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57257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747
이 글은 2년 전 (2023/8/22)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본인표출 이 글에 한하여 익명에서 본인 표출이 가능해요
(본인 표출 아이템 사용 필요, 횟수 제한 있음)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55725346?category=1

 

 

1. 이전 글에 댓글에서도 이러한 양상이 자주 보이는데, 

현재의 내 벌이가, 그리고 내가 가진 재산이 미비하여,  

티끌은 모아도 티끌이라고 결론 짓고 

아예 포기해버리는 젊은 세대가 많은 거 같아. 

 

'앞으로 수익이 늘어날 것이다' 라는 사실과 

목돈의 위력을 망각한 탓이라고 생각해. 

 

돈은 쌓일수록 위력이 커져. 

그 돈이 아무리 아무리 작아도.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작은 돈일 지라도, 

생각보다 큰 수익을 가져다 준다고. 

 

내가 20대때 2억을 모았었는데, 

내 체감상 

 

3천, 5천, 1억일때 목돈의 위력을 한 번씩 체감했었어. 

 

1억 모을때까진 그냥, 몽땅 집 보증금에 투자를 했어. 내가 가진 돈을. 

 

월세 -> 반전세 -> 전세로 이동하면서 

맨 첨에 60/60 집에서 살다가 

그 담엔 500 / 40, 그 담엔 3000 / 30, 

그 담엔 5천 + 대출 4천으로 전세. 

그 담엔 아예 깡으로 전세로 갔었거든? 

 

무보증에 비해서는 60, 20대 자취방서 가장 자주 보이는 

보증금 500짜리 집에 비해서는 40을 더 번 거 아냐. 

 

그 외에도 카드 할부로 살 거 현금 박치기 해서 

할인도 자주 받고, 쓸모없는 지출 줄여서 

저축액을 늘리는 데 일조했고. 

 

 

2. 앞서 말한 내용과 연계 되는데. 

돈 2~3년만 모아도, 20대때 즐길 거리 충분~~히 

즐길 수 있어. 다들 돈 모으라 하묜 무슨 

삶 다 포기한 사람 마냥 돈만 모을거라 생각하는데  

절대 아님. 

 

난 5천 모은 뒤로, 저렇게 월세 아낀 돈으로 

그게 한 월에 30 정도 됐거든. 

그 돈으로 여행 다니고, 친구들이랑 놀러 다니고 다 했어. 

 

돈으로 돈을 벌어, 그 돈으로 노는게 핵심이야. 

목돈 없으면 걍 자기 돈으로 다 메꿔야 하니 

그 격차가 더 심해지는 거라 생각해. 

 

돈이 돈을 번다고, 그 돈으로 놀러 다니면 

공짜로 노는 거 같아서 기쁨도 2배야 진짜! 

 

 

진짜 이건 극단적인 예인데 

낭비 못 줄이겠음 휴대폰이라도 오래 써봐. 

 

2년에 한 번씯 바꾸면 요즘 휴대폰 200 기냥 넘어가자나. 

 

나는 20대때부터 지금까지 걍 

중고로 30~40에 사서 3~4년씩 실컷 쓰다 바꿨어. 

 

올해 초에 s22 40만원에 갈아타서 

지금두 잘 쓰는중 ㅎㅎ 

 

이것만 해도 4년간 300 정도 애끼고 

이 돈으로 해외 여행 2번 갑니데이. 

 

이런식으로 의외로 쉽게 목돈 캐낼 수 있어. 

자신의 일상을 잘 돌이켜봐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55501568?category=1

 

 

이건 현재 내 상황! 

허언 주작 아님~~~
대표 사진
익인1
S22 40만원에 어떻게 샀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근 마켓~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수도권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ㅎㅎ 경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ㅎㅎ 글쿤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이폰 프로 사도 200 안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효...내가 미안타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 미안할것까진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14프로가 180만원인데 거의 200은 맞는듯 근데 쓰니는 그만큼 비싸다는 말을 하고 싶은거 같아 사실 핸드폰 하나에 180… 진짜 비싸긴해 요즘 핸드폰들 ㅜ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요지는 그게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직 20대 초반이라 집 얘긴 어려운 애들은 핸드폰 요금제, 택시 지출만 짚고넘어가도 돈 쑥쑥 잘 모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아이폰 자급제로 사서 5년째 쓰는중ㅋㅋ 알뜰요금제랑 해서,, 내년까지 쓰고 갈아탈건데,, 쓰니는 중고라니 대단하다.. 요즘 핸드폰 좋아서 오래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월세만 좀 어떻게 하고싶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월세..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그냥 택시 탈래 택시가 내 인생의 유일한 낙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왜 유일한 낙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333 택시기사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는 안모아도 되는데 1억모으느라 고생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월급 받자마자 적금 빠지면 진빠 최고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일년뒤 끝나면 그거 예금으로 묶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해외여행도 잘다님!! 저축= 여행 못간다 이런 사람 많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본문 내용 다 받아 진짜 월세 정말 아까운듯 ㅠㅠ 돈이 없어도 잘 알아보는 사람들은 lh나 이런 곳 신청 넣어서 저금리로 전세살더라고! 10-20만원 내면서!! 근데 이런거 알려줘도 핑계를 엄청 대더라 지향점이 달라서 그런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쓰니는 몇살에 2억 모았어?? 월 저축액도 알고 싶다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2 배달 택시 너무 아까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100만이라고 하기엔 100이 적은돈은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ㅠㅠㅠ나도 이제 그만 쓰고 모아야하는데 정신이 바짝 든다... 이전글 보니 쓰니 재태크나 이런쪽도 해본것 같은데 혹시 만약 해본거라면 도움 됐던 책이나 이런게 있었을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얼마나 벌어야 저게 돼..?
최소 벌이가 있을거아냐ㅠㅠㅠㅠ

월40 월세 사는 자취러인데 + 학자금대출
월200겨우벌어서 공과금만 50넘게나가고
대출갚고 식비쓰고 하면 저축도 못햐겠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중소기업청년전세 대출알아보는 거 어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계약직이라 담달 퇴사야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다음 회사에서는 꼭 알아보자!!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어떻게든 살아짐 저축부터 하고 남은돈으로 생활하면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00벌어도 자취 50 핸드폰 이동비 이것저것 20 매일 하루에 점심 저녁 합쳐서 만원쓰면 밥값 40..잡으면 90 저축하는데 여행가거나 운동 할 값도 없어짐 ㅠ 돈때문에 카페도 못가고 누구 사주고 싶어도 고마워도 못사주고 놀러가고 싶어도 돈돈 하는게 싫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럴땐 투잡이 답.
하다못해 전세금 구할때까지만이라도.
전세로만 가도 50이 굳을 거 아냐.

나도 23살 ~25살까진
주 6일, 일 12시간씩 투잡 뛰어서 부족한 수익 메꿨어.

익이도 월세만 해결되면
갑자기 저축액이 140으로 훅 뛸 거 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투잡이면 쿠팡?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익이 맘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와 이거 완전 내얘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돈 적으면 안모아도 되나.. 모을맛 안나서 걍 쓰고싶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푼돈에 연연하고싶지않아.. 하고싶은거 쓰고싶은거 다 하고싶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럼 삶의 즐거움이 없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와 내 친구가 딱 이 마인드인데… 나도 진짜 존중하고 나는 엄청 허리띠 졸라매고 사는 스타일이라 가끔은 부러웠거든? 근데 그러다가 지금 퇴사하고 쉬고 있었는데 갑자기 아빠 병원 입원하셔서 본인 피셜 날벼락 맞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럼 그냥 돈 없이 사는거지… 이 글은 돈 모으는 법이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00씩 모아서 언제 1억 만들지 나는…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금방 만듭니데이.
1억 모일때까지 100만웡씩 저축할 거다라는 생각 자체를 버려야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오 근데 이 말이 맞음! 나도 처음에 저렇게 생각했는데 남은돈이 생길때 촘촘히 저금하다보면 월급 200언저리임에도 달에 150까지 저금할 때도 있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전글도 보고 지금 글도 읽었는데 부정적인 댓글 왜 달리는지 신기하다. 200만원 벌면 200 다 모아 무조건 악착같이 모아! 이것도 아니고 쓸데없는 지출 줄이면서 저축 일단 시작해. 그게 모이고 모이면 스노우볼처럼 커져. 이말이잖아. 여행가지마 먹고싶은거먹지마 돈만 모아. 미래 어쩔거야 이런말아니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 말 공감 .. ~~ 나도 펑펑 쓰다가 달에 50,100 씩이라도 모으자 하고 주식, 예금에 넣어두고 있는데 생각없이 은근 잘 모이고 평소에 낭비하던 돈 훨씬 굳음 .. 원래 달에 250정도 썼는데 지금은 100??.. 정도만 쓰고도 잘 사는중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리고 신카 쓰는 사람들은 꼭 신카 결제예정금액도 중간중간 봐주면서 계산해야함,,, 아무 생각 없이 쓰고 나중에 월급으로 그거부터 빠지니 매번 악순환인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이게 ㄹㅇ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전세사기 너무 무서운데 어카나요...
작정하고 사기치면 방법이 없어보이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2 나도 당해서 겨우 받았는데 정신괴약먹고 법원다니느라 일 못다니고 진짜 삶이 피폐해짐….
나도 전세 또 살고싶은데 트라우마 생겨서 못살겠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월세 좋아서 월세 사는게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ㅁㅈ..그건 너이론이고 몰라서그러는거아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33 이거지... 누가 전세 싫겠나ㅠ 가능하면 대출 끌어서 전세살지 근데 사기당하면 망하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55 다 확인하고 계약했는데 저당 있는 집주인으로 집주인이 바뀐다든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맞는 말임 배워간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모은 거 엄마가 가져감 집 월세 낸다거..이건 어쩔 수 없겠지..?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는 근데 확 줄여서 모아보는 경험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아 ㅋㅋㅋ 내가 한 2년 이렇게 허리띠 졸라매고 살았는데 돈 목표한 만큼 모았고 지금은 좀 여유롭게 쓰는 중... 모아놓으니까 예금만 들어도 이자도 잘 쌓이는 거 같구...
근데 난 본가 살아서 더 잘 모은 거 분명한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년 동안은 친구도 잘 안 만나고 연애도 안 하고..ㅎㅎ.. 힘들었긴 했음.
지금은 연애하면서 친구 잘 만나고 즐긴당...ㅎㅎㅎ
(그렇다고 막 펑펑 쓰진 않음.. 근데 이전보단 많이 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달에 적으면 얼마.. 많으면 얼마씩 적금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완전 맞말 본문 다 받음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모으려고 하고 있는데 아끼면서 쓸 건 쓰면 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맞아 나도 이직+ 자취 콤보로 전보다 절반 모으는데 그래도 그거 모아야 다음에 차를 사든 전세를 더 좋은데 가든 할거 아냐 그래서 모으고 있음 뭐가됐든 돈 모으는건 인생에 도움이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월급 들어오면 달에 예산짜둬 이번달 식비로 얼마 옷 살거 얼마 이런식으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게 맞아 ㅋㅋ 난 자영업 하고 있어서 주1회 쉬고 적금+노란우산 월300이상 악착같이 모아~ 물론 여가생활 할만큼 하고 과소비를 아예 안함
어렸을때 잘 살다가 아빠 사업으로 중간에 꼬름한 집으로 이사갔던 기억때문에 내집마련 할때까지 열심히 모을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왜 12일된 글이 끌올됐는지 알려줄 사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알뜰요금제, 알뜰교통비 쓰면서 택시 안타려하고 간식줄이면서 돈 조금씩이라도 아끼고있음 그래도 전세금 모으기 까마득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솔직히말해서 부모잘만나서 독립 안하고 살아도 되면
저런 고민 할거없이 돈 쉽게 모음
돈을 모을수있냐 없냐는 자취를 하냐마냐에 갈림..
많이 벌어도 자취하면 좀 빠듯하게 살아야하고
적게 벌어도 본가에서살면 넉넉하게 살아
쓰니 본문 말도 맞음
요즘 목돈을 너무 우습게 보고 그냥 다포기하는 2030들 많은데
부모 덕도 어느정도 필요한것도 사실임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진짜 이게 엄청 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대딩은 못모은다 해도 돈벌기 시작하면 모으는 습관 들여야돼 소액이라도 모으는 습관 만들다보면 점점 잘모이는데 진짜 허튼곳에 줄줄 새는 돈 신경 하나도 안쓰고 막사는 애들 은근 많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조언해줄수있어? 나이는 18학번,, ㅠ
1년계약월세 1000/37들어왔고, 첫직장 영끌하면 4초정도되는 직장에들어왔어(상여가많음)
근데 그냥 월 230받는다생각하구 100만쓰고,150은 저축 +나머지 돈(상여 보너스, 이걸모아야 4천되는거) 들도 다저축할예정인데
1년은 그냥월세로 계약했으니까 사는게맞는거겠지?
그리고 저 생활비 100에 휴대폰이랑 보험은 포함아니거즌 혹시 100이 너무낭비일까?ㅠ
데이트값만 좀나가고.. 술이나 옷은 잘안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100이 낭비까지는 아닌데.. 100을 90으로 줄이고 70까지 줄여봐 10을 교통비로 쓰고 나머지를 데이트+생활비로 쓰는 걸로.. 나는 200 벌 때 150씩 2년 정도 모아서 빨리 목돈 마련했거든 익인이는 더 버니까 더 뻘리 모을 수 있지 않을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교통비안들고 어쨌든 뭔뜻인지알았어 ㅇㅇㅇ 100에 휴대폼 보험이포함안되어있으니까.. 포함하면 120정도될테니 더줄여봐야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첫 서울살이 전세 살려다가 전세사기많아서 걍 월세 70짜리 삼..돈 못모아서 슬프네 40이라도 모으려고 하는데 1년에 천만원은 모을수 있으려나..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돈 모으려면 월급 절반 적금 넣고 시작하면 됩니다.. 쓸 돈이 없으면 생활을 거기에 맞추게 됩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쓰니 너는 멀해도 될넘이네……. (비꼬는거아님)
그런 마음으로는 뭘해도 잘될거같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ㅁㅈㅁㅈ 월급들어오면 적금빠져나가게 하는거부터 시작했는데 매년 월급상승분만큼 적금 늘렸거든 그러면 소비 패턴이 1년차때랑 지금이랑 비슷해야하는데 신기하게도 지금이 더 여유로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전세 보증금 비싸다는데 얼마야 도대체?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호통치는 글도 아니고 안 맞으면 쓰루하지 반박은 굳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는 맞는 말 같음.
우리아빠 2030대에 뼈 빠지게 일해서 신발 한켤레 남이 버린거 써가며 모은 3억에다 빚 져서 지방에 작은 건물 하나 지었거든.
50대 된 지금... 월 400나오는 건물이 있어서 다른 가장들보다 마음 편하게 돈 벌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맞는말이여 쓰니 대단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재테크, 투자 이런 거 없이 그냥 전세로 옮겨가면서 돈 모은 거야ㅠㅠㅠㅠㅠㅠ? 나 1억 모은 뒤에 재테크로 가야 하나 고민했거든..... 현금에 집착하지 말라 그래서

그리고 직장이랑 집이 먼데 내가 투잡도 뛰고 이래서 근처 고시원이라도 들어가서 시간아껴야 하나 고민중인데 그러면 출퇴근 왕복 3시간 아끼는 대신 월마다 최소 50 이상씩 나가는 거라....... 쓰니가 보기엔 어떻게 하는 거 추천해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저액으로 가장 확실히
수익을 낼 수 있는 건,
아무래도 '지출 잡기' 라고 생각해.

예를들어 내가 가진 목돈으로 월세를 전세로 갈아타면 '월세'만큼의 지출이 줄어드는 거자나.

이런 항목은 주거 문제 뿐만 아니라 다양하니까 곰곰이 생각를 해바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는 그 다른 개념을 적용시킬 때 제일 애매한 게 시간인데 시간도 돈이라곤 하지만 그걸 진짜 모르겠어,,,,,,, 나에게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 건지 내가 이 시간을 아껴서 실제 돈을 얼마나 벌 수 있는 건지 ㅠ 아직 내가 어리다는 방증인가,,,,, 어쨌든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ㅠ 더 고민해볼게 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투잡 뛰는데 왕복 3시간을 견디는 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몸이 되게 힘들 것 같은데.. 몸 아파지면 또 그만큼 돈 들어ㅠ 월세가 걱정이면 조금 더 저렴한 곳이 있는지 한 번 찾아보는 거 어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맞아,,,,,,나 진짜 잠 줄여가면서 사는데 지금은 어리니까 이럴 수 있지만 얼마나 갈까 싶어서,,,,, 고시원 알아보고 있는데 모르겠어,,,, ㅠ 지금 직장이 들어간지 얼마 안 된 상태라 반년 지난 시점부터 주변에 살까 생각중이기도 하고 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Lh 청전임으로 15평 18만원 내면서 살고 있거든? 공과금 다합해서 35내는데 원룸때 65내다가 이사오니 확실히 돈이 남긴남더라.대신그돈을 쓸지 아낄지에따라 달라지는거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투잡에쓰리잡뛰어서 월 300에서 현재 170만원 저축하고 130으로 고정지출 내고 쓸거쓰고 사는중.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이번에 할부금도 대부분 다 갚아서 더저축가능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23살때랑 완전 똑같당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ㅋㅋㅋㅋ 나 지금 26인데이제서야 정신차리고 돈모아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쓰니 월급 최소 300인거 아냐?ㅋㅋ 2백러에겐 어렵다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근데 진짜 돈모으는것도 나름의 재미임 ㅋㅋㅋㅋ
막 완전 럭셔리한 호텔가는 것도 좋지만
가끔 가성비 여행하는 것도 뿌듯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쓰니글보고 열심히 돈모으고 싶어졌다! 나도 얼른 전세가고싶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200을벌든 300을번든 쓰니같은 마인드면 모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쓰나쓰나 나 궁금한데 있는데 혹시 먹는건 어떻게했어?? 나도 딱히 돈쓰는데는 없는데 먹는게 내 인생의 낙이자 스트레스 푸는거라ㅠㅠ 식비 지출이 좀 많아서 어떻게할지가 고민임... 그냥 참았어?? 그게 답일수밖에 없는건가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고민일 정도로 먹는 데 돈 마니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그렇게 걱정될 정도까진 아니고ㅋㅋㅋㅋ 식비만 줄였으면 이번달 2~30정는 더 아낄 수 있었겠다 이정도?? 좀 새는돈 같은 느낌이라 해야하나??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뭐 다른 데서 아낄 데가 없는데, 저축액이 맘에 안 든다면
식비를 아껴보는 수 밖에!

근데 난 그것마저 싫어서
걍 투잡을 더 했어.
여가 시간을 줄이더라도,
여가의 질은 유지하겠다! 라는 마인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오홍... 그렇군 고마워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엄빠랑 같이 사는데.그냥 집가서 먹으면 돈도 아끼는데 땡기는 음식 있으면 굳이 밖에서 먹고 들어간다던가 이렇게됨...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난 요즘 장봐서 해먹는데 괜찮음 ㅋㅋㅋ
요리를 딱히 할줄은 몰라서 유튜브에 양배추참치덮밥이나, 오이참치덮밥 이런거 해먹거든. 생각보다 안 물리고 장보는 금액도 많이 안 들어서 좋은 것 같아
글구 점심 요즘 어쩔 수 없는 일로 싸서 다니는데, 일요일에 샐러드 5일치 소분해서 먹는데 이것도 괜찮더라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오홍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뭐야 이미 슼해놨었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되게 긍정기운 뿜뿜 알뜰살뜰 글 같다 거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주식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쓰니 몇살이양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티끌 모아 티끌이라는 사람들 보면 좀…
천만원이라도 조금씩 모아서 목돈을 만들어야지 그냥 포기해버리면 뭐지? 그러면서 사회탓하는거? 본인 소득이 낮으면 자기개발해서 소득을 올리던가 아니면 소액이라도 아끼면서 저금하는게맞음 우리 윗세대 부모님세대만 하더라도 하고싶은거 다 참아가고 신발도 몇년씩 신어가며 아끼면서 산 사람들이 겨우 중년쯤에야 집 샀음 집 사는건 예나 지금이나 힘듬 금수저도 아니면서 남들 하는건 다하면서 돈은 안 모인다? 평생 그렇게 살던가ㅋㅋㅋ

요새 중고시장 엄청 좋아서 새상품도 중고로 싸게 사는거 가능함 핸드폰도 3년이상씩 쓰면서 알뜰요금제 사면 핸드폰비도 아끼고 교통비는 못 아낀다쳐도 편의점커피를 사먹는다던가 집에서 믹스를 타간다던가 돈 모을 방법은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투자는 뭐해? 미국 주식 QQQ 같은거 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적금으로 돈 모으고 묶어놓은걸로도 돈 벌 수 있음 적금 이자도 같이 껴서 만기되면 이자+ 묶어둔 돈 그리고 또 적금 들면 +이자 되는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난 휴대폰 A31을 4년 가까이 쓰고 통신사는 알뜰 0원이라 휴대폰 지출은 없는데 알뜰 진작에 안한거 후회중.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역시안돼, 뭐뭐 해서 못한다 이런 푸념만 보다가 이글보니깐 좋은 에너지 얻어가!
요즘 돈모아서 뭐하나 하면서 권태기왔었는데 글보고 긍정적인 에너지 얻어간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쓰니 몇살인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크 멋지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도 20대후반인데 3억 모음
배달, 여행, 커피 등 간식 최대한 안먹고 아끼고 택시도 안타고 버스or지하철 다니고 쓰니처럼 핸드폰 중고로 사고.. 앵간한건 다 중고로 사는듯
근데 먹는행복이 있는 사람들은 이렇게 하라고하면 너무 힘들어하더라ㅠㅠ 우리 언니가 그럼..그래서 부업으로 돈 버는데 이게 더 나음
부업을 뭐로 할지 생각하는것도 중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부업 뭐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와 일 얼마나 했어?? 부업 뭐하는지도 궁금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소득 있는 기준으로 얘기하는거지?? 한달에 30 받는 대학생은 아낄 돈도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나 평생 남한테 피해주는거 없는정도로 적당히 아끼고 살았는데 빚도 할부도 돈없어서 해본적 없음.. 성인되어서부터 장학금으로 등록금 절반 떼우고 알바, 계약직, 지금 직장까지 취준 1년정도 제외하고 일도 끊임없이 해서 나름 나쁘지 않게 살고 있다 생각했는데.. 가끔 주변에서 가성비인간 취급해서 시무룩 상태였는데 이 글 보니 힘이 난다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월급 들어오면 미리 통장 분할 해두는 방법도 좋아 욜로 통장 10만원 식비 10만원 공과금 통장20만원 이런식으로 분할해놓고 그 돈 쓰다가 남은 돈은 다시 비상금 통장으로 보내서 비상금도 일정금액 이상되면 예금으로 묶어두고 그러니까 쓸만큼은 써서 스트레스도 덜 하고 모이는거보면 좀 더 아끼고싶고 그러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나 코로나때 30만원으로 완전 잘살았는데 (취준생) 취업하고나서 카드값맨날 100넘게 나감. ,,,신카잘라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나도 신카 잘라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그치만 월 얼마못버는데 월세나가고 적금 공과금 보험 햌드폰비 다하면 저금자체를 얼마못함
적어도 100하려면 월급 300이어야함 첨부터...
모으는것도 돈을 어느정도 벌어야 가능한거임 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적금 보험이 있으면 이미 어느정도 미래 투자중인거잖아 월 100 모으란게 아니고 줄일 수 있는건 줄이란 말인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22 익인은 익인대로 미래투자하고 있는거야 티끌같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티끌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너무 저금하는돈이 적어서 이렇게 얼마다들 모앗다 저금햇다는글에 내가 덕구나란생각이 들면사 티끌이라 생각이 드나봄 ㅠㅠㅠㅠㅠ다시 생각고어보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이렇게 생각하며 모으면 돈모으는 재미가 좀더 있을꺼 같앵 고마웡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 오늘 드갈까 말까 참고해
8:52 l 조회 1
나이차이가 좀 있는 남매나 자매면
8:52 l 조회 1
아이라인 펜슬 vs 붓펜
8:51 l 조회 2
근데 공립 유치원 교사는 몇시부터 몇시까지 일해?
8:51 l 조회 5
한국에서는 원래 나이가 유세야?
8:51 l 조회 7
물복 좋아하면 신비복숭아 비추?
8:51 l 조회 4
나만 주식 수익단기실현이 목표니
8:51 l 조회 7
키오스크에서 주문 느리게 하는 사람 너무 싫다
8:50 l 조회 7
아침에 단백질 30g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 있대서 먹었는데3
8:50 l 조회 17
위키드 말이야 영화2
8:49 l 조회 9
이번주 첫 결혼식 가는데!!! 도와줘!!!!
8:49 l 조회 8
다들 여름휴가 강제야?2
8:49 l 조회 15
필오베 원래 이러케 빨리 떨어져??
8:49 l 조회 2
애플 가격인상 보고가 ㅋㅋ1
8:49 l 조회 14
화장잘하는 익들아🖐🖐
8:49 l 조회 4
난쟁이성현 원래 오타쿠였어?
8:49 l 조회 3
97인데 요즘 결혼 시즌인가 ㅋㅋㅋㅋ5
8:48 l 조회 45
다크브라운 아이라이너 안번지구 안지워지는거 추천좀..2
8:47 l 조회 5
넘버즈인 3번 세럼 쓰는 익 있어??
8:47 l 조회 14
남익들아 낙태한 적 있고 원나잇 자주하는 여사친 << 남소 안시켜줌 ?4
8:46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