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8319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06
이 글은 3년 전 (2023/4/04) 게시물이에요
연애사실 밝히는 순간 뒷말 개많이 나옴 

(쪽팔려서 연애사실 오픈안하는 경우도 있음) 

이미 사귀고 있는걸 어쩌냐 금방 헤어지겠지 싶어서 주변사람들도 걍 냅둠 

2~3년 루즈한 연애가 지속됨(주로 정적인 데이트) 

어영부영 시간만 지나다 슬슬 결혼얘기꺼냄 

휩쓸려 결혼하거나 헤어지면 결혼적령기 상대 잡아서 시간낭비시켰다고 주변에서 욕 함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추가했어! 10살 이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ㅈ 그리고 보통 나이 어린쪽이 많은쪽 바쁘거나 그러면 비위 맞춰주고 참아주고 성숙한척 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기준 6살부터 말나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성숙한척 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 이게 진짜 딱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보통 어쩌다시작하게되는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바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일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자기들이 좋다는데 뒤에서 말하는사람들이 무례한거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지랖의 나라에서 그런게 어딨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무례고 자시고 비위상함 그냥 그 커플 보는 자체가
어린애가 늙어보이는 사람 뒷바라지하는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공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 비위상하는거 어쩔수없지만 그렇다고 다른사람이랑 뒷말하는거는진짜 예의없고 못배운거같은데..ㅋㅋ
너 눈에 좋은커플만 있을수 없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남이 연애하는거보고 비위상한다는 말 하는거 자체가 혐오표현이야
동성애 커플 보면 비위상한다는 사람이랑 똑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너무 어린 20대 초반이랑 10살이상은 좋게보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봐야지... 이게 현실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친구가 사귄다고 하면 이유를 물어볼듯 마음이 편안해진다 그런 불안한 심정적인 이유말고 진짜 그 사람이 가져다주는 장점 있잖아
적어도 나이차를 상쇄할만큼 커야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말이 나오는건 맞는데
그 다음 단계부터는 다른 커플들도, 잘 살고 있는 커플들도 있어
다만 나이차이 많이 나는 만큼 연상쪽에서 많이 노력하고 인내?하면서 어린쪽 다 맞춰줘야 행복할 확률이 높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 친구도 나이 많으신 분이랑 3년 넘게 연애하는데
너무 행복해해서 뭐라 못하겠음
심지어 상대는 결혼 생각이 없고 내 친구가 하고 싶어해

근데 그렇게 행복해해도 솔직히 친구 입장에서는 또래 만났으면 좋겠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 친구가 덜 행복하게 되는 한이 있어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그건 아니야 걍 또래 만나도 행복할 수 있을거란 가정하에 드는 생각이라ㅠ
지금도 내 친구 연애는 응원해
다만 가끔 농담처럼 상대방처럼 결혼 생각은 일단 놓고 연애만하라고 은연중에 표현 할 때도 있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7살차이인데 좀 인정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세대차이가 괜히 있는말이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지금에야 행복하지 나이 많은 상대방이 나이 더 들면 간병인노릇 해야함 예를들어 10살차이인경우 40살일때 상대방은 50살 50살일때 60살
나 갓 스무살 어릴때 40살먹은 아저씨가 대쉬하더라 ㅎ... 10년 지나서 지금 생각해보면 거절한거 참 잘했다고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리고 내 주변 경험을 얘기해주자면 나랑 동갑인 아는애 스무살때 ㅎㅈㅇㅅ으로 39살?인가 하는 사람한테 시집갔는데 아직도 같이 살줄 알았는데 이혼했더라 그렇게 처음에 뜯어말릴때는 말안듣더니 이제와서 남탓하고 후회하더라 아니 말릴때 안들은건 본인이면서 남탓...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람마다 다른거지 당연히
그건 그낭 니가 본 사례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뒷말은 이십살 차이도 한살차이도 두살 차이도 다 듣는다 8~12살 차이 연상연하 커플 많고 다들 잘만 살더라 걍 잘 만나기만 하면 문제 없지 머.. 역겨운 사람은 안 만나면 되는 거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너무 어린 20대 초반 애들이 늙은 사람이랑 사귀먄 뜯어말리고 싶은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입아프니까 말하지 않는거임 대신 30넘어서는 몇살차랑 사귀든 결혼하든 별로 신경안쓰이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리 사촌오빠도 32인데 얼마전에 40초중반 정도되는 분이랑 결혼하셔서 잘살고있음 그 정도 사리분별할정도의 나이면 잘만나고 잘사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 23살이거 내 주변에 33살 31살 만나는 애 두명 있었는데 진짜... 개노답이야 걍 그리고 나이차이 많은 연애 하면 남(나이차이안나는커플)이랑 비교질하면서 현타올때 개많거든? 본인이 만족하면 몰라 친구한테 하소연은 다하고 정작 헤어지라하면 안듣는게 열받음; 한명은 헤어지긴했어 그리고 헤어지고 데이트비용 반반낸거 흑역사로 생각함..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애를 사람들이 왜 안좋게 보고 왜 말리겠냐고 이유가 있으니까 말리는거지 아무리 둘이 행복하다구 해도ㅠ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주위 친구들이 사귀었다가 피본걸 넘 많이 봐서 ….. 물론 잘 사귄 사람도 있겠지만 .. 내 동생이 나이차 많은 사람이랑 사귄다고 하면 진짜 말릴것 같음 ㅠㅠㅜㅠ 다 떠나서 이미 가치관, 경험 형성된 사람이랑 이제 막 성인된 사람이 만나는게 넘 차이가 커 !!! 그 사람 가치관을 강요한다든가, 가스라이팅 당하기도 하고 ..어린 사람은 무조건 정답인줄 아니까 제방 신중하길 .. ㅠ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저녁 골라쥬라쥬라
19:50 l 조회 1
거지의 삶... 오늘 저녁 계란 두개
19:50 l 조회 3
길치친구들과 여행을갈때 생기는일
19:50 l 조회 4
혹시 드라마 며느라기 알아 ?
19:49 l 조회 9
나 놀러가기전에 계획을 하긴 하는데
19:49 l 조회 2
회사 다니고 느낀건 사람들 생각보다 안건강하게 먹는다였음…
19:49 l 조회 3
컴활 금방따니..? 공시 포기하면 컴횔부터 하랴고히늕데3
19:49 l 조회 10
요즘 넘 할 일 하기싫고 무기력한데.. 어떻게 하면 나아질 수 있구 하루 빨리 극복될 수 있는지 알려주라…..
19:49 l 조회 5
청년도약계좌 2년 9개월 남았는데
19:48 l 조회 3
더워서 6천원짜리 커피를 샀는데1
19:48 l 조회 21
아니 난 요즘 알바 구하기 어렵다는 말 했는데 왜 이런 말을 하는거야?2
19:48 l 조회 12
얼평받는 익들 후면으로 찍고 올리는건가
19:48 l 조회 7
저녁메뉴 좀 골라주라4
19:47 l 조회 7
직장에서 술 좋아하는 사람끼리 친해지는거 있어?2
19:47 l 조회 10
얘들아 너네 장우산이랑 삼단우산중에 뭐 쓰고다녀? 1
19:47 l 조회 9
동네 혼술바 생겼는데2
19:47 l 조회 11
여자 27살 모솔임 궁물9
19:47 l 조회 20
수영 티백 물량없을땐 그렇게 갖고싶더니
19:47 l 조회 2
우울할때마다 남자랑 자면 좀 나아지는데 이것도 자해야?4
19:46 l 조회 14
유흥 좋아하고 애인 있는 사람치고 거짓말 안치는 사람 못봄
19:46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