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7805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42
이 글은 3년 전 (2023/6/16) 게시물이에요
히키들 보면 신기한 게 막 2년 3년 히키다 이러는데 돈을 ㄹㅇ 어디서 나? 알바해도 집에만 있으면 히키라고 하나?
대표 사진
익인1
부모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부럽다 난 내가 다 벌어야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안벌어... 대인기피증으로 집에있는걸..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그럼 그냥 거지처럼 사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웅... 근데 집에만있는데 쓰는돈도 없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가 아는 히키코모리는
속옷 팔아서 벌더라...트위터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보통 안 벌고 안 쓰거나 부모님 돈 쓰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부모님일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집에만 있을때 안벌고 안썼음 간간이 부모님한테 용돈받는걸로 최소한의 생활만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부모님 용돈으로도 생활 가능하지 적게받아도.. 나갈 돈이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거의 90퍼 부모님돈이거나 10퍼는 사회생활하다가 히키 돼서 모아놓은돈으로 최소한만 쓰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용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부모님 용돈..? 30만원이면 그 사람한테는 한달 생활비겠지만 일반 직장인 기준으로는 2~3일이면 버는돈이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부분은 부모님이 지원해주지 그래서 히키코모리 아닐까 밖에 나가서 돈 벌어올 정도면.. 히키코모리라고 칭하진 안ㄹ을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부모님 돈이나 대출 받거나 그러지 알바하면 히키라고 생각은 안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히키는 밖에 못 나가는 병?? 같은 거라서 그런 생산적인 일 못함 부모님 돈 쓸 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부모한테 빨대꽂으면서 히키하는거임 내가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부모 빨대 꽂는 히키 많아ㅏㅏㅏㅏ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직장생활하다가 히키하는거면 모아둔돈 탕진이고 보통은 부모님 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디자인 외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히키였는데 난 부모님한테 기생했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프리처럼 외주도 안하고 일도안하고 찐 놀고먹고하는애들은 진짜..응 내기준 부자같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돈을 안버니까 사회문제인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히키코모리 라도 부업 할거 같음

프리랜서로 일하거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언론에서는 일본어인 원래 단어를 수정해서 ‘은둔형 외톨이’라고 하지만
그러나 꼭 이런 사람들만 히키코모리라고 하는 것은 아니고, 밖에 잘 나가지 않고 집에 있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을 히키코모리라고 장난식으로 하기도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외주받던데... 그림으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부모님한테 용돈받거나 아니면 그냥 부모님이랑 같이 사는 집에서 밥 3끼 먹는 최소한의 생활만 하거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용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백수인데 부모님돈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부업 같은거 하지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우리 오빤 게임으로 돈 벌던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용돈....근데 진짜 돈 안 써..! 휴대폰이랑 보험금 내주시고 집에서 밥먹고 씻고 하는 생활비는 가족 내부에 있으면 별로 티 안 나자나...심지어 잘 씻지도 먹지도 않아서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부모님 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주식..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부모님 등골 빼는거지 뭐..

우리 사촌중에 그런사람 있음

어렸을땐 공부도 잘하고 그랬는데 누나 6명에 귀한 막내아들로 오냐오냐 커서 사회에 적응을 못하더라고
(모든게 지위주로 돌아가야 하는데 그게 집에서나 가능하지, 사회나와서 그게 되냐고 ㅋㅋ, 나도 그인간에게 많이 맞았음 사촌인데도..)

언니들은 다 도망치듯 시집가서 친정에 본인만 왕래하고 살고 (조카들보면 또 발작함, 부모님이 손주 이뻐하는꼴도 못봄)

그인간은 부모집에 살았다가 혼자살고 싶다고 하면 근처 오피스텔 얻어주긴 하는데 아침점심저녁 그인간 엄마가 차려주려 왔다갔다 하심...
그러다 질리면 다시 부모집으로 들어오고... 그돈 다 부모돈이지..... 지금 매일 운다함... 엄마가 나보다 먼저 죽을까봐....

그인간 엄마가 이이야기 하면서 우리 아들 불쌍타 하고 펑펑우는데 주위사람 다 똥씹은 표정이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미친 지팔지꼰이네 그 엄마도ㅋㅋㅋㅋ 한심하다 진짜 그런 사람이 있긴 하구나 주변에서 한번도 못봐서 과장하는 줄 알았는데 대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ㅋㅋㅋㅋㅋㅋ 과장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사촌인데도 맨날 얻어맞아서 울엄마랑 그 부모랑 대판싸우고 몇년안보고 ㅋㅋㅋㅋㅋㅋ 우리는 그인간 온다고 하면 안데려가서 한 20년만에 만났는데 지금은 사람이 좀 바보가 되어있더라.....그래서 진짜 놀랐어 어렸을땐 공부도 잘했고 똑똑했는데 싸가지가 드럽게 없는거였는데 지금은 그 독기가 사라지고 순박한 바보 느낌이라... 엄청 당황했었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유치원교사인데 학부모시선에서 교사가 반바지 입으면 좀 그래?
8:53 l 조회 1
애인이 장염 걸렸는데 조절 잘못했다 지려서 회사 관두겠다하면 어떡할거임
8:53 l 조회 3
주식 오늘 드갈까 말까 참고해
8:52 l 조회 23
나이차이가 좀 있는 남매나 자매면
8:52 l 조회 9
아이라인 펜슬 vs 붓펜2
8:51 l 조회 9
근데 공립 유치원 교사는 몇시부터 몇시까지 일해?
8:51 l 조회 5
한국에서는 원래 나이가 유세야?
8:51 l 조회 9
물복 좋아하면 신비복숭아 비추?
8:51 l 조회 6
나만 주식 수익단기실현이 목표니1
8:51 l 조회 10
키오스크에서 주문 느리게 하는 사람 너무 싫다
8:50 l 조회 8
아침에 단백질 30g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 있대서 먹었는데4
8:50 l 조회 33
위키드 말이야 영화3
8:49 l 조회 13
이번주 첫 결혼식 가는데!!! 도와줘!!!!
8:49 l 조회 8
다들 여름휴가 강제야?3
8:49 l 조회 25
필오베 원래 이러케 빨리 떨어져??
8:49 l 조회 2
애플 가격인상 보고가 ㅋㅋ1
8:49 l 조회 28
화장잘하는 익들아🖐🖐
8:49 l 조회 4
난쟁이성현 원래 오타쿠였어?
8:49 l 조회 3
97인데 요즘 결혼 시즌인가 ㅋㅋㅋㅋ5
8:48 l 조회 50
다크브라운 아이라이너 안번지구 안지워지는거 추천좀..2
8:47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