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55725346?category=1
1. 이전 글에 댓글에서도 이러한 양상이 자주 보이는데, 현재의 내 벌이가, 그리고 내가 가진 재산이 미비하여, 티끌은 모아도 티끌이라고 결론 짓고 아예 포기해버리는 젊은 세대가 많은 거 같아. '앞으로 수익이 늘어날 것이다' 라는 사실과 목돈의 위력을 망각한 탓이라고 생각해. 돈은 쌓일수록 위력이 커져. 그 돈이 아무리 아무리 작아도.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작은 돈일 지라도, 생각보다 큰 수익을 가져다 준다고. 내가 20대때 2억을 모았었는데, 내 체감상 3천, 5천, 1억일때 목돈의 위력을 한 번씩 체감했었어. 1억 모을때까진 그냥, 몽땅 집 보증금에 투자를 했어. 내가 가진 돈을. 월세 -> 반전세 -> 전세로 이동하면서 맨 첨에 60/60 집에서 살다가 그 담엔 500 / 40, 그 담엔 3000 / 30, 그 담엔 5천 + 대출 4천으로 전세. 그 담엔 아예 깡으로 전세로 갔었거든? 무보증에 비해서는 60, 20대 자취방서 가장 자주 보이는 보증금 500짜리 집에 비해서는 40을 더 번 거 아냐. 그 외에도 카드 할부로 살 거 현금 박치기 해서 할인도 자주 받고, 쓸모없는 지출 줄여서 저축액을 늘리는 데 일조했고. 2. 앞서 말한 내용과 연계 되는데. 돈 2~3년만 모아도, 20대때 즐길 거리 충분~~히 즐길 수 있어. 다들 돈 모으라 하묜 무슨 삶 다 포기한 사람 마냥 돈만 모을거라 생각하는데 절대 아님. 난 5천 모은 뒤로, 저렇게 월세 아낀 돈으로 그게 한 월에 30 정도 됐거든. 그 돈으로 여행 다니고, 친구들이랑 놀러 다니고 다 했어. 돈으로 돈을 벌어, 그 돈으로 노는게 핵심이야. 목돈 없으면 걍 자기 돈으로 다 메꿔야 하니 그 격차가 더 심해지는 거라 생각해. 돈이 돈을 번다고, 그 돈으로 놀러 다니면 공짜로 노는 거 같아서 기쁨도 2배야 진짜! 진짜 이건 극단적인 예인데 낭비 못 줄이겠음 휴대폰이라도 오래 써봐. 2년에 한 번씯 바꾸면 요즘 휴대폰 200 기냥 넘어가자나. 나는 20대때부터 지금까지 걍 중고로 30~40에 사서 3~4년씩 실컷 쓰다 바꿨어. 올해 초에 s22 40만원에 갈아타서 지금두 잘 쓰는중 ㅎㅎ 이것만 해도 4년간 300 정도 애끼고 이 돈으로 해외 여행 2번 갑니데이. 이런식으로 의외로 쉽게 목돈 캐낼 수 있어. 자신의 일상을 잘 돌이켜봐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55501568?category=1
이건 현재 내 상황! 허언 주작 아님~~~
1. 이전 글에 댓글에서도 이러한 양상이 자주 보이는데, 현재의 내 벌이가, 그리고 내가 가진 재산이 미비하여, 티끌은 모아도 티끌이라고 결론 짓고 아예 포기해버리는 젊은 세대가 많은 거 같아. '앞으로 수익이 늘어날 것이다' 라는 사실과 목돈의 위력을 망각한 탓이라고 생각해. 돈은 쌓일수록 위력이 커져. 그 돈이 아무리 아무리 작아도.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작은 돈일 지라도, 생각보다 큰 수익을 가져다 준다고. 내가 20대때 2억을 모았었는데, 내 체감상 3천, 5천, 1억일때 목돈의 위력을 한 번씩 체감했었어. 1억 모을때까진 그냥, 몽땅 집 보증금에 투자를 했어. 내가 가진 돈을. 월세 -> 반전세 -> 전세로 이동하면서 맨 첨에 60/60 집에서 살다가 그 담엔 500 / 40, 그 담엔 3000 / 30, 그 담엔 5천 + 대출 4천으로 전세. 그 담엔 아예 깡으로 전세로 갔었거든? 무보증에 비해서는 60, 20대 자취방서 가장 자주 보이는 보증금 500짜리 집에 비해서는 40을 더 번 거 아냐. 그 외에도 카드 할부로 살 거 현금 박치기 해서 할인도 자주 받고, 쓸모없는 지출 줄여서 저축액을 늘리는 데 일조했고. 2. 앞서 말한 내용과 연계 되는데. 돈 2~3년만 모아도, 20대때 즐길 거리 충분~~히 즐길 수 있어. 다들 돈 모으라 하묜 무슨 삶 다 포기한 사람 마냥 돈만 모을거라 생각하는데 절대 아님. 난 5천 모은 뒤로, 저렇게 월세 아낀 돈으로 그게 한 월에 30 정도 됐거든. 그 돈으로 여행 다니고, 친구들이랑 놀러 다니고 다 했어. 돈으로 돈을 벌어, 그 돈으로 노는게 핵심이야. 목돈 없으면 걍 자기 돈으로 다 메꿔야 하니 그 격차가 더 심해지는 거라 생각해. 돈이 돈을 번다고, 그 돈으로 놀러 다니면 공짜로 노는 거 같아서 기쁨도 2배야 진짜! 진짜 이건 극단적인 예인데 낭비 못 줄이겠음 휴대폰이라도 오래 써봐. 2년에 한 번씯 바꾸면 요즘 휴대폰 200 기냥 넘어가자나. 나는 20대때부터 지금까지 걍 중고로 30~40에 사서 3~4년씩 실컷 쓰다 바꿨어. 올해 초에 s22 40만원에 갈아타서 지금두 잘 쓰는중 ㅎㅎ 이것만 해도 4년간 300 정도 애끼고 이 돈으로 해외 여행 2번 갑니데이. 이런식으로 의외로 쉽게 목돈 캐낼 수 있어. 자신의 일상을 잘 돌이켜봐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55501568?category=1
이건 현재 내 상황! 허언 주작 아님~~~

인스티즈앱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