약 걸리는게 얼마나 많은데 돈도 들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2
연애하는게 낭비라는 애들이 난 신기해
연애든 뭐든 과하면 안좋은거지
연애 자체가 낭비라는 마인드는 몰까..
그런 논리면 사람하고 인간관계의 모든게 다 낭비 아냐..?
대게 많은 사람은 연애도 일도 성실하게 해
그리고 자기 길 잘 가는 사람들은 인연 만나서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기도 함
연애 프로는 불티나게 소비하명서 현실 연애는 회의적으로 느끼는 사람이 많나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4
대한민국이라면 연애할 시간이 없지... 감정낭비 안하고 얼마나 좋으니~ 혹시 여자라면 상대이성보다 범죄당할 걱정과 확률이 얼마나 큰데~ 여자라면 여러모로 안하는 것도 나쁘지 않앙 미혼이거나 배우자가 일찍 떠난 여성들이 장수한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8
연애쭉해오다가 지금 안한지 2년정도 된거같은데, 난 오히려 편하더라구... 나를 더 아끼게 된거같아ㅎㅎ 그전에는 애인이랑 어떻게 시간보낼까? 이런 생각만 했었는데, 지금은 내가 좋아하는게 뭐지? 내가 잘하는건? 이런 생각하면서 지내니까 나에 대해 더 잘알겠더라고! 난 연애할때보다 지금이 더 만족스러워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1
사랑 못받는 애들이 분노해서 댓글달리는거 웃기다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4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3
ㅋㅋㅋㅋㅋㅋ아놧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4
연애 해봐야됌 ㄹㅇ 좀 더 나를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사람 보는 눈도 생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6
헉 나는 대학교 내내 주구징창 연애한 사람인데ㅋㅋㅋ뭔가 애인은 기간제 베프고, 헤어지면 끝인데 고작 연애에 시간을 다 쓰는게 더 아까웠어ㅠㅠ 젊고 머리 팽팽 돌아갈때 자기계발 공부 안하고 커리어 안 쌓는게 더 인생 낭비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7
맞음 20대엔 연애를 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8
와 나랑 똑같은 생각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1
누가 연애는 델리만쥬같은거래 지나가면서 냄새로 맡을땐 맛있을거같고 엄청 먹고싶은데 막상 먹다보면 별거없다나 뭐라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3
난 대학교졸업하고 20중반에 첫연애 시작했는데 대학교다닐때 뭐그리 열심히 살았나,, 연애도 좀 하고 너무 공부만 하지말껄 이라는 후회도 살짝 했음.. 20대 초반만이 할 수 있는 풋풋한 연애가 있으니까 첫연애후 느낀건 제대로 연애를 하면 나를 보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깨닫고 이별의 과정을 통해 성숙해진다는것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4
ㅁㅈ 비슷한 맥락도 해외여행도 젊을때 안가면 낭비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4
근데 연애는 좀 케바케인데 어릴 때 또래랑 풋풋한 연애는 그때만 할 수 있어서 못 해보면 아쉬운데 나이 많은 사람이 만나는 건 개인적으로 진짜 낭비 같음 주위에 나이 많은 남자 만나던 친구들 보면 안 하느니만 못 하단 생각 밖에 안 들었어.. 이거야말로 진짜 낭비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5
오히려 연애 몇번 해봤으면 부질 없다고 느끼지 않아? 이때까지 사겼던 애들이랑 연락 조차 하는 애들도 없고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유일하게 남은건 그냥 연애해봤다는 경험 뿐인듯 뭐 그때 당시엔 서로 좋아서 사겼고 행복했던 기억이 있기야 했지만 그만큼 빡치는 일도 있고 감정 자체가 희미해져서 후회 하는건 아니지만 연애가 부질 없다고 느꼈어 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5
어릴때 사람 많이 사귀어보란 말은 동감하는데 난 이게 꼭 연애에 국한된건 아닌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6
좋게 헤어지지 않는 이상 솔직히 남는거 없고 흑역사라 별로..돈도 많이 들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8
그런 생각에 아무거나랑 연애 했더니
감정낭비가 더 오지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0
근데 사람안맞고 그냥 연애하겠다는 명목만보고 하면 그게 감정낭비 시간낭비 돈낭비지만 좋은사람 만나서 내가 행복한 안정연애하면 나는 연애 좋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1
근데 그렇게 연애를 죽어도 해야지 무조건 해야지 어디 없나 눈에 불을 키고 찾으면 오히려 난 이상한 사람만 더 꼬이더라... 그냥 내 할일하고 주변에 사람 잘두면 그사람 통해서라도 소개 들어오거나 하니까 너무 마음 급하게 잡진 않았으면 좋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1
만약 너가 이상한 사람 만나도 상관없고 진짜 연애에만 초점을 맞춘거라면 지금 상태도 딱히 말릴 생각은 없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2
오 나는 연애가 시간 낭비 같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4
내주변 연애 오래한 애들 진짜 뜨듯미지근하게 조용한애는 거의 없고 애같이 자기가 싸우면 자기가 절대 잘못한거 없다고 얘기함 그리고 연애 해야 어른이다 같은 느낌을 냄 ㅋㅋㅋ 맨날싸우면서 ㅠㅠ 잘사귀는 애들은 제외하고 걍 찡얼거리는거 받아주는 사이같은 애들 겁나 많이봐서 딱히 왜 연애에 목숨거는지 모르겠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오히려 학생때나 20대 초반이면 그때 순수한 연애 할 수 있어서 그에 대한 동경은 이해되는데 나이 들고 하는 연애엔 로망이 안 생기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7
댓글 쭉 읽어보니 남자들이 설거지소리 왜하는지 알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8
왜?진짜 궁금해서
3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 본모습을 다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게 맞아?
23:00 l 조회 8
고민..
23:00 l 조회 4
잘 잊고 있으니까 잘하고 있다고 뒤돌아보지말라고 한마디만
22:59 l 조회 5
애인이 이성 섞인 술자리 동기 모임 나가는거 괜찮아?
22:59 l 조회 5
내가 좋아하는 거 알면서 왜 밀어내요
22:55 l 조회 11
이별 남이 되는건 한순간이네 2
22:52 l 조회 27
애인이 내가 보낸 릴스 똑같이 또 보냈는데 서운해😭 1
22:51 l 조회 15
내가 엄청 다정하고 잘해주는 사람을 못 만나서 그런가
22:50 l 조회 16
연애중 애인한테 전애인이 준 거 버리라고 난리쳤는데5
22:49 l 조회 31
금사식 같으니라고...
22:47 l 조회 16
잘지내란 말 한 마디라도 해달라 햇는데
22:47 l 조회 13
썸남이 선톡을 하긴 하는데 내용이 좀 그래.. 봐줄사람
22:45 l 조회 21
n도 안맞고 p도 안맞으면
22:43 l 조회 10
연애중 자꾸 거슬리면 헤어지는 게 맞겠지
22:42 l 조회 17
통했다
22:42 l 조회 17
이별 재회는 아니라는걸 이성으로는 아는데 2
22:32 l 조회 43
연락두절 6시간째
22:26 l 조회 26
헤어진지 한달.. 두명한테 마음잇능게 가능해..?3
22:26 l 조회 36
애인 다른 건 다 좋은데 학벌만 마음에 안들어 ㅜ3
22:24 l 조회 39
익들아 고민이 깊은데 한번만 들어줄 수 있을까?1
22:23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