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9875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79
이 글은 3년 전 (2023/1/30) 게시물이에요
수술 없어서 인기있을거 같기도 한데 정신적 스트레스 때매 기피일거같기도 하고… 어때?!
대표 사진
익인1
핵인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 신기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2는 기피라는데 뭐가 맞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쟤 의대생 아닐듯 올해 2차도 2:1 찍음 인터넷에 올라오는 구라정보들 어질어질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가 의대생이라 한 적 없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제목은 의대생한테 물어보는거였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그래서 지인이 의대생이었다고 말했잖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니가 답댓단거보다 내 댓글이 빨라서 본인이 의대생이라는줄~ 지인이 정보 너무 본인 입장에서만 준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ㅇㅇ 지금 학생인 사람 아니라서 내가 그 얘기 들었을 때랑 지금은 또 다를 수도 있겠다 오은양 박사님 덕분에 좋은 영향 더 있을 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기인 이유는 비수술과라 그런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바이탈 털리고 마니아층 확실 칼잡기 싫은 qol러들이 피 재 정 영 골라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피 재 정 영 골은 인기순이야?? 피부과 재활의학 정신과 영상의학 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골라간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기피과 공부 해야 하는게 더 늘어남 심리쪽으로도 공부해야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1은 핵인기라고 하는데 뭐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지인이 정신과 지망하는 의대생이었고 지금은 레지던트인데 공부 해야 할 양 너무 많고 심리쪽이랑 상충되는 것도 있어서 포기하고 다른 과 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바이탈 다음으로 기피과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정신 스트레스 너무 심해서?? 옛날부터 비인기과였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비인기 과는 아니고 그냥 중간정도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핵인기 이정도는아닌데 매니아층은항상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요즘 떠오르는 인기과임 워라밸 챙기면서 수술없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렇다고 성형외과 피부과같은 핵인기는 아니고 ㄹㅇ중상정도 되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핵인기는 아니고 … 그냥 매니아층이 확실하고 장단이 되게 뚜렷한 과라 인디케이션이 딱 정해진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래도 평균 치면 한 중상? 되려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 30년 전에는 비인기였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금보단 덜했긴 함
지금 코로나 특수로 다른과 떡락 + 수가구조때문에 나락간 필수의료 + 개업에 용이 + 정신과 인식 옛날보다는 개선
이게 작용한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혈육한테 듣기론 이게 맞는 듯 따지자면 인기인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정재영이라는 말이 생긴지도 꽤 됨 qol 챙기면서 매니아층 꾸준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오 의대생 이시간에 많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방학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니 개강햇어.. ㅋㅎ 시험기간임 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앗.. 의대 시험 장난아니라던데 화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리학교 기준 본3,4는 개강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ㅇ 본과란 그런거니까 … ㅋㅋㅋㅋㅋㅋ등록금 개알차게 씀 1월부터 거의 일년 내내,, 방학 한 1-2주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우린 그 정도까진 아닌데 ..본1,2 2월중후반 개강임! 종강이 늦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나도 본 1.2.땐 그랫음 …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7에게
Pk이가 본3이가요? 아니 pk샘이 벌써 보이더라거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47에게
네 선생님 본3이 피케이입니다! 아니ㅠㅠ 다른 학교 친구도 개강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본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7에게
아 저 환자입니다 아 선생님 저 하나만 물어볼게여 저 입원했을때 인턴샘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지금은 전문의 따신거 같은데 어디로 갔는지 알수 없나여..?

그리고 지금 pk샘이 99년생이라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47에게
현역으로 갔으면 … 00년생일거고 n수나 의전, 간혹 조졸 등이 있어서 변수는 많습니다
전문의 땄다는거면 레지과정을 4년 다 거치고 전문의 취득을 했다는 뜻일까요? 그러면 사실 알 방법이 명확하진 않습니다 .. 다만 내과 등 펠로하는 과들은 죽 이어서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펠로를 다른 병원을 갈수도 있는거고.. 개업을 하거나 페닥 갔을 가능성도 ..
만약 전문의 과정에 합격해서 인턴 끝나고 이제 던트라는 뜻이라면, 대부분 인턴 수련병원에서 던트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원내에 있을거예요. 근데 간혹 원외턴으로 지원한거면 타병원에 던트로 갔을겁니다.,
요약하자면 명확히 아는 방법은 사실 어려워요 던트때 아시는거면 과+인턴샘 이름으로 그 과 겨수님께 물어보면 알긴 알텐데
사실 인턴은.,. 한명한명을 모르는 교수님들이 많을수 있어서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7에게
던트 하는 과정 같아요 작년에 인턴 이라고해서 그동안 거기 병원 입원하면서 타과 레지샘과다르게 챙겨주더라고요 고령화 시대에 어울리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익아 귱금한게! 언제 개강했어??? 의대생 개강일이 궁금..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오 되게 빠르네!!! 펑해도 돼! 그냥 의대생이 궁금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기과라곤 말할 수 없음
난 의대생은 아닌데 아빠때부터 나빼고 다 의사야 사촌들도 다... 아무도 정신과안해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매니아층이라면 어떤 분들이 선호하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의대생인데 인기과라고 하면 할 수 있음
대신 호불호가 확실함
요즘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과이기도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본2인데 인기과임 개꿀이라는 이미지 있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우리 교수님 중에 정신과 환자한테 칼 맞으신 분 있어서 좀 사리기도 하긴 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의대생들 대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의대생인데 취향 좀 타는 과임 나는 성적 좋아도 안갈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안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평생 함께할 과를 선택하는건데 남들한테 인기있어도 본인이랑 안맞으면 안가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그런데 어떤 부분이 안맞다고 생각한지 궁금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본문에 쓰니도 써놧자나! 정신적 스트레스도 있고! 정신과 환자군이 나랑 안맞다고 생각하면 안가는거고… 소아과나 다른과도 똑같아~ 그 소아환자랑 안맞으면 소아과 안가는거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6에게
엇 나는 의대생 아니라 뇌피셜이니까 당사자의 이유를 듣고싶었어!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글쓴이에게
앗! 그랬구나 환자한테 맞는 일도 있고 소통이 안되는 일도 있어서 내 친구는 안가고 싶어하더라고! 정신과랑 다른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환자가 본인 스스로 나으려는 의지가 없는 경우가 많다는거? 약도 잘 안먹고 치료 의지가 없거나 약한 사람이 많으니까 치료하는 사람은 조금 허망한 느낌이 들수도 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가 정신적으로 힘들 것 같기도 하고 남자친구 지인 분이 정신과 의사셨는데 환자가 휘두른 흉기 맞고 돌아가셨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어케 말이 다 다르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정재영의 정이 정신건강의학과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맞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정형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정신과 맞는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피안성정재영이라 하자너ㅋㅋㅋ 그정도면 인기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피부과 안과 성형외과 정신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인가....? 뒤 3개는 모르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웅 마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인기과임 선배들 얘기만 들어도 그렇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완전 인기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정신실습 재밌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빠때는 비인기에 가까웠던거 같음 그냥 주변에 누가 정신과라고 했더니 듣자마자 공부 못했나보네 했었고
얼마전에 과 정하는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굳이 나누라면 괜찮은 편이긴한데 막 모두의 1지망 같은 느낌은 아니라고 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매니아층이가는과라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제일 인기있는건 아무래도 성형, 피부과 이쪽이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정신병동에 있는데 의대생이 실습하러 오거든 근데 쌤들한테 무슨과 갈거냐고 물어보면 거의 다 정신과 가고싶은데 성적 안 되서 못간다고 했던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몇년전부터 인기과일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의대생 친구한테 물어봤는데 인기 있는 편이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유튜브랑 정산과 의사는 벙송출연 많이 하고 유명해지면서 별로라는 이미지가 많이 줄어들긴한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인기 많아…! 비인기라는 사람들은 좀 옛날에 의대 다닌건가… 우리 아부지때나 기피과이지 요즘은 완전 인기과중에 하나임! 근데 차선으로 선택하기는 해 의학공부뿐만 아니라 임상심리 상담심리 등등 공부할거 많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근데 정신건강의학과는 의대바이의대 심해서 여기 있는 말 다 맞을거임. 어떤 의대에서는 완전 비인기과인데 어떤곳에서는 랩실 많고 지원 많거나 정신병동 따로 있으면 엄청 인기 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영상의학과같이 환자 덜보는 과가 인기 좋아 아님 아예 돈 쓸어담는 피부과 안과 +재활
기피과까진 아닌데 엄청 인기는 아닌걸로 암
근데 정신의학과 지망하는 내 친구도 있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인기 많늠 워라벨 ㄱㅊ 레지때도 휴가잇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해외에서 의대 다니는데 여기는 기피과까진 아닌데 인기도 아님 근데 돈은 개잘벌어 특수한 과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우리병원 작년에 1:2 였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확실한건 적성안맞으면 선택안하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원래는 마이너+매니악 해서 경쟁률은 보통이였는디 워라벨 챙길 수 있어서 요즘 뜨는 중
영상의학과/정신과 같은데가 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호불호 갈리는 인기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안가는 사람은 때려죽어도 안가고
가고싶은 사람은 머리깨져도 감
그래도 위상이나 돈되는거나 수가 워라밸 생각하면 인기과라 봐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직 개강안한 의대생 취향맞는 사람만 가는 인기과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 인티에 의대생들 짱많내ㅇ.ㅇ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네 이거... 얘 멀리할래 말래...
22:03 l 조회 1
1년동안 공시 준비할거면 비활성화하는 게 좋을까?
22:03 l 조회 1
당근거래했는데 불량받았어
22:03 l 조회 1
마방글 왤케 더럽냐
22:03 l 조회 3
여자 31살에 4년차라고 하면 경력 적네 싶어? 1
22:02 l 조회 12
친구가 술먹고 예전에 너 예뻐서 질투했었다고 하면
22:02 l 조회 8
보테가베네타 지갑 격자무늬 큰거 vs 작은거
22:02 l 조회 4
복층 로망 있는데2
22:02 l 조회 5
대구 부산도 알바자리 박살났음?1
22:02 l 조회 8
남자들은 처음 보는 사람이랑 눈 마주치면 눈 안 피해? 2
22:02 l 조회 9
만만찮은 뾰루지 올라올것같은 통증앎??
22:02 l 조회 3
한 번에 가고 싶다
22:02 l 조회 7
코인 하나만 사놓을까 미래를 위해서..?
22:01 l 조회 3
우울증 오면 원래 살 잘쪄?2
22:01 l 조회 8
다들 자기전에 이 노래 듣고자 …. 너무 감미로워
22:01 l 조회 4
얼굴 약간 작은편 연예인급 vs 얼굴 소멸직전 짱예 2
22:01 l 조회 15
금융권 사람이 부르면 가야된다는데 뭔 일 하는 거 같음???
22:01 l 조회 5
요리잘하는 익들아 우삼겹된찌 만들려고 하는데
22:01 l 조회 8
러닌이…. 처음으로 3km뛰고왔어요 ㅠㅠㅠㅠㅠㅠ
22:01 l 조회 8
일산호수공원 밤되면 러닝못해?
22:00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