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3175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9058
이 글은 2년 전 (2023/10/04) 게시물이에요
매달 나한테 20이나 30 용돈쓰라고 주는디  

둘다 학생이긴해!
123

대표 사진
둥이244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5
매달은 오바지 부모님도 아니고 남인데.. 좀 건강하지 않은 관계로 보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6
월 30에 스폰 소리까지 해?ㅠㅠㅋㅋㅋㅋㅋㅋ.....진짜 극가성비 스폰이네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7
30에 별소릴다듣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8
공부하는 남친 뒷바라지한다고 동갑에 내친구는 매달50씩 용돈주는것도 봄.. 암생각안듦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9
개이득 난 좋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0
내 친구는 23살인가 24살에 30대 만났는데 그때 그 오빠 카드 받아서 이삼십 쓰더라... 나이 차이가 많이 나긴 했어도 너무 아무렇지 않게 얘기해서 내가 이상한가 했었는데 지금도 난 좀 이상하게 보임 +혹시나 싶어서 덧붙이면 ㅇㅈ교제 이런 쪽으로 이상하다는 거 아니고 그냥 그렇게 돈 주는 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0
근데 그래도 내 친구는 나이 차이도 많이 났고 학생+직장인이었으니까 둘이 괜찮으면 그럴 수 있겠다 싶은데 본문은 둘 다 학생이라 읭스럽긴 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1
용돈으로 용돈을 준다는게ㅋㅋㅋㅋㅋ 주는 사람도 받는사람도 정상은 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2
ㅋㅋㅋㅋ 착하넹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3
나도 내가 쓸 돈 여유있게 있고 애인도 애인이 쓸 돈 있고 해서 그런가 왜 굳이 용돈을 주고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겠음 차라리 선물을 주고 받는 게 낫지 왠 현금???????싶은 느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4
내 남친도 자꾸 용돈주고싶다는데 거절하는중...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5
둘다 학생인데 주는거면 좀 특이하긴 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6
둘다 학생이면 발란스 안 맞는 느낌이야 직딩이 학생한테 주는거면 이해가능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7
같은 학생인것도 띠용이고 알바도 아니고 부모님이 주신 용돈인거 빤히 알면서 그걸 또 받는 것도 띠용임 ㅋㅋㅋㅋ 철없는 둘이 만났구나 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8
.. 난 생활비 받는데 .. 걍 돈 많으면 그럴 수 있는 거 아닌가? 뭐가 이상한지 모르겠음 걍 이런 커플 있고 저런 커플 있는 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뭐 재벌이랑 사귀어? 서민들 다 고만고만한데 너 생활비 주는거면 그냥 원조교제하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8
?? 뭔 원조교제야 ㅋㅋㅋㅋㅋ 니가 나랑 내 애인에 대해서 알아? 뭔데 멋대로 판단하고 말을 함부로 해 ㅋㅋㅋㅋ 하루 이틀 만난 것도 아니고 4년 연애에 결혼 전제로 생각하면서 양가 부모님 서로 뵙고 진지하게 만나는 중임 재벌도 아니고 둘 다 걍 일반적인 자영업함 내가 얘 사업 시작할 때 금전적으로 많이 도와줬고 그게 잘돼서 지금 생활비 받는데 그게 원조교제 들을 일이냐? 나뿐만 아니라 다들 개개인의 사정이 있을 거고 고작 여기 몇 줄 적는 걸로만 사람의 전부를 판단하려고 하지 마 니가 아는 것만이 전부가 아닌거 스스로 알 텐데 대체 왜 익명이라고 말 함부로 짓껄이는 거임 내가 처음부터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너한테 그런 말 들을 이유 없음 개인 의견 남기는 댓글에 본인하고 생각 다르다거 굳이 대댓글로 타인 비꼬면서 깎아내리는 거 진짜 무식한 행동인 거 인지 좀 해라 세상엔 너같은 환경만 있는 게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아니 걍 너 원조받으면서 사귀잖아 그게 문자 그대로 원조교제야 너 말처럼 따지면 스폰받는애들 원조교제하는 애들 업소 나가는애들은 사연 없는 줄 알아? 걔네도 남자들이 사랑해서 돈줬나보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7
너는 병있는거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327에게
병은 원조교제하는 너랑 쟤가 있는거 아닐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7
101에게
ㅇㅋ확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8
띠용 … 원조 교제 뜻은 알고 말함? 금전이나 편의를 제공란 댓가로 성행위를 대상삼는거잖아 ㅋㅋㅋㅋ 이런 것까지 말해야 하나 싶지만 난 성행위를 한 적이 없는디… 조건과 조건이 확실해야 하는데 니말은 틀린게 걔넨 사랑해서가 아니라 돈 벌려고 / 성행위 하려고 라는 정확한 목적 자체가 있잖음 댓가를 지불하는 거지 한두 달도 아니고 그런 목적으로 너같음 재벌도 아닌데 연애를 몇 년씩이나 할 수 있겠냐 연애 안 해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258에게
뭐래 정신승리 하는 방법도 가지가지네 스폰하는남자도 몇년씩 하는남자 많고 성행위만 하는거 아니고 스폰이랑 데이트도 하고 밥도먹고 카페도 간다 그럼 니 논리대로면 스폰하는남자랑 여자도 찐사네 ㅋㅋ하하 ㅋㅋ 넌 입으로 똥을 싸는 스타일이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01에게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삭제한 댓글에게
네 다음 원조교제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8
101에게
~녀 좀 붙이지 마라 남자임? 당연히 여자라고 생각하는 게 개웃기네 그리고 내 애인 성별도 밝힌 적 없음 ㅋㅋ 우물 안 개구리야 ,, 세상 좀 넓게 살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1
258에게
다음 원조교제~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9
약간 남녀 떠나서 애인한테 용돈받는게 화대받는것 처럼 보인달까.. 막 사정이 어려워서 도움을 받는것도 아니고 순수 매달 용돈을 받는다는게 뭔가 스폰서 개념처럼 보이고 막 좋게 보이진 않음 ㅋㅋㅋㅋㅋㅋ 경제적으로 의지하는 느낌.. 근데 그게 장기적으로 받고 있으면 빌붙어사나 생각될것같기도 함 ㅋㅋㅋ.. 애인을 ATM기 취급하는겅가 싶기도 하고. 근데 나였어도 꽁돈 생기는거니까 시선 상관없이 좋긴 할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0
일단 나는 주위에서 못 봄.. 근데 옛날에는 좀 있었나봐 울 엄마도 연애할때 아빠한테 용돈이랑 생활비 받으면서 공부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1
달라는 것도 아니고 자기가 주고 싶고 여유가 있는 거면 알빠 아니지 뭐 본인이 주고 싶어서 주겠다는데 .. 신기해 하긴 할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2
이상해.. 처음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4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5
별의 별 소리 다 듣네..
물론 나도 받음 매달 받는거 아니고 가끔씩
물론 학생 학생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6
정상적인 관계로 보이진 않음...주변사람들한테는 웬만하면 말하지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6
백퍼 뒷말 감당하기 힘들어진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7
둘 다 학생이면 더 이상해보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8
나도 받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0
난 남잔데 유학할때 사귄 여자친구 사귈 동안 용돈 준적은 있어. 걔가 밥 굶고 댕겨서 챙겨 준 거긴한데….중학교때부터 혼자서 유학하면서 진짜 여유없이 살던 친구라 ….나야 집이 좀 여유있기도 했고 가족들도 해외에 같이 있어서 넉넉한 편이였거든. 경험삼아 했던 파트타임에서 나오는 돈으로 용돈 준거긴 했어..지금 생각해보면 잘한건가 하는 생각은 들긴하는데 당시에는 얘가 돈 아낀다고 학교나 일 갔다가 쫄쫄 굶기도 하고 그렇게 좋아하는 음료도 좀 힘든 날 아껴서 사먹는걸 보고만 있기 힘들더라고… 근데 일반적이진 않는거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9
스스로 벌어서 주는것도 아니고 부모님한테 용돈 받은걸 쓰니 한테 준다고? 근데 그걸 쓰니는 또 받고? 둘다 이해안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9
만약 받더라도 안쓰고 모아둘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1
아니ㅠ 학생인데 불쌍하지도 않냐.. 갸도 용돈 받는거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2
개이덕 아니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3
왜 받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4
카드 쓰라고 주는 건 봤어도 용돈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5
받는애도 이상한데 주는애가 더 이상하다ㅋㅋㅋ 지가번돈도 아니고 용돈을 주냐?? 쟤네 부모님은 그것도모르고 2명한테 용돈주네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7
진짜 이상한애들많네 생각회로가남다르다 뭔여유가 되면주고 부러워서 그렇대 진짜 상식적으로 이해가안돼 딸도아니고 주기적으로 돈을 받는다는게.. 양심이없나 본인가치깎아내리는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7
여유있으면 그냥 데이트비용을 많이 부담하던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8
주는게 이상하다고 생각못하는 사고방식이 신기함 물론 금수저인경우 제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9
받을수잇을때
받아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0
그건 남친네 부모님이 주신용돈이지뭐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1
지가 번돈이 아닌데?
특이하긴 하네
나였음 주변엔 말안할듯
나도 용돈 받은적있는데 직장인 대학생이었거든?
근데 난 그래도 말안하고 다님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1
용돈 타서 애인주는걸 이상하게 생각 안하는 쓰니도 별나구
그걸 주변인한테 말하구 다니는것도 별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2
솔직히 그거 넙죽 받는거 진짜 없어보임;ㅋㅋ 심지어 둘다 학생이라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3
데이트비용 다 내는것도 아니고 용돈은 이상해보이긴 해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4
왜 주고 왜 받지..? 걍 이 생각만 듦 뭐..알아서 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5
좀 그래... 뭐 한쪽이 재벌 아니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6
댓보늨데 양심도없고 경제관념도 없는거같음
사랑하면 주고받을수있지 하는데 그건 주는사람이 할말이고 받는사람이 말하기엔 스스로부끄럽지않나싶음

월 20~30용돈이면 매달 월세비용정도 대주는거임
직장인도아닌 학생이 ㅇㅅㅇ 보통은 부담스러워서 아 너저축하라 하지 헉 연인사이니깐 당연하지 개꿀 이러진 않음 아무리 철이없다해도 이제 20댄데 남들 시선도 의식하고 살줄 알아야한다봄

본인들끼리 좋으면 됐지라고 끝낼 문제는 아니라생각해 저런식으로 받는걸 당연하게 여기는 사람은 사회에서 문제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7
뭔 용돈을 왜줘,, 아빠냐,, 진심 이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8
애인 사이에 용돈이라는 말이 쓰인다는 게 이상하긴 해 준다고 받는 것도 희한하고.. 근데 내가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연하 애인 있고 장거리면 자주 못 해주니까 맛있는 거 사먹고 좋은 거 사 입으라고 주고 싶을 것 같아서 주는 심리는 이해 됨 근데 또 넙죽 받는 건 싫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9
일반적이진 않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0
매달 주는게 좀 이상하긴하네
걍 가끔 가다 맛난거 사먹어~~ 하고 주는것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2
응..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3
둘다 학생이면 더 이상한거 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4
보통 용돈은 윗사람(ex : 부모님)이 아랫사람(ex: 자식)에게 주지
연인은 설사 나이차이가 나도 윗사람-아랫사람으로 나뉘는 관계가 아닌 동등한 관계라고 생각함
그러니까 연인 사이에 용돈 주는 게 이상해보일수밖에...
심지어 쓰니 케이스는 나이차이도 안 나니까 더 그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5
애인 부자 ??? 그럼 이해가늩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주는 것 자체가 이상하긴 한데 지 월급에서 주는 것도 아니고 용돈에서 주는게 개웃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7
정상적이지 않긴한데 댓글에 스폰 소리는 웃겼다 누가 달에 30내고 스폰을 해요 극가성비스폰이야 뭐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8
매달 받는건 좀 이상하긴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9
저걸 좋다고 받는 것도 웃기네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0
찐사랑이네. 역시 사랑하면 돈 안 아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1
30가지고 스폰ㅋㅋㅋㅋㅋ어이가없네
300은 돼야지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1
이상하긴한데 걍 부러운딬ㅋㅋㅋ
저 돈으로 데이트하면 뭐가문제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2
뭔가 걍 웃긴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3
왜 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4
어릴 땐 특이했는데 나이먹어보니 이상한거 아니더라
그런 집안 분위기에서 자라서 그런거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5
이상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6
엉 20대 때도 그런 말 들으면 기절했겠지만 30대 후반인 지금 봐도 이상해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7
자립심 없어보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8
ㅇㅇ 데이트 비용을 더 냈으면 더 냈지 용돈을 따로 주고 그런 건 좀 이상한 거 같음 게다가 같은 학생인데?
주는 것도 그렇고 주니까 그냥 받는다는 것도 그렇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9
왜주냐… 준다해도 거절해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0
특이하긴하네 같은 학생인데 매달 꼬박꼬박 2-30을 줘? 뭐 금수저 학생이면 모르겠는데. 둘다 무슨 마인드지 궁금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1
이상함…매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2
응..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3
쓰니도 이상하다고 느껴서 글 쓴 거 아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4
상대가 얼마나 궁핍해보였음 지도 돈 없었을텐데 줬나 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5
으 이상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6
한명이 직장인이거나 나이차이가 쫌 나서 남친이 여유롭다 이런게 아니라 둘다 학생인데 용돈주는거면 당연히 특이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7
본인이 벌어서 애인한테 맛있는거 사먹으라고 주는것도 아니고, 부모님한테 용돈 받아서 그돈을 애인한테 용돈개념으로 주는게 이상한거지,
부부사이도 아니고 연인끼리 매달 용돈이라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8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9
용돈이 몇백만원이라 주면 지맘이겠지만 그걸 주는게 애인의 발전에 좋진않을 거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0
특이한거야? 라고 묻는 애들 특
지가 이상한거 알면서 그 반응 즐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0
그리고 남들이 이상하다 하면 이게 뭐가 이상해ㅠ? 난 모르겠는데ㅠㅠ 시전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개이상함.. 당장 먹고 살 돈이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2
애인이 금전적으로 엄청 여유있는 거 아니면 좀 이상하긴 해… 왜? 굳이? 애인한테 용돈을…? 게다가 같은 학생끼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3
이상해 진짜 급할 때 빌리는 거면 모를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4
거지같아 없어보여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5
오우.. 나 패푸 알바했을 때 동료 오빠가 자기 여친한테 50씩 주는거 보고 기겁했었음... 심지어 여친이 자기 블로그엔 스폰인냥 써놔서 진짜 별로라 생각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6
줘도 안받을듯....차라리 데이트비용을 더써달라그래 용돈말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8
가끔 용돈해라고 보내줄수는 있을 거 같은데 매달 딱딱 주는 거면 좀 이상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9
22 뭔가 차라리 몇백짜리 선물 주는게 낫지 매달용돈이 느낌이 이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0
울 엄빠도 나 학생때 매달 안주고 내가 주라고주라고 해야 줬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1
그걸 또 좋다고 받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2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3
좀 웃기긴 하네 ㅋ 난 절대 돈으로는 못주겠던데 ㄹㅇ 무리해서라도 선물을 해줬으면 해줬지 애인과 금전관계? 뭔가 이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4
한쪽이 직장인이면 가끔 뭐 사먹으라고 용돈 주는 경우 보긴 했는데 둘다 학생인데 용돈 주는건 처음본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5
내친구는 취업하니까 학생인 애인한테 카드주던디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6
차라리 데이트비용 부담을 더 하던가... 부모님도 아니고 용돈을 왜 받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7
이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8
특이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9
난 준다고 하면 받고 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0
애인이 뭐 금수저 아니고선 이상하긴함...
부모님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1
이상하고 나발이고 둘의 일이라 남이 뭐라하든 서로 좋으면 그만인데 주변에는 절대 말 안하는게 나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2
나는 오히려 좋아인데 돈많은사람은 돈을 주고 우리는 정신적인 네트워킹이랑 사랑 및 인정을 주는데 뭐가문제야? 한정된 자원으로 쓰고싶은 사람한테 주는게 문제인가?
2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혼자 놀다가 칵테일바 혼술하러 간다고 하면 어때? 2
20:12 l 조회 4
친구들이 다 싫어하는 연애는 어떻게 해야해 7
20:11 l 조회 8
이별 나 콩깍지 제대로 꼈는데 이제 어떻게 연애하지
20:09 l 조회 8
우리 커플 밸런스 잘 맞아? 결혼하면 어떨 것 같아?
20:07 l 조회 8
이거 내가 문제인건가?? 10
20:06 l 조회 29
둥들 데이트때 똑같은 상의 몇번에 한번씩 돌려입어..?
20:06 l 조회 3
바람이나 유부남이였을까?
20:05 l 조회 7
안 되는 관계를 오랫동안 붙잡고 있었어 2
20:04 l 조회 18
유부익 궁물 받아봐용🫢1
20:03 l 조회 6
이거 잠수타고 헤어지자는거 아님?1
20:01 l 조회 11
기타 싸우고 올차단 당했는데 연락 온 둥들 있어??
19:59 l 조회 9
상대 붙잡고 대답 기다리는게 ㄹㅇ 곤욕
19:58 l 조회 9
애인 이거 정떨어져?4
19:53 l 조회 31
나는 결혼 언제 할지 모르겠다...12
19:52 l 조회 40
싸울때 계속 건드리면 나 폭발항거같으니까 1
19:49 l 조회 16
연애중 사귄지 1주일 된 애인 남녀혼성 동행 몽골여행.... 14
19:45 l 조회 42
차였는데 그냥 정신차리게 한마디 해줘5
19:43 l 조회 30
헤어지고 카톡 프사2
19:34 l 조회 37
남익 있어?11
19:31 l 조회 58
트라우마란 정말 무서운 거구나 원래도 재회생각은 없었지만6
19:28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0:14